영원정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永遠亭 / Eientei

파일:thPMiSS_Eientei.png
파일:th145_eientei.png
동방심비록동방빙의화의 영원정.
위험도
높음
조우하는 요괴
요괴, 수인 외

1. 개요
2. 상세
3. 2차 창작에서 보이는 모습



1. 개요[편집]


동방 프로젝트에서 등장하는 곳으로 미혹의 죽림 깊숙한 곳에 있는 병원저택이다. 집주인인 호라이산 카구야와 함께 야고코로 에이린, 이나바 테위, 레이센 우동게인 이나바 등이 살고 있다.


2. 상세[편집]


영원정은 카구야가 자신이 지닌 능력으로 건물 전체에 영원의 힘을 걸어 놓은 곳이다. 이는 바깥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나 역사가 될 만한 일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게 하는 힘으로, 이 힘이 걸려 있을 때 영원정은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다고 한다. 그런데 테위는 어느 날 불쑥 쳐들어왔다. 그리고 영야이변 때는...(생략). 이쯤 되면 효과가 의심스럽다.

그런데 동방맹월초에서는 테위가 대나무숲에서 레이센을 발견해 달에서 침략자가 왔다는 보고를 하고, 에이린과 카구야가 만나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했었다는 언급이 있는 것으로 보아 레이센은 자력으로 영원정까지 오지는 못 하고 테위가 데려왔다는 설정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영야초 사건 이후에 영원의 힘을 스스로 해제하였다.

그 후 가끔 달의 물건들을 전시하는 월도만상전을 연다. 월도만상전에선 카구야가 가져온 고대 달의 물건, 에이린이 가져온 중세 달의 물건, 레이센이 가져온 근대 달의 물건으로 분류한다. 다만 대부분 미혹의 죽림 때문에 보러 올 수 없다. 샤메이마루 아야붕붕마루 기사 취재를 위해 찾아간 적은 있는데, 카구야와 월도만상전 관련 인터뷰를 하면서 죄다 진품으로 보이는 달의 물건이 아주 많은 것을 아야가 상당히 미심쩍어 했다.[1] 어차피 붕붕마루 자체도 영 못 미덥잖아

의료시설도 겸하고 있는데, 동방감주전에서는 거의 무허가 의료시설인 양 묘사되고 있다(...) 동방외래위편에서는 실력은 있지만 위치 때문에 어떤 의사에게 매달려도 안 될 때 그제야 고려하는 정도라고 설명한다. 동방문과진보에서 밝혀지기론 호라이 약국(蓬莱薬局)이란 명칭으로 운영되고 있다.

동방영나암에서 우동게가 말한 바에 따르면 영원정은 인간 사회에도 요괴 사회에도 속하지 않은 외부인들이라 자칫 고립될 위험도 있기에 사회에 이바지했으면 이바지했지 적대행위는 하지 않는다고 한다. 인간 사회에 약을 파는 것도 이러한 일환 중 하나.

동방감주전에서 레이센 우동게인 이나바가 플레이어블로 등장하며 스토리에서도 달의 도시 관련 내용을 다룰 것으로 보이기에 동방감주전 발매 이후 어느 정도 반등할 가능성도 있다. 동방감주전 엑스트라 클리어 후 나누는 대화를 보면 순호헤카티아가 이곳에 올 예정일 듯...

거의 기억되지 않는 설정이지만 맹월초의 묘사에선 원형 창문이 있다. 이는 원형 창문은 달의 도시의 건축 양식으로 이 집의 주인의 달 출신이라는걸 보여주는 장치중 하나.


3. 2차 창작에서 보이는 모습[편집]


동인계에서는 니트족인 카구야가 주로 시간을 보내는 곳이자 에이린의 연구소나 병원. 가끔 메디슨 멜랑콜리가 은방울꽃을 납품하러 등장하기도 한다.

이쪽도 홍마관과 마찬가지로 영원정 식구들만 가지고 이야기를 꾸미는 동인지가 많다. 구성원이 네 명으로 시트콤 밸런스를 맞출 수 있고, 카구야와 에이린의 주종관계, 에이린과 레이센의 사제관계가 명확하계 짜여 있어서 이야기 구성이 쉽다. 테위가 트러블 메이커 겸 뜻밖의 변수가 되기 때문에 변화도 주기 쉽다. 게스트로 모코우와 케이네 두 명을 더하면 잠재력은 엄청나다. 더불어 역시 죽림에 사는 카게로까지 엮이기도 하지만 아직 소재가 정형화되지 않은 만큼 앞으로 추가될 잠재력이 높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영원정 멤버들의 주가는 급격히 하락하고 있다. 비교되는 홍마관 멤버들이 인기를 잃지 않은 것에 비해 애처로울 지경이다. 심지어 9회 투표에는 레이센 우동게인 이나바가 27위로 선방하지만 그나마 이바라키 카센(26위)조차 이기지 못 했다. 10회에선 레이센이 27위에서 23위로, 호라이산 카구야가 33위에서 29위로 각각 4계단씩 올라갔지만 여전히 낮다. 거기다 탄막 아마노자쿠에선 단 한 명도 등장하지 못했다. 13회에선 13위의 레이센과 38위의 카구야를 제외하면 전부 50위 밖이다.

파일:attachment/eientei.jpg
사실은 경상북도 영주시[2]에 있다 카더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08 15:00:10에 나무위키 영원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확히는 단순히 달의 물건을 모은다고 말한 카구야의 정체를 의심했다.[2] '판타시온'이라는 워터파크였다. 현재는 폐장되어 폐건물이 되었으며 경매에 올라왔는데 아직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