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코인

덤프버전 :


파일:워터코인.jpg
워터코인
Marsh Pennywort
이명 : Water Pennywort, Dollarweed
Hydrocotyle umbellata var.triradiata
분류

식물계





산형화목

두릅나뭇과

피막이속

워터코인
1. 개요
2. 특징
3. 어원
4. 이야깃거리


1. 개요[편집]


다년생 수생식물로 크기는 5~15cm이며, 둥근 모양의 잎은 동전 처럼 생겼으며 진녹색을 띈다. 햇빛에 비춰지면 라임색으로 보이기도 한다. 6~8월 여름부터 가을에 연두색 작은 꽃이 핀다.
북중미에 분포하며, 습기가 많은 땅에서 또는 물속,연못이나 습지에서도 잘 자란다.일조량이 보통이거나 아주 높고, 섭씨 5~25도에서 잘 자란다.


2. 특징[편집]


파일:hydrocotyle-verticillata-1080x720.jpg
번식방법은 러너[1]를 뻗어서 낮게 포복하며 주위로 줄기가 뻗어나간다.
광량이 풍부한곳이 좋으며,부족하게 되면 잎이 누렇게 변하여 쇠퇴한다.또한 습지주변에서 살기 때문에 물을 아주 좋아한다.그래서 수생식물처럼 육지말고도 물속에서도 기를 수 있어 어항조경용으로도 괜찮다.부엽질이 풍부한 토양을 좋아하며,과밀에 주의하며 분갈이 시기를 체크하는것이 좋다.저온에 약해서 18~25도,동절기 야간에도 15도이상 유지해서 관리하는것이 좋다.

3. 어원[편집]


동전처럼 생긴 잎의 외형덕분에 국내에선 워터코인,국외에선 pennywort,money plant라고 불린다. Water Pennywort라는 이름을 파고보면 동전이라는 뜻인 penny와 풀이라는 뜻의 wort의 합성된 단어로 국내에서 워터코인이라고 불리는 계기가 되었다.


4. 이야깃거리[편집]


우리나라 한국야생화에 피막이풀이 있는데 비슷한 종류이다.[2]


비트코인 사는 사람들이 비트코인 잘돼라고 키운다 카더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9:39:25에 나무위키 워터코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Lateral shoots[2] 워터코인은 잎이 갈라진데 없이 깔끔하고 동그란 모양이고, 피막이풀은 잎이 갈라져 있고 잎이 꽃 모양이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