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삼국지)/기타 창작물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정봉(삼국지)




1. 개요[편집]


정사연의를 제외한 다른 창작물에 등장하는 정봉을 다루는 문서.


2. 게임[편집]



2.1.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편집]


정봉(삼국지 시리즈) 문서 참조.


2.2. 영걸전 시리즈[편집]


삼국지 영걸전에서는 오나라와 서릉 전투와 이릉 전투를 하든말든 아군으로 들어오는 오나라 장수 중 하나지만, 능력치와 레벨이 구려서 버려진다. 정확히는, 오나라와 서릉 전투 전에 화친할 경우 레벨이 30대 후반,[1] 이릉 전투 전에 화친할 경우 50대 초반, 이릉 전투 이후 화친하면 50대 중반인데 30대 후반의 레벨은 적 잡졸들이 50대를 찍는 시점인지라 너무 낮고 50대 중반의 레벨은 꽤나 높긴 하지만 이릉 전투를 클리어 했을 정도라면 이 정도 레벨의 장수들은 이미 널렸을 것이다.

삼국지 공명전에서는 어째서인지 영걸전 시절의 얼굴을 버리고 기병 잡졸의 얼굴을 하고 나왔는데, 이 얼굴은 사실 영걸전 초반에 신도성 대신 광천 전투를 치르면 얻을 수 있는 한영, 곽적 중 한영의 얼굴이다. 영걸전 유저 대부분이 번궁을 택하기에 한영이나 곽적의 얼굴은 잘 모른다.

삼국지 조조전에서는 무도가 병종에 영걸전 얼굴로 회귀했다. 조조전 가상모드에서는 장비를 살해하는 위업을 달성한다.[2] 결국 복수귀가 된 관우에게 건업에서 무참히 썰리지만 원수를 갚겠다는 관우의 말에 기가 죽긴커녕 콧방귀까지 뀌며 선빵을 갈기는 위업을 달성한다. 관우의 훼이크 '응?!'에 놀라 한 합에 목이 잘린 서성이나, 정줄 놓고 달려들다 썰린 반장, 도망치다 끔살 당하는 장흠에 비하면 대단한 거다.

조조전 온라인에서는 병종이 궁병으로 변경. 궁병 중 스탯은 상위권이나 주동공격, 지원사격 등의 효과과 없고, 방어력 하강 공격 요원으로는 손화 같은 다른 저코스트 궁병이 존재하여 버려지게 되었다. 2019년 1월 패치로 많은 오나라 장수들이 상향될 예정이나, 상향대상 목록에서도 제외되어 계속하여 취급이 좋지 않을 전망이다.


2.3. 진삼국무쌍 시리즈[편집]


정봉(진삼국무쌍) 문서 참조.


3. 만화[편집]



3.1. 요코야마 미츠테루 삼국지[편집]


파일:전략정봉.png


3.2. 창천항로[편집]


창천항로에서는 여성화되었다. 피리를 불어 마충을 진정시키는 역할이다.


3.3. 삼국전투기[편집]


정봉(삼국전투기) 문서 참조.


3.4. 삼국지톡[편집]


파일:정봉(삼국지톡).jpg
연의의 설정을 따라 서성과 세트로 나온다. 은발의 삐죽머리와 주근깨가 있는 가무잡잡한 피부, 붕대로 가린 한쪽 눈이 특징으로, 나이는 적벽대전 시점에서 16세. 주유의 명령을 받고 제갈량을 체포하고자 추격하지만, 조운으로 인해 실패한다. 이를 주유에게 보고하며 죽음으로 벌을 달겠다고 자처하지만 주유의 만류로 실행되지는 않았다.


4. 영상 매체[편집]




4.1. 84부작 삼국지[편집]


영상 매체 중에서 유일하게 정봉이 비중있다.


5. 기타[편집]



5.1. 반삼국지[편집]


반삼국지에서는 이름도 없는 촉군 병사가 쏜 화살에 맞고 사망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1-28 05:12:53에 나무위키 정봉/기타 창작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참 전에 진행된 공안 전투에서의 레벨 그대로 나온 것이다.[2] 정확히는 기습으로 장비를 빈사상태로 만들어 놓았고 장비는 퇴각한 뒤 관우 앞에서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