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일(정치인)

덤프버전 :

이강일
Lee Kang Il


파일:이강일.jpg

소속 정당

파일:민생당 흰색 로고타입.svg

약력
민생당 비상대책위원장 (자칭[1])

1. 개요
2. 민생당 비대위원장 참칭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정치인으로, 현재 민생당 소속이다.

대한민국 제6공화국 이래 처음 등장한 참칭 대표로 자칭 민생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이다.


2. 민생당 비대위원장 참칭[편집]


제20대 대통령 선거 하루 전인 2022년 3월 8일, 돌연 국회 소통관에 등장해 민생당의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지지를 선언했고 국민의힘과의 합당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엄연히 전당대회로 선출된 서진희 대표가 있었지만 서진희 대표가 당적이 말소되어 있었고 그럼에도 출마 후 당선되었다 무효화되어 복당 후 재선출된 무정부 혼란시기에 비대위원장을 참칭한 것이다. 다만, 이미 직무대행이었던 이관승, 김정기 대표가 있었으며 이후 서진희 대표는 직무집행이 정지되었으며 이강일의 난은 진압되어 이관승, 김정기 대표가 당대표 명의를 가지게 되었다.

이후 그의 근황은 알려지지 않았다. 애초에 저 상황에서 처음 정치인으로써의 행보를 보였기 때문에 그 이전엔 무슨 일을 하던 사람인지조차 알려져 있지 않으며 이창록을 필두로 한 친 국민의힘 성향의 민생당 의원들이 바지사장으로 내세운 인물이었는지, 아니면 본인이 주도해서 국힘과의 합당을 노렸던건지는 불명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3 02:02:00에 나무위키 이강일(정치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민생당 내부에서 꾸린 비상대책위원회의 위원장이다. 그러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민생당 비대위가 꾸려졌음을 공표한 바 없으며 서진희가 (현재 직무정치 상태이지만) 법적으로 당대표였다가 현재는 이관승이 직무대행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