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깊은 구절

덤프버전 :

분류


이 문서는 문학이나 비문학 작품중 다양한 상황에서 인용할 수 있는 구절을 정리한 문서이다. 보통 구절이 작가의 의도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거나 여러 의미를 함축하는 경우를 말하며, 길이가 한 문장 이상인 경우도 해당한다. 전반적인 작성 양식은 첫 문장이 유명한 작품 문서를 참고하였다.

3. 어떻게 살 것인가



1. 삼국지연의[편집]


나관중, 14세기

話說天下大勢 分久必合 合久必分. - 대저 천하의 대세란 오랫동안 나뉘면 반드시 합하게 되고, 오랫동안 합쳐져 있다면 반드시 나뉘게 된다.


謀事在人 成事在天 不可強也 - 일을 꾸미는 건 사람이 하지만 이루어지는 건 하늘에 달려있다더니, 억지로 되지 않는구나!



2. 1984[편집]


조지 오웰, 1949

전쟁은 평화, 자유는 예속, 무지는 힘.


그는 빅브라더를 사랑했다.



3. 어떻게 살 것인가[편집]


유시민, 2013

무엇이든 좋아하는 일을 잘할 수 있는 사람은 그 일을 하면서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다.


문제는 무슨 일을 했느냐가 아니다. 왜, 어떤 생각으로 그 일을 했는지가 중요하다. 자기가 원하는 인생을 스스로 설계하고 그 삶을 옳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살아야 한다.


청년기의 핵심 과제는 평생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그 일을 잘할 수 있는 준비를 하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문제는, 꼭 하고 싶은 일이 없다는 것이었다. 그걸 하지 못한다면 삶이 깜깜해질 것 같은, 그렇게 간절하게 하고 싶은 일이 없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22:51:04에 나무위키 인상깊은 구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