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유희왕 듀얼링크스)
최근 편집일시 : 2022-11-18 19:08:03
파일:Yuto-DULI.png
한국판 소개
-유야와 똑같은 얼굴을 한, 엑시즈 차원의 듀얼리스트. 아카데미에 납치당한 「루리」를 찾기 위해 스탠다드 차원에 나타난다. 인연 깊은 상대 「유고」와의 듀얼에 패배하여, 유야에게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과 「듀얼로 미소를......」이라는 말을 남기고, 유야 안으로 사라졌다.
1. 개요[편집]
- 한국판 성우 : 김혜성
- 일본판 성우 : 타카기 만페이
2022년 6월 27일 14시부터 상시 게이트 캐릭터로 편입되었다.
2. 해금 미션[편집]
- 게이트 출현 조건 : 듀얼 월드 (ARC-V) 스테이지 6 달성 시 등장
- 캐릭터 해금 미션 : 듀얼 월드 (ARC-V) 스테이지 6 부터 진행 가능
3. 대사가 나오는 카드[편집]
- 몬스터 :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 다크 레퀴엠 엑시즈 드래곤, 아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 다크 앤서리온 드래곤, 패왕열룡 오드아이즈 레이징 드래곤, 패왕흑룡 오드아이즈 리벨리온 드래곤, 패왕흑룡 오드아이즈 리벨리온 드래곤-오버로드, 팬텀 나이츠 커스드 자베린, 팬텀 나이츠 브레이크스워드, 레이더즈 나이트, 팬텀 나이츠 러스티 바르디시, 팬텀 나이츠 더스티로브, 팬텀 나이츠 사일런트부츠, 팬텀 나이츠 래기드글로브, 팬텀 나이츠 스텐드그리브, 팬텀 나이츠 크랙헬름, 팬텀 나이츠 프래자일아머, 팬텀 나이츠 티어스케일, 레이더즈 윙, 흑아의 마술사, 스모크 모스키토
- 함정 : 팬텀 포그 블레이드, 팬텀 스워드, 팬텀 윙, RR-팬텀 클로, 팬텀 나이츠 섀도우베일, 팬텀 나이츠 톰 실드, 팬텀 나이츠 미스트크로우즈, 팬텀 나이츠 렁 마그네링, 팬텀 나이츠 셰이드 브리간딘, 팬텀 나이츠 다크 건틀릿, 팬텀 나이츠 로스트 뱀브레이스, 레이더즈 엄브레이커블 마인드, 부비트랩 E
4. 시작 덱[편집]
5. 레벨 업 보상[편집]
6. 스킬[편집]
7. CPU[편집]
파일:Yuto-DECK.png
7.1. 듀얼 보상[편집]
8. 평가[편집]
미니팩 출시 직후엔 역시 팬텀 나이츠 덱을 사용할 경우 주로 선택된다. 강력한 성능을 가진 팬텀 나이츠 몬스터들과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을 필두로 스킬은 "팬텀 택틱스"가 주로 선택된다. 팬텀 택틱스의 경우 메인 덱의 몬스터들이 어둠속성 / 전사족으로 강제되기 때문에 피안과의 조합은 포기하여야 하지만 어둠속성 전사족인 카게무차 나이트등을 용병으로 채용할 수 있다.
사실상 1 회용 효과를 가진 엑시즈 드래곤 몬스터들을 좀 더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팬텀 리제너레이트" 스킬도 존재, 다만 현재 엑시즈 드래곤 몬스터는 원본인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 1 장만 존재하기 때문에 후에 강력한 엑시즈 드래곤 몬스터들이 좀 더 추가되면 채용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다.
9. 기타[편집]
출시 시점에서 유타의 성우 타카기 만페이는 은퇴한지 6년이나 되었으나, 잠시 복귀해서 녹음해주었다. 성우 본인도 은퇴하고 6년이 지났지만, 영혼을 담아 연기했다고 코멘트를 남겼다. 향후 타카기 만페이의 동생 타카기 신페이도 유고의 목소리를 맡을 가능성이 있는 셈.
현재 시점에서는 이미 죽은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출시된 케이스로, 자신의 이름을 밝히려는 순간 갑자기 뭔가 특수효과가 나타나는 걸 보아 뭔가 떡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 종료 후 밝혀진 스토리에 따르면 듀얼 링크스의 유타는 유타 본인이 유야와 다시 분리된 것이 아니라 5D's 월드의 안티노미처럼 유야와 친구들의 기억을 토대로 재구성된 존재라고 한다. 유야의 안의 유타가 혼란스워 한 것도 어디선가 자신과 완전히 똑같은 존재가 감지되었기 때문인 듯.
이벤트 스토리 종료 후 드디어 유야와 재회. 유야와 유타는 지금은 유야 안에 흡수된 상태인 다른 녀석들도 다시 만나 같이 듀얼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며 기뻐하지만 레이지는 이를 지켜보며 최악의 사태가 듀얼 링크스에 일어났을 경우를 대비해 준비를 해두겠다고 언급하며 이벤트는 완전히 종료된다.
캐릭터 설명에 유고와 루리가 언급되는 것을 보면 이후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CPU 40렙은 너무 강력한 나머지 이벤트 도중에 너프를 먹는 업적을 달성했다. 너프 전, 너프 후 엑스트라 덱에서 "팬텀 나이츠 브레이크스워드"는 그냥 삭제됐으며, 메인 덱의 "싸이크론"은 "팬텀 나이츠 톰 실드"로 변경됐다.
묘지의 팬텀 나이츠 함정 카드들이 자꾸 몬스터로서 벽이 되거나 묘지의 몬스터를 되살려 벽을 만들거나, "비상 식량"으로 회복하여 끈질기게 버티고 전개를 하기 때문에 파밍 난이도는 어려운 편이다. 여기까지면 묘지 자체를 봉인하면 그만이겠지만,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으로 전투에서 쉽게 우위를 챙기는데다가 너프 전에는 "팬텀 나이츠 브레이크스워드"와 "싸이크론"의 효과로 몬스터건 마함이건 다이렉트로 파괴할 수 있었기 때문에 묘지 봉인 특화덱을 써도 파밍이 어려웠다. 그나마 너프로 예전보다는 공략이 수월해진 편이다.
애초에 파밍이 아니라 그냥 쓰러뜨리는 게 목적이라면 너프 버전은 매우 쉬워졌다. 원래도 "팬텀 나이츠 브레이크스워드",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 같은 엑시즈 몬스터를 못 부르면 타점이 쓰레기인 메인 덱의 몬스터와 함정 몬스터밖에 없어서 화력이 매우 낮은 편이었고, "팬텀 나이츠 브레이크스워드"가 빠진 지금은 1장뿐인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만 어떻게든 처리하면 유타에게 질 일은 없다. 특히 애초에 덱 구조가 '레벨 3 몬스터를 빠르게 전개해서 "팬텀 나이츠 브레이크스워드"를 엑시즈 소환' → '"팬텀 나이츠 브레이크스워드"의 효과로 자신과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파괴하고, 자신의 묘지의 몬스터 2장을 레벨 4로 하여 특수 소환' → '그 2장의 레벨 4 몬스터로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을 엑시즈 소환'이 메인이었는데, "팬텀 나이츠 브레이크스워드"가 삭제된 지금은 전개력에 나사가 많이 풀려버려[4] '유타를 쓰러뜨리는 것'에 대한 난이도 자체는 많이 하락했다.
특이하게도 대사중 흑아의 마술사가 수록되어 있다. 유타가 직접 사용하지 않았지만 다크 리벨리온과의 연관성을 고려해서 수록된 것으로 추정. 그런데 정작 유야는 오드아이즈 드래곤에 대응하는 홍채의 마술사의 사용 대사가 없다.
그 외에도 링크 몬스터인 팬텀 나이츠 러스티 바르디시의 관련 대사들도 수록되어있는 것이 확인 되었다. 다른 아크 파이브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카드군에 링크 몬스터가 존재함에도 관련 대사가 전혀 수록되지 않은 것을 보면 이례적인 경우.
인게임 스크립트 중 "듀얼링크스에 감사하지 않으면 안 되겠군"이 웃음거리가 되었다. 진짜로 감사하는 게 아니라 듀얼링크스의 비합리적인 시스템 때문에 게임을 접거나, OCG나 마스터 듀얼로 플랫폼을 바꾸게 되었다는 등 반어법으로 사용된다.
[1] 도진호와의 듀얼에서 유타를 사용해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으로 전투 데미지를 입혀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를 0으로 감소시킨다.[2] 유타를 사용하여, 레벨(랭크) 7 이상의 드래곤족의 몬스터를 20회 일반 소환/특수 소환한다.[3] 선택된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있는 몬스터 레벨이 공개한 패의 몬스터 레벨과 같아진다는 의미. 즉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있는 해당 몬스터 레벨은 "패의 몬스터 레벨"과 같은 수치가 된다.[4] 너프로 인해 40렙 유타의 덱은 메인 덱에 레벨 3 몬스터의 비중이 많은데, 정작 쓸 수 있는 엑시즈는 4축인 괴상한 컨셉이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