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스(에이리언 시리즈)

덤프버전 :



존시
Jonesy


파일:존스 고양이 이미지.jpg

2122년 시점
본명
존스
Jones
성별
수컷
출생
22세기 초반
아메리카 연합 개척 행성 루나 추정[1]
머리카락
연한 적갈색

녹색
소속
USCSS 노스트로모 승무원 리플리의 애완묘
(1편 시점, 2122년)

[ 정보 더 보기 ]
가족
고양이과
아버지 : 이름 불명
어머니 : 이름 불명
배우
파일:미국 국기.svg
고양이 4마리


Jones (Jonesy)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에이리언 시리즈에 등장하는 고양이. 우주선 노스트로모 호에 상주하는 고양이로 승무원들이 키우고 있었다.
에이리언(1편)에서 엘렌 리플리를 제외한 승무원들이 전부 죽어, 리플리의 고양이가 되었다.

고양이 4마리가 존스 역을 맡았으며, 한마리는 등장인물이 들고 있는 역할, 한마리는 쉬익하는 소리를 내는 역할, 한마리는 달아나는 역할, 한마리는 그외 다른 역할을 맡았다. [참조]


2. 작중 행적[편집]



2.1. 에이리언 1[편집]


에이리언(영화)에서는 우주선 내에서 여기저기 숨어있는 것으로 나온다. 승무원 새뮤얼 브렛이 이 친구를 찾으려다 에이리언에게 당하기도 한다. 아무튼 후반부에서는 주인인 리플리의 도움으로 함께 탈출선에 승선하게 되고, 끝나갈 즈음에는 함께 동면을 하게 된다.
고양이도 긴 우주여행 중에 동면을 할 텐데, 영화 시작 부분에서 고양이 전용 동면 캡슐은 보이지 않는다. 아마 승무원들 중 한 명의 캡슐에서 함께 동면했던 듯 하다.

2.2. 에이리언 2[편집]


1편에서 리플리와 같이 탈출한 고양이. 에일리언 2에서는 리플리와 함께 무사히 구조되어 동면에 깨어나고 리플리와 함께 병동에 있었으나 에일리언들을 잡으러 LV-426 행성으로 갈 즈음에 위험할 것 같아서 지구에 맡겨놓고 가버린다. 이후에 리플리가 동면을 하고 우주로 떠돌게 되면서 더이상 출연하지 않았다.

아마 잠깐 동안만 맡겨놓을 생각이었을텐데 설마하니 이후로 다시는 못 만나게 될 거라고는 리플리 본인도 예상 못했을 것이다. 참고로 1편에 나온 고양이와는 배우(?)가 다른데, 1편에 나왔던 고양이가 늙어 죽어서 그의 자식으로 대체했기 때문. 이때 넌 여기 남아있으라고 리플리가 말하자 묘하게 표정이 삐진 듯한 모습이 나온다.

리플리의 배에서 에일리언의 새끼가 뚫고 나오려고 하자 존스가 하악거리며 경계하는 장면이 있으나 이는 다행히도 리플리의 꿈이었다.

3. 기타[편집]


  • 에이리언 1편의 소설판 몇 부분은 존스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 2012년 당시, 영화 평론가 앤 빌슨(Anne Billson)이 무료 ebook "My Day by Jones: The Cat's-Eye View of Alien"에서 에이리언 1편의 이야기를 존스의 시점으로 서술해서 단편 소설을 썼다. 해당 단편 소설은 이후 빌슨이 출판한 Cats on Film라는 책에 수록되었다.

  • DEAD BY DAYLIGHT에서는 엘렌 리플리와 함께 엔티티의 세계로 넘어오게 되었으며 엘렌 리플리의 대기 모션중 하나로 등장해 엘렌에게 쓰다듬 받는다. 그 외에는 노스트로모 잔해맵에서 캐비넷을 열 경우에 튀어나와 도망가다가 사라지는 이스터에그로 등장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06:03:22에 나무위키 존스(에이리언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리플리의 애완묘이므로 출생지도 리플리와 비슷할 가능성이 있다.[참조] Ian Nathan. Alien Vault, p. 170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