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클링 마이너 갤러리

덤프버전 :




잉클링 마이너 갤러리
파일:잉갤.jpg
종류
디시인사이드/마이너 갤러리
개설일
2018년 6월 4일
홈페이지
파일:디시인사이드 아이콘.svg


1. 개요
2. 특징
3. 사건, 사고



1. 개요[편집]


닌텐도 게임 스플래툰 시리즈를 다루는 갤러리. 스플래툰과 관련된 정보나 팬아트가 올라온다.

닌텐도 마이너 갤러리에서 파생된 마이너 갤러리 중 하나로, 스플래툰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떨어져나와 따로 개설한 갤러리이다. 때문에 닌텐도 마이너 갤러리와는 약간의 교류가 있는 편이다.

과거 정발도 안되고 국내 유저 풀도 적었던 스플래툰 2 시절과는 다르게 스플래툰 3의 한글화 소식 이후로 한국 유저들의 관심도 늘어 자연스레 많은 글이 올라오게 되었다.

2. 특징[편집]


사실상 국내에서 유일하게 활성화 된 스플래툰 관련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다. 이 이외에 커뮤니티는 트위터 디스코드 오픈톡방 등 폐쇄적인 경우가 많고 멀티플레이 위주 보다는 친목 위주로 흘러가기 때문에 이런 분위기를 꺼리는 유저들이 많이 흘러 들어오는 편이다.

주로 스플래툰 2 한국 발매 초기 시절, 혹은 Wii U 버전 스플래툰 1 때부터 플레이 한 유저들이 많으며, 상당히 빡겜 위주로 플레이하는 헤비 플레이어의 비율이 매우 높다.

그렇기에 갤러리 내 망호가 활성화가 잘 되어 있으며 하루에도 수 십개의 다양한 망호가 열리곤 한다.


특이하게도 자신의 인게임 캐릭터를 , 아들이라고 표현하는 문화가 있다. 시발점은 과거 스플래툰 2 끝물 시절, 자신의 캐릭터를 올리고 "내 딸 귀엽죠?" 라고 꾸준글을 올리던 한 유저로부터 시작되었다고 추측 중이며 현재도 활발하게 쓰이고 있다.

커스터마이징룩딸이 자유로운 게임인 만큼 짤버스가 매우 활성화되어 있다. 특히 잉클링은 인간보다는 몬무스에 더 가까운 캐릭터인 만큼 수상한 실력을 가진 짤쟁이들이 많은데 짤목질의 형태로 발전할 수 있는 위험 때문인지 보통 "짤 그려준다" 라는 말 대신 납치 라는 말을 쓰는 기괴한 문화가 있다. 아무래도 직접적으로 그려준다는 말이 없기에 차후 부담도 적을 뿐더러 어느정도 짤목질을 방지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듯 하다.


스플래툰 랭커 유튜버들의 사생활 얘기를 하는 서브갤인 스플래툰 스트리머 마이너 갤러리가 있다. 원래 해당 이야기는 본갤에서 했지만 게임 이야기가 아닌 염상이나 소소한 개인 이야기 등 랭커들이 트위터에 올리는 잡담들을 따로 쓰기 위해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 갤이 분리되어 있다고 서로 앙숙이거나 싸우는 관계가 아니며 말 그대로 하위 게시판에 가깝다. 이를 모르는 유입들은 두 갤을 갈라치기 하려다 웃음거리가 되곤 한다.

한국 국적의 스트리머들을 아주 강도높게 제재한다. 과거 인방충이나 여왕벌에게 테라포밍 당할 뻔한 적이 몇번 있기에 아예 원천봉쇄 한 것. 실제로 잉클링 마이너 갤러리나 스플래툰 스트리머 갤러리 어느쪽에서든 한국 스트리머에 대한 언급을 하면 경고없이 차단 당할 수 있음을 명심하도록 하자.


수상할정도로 갤러리 내 대회가 자주 열리는 편이다. 인게임 페스티벌을 따라한 "잉갤 페스(IGF)" 와 인게임 빅런을 따라한 "연어벙개대회"는 매 분기마다 열리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유저들이 저마다의 다양한 대회를 열어서 갤러리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3. 사건, 사고[편집]


  • 핵 의심 사건
3월 27일 오전, 한 반고닉이 일본 내에서 한 잉갤러가 핵 유저로 의심받고 있다는 글을 작성하였다. 해당 글은 갤러리에 이슈가 터진 직후 곧바로 삭제되었다.[1]
해당 유저는 꽤나 오랫동안 갤에서 활동하던 유저였고, 심지어 핵으로 몰렸던 해당 판은 갤러 4명이 망호를 꾸려서 플레이 했던 판이였기에 어느정도 옹호해주는 분위기였고, 해당 사건이 일본 내 스플래툰 렉카들에게 퍼지면서 듣보잡이기 때문에 핵 쓴게 맞는것 같다같은 랭커들의 망언들도 나오면서 무지성으로 덮어놓고 까는 이지메에 대한 비판적 분위기까지 더해졌다. 거기다 일본인들은 핵으로 인해 인기가 떨어진 에펙의 영향인지 핑이 좀 튕긴다고 핵이라고 주장하거나, 핵을 전혀 본 적 없어도 그냥 극소수의 핵 영상을 보기만 하면 게임이 핵으로 망했다며 과민반응을 보여 해당 고닉에 대한 긍정적인 여론이 많았다.
그러던 도중 핵으로 몰린 해당 유저가 "해명을 못 할 분위기까지 몰린 것 같으니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이만 게임을 접어야 할 것 같다." 라는 말과 함께 탈갤 선언을 하여 모두의 안타까움을 자아 냈지만....
한 유저의 분석글로 인하여 상황이 반전되고 만다.
해당 내용은 최상위권 리터4K 유저들과 비교해도 너무나도 높은 명중확률과 그에 반해 상당히 떨어지는 무빙 실력, 벽 뒤에 가려져있는 적을 에임이 따라가는 분석영상을 증거로 내놓았고 후속 글을 통하여 쐐기를 박았다.
심지어 핵 논란이 터진 당일날에는 직장 문제로 오후 늦게야 핵 의혹 확인을 했다, 업무 문제와 야근으로 인하여 빠른 대응이 불가능하다는 둥 외부적 요인으로 핵 의혹 해소를 할 수 없다고 변명하였지만 타 갤러가 작성글을 털어본 결과 당장 며칠 전까지만 해도 늦은 오후나 새벽 늦게 게임을 하는 모습이 목격되어 그마저도 거짓으로 판명났다.
이 의혹이 나온 직후 해당 유저들은 갤러리 내 유저들과 스위치 인게임 친구 기능을 모두 삭제한 채 잠적했고 이로 인해 잠정적으로 핵 유저 결론이 나와서 갤러리 내 영구 차단 조치 당했다. 물론 그 이후에 추하게 기어와서 변명을 쓰고 더욱 추한 모습으로 사라졌다.
현재는 친구코드와 닉네임을 모두 세탁한 채 아직까지 게임을 하고 있으며 종종 랭커 방송에 잡히거나 해외 스플래툰 커뮤니티에 핵쟁이로 박제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스플래툰에 김치가 언급된 사례
한 유동이 자극적인 제목에 숨겨진 스포글에 대한 위험성을 설파하기 위하여 낚시용으로 작성된 글이지만, 한국인이라면 클릭을 참을 수 없는 제목으로 알고리즘을 탄 나머지 현재는 온갖 커뮤니티로 퍼져 나가 "~~~에 김치가 언급된 사례 라는 제목으로 퍼져나가고 있다."
참고로 진짜 언급되었다!


  • 망호와 관련된 사건 사고
갤러리 특성 상 외부 인원이 자유롭게 눈팅 및 망호에 합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로인한 사건이 종종 발생하곤 한다.
댓글을 안달고 무작정 망호에 탑승하여 예약된 인원이 못들어 간다거나, 망호의 수준을 맹신하고 들어갔다가 한두판 터진 뒤 말도없이 나와서 실력을 욕하는 경우, 멋대로 친구를 데리고 오는 경우 등 다양한 사건이 정말로 심심치않게 일어난다.
특히 인게임 경쟁 컨텐츠인 빅 런이나 아르바이트 콘테스트 시즌에는 방마다 비밀번호를 걸거나 참가자들에게 친구코드를 요청하는 등의 방법까지 사용된다 .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5 07:03:08에 나무위키 잉클링 마이너 갤러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로 인해 당사자가 어그로를 끌고 싶어서 익명으로 올린게 아닌가 하는 의혹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