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유닛

덤프버전 :


<^|1><height=32><bgcolor=#fff,#1f2023><color=#000,#fff>
[ 펼치기 · 접기 ]
적·보스 모음
I · II · 슈퍼 · 퓨전 · 제로 미션 · 아더 M · 사무스 리턴즈 · 드레드

프라임 (보스 · 로그) · 에코즈 · 헌터즈 ( · 보스 · 로그) · 커럽션
시리즈 · 타임라인

}}}

1. 개요
2. 종류
2.1. 오로라 유닛 242
2.2. 오로라 유닛 217
2.3. 오로라 유닛 486
2.4. 오로라 유닛 313
3. 기타


1. 개요[편집]


메트로이드 프라임 3 커럽션에 등장하는 생체 컴퓨터. 은하연방이 소유한 시설이나 우주 전함을 관리시키기 위해서 만든 컴퓨터이며 줄여서 "AU"라고도 불린다. 게임 내에서 등장하는 오로라 유닛은 3기가 전부이지만, 각각의 유닛에게 붙은 숫자를 통해 오로라 유닛이 상당히 많음을 알 수 있다. 마치 같은 모습을 한 것이 특징이며 각각의 유닛에겐 성별이 부여된다고 한다.


2. 종류[편집]



2.1. 오로라 유닛 242[편집]


AURORA UNIT 242
오로라 유닛 242

파일:369469-aurora1.png

성별
여성
관리 시설
은하연방기함 올림푸스
[ 메트로이드 프라임 3 커럽션의 미사용 로그북 ]
20년 전 연방 과학자 팀이 생체 슈퍼컴퓨터의 탄생을 발표했습니다. 그 이름은 오로라였습니다. 그 역사적인 날 이후로 수천 개의 오로라가 제작 및 설치되었습니다. 원래 과학적 목적으로 만들어진 오로라는 이제 정부, 비즈니스 및 군사 목적으로도 사용됩니다. 서비스를 제공할 시설 직원의 필요와 욕구에 따라 남성, 여성 또는 성중립적 페르소나가 부여됩니다. 광대한 네트워크는 모든 오로라를 연결하므로 자세히 살펴보지 않아도 엄청난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오로라 유닛 242는 은하연방기함 올림푸스와 함께 만들어져 18년 동안 운용되었습니다. 7함대 기함의 유닛으로서 242는 뛰어난 경력을 지녔습니다. 242는 올림푸스에 있는 많은 직원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베테랑 승무원들은 242를 종종 "다른 브레인"이라고 부르는데, 데인 제독은 이를 싫어합니다.



은하연방기함 올림푸스를 관리하는 여성형 오로라 유닛. 노리온 행성에서 있었던 사건 후로 한달 뒤에 깨어난 사무스를 만나게 해 달라고 연방군 중 한명에게 부탁한다.

자신이 있는 방에 사무스가 오자 사무스에게 행성 브리오, 엘리시아 그리고 울트라거스에 레비아탄이 충돌하였고 레비아탄이 파괴되지 않아 행성이 페이존에 의해 부패되고 있다고 말한다. 덤으로 그 행성들에 파견한 런다스, 고어 그리고 간드레이다의 소식이 끊겼다고 말하며 행성으로 가달라고 부탁한다. 이후 사무스에게 도움이 되는 말을 하며 진행을 돕는다.

위의 미사용 로그북의 마지막 부분을 보면 "베테랑 승무원들이 242를 종종 "다른 브레인"이라고 부른다"라는 내용이 있는데, 이 "다른 브레인"은 정황상 제베스 행성을 관리하는 컴퓨터인 마더 브레인을 의미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성우는 레이니 프레이저(Lainie Frasier).


2.2. 오로라 유닛 217[편집]


AURORA UNIT 217
오로라 유닛 217

파일:오로라 유닛 217.png

성별
남성
관리 시설
스카이 타운
[ 메트로이드 프라임 3 커럽션의 로그북 ]
오로라 유닛 217은 원래 은하연방 해군 기지 디미터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14년 전에 엘리시아 조약이 체결된 직후로 스카이 타운 기지에 할당되었습니다. 217은 스카이 타운의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했습니다. 귀중한 항성 및 성간 연구 데이터는 스카이 타운에서 217 유닛에 따라 방대한 양의 전술 데이터와 함께 전송되었습니다. 그것은 엘리시안 메카노이드와 잘 연결되어 있고 그들과 생산적인 작업 배치를 즐깁니다.



엘리시아 행성의 스카이 타운을 관리하는 남성형 오로라 유닛. 페이존에 감염당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사무스 덕에 페이존 레벨이 0.00%이 되었고 상태가 회복되었다. 그러나 고어에 의해 네트워크가 오프라인이 되지만 이후 사무스가 플라즈마 빔을 갖고와 제어판을 용접해 고쳐주는 덕에 네트워크도 온라인으로 복구된다.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회복된 뒤 사무스에게 지면이 돌풍으로 뒤덮인 엘리시아에선 레비아탄의 배리어의 전력 코어를 파괴하는 건 불가능하기에 직접적으로 배리어를 파괴할 수 있는 폭탄을 만들라고 하며 그 재료가 있는 곳을 알려준다.[1]


2.3. 오로라 유닛 486[편집]


게임에 직접 등장하지는 않고 로그북에서 언급되는 오로라 유닛. 본래 생명체가 살 수 없던 행성인 노리온을 테라포밍하는데 상당한 기여를 했다고 한다.


2.4. 오로라 유닛 313[편집]


AURORA UNIT 313
오로라 유닛 313

파일:오로라 유닛 313.png

성별
불명[2]
관리 시설
은하연방전함 발할라(전)
페이즈 행성(현)
[ 메트로이드 프라임 3 커럽션의 로그북 ]
오로라 유닛 313은 어떻게든 다크 사무스의 바이오 에센스와 융합되었습니다. 전투 실드는 유닛을 거의 보호하지만 케이블 접합부에서 약점이 감지되었습니다. 유닛의 코어를 손상시키면 이 부분이 노출되지만 코어 자체는 장갑 해치로 보호됩니다. 촉수 포트는 대상의 내부에서 충격적인 대뇌 피드백 펄스를 시작하기 위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무력화되는 동안 포트는 보호되지 않고 당겨서 열 수 있습니다. 이 유닛은 페이존 노출로 심하게 변형되었습니다. 페이즈 행성과도 공생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둠이 온다.

-

오로라 유닛 313의 메세지

은하연방전함 발할라의 오로라 유닛…이지만 발할라가 습격당했을 때 행성 페이즈로 빼돌려진다. 이때 녀석은 빼돌려지기 전에 메세지를 남겨 놓아두었다.

이후 다크 사무스사무스와의 전투에서 패배한 뒤 페이존에 감염된 상태로 나타난다. 다크 사무스는 313의 속으로 들어가고 사무스와 최종 결전을 벌인다. 레이저를 쏘는 등 좀 위협적인 공격을 시전한다. 죽이려면 오로라 유닛이 가끔 촉수를 노출하는데 빨리 부순 후 그곳에 빛이 나니 공격하자. 그러다보면 갑자기 기절하는데 이때 그래플 라소로 껍데기를 날려버린 후 거기에 보이는 약점을 공격하자. 하다보면 결국 사망…한줄 알았으나 몸통만 부서진 거였다. 이때는 촉수가 나오던 곳에서 레이저를 발사한다. 몸통과 연결되어있던 부분엔 항상 핵이 노출되어 있으니 잘 조준해서 공격하자. 죽이면 제 몸을 못 가누다 결국 소멸하고 다음엔 다크 사무스가 고통스러워하다 폭발한다. 그리고 사무스의 체내에 있던 페이존이 사라진다.

하지만 다크 사무스가 죽은 여파로 인해 페이즈 행성이 폭발하기 시작했고 우주해적의 방어 유닛과 레비아탄도 폭발하기 시작한다. 전투 중이던 은하연방은 레비아탄의 웜홀로 탈출하며 사무스도 재빠르게 스타쉽에 탑승해 페이즈를 탈출한다. 은하연방과 사무스가 무사히 폭발을 피한 뒤 사무스는 "Mission Complete"라는 메세지를 남기고 사라진다.


3. 기타[편집]


  • 시설을 관리시키기 위해 만든 생체 컴퓨터라는 점과 같은 모습을 했다는 점에서 마더 브레인과 많이 유사하다. 그러나 마더 브레인은 악역인 반면, 오로라 유닛은 선역이라는 차이점이 있다.[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3:49:57에 나무위키 오로라 유닛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폭탄은 217의 언급으로 핵융합 폭발을 일으킨다고 언급한다. 그 위력은 레비아탄의 쉴드를 원큐에 박살낼 정도.[2] 검은 모습이나 사용하지 않은 음성 등을 보면 남성형 오로라 유닛으로 추정된다.[3] 오로라 유닛 313은 페이존에 감염되어 사무스를 공격했을 뿐, 원래는 은하연방의 편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