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비레오니

덤프버전 :

파일:mp4_20181007_205330.975.png

1. 개요
2. 작중행적
2.1. 6기
3. 여담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5기 애니판에서 등장한 요괴로 실연당한 여성이 원한을 품고 자살함으로서 탄생한 요괴, 위 이미지는 6기의 모습.

한국어 더빙판에선 목메달'목매달귀'로 이름이 나왔다.


2. 작중행적[편집]




2.1. 6기[편집]


25화에서 등장. 성우는 쿠지라[1][2] / 임혁[3]

저주 어플을 사용해 마나와 그녀의 동급생들에게 저주를 거는 사악하기 그지 없는 모습으로 등장한다.[4] 나나시가 자살한 어떤 사람의 휴대폰에 뜨던 자살한 사람에게 보낸 다른 이들의 악성 메시지[5]를 보고 가면을 들춰 거기서 뿜어지는 악한 에너지를 흡수하면서 계획을 세우게 된다.

사람들 사이에 저주 앱이 있다고 소문을 퍼뜨러 사람들이 설치하게 하고 저주하고 싶은 상대의 이름을 적게 해 쿠비레오니의 머리카락으로 상대를 다치게 하는 등 저주를 내리게 된다. 거기다 자기에게 오는 저주를 3시간 안에 다른 이를 저주하게 하면 피하게 해서 서로를 저주하게 만드는 등 마나를 몰아세우고 마나마저 저주를 피하기 위해 적으려다 포기하자[6] 직접 등판하여 마나를 붙잡아 목을 매달려고 했다.

그러나 눈치챈 키타로네코무스메에게 저지 당하고 장소를 바꿔 둘을 머리카락으로 붙잡지만 네코무스메의 손톱에 머리카락이 잘리며 무력화되고[7]영모조끼 일격에 소멸한다.

이후 저주 앱은 소멸하지만 앱이 없어진 것에 아쉬워하는 인간들의 악한 기운을 모은 나나시가 마나의 휴대폰을 통해 그녀에게 두번째 낙인을 찍고는 에피소드가 끝이 난다.


3. 여담[편집]


머리카락을 사용하는 요괴라는 점은 락샤사[8], 야차, 방울령과 비슷하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05:28:38에 나무위키 쿠비레오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나루토오로치마루은혼오토세로 유명하다.[2] 이후 57화에서 라센의 부하인 맘모스 역을, 94화에서 네부토리 역을 맡게 된다.[3] 이후 백베어드의 부하인 빅터 프랑켄슈타인 역을 맡게된다.[4] 예고편에선 마나가 뭔가에 홀린듯한 표정으로 밧줄에 목을 매려는 장면이 나온다.[5] 정황상 이지메를 당했던 걸로 보인다.[6] 자신의 저주를 피하려고 마나의 이름을 적고 도망갔던 미야비와 대비되는 모습이다.[7] 자신의 머리카락이 손톱에 손쉽게 잘리는 것을 보면 네코무스메의 능럭과는 상성이 최악이다는 것을 알 수있다.[8] 4기 애니판에 등장했던 요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