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보스 시미즈

덤프버전 :

링네임
清水 勘吉
リョーツ清水[1]
ビッグR清水[2]
ボックR清水[3]
ボクティモ ドラゴン[4]
KING清水[5]
ファースト清水[6]
BIGBOSS清水
BIG BOSS SHIMIZU
본명
清水 優己[7]
생년월일
1992년 10월 26일
출신지
일본 오사카 센난군 타지리초
신장
175cm
체중
115kg
별명
KING OF KINGS
世界の僕極龍[8]
유형
파워하우스
주요 커리어
오픈 더 트윈 게이트 챔피언 6회
오픈 더 트라이앵글 게이트 챔피언 2회
피니쉬 무브
포환던지기 슬램[9]
OTAKEBI/BIGBOSS프레스[10]
보쿠티모식 마히스트랄
보쿠티모 DDT
보쿠티모 문설트
테마곡
Downtown Taste Blues
BIG RESISTANCE
BIG RESISTANCE (BIGBOSS mix)

1. 개요
2. 커리어
3. 기타



1. 개요[편집]


일본프로레슬러.


2. 커리어[편집]


드래곤 게이트 소속 프로레슬러.

어린시절에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으로 운동제한이 걸리고 뚱뚱한 체격이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너무 커지는 몸을 다잡기 위해 초등학교 4학년때 소림사 권법을 배웠고, 중학생이 되고 나서는 육상부에 입부했다. 입부한 육상부가 투척 경기가 강했다고 해서 그대로 포환던지기에 나서기 시작했다. 프로레슬링에 대한 관심은 4살때 시미즈의 아버지와 본 WCW에서 스팅을 동경하면서부터였고, 초등학생 시절에는 2001년 1월 도쿄돔대회에서의 사사키 켄스케 VS 카와다 토시아키에서 사사키 켄스케에게 매료되었다고 한다. 고등학교 졸업전의 진로상담에서 프로레슬러가 되고 싶다고 대답해, 우연히 동아리 고문의 교사가 타카기 신고와 아는사이로 드래곤 게이트와의 접점을 만들어 2011년 4월에 드래곤 게이트 기숙사에 들어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오른쪽 어깨를 탈구해 반년정도 연습을 할 수 없었던 시기를 겪는다.

드래곤 게이트에서 계속 훈련 받다가 2013년에 다크 매치에서 데뷔전을 가지면서 토미나가 치히로와 팀을 이뤄 몬다이 류 & Kzy를 상대하나 패하고, 5월 25일에 본무대에서 경기를 가지기 시작하며 료츠 시미즈라는 링네임으로 나와 우하 네이션를 상대하지만 패한다. 이후로 한동안 다크 매치만 가지다가 코토카와 같이 팀을 이뤄 우하 네이션을 상대로 핸디캡 매치까지 갔지만 이 경기에서도 패하고, 코토카와 같이 몬다이 류 & Kzy를 상대로 첫 승리를 거둔다.

태그팀 경기에선 어느정도 이기지만 싱글에선 여전히 패하거나 시간경과로 인한 무승부로 끝나는 일이 많았고, 2014년 다크 매치에서 토미나가 치히로를 상대로 싱글에서 첫 승리를 거둔다.

돈 후지이의 1호 제자가 된 후로도 잠시 같이 태그팀으로 다니다가 Dia.HEARTS의 권유로 유닛에 가입해 빅 R 시미즈로 링네임을 바꾼다. 링네임을 바꾼후로는 싱글에서도 이기는 경기가 늘어나고, 태그팀 경기에서도 평소보다 이기는 경기가 늘며 조금씩 뜨면서 드래곤 키드 & 모치즈키 마사아키와 같이 호리구치 켄키 & 지미 스스무 & 료 시미 사이토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오픈 더 트라이앵글 게이트 챔피언에 등극하며 첫 커리어를 만든다.

2016년 2월 4일에 벌어진 VerserK VS Dia.HEARTS VS 몬스터 익스프레스의 3팀간의 일리미네이션 매치에서 패한 팀의 유닛 해산이 걸리면서 Dia.HEARTS가 해산하게 되고, 시미즈는 14일에 T-Hawk와의 경기에서 패한 후 몬스터 익스프레스에 가입한다. 3월에 T-Hawk와 팀을 이뤄 도이 나루키 & 야마토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오픈 더 트윈 게이트 챔피언에 등극한다.

2017년에는 MaxiMuM의 일원으로 활동하다가 2018년에 도이 나루키를 공격하며 MaxiMuM를 탈톼해 힐 유닛 ANTIAS에 가입했다. 그러다가 9월 24일부터는 R·E·D의 일원으로서 톱 전선에서 활동하고, 2019년 5월 6일에 벌어진 지고 남은 선수가 소속된 유닛에서 멤버를 한 명 추방하는 규칙의 철창 서바이벌 5WAY 매치에 출전하고도 져 Eita 등과 공모해 Ben-K를 공격하며 유닛에서 추방했다. 2020년 9월 21일에 철창 서바이벌 6WAY 매치에 출전하지만 출전순서 1번에 속하며 패해 이일로 시미즈는 R·E·D에서 강제 탈퇴되어 머리를 깎고, 이후로 과거 링네임인 료츠 시미즈'로 강제 개명되었다.

2달 후 11월 5일의 고라쿠엔 홀 대회에서 링네임을 보쿠 R 시미즈로 활동하겠다고 발표하다가 1달 후 12월 2일 후라쿠엔 홀 대회에서 울티모 드래곤으로 분장한 모습으로 등장해 보쿠티모 드래곤으로 개명하겠다고 선언하고 2021년에 팀 보쿠를 결성한다.

NATURAL VIBES의 신멤버로 등장해 KING 시미즈로 활동하고, 12월 1일 후라쿠엔 대회에서 링네임을 빅 보스 시미즈로 개명하며 탑에 오른다.

계속 유닛을 오가며 싱글 타이틀를 제외한 오픈 더 트윈 게이트 챔피언 및 오픈 더 트라이앵글 게이트 챔피언에 각각 경력을 만들어 나가고 때때로 다른단체들에도 1회성으로 출연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2023년부터 첫 해외진출을 하며 미국에서도 잠시 경기를 가지기 시작하며 각 단체에 있는 서양 유명레슬러들과도 경기를 가쟈보게 된다.

미국원정을 마친 후로는 일본으로 다시 돌아가 드래곤 게이트에서 활동을 계속한다.

3.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01:32:33에 나무위키 빅 보스 시미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료츠 시미즈. 링네임의 유래는 여기는 잘나가는 파출소료츠 칸키치에서 따왔고, 실제로도 료츠 칸키치를 코스프레하고 다닌적이 있다. 본래는 시미즈 칸키치(清水 勘吉)로 나올 예정이었으나 시미즈가 료츠 시미즈로 활동하길 희망해 료츠 시미즈로 활동했다.[2] 빅 R 시미즈[3] 보쿠 R 시미즈[4] 보쿠티모 드래곤[5] 킹 시미즈[6] 퍼스트 시미즈[7] 시미즈 유지[8] 세계의 사극룡[9] 砲丸投げスラム. 하이앵글식 초크 슬램.[10] 다이빙스플래시. 코너 최상단에서 만세처럼 양손을 들고 그대로 점프해 누운 상대 위로 복부에서 낙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