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아(프로레슬러)

덤프버전 :





STARDOM
본명
마츠도 글로리아 에이미
松戸 グロリア 英美
Eimi Gloria Matsudo
링네임
Giulia
ジュリア
별명
美しき狂気[1]
デンジャラスクイーン2世[2]
話題のお騒がせ女
ザ・グラディエーター・オ
ブ・グロリアス(栄光の戦士)
不撓不屈のイタリア女
こんがり寮長
생년월일
1994년 2월 21일
출신지
영국 런던

162cm
체중
55kg
유형
올라운더
피니쉬 무브
노던 라이트 밤
쿠모노스[3]
글로리어스 버스터[4]
글로리어스 드라이버[5]
글로리어니스 크래셔
패키지 파일 드라이버
비앙카[6]
버밀리온[7][8]
주요 커리어
아이스리본 인터내셔널 리본 태그팀 챔피언 1회
월드 오브 스타덤 챔피언 1회
아티스트 오브 스타덤 챔피언 2회
갓데스 오브 스타덤 챔피언 1회
원더 오브 스타덤 챔피언 1회
NJPW 스트롱 위민스 챔피언 1회
테마곡
GLORIA
SNS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테마곡 : GLORIA


1. 개요
2. 커리어
3. 기타
4. 둘러보기



1. 개요[편집]


이탈리아인 아버지 &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영국 출신 레슬러. 부모가 런던으로 유학차에 만나 결혼하면서 장녀로 태어나 1살 때 일본으로 이주했다.[9]


2. 커리어[편집]


프로레슬링을 좋아하는 카바쿠라의 손님과의 동반으로 처음으로 아이스 리본을 관전하며, 첫 관전은 크게 울리지 않았지만 여러 차례 동객과 프로레슬링을 동반하다 보니 끌려들게 됐고 이후 단독으로라도 관전하게 될 정도로 프로레슬링에 열중하게 되었다.

아이스 리본 도장에서의 관전 시에 후지모토 츠카사로부터 권유받아 프로레슬링 서클에 참가하고, 전문학교 졸업을 계기로 프로 데뷔를 목표로 카바 아가씨를 그만두고 정식으로 연습생이 되고, 연습생이 되고 나서 데뷔까지의 모습이 2017년 11월 27일 방송 후지 TV 「여자들의 분기점」에서 밀착 취재로 방송되었다.

2017년에 선수로 데뷔하며 줄리아라는 링네임을 사용하게 되고, 10월 29일에 이노우에 타카코와 팀을 이뤄 나오 데이토 & 사츠키 토토로를 상대로 태그팀 경기에서 데뷔하지만 패하게 된다.[10]

2018년엔 프로레슬링에 전념할 목적으로 아이스리본 기숙사에 들어갔다. 선수로 활동하며 유례없는 향상심, 상승 지향이 잡지 & 신문 등에서도 회자될 정도였고, 목표는 여자 프로레슬링 정상에 오르는 것이라고 말하며 꿈은 도쿄돔에서 여자 프로레슬링 흥행을 성공시키는 것이라고 공언한다. 아이스 리본에서 활동하며 일본의 다른 단체들에서도 간간히 모습을 보이다가 2019년 중반까지 아이스 리본에서 활동하고 말기에 스타덤으로 이적한다.

스타덤 활동 하면서 신일본 프로레슬링과 스타덤이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해 제휴하면서 줄리아도 신일본 프로레슬링에서 경기를 가지게 되고 스타덤에서도 커리어를 만들어 나가게 된다. 2021년에는 나카노 타무과 헤어 VS 헤어 매치로 맞붙어 패해 머리를 자르게 되면서 원더 오브 스타덤 챔피언 자리도 잃는다.

같은 팀 일원인 슈리가 트리플 챔피언에 등극하게 되고, 그러다 슈리와의 불화로 월드 오브 스타덤 챔피언십으로 맞붙지만 패하면서 슈리는 줄리아와 독립하며 God's Eye를 결성한다. 1년동안 월드 오브 스타덤 챔피언으로 군림한 슈리의 상대로 등장하면서 슈리를 꺾고 월드 오브 스타덤 챔피언에 등극한다. 나카노 타무와의 악연이 다시시작되면서 4월 23일에 열린 All-Star Grand Queendom 2023에서 나카노 타무를 상대로 월드 오브 스타덤 챔피언십 매치를 벌이지만 패하면서 챔피언 자리를 잃는다.

7월 4일에 열린 신일본 인디펜던스 데이 쳇째날에는 테크라와 팀을 이뤄 윌로우 나이팅게일 & 코고 모모를 상대하지만 패하고, 둘째날 5일에는 윌로우 나이팅게일을 상대로 NJPW 스트롱 위민스 챔피언십 매치에 도전하면서 윌로우 나이팅게일을 꺾고 새로운 NJPW 스트롱 위민스 챔피언에 등극한다.

멀티버스 유나이티드 2에서 디오나 퍼라조, 지젤 쇼, 코고 모모를 상대로 NJPW 스트롱 위민스 챔피언십 매치가 확정되면서 승리를 거두며 방어에 성공한다.

계속해서 스타덤에서 NJPW 스트롱 위민스 챔피언 자리 방어전을 가져 승리를 거두자 GLEAT 소속의 미치코가 난입해 줄리아를 공격하며 15일에 둘간의 경기가 확정되면서 줄리아가 승리를 거두고, 신일본 프로레슬링에서 열리는 스트롱 파이팅 스피릿 언리쉬드에서 하이안을 상대로 NJPW 스트롱 위민스 챔피언십 매치에서도 승리를 거둔다.

2023년 후반기 본인도 홀대받는 것에 대해 불만이 섞인 SNS을 올리기도 하고 WWE와 링크가 되고있다는 소식이 뜨고 있다. 스타덤과의 계약기간이 24년 3월까지라서 더 직접적인 소식이나 행동은 나올 수 없지만, 계약 종료 후 스타덤을 떠나 북미로 진출하는 것이 아니냐는 견해가 중론을 차지하고 있다.

3. 기타[편집]


  • 혼혈인이어서 초중고 시절에 왕따를 당해 싸움이 끊이지 않은 어두운 과거가 있고, 고등학교 때 퇴학했다. 그 뒤로는 1년간 은둔형 외톨이와 같은 생활이 이어졌다.

  • 18세에 어머니가 경영하는 친가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점장으로 있다가 20세까지 근무한 뒤 미국으로 단기유학을 갔다. 유학처의 마이애미에서 특수 메이크업이나 아티스틱한 메이크업에 자극을 받아 귀국 후 헤어 메이크업 전문학교에 입학해 학비를 벌기 위해 카바쿠라에 근무하게 된다.

  • 특기는 이탈리안 요리, 서예 3단이라고 한다.

  • 논란이 있긴 했지만 아이스 리본에서 스타덤으로 이적한 계기는 본인이 원하는 싸움이 전혀 보이지 않았고, 연습도 제대로 못했던 자신도 납득하지 못한 상태에서 데뷔시킨 단체의 물러터진 면에 실망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거친 경기를 펼치는 자신의 스타일에 어느 선배로부터 프로레슬러는 그렇게 하는게 아니라는 지적을 듣기도 했다고. 다만 아이스 리본 선수들에게는 원한 같은 감정은 전혀 없으나 아이스 리본의 사장인 사토 하지메의 일처리는 지금도 형편없다고 언론을 통해 비판을 할 정도다.


4. 둘러보기[편집]


파일:1280px-WWRS.svg.png
신데렐라 토너먼트 우승자
호시키 아리사
(2019)

줄리아
(2020)


카미타니 사야
(2021)
원더 오브 스타덤 챔피언십 토너먼트 우승자
호죠 카이리
(2015)

줄리아
(2020)


미정
5★ 그랜드 프릭스 토너먼트 우승자
슈리
(2021)

줄리아
(2022)


-
(2023)


파일:Gx5aH4qH1.png 올해의 샤이닝 어워드
창설

줄리아
(2020)


스타라이트 키드
(2021)
파일:Gx5aH4qH1.png 올해의 MVP 어워드
이와타니 마유
(2019)

줄리아
(2020)


하야시시타 우타미
(2021)
파일:Gx5aH4qH1.png 올해의 위민스 어워드
이와타니 마유
(2019)

줄리아
(2020)


하야시시타 우타미
(2021)
파일:Gx5aH4qH1.png 올해의 유닛 어워드
오오에도 대
(2019)

돈나 델 몬도
(2020)


오오에도 대
(2021)

파일:Gx5aH4qH1.png 스타덤 이어 앤드 어워드 선정 연간 최고 시합상 [★]
2021년
3월 3일
월드 원더 링 스타덤
스타덤 10주년 기념 쇼 : 히나마츠리 올 스타 드림 신데렐라
원더 오브 스타덤 챔피언십 헤어 vs 헤어 매치
줄리아(C) vs _나카노 타무_
2022년
12월 29일
월드 원더 링 스타덤
드림 퀸덤 2
월드 오브 스타덤 챔피언십
슈리(C) vs _줄리아_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14:06:29에 나무위키 줄리아(프로레슬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름다운 광기[2] 데인저러스 퀸 2세[3] 蜘蛛の巣. 시라이 미오가 전수해 주었다.[4] 해머락으로 자신의 어깨위로 짊어지고 사이드워크슬램으로 마무리한다. 나이토 테츠야의 글로리아랑 유사한 기술이다.[5] 주력 피니셔. 글로리아에서 시작해서 자신의 어깨에 짊고 해머락 리버스 파일드라이버를 시전한다.[6] 오모플라타와 후지와라 암바를 결합한 기술. 거기서 더 나아가 링스 오브 새턴을 걸거나 시저드 암바와 결합하기도 한다.[7] Vermilion. 리스트 클러치 노던 라이트 밤. 슈리(朱里)를 꺾기 위해 새롭게 선보인 피니쉬로 이름부터 주(朱)홍색이라는 뜻이다.[8] 경기 후 기술명과 함께 최종오의라 밝힌걸 보아 빅매치에서 사용하는 진 피니쉬급 무브로 장착한 듯.[9] 줄리아는 런던에서의 기억은 없다고 하며, 그녀의 부모는 줄리아가 중학교 1학년때 이혼했다.[10] 이 경기가 벌어지기 1주일 전, 연습중에 오른쪽 새끼발가락이 골절되었다.[★] 밑줄이 승리자. 다자간 매치의 경우 이름 옆 (O)가 핀폴자, (X)가 피핀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