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카트바디/스피드 카트/JIU 엔진까지 출시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카트바디/스피드 카트/목록

1. 개요
2. 스프린트
3. 브루터스
4. 블리츠
5. 제니스
6. 제노
7. 벌쳐
8. 용
9. 스쿠터
10. 저스티스 바이크
11. 스파이크
12. 스토커
13. 킹크랩
14. 트랜스포머
15. 풍


1. 개요[편집]


X 엔진의 후속 엔진인 V1 엔진이 출시된 지 오래기에 후술된 시리즈들의 X 엔진 버전이 나올 가능성은 적다.[1] 그러나 인지도가 낮은 차들은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V1 엔진 버전으로 나와 시리즈를 이어나갈 수도 있음을 기대할 수 있다.[2]


2. 스프린트[편집]


파일:슾린.png
스프린트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스프린트 SR
SR 엔진
스프린트 Z7
Z7 엔진
뉴 스프린트
뉴 엔진
뉴 스프린트 Black
뉴 엔진
파일: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_뉴 스프린트 S.png
파일: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_뉴 스프린트 코튼 라임.png
파일: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_스프린트 9.png
파일: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_스프린트 Z7.png
뉴 스프린트 S
뉴 엔진
뉴 스프린트 코튼 라임
뉴 엔진
스프린트 9
JIU 엔진
스프린트 Z7-R
Z7 엔진

Dramatic accelerator[3]


SR부터 출시한 시리즈 모델로 현재 HT를 제외하고 JIU 시리즈까지 등장. 모델색깔은 보라색이며, 제니스와 더불어 보라색을 모델 색으로 사용하는 유일한 카트다. 이 이전엔 보라색을 모델 색으로 적용한 카트는 없었다.

SR급은 상점에서 팔다가 단종되었으며, 이 모델을 끝으로 데칼이 적용되는 카트는 더 이상 출시되지 않는다. Z7급은 뽑기로 출시. 뉴 버전은 스피드 그랑프리 이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었다. 스타트 부스터(115%)와 게이지 보정이 다른 뉴 시리즈보다 좋지만[4][5], 다른 라인업 시리즈와 비교해도 특별히 강화된 구석이 없고 차체가 무거우며 드리프트 탈출력도 낮은 단점이 있다. 이 외에 간담회 보상으로 100명한테만 지급한 뉴 스프린트 코튼 라임 등도 있다.[6] 2018년 6월 14일 업데이트로 스프린트 9이 출시되었다.


3. 브루터스[편집]


브루터스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브루터스 Z7
Z7 엔진
브루터스 Z7-XE
Z7 엔진
브루터스 HT
HT 엔진
파일: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_뉴 브루터스.png
파일: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_브루터스 9.png
파일: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_브루터스 Z7.png
뉴 브루터스
뉴 엔진
브루터스 9
JIU 엔진
브루터스 Z7-R
Z7 엔진

~원상원 시리즈~Z7 엔진부터 출시된 라인업이고 현재 JIU 엔진까지 출시 되었다. 전체적인 디자인 특징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그저 투박하기 그지없으나 후면부는 특유의 크고 아름다우며 압도적인 디자인으로, 크고 아름다운 부스터 노즐에 걸맞게 시리즈 컨셉은 폭발적인 부스터파워이다. 실제로 부스터 파워가 좋은 편에 속했다.

처음 등장한 브루터스 Z7은 당시 주력 카트였던 세이버 Z7과 비등비등한 성능이었기에, 충분히 탑승할 만 한 새로 출시한 카트라는 이미지였으나, 이후 원상원 선수가 리그에서 브루터스 Z7을 기용하여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브루터스 Z7은 잊혀진 카트에서 원상원 선수의 트레이드 마크로 여겨지게 되었다.인지도 떡상

당시 원상원은 바이크 주력맵에서 브루터스를 기용하여 특유의 가속력과 몸싸움을 이용해 바이크들과 경쟁하는 주행을 리그에서 선보였고, 타임어택 역시 S3 골목길 대질주 트랙에서 노강 노파츠 브루터스를 탑승하여 당시 4륜카트 최초 기록인 2분 5초대로 주파하는 영상을 공개하였다.

이후 브루터스 Z7-XE(eXtreme Edition)가 출시되었고, 기존 브루터스 Z7과는 부스터 배기구, 디자인 디테일 등이 약간 차이났으며 성능은 되려 기존 브루터스 Z7이 우위였다.. 익스트림 에디션이라며; 손가락을 익스트림하게 해준다 카더라

브루터스 HT는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에 당시 1대장이던 세이버HT와 비빌만한 성능 + 미친 몸싸움으로 상당한 성능의 카트바디였으나, 뉴 엔진으로 인해 빠르게 잊혀졌다.

뉴 브루터스의 경우 성능은 그저그런 양산형 뉴 엔진 카트바디였고, 브루터스 다운 디자인으로 타이어 두께가 엄청 두꺼워서 스키드마크가 넓게 뽑혔다. 그리고 이상하게 브루터스 HT보다 충돌 방어력이 낮았다(...).

이후에 나온 브루터스 9의 경우 꽤 괜찮은 성능으로 나왔다. 대부분 평가에 의하면 솔라 9>=브루터스 9정도. 대장급까지는 아니지만 준대장은 충분하다는 평이 대다수이다. 다만 보호력은 뉴때와 거의같다.

2021년 2월 4일 패치로 브루터스 Z7이 R 시리즈로 부활했다.

4. 블리츠[편집]


블리츠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블리츠 SR
SR 엔진
블리츠 HT
HT 엔진
코어 블리츠 HT
HT 엔진
파일: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_뉴 블리츠.png
파일: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_블리츠 9.png
파일: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_블리츠 HT.png
뉴 블리츠
뉴 엔진
블리츠 9
JIU 엔진
블리츠 HT-R
HT 엔진

하운드와 함께 HT급을 주력으로 사용할 당시에는 한 마디로 먼치킨 급. 뛰어난 스피드와 감속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15차 리그 당시 플라즈마 EXT/EXV의 지분을 많이 잡아먹은 장본인. 그러나 상점카트 세이버 HT가 나오자 그대로 버로우탄 비운의 카트. 다만 이후 코어 블리츠 HT를 출시하여 세이버를 뛰어넘긴...했는데, 몇 주 뒤에 뉴 코튼이 나와버렸다(...)

이후 나온 뉴 블리츠의 경우 기존 블리츠 HT의 성능에서 변신 부스터 바꾸고 안정성만 더 높인 탓에 시간의 상점 골드칸으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쓰레기 취급을 당하고 있다. 이게 얼마나 심했냐면 게이지 충전량이 동급 뉴엔진들보다 한참 못미친 HT엔진 시절의 게이지 충전량이다. 더군다나 출발 부스터 강화도 장식인데다[7] 부스터 지속 시간 자체도 뉴 엔진 평균보다 부족하다. 드리프트 탈출력 또한 낮은 편인데 골드칸 주제에 상점차인 뉴 세이버보다 낮다. 여담으로 이 처참한 성능 때문에 커뮤니티에선 같은 날 출시된 뉴 박스터[8]와 뉴 블리츠의 성능이 서로 뒤바뀐 것이 아니냐는 루머까지 돌기도 했다.

뉴 블리츠가 이미지를 완전히 망친 덕에 후속 모델이 출시될 일은 없을 듯. 중국카트에서도 9엔진이 끝물이지만 나올 생각을 하지 않고 있었으나 2017년 6월 8일 패치로 중카에 블리츠 9이 출시되었다.

그리고 2018/4/12, 한카에 등장하였는데, 기존 뉴 블리츠가 망친 인식을 벗고 준대장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

블리츠 SR은 중국카트에 존재하였었는데, 한카에도 뜬금없이 5000일 기념 키스밤 상자에서 등장했다. 더미 데이터로만 존재했던 카트를 개발진의 실수로 풀어버렸던지라 카트 설명창이 비어있는 채로 등장했다.

이후 시간이 꽤 지난 2020년에는 세이버 HT, 하운드 HT에 뒤이어 블리츠 HT도 R 시리즈로 다시 출시하게 되어 하세블의 R 시리즈를 완성시키기에 이른다.


5. 제니스[편집]


제니스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제니스 SR
SR 엔진
제니스 PLZ7
Z7 엔진
제니스 9
JIU 엔진
블록 제니스 9
JIU 엔진

해외 서버에서 SR 시절 처음 등장한 시리즈. 한카에도 2019년 10월 10일에 뒤늦게 제니스 SR이 출시되었다.

국내 첫 모델은 제니스 PLZ7이다. 중카에서 그냥 Z7으로 출시한 카트를 엔진만 PLZ7로 바꿔 출시한 것이다. 국내에선 뽑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성능은 세이버PLZ7이랑 비슷하였다. 그치만 중국 카트라이더에선 당시 흑기사, 백기사, 황금마괴 Z7+와 비슷한 성능을 자랑하여, 나름 인기 있던 시리즈.

제니스 9는 해외에선 큰 단점이 없는 고성능 카트였지만 한카에서는 몸싸움이 심히 약해서 종이비행기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였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PC방 카트로 블록 제니스 9가 추가되었는데, PC방 카트라 튜닝을 하지 못해서 저평가받다가 이후 정식으로 출시된 후 제니스 9의 몸싸움 문제를 완화한 고성능 카트바디로 재평가받았다.


6. 제노[편집]


제노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제노
SR 엔진
제노 PLZ7
Z7 엔진
제노 9
JIU 엔진
파일: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_제노.png


제노-R
SR 엔진





제노는 SR중에서도 시그마 X엔진 카트들이 나올 때 상점에 루찌로 출시되었던 양민용카트바디이다. 당시엔 루찌로 살 만한 변신 부스터 카트가 많이 없어서, 멀티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었다. 성능은 그냥저냥.

제노 PLZ7은 뽑기에서 등장하는 카트였는데, 그 때 당시의 성능은 지금의 시간의 상점 실버/브론즈 칸이나, 마술 모자 실버칸 카트의 그것과 쌤쌤이었다. 그냥저냥 타 줄 만한 카트.

제노 9은 시간의 상점에서 등장. 감속이 140대로, 지우엔진 스피드 카트바디 중에서도 최상위권이다. 그것말고 다른 큰 특징은 없다. 감속이 140대 하나만으로 중상위권은 먹고들어가는 카트. 물론 정말 내세울게 감속밖에 없어서 톡톡이를 다룰 줄 알아야 이 카트바디를 굴릴 수 있다.

그동안 나왔던 카트가 3대 였음에도 불구하고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꽤 있는편이다.

이후 2020년에 제노가 R 시리즈로 다시 나타나서 유저들의 환영을 받게 된다.


7. 벌쳐[편집]



벌쳐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벌쳐
뉴 엔진
벌쳐 S
뉴 엔진
[S]
벌쳐 B
뉴 엔진
[B]
벌쳐 Black-S
뉴 엔진
[Black-S]
파일: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_벌쳐 Black.png
파일: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_벌쳐 Black.png
파일: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_벌쳐 White.png
파일: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_벌쳐 9.png
벌쳐 Black-B
뉴 엔진
[Black-B]
벌쳐 Black-H
뉴 엔진
[Black-H]
벌쳐 White-C
뉴 엔진
[White-C]
벌쳐 9
JIU 엔진
파일: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_벌쳐.png



벌쳐-R
뉴 엔진



[S] S 타입 강화 2종 기본 장착 - 스타트 부스터 지속시간 증가 +3, 변신 부스터 가속도 +3[B] B 타입 강화 2종 기본 장착 - 부스터 지속시간 증가 +3, 게이지 충전량 +3[Black-S] S 타입 강화 3종 기본 장착 - 스타트 부스터 지속시간 증가 +3, 변신 부스터 가속도 +3, 최고속도 +2[Black-B] B 타입 강화 3종 기본 장착 - 부스터 지속시간 증가 +3, 게이지 충전량 +3, 변신 부스터 가속도 +2[Black-H] H 타입 강화 3종 기본 장착 - 스타트 부스터 지속시간 증가 +3, 드리프트 탈출력 +3, 변신 부스터 가속도 +2[White-C] C 타입 강화 3종 기본 장착 - 드리프트 탈출력 +3, 스타트 부스터 지속시간 증가 +2, 변신 부스터 가속도 +2




스타크래프트의 그거 맞다.

벌쳐는 2013년 6월 17일 특정 시간에 퀘스트 클리어시 주는 1년치 이벤트용 카트로 출시되었다가 후에 6월 27일 패치로 정식으로 등장했다. 판매 방식은 루찌. 5대 시리즈 및 플라즈마 HTF와 같이 색놀이 뽑기용 카트도 있었다. 당시 스펙 자체는 그 사기라던 뉴 코튼을 뛰어넘는었데, 드리프트 탈출력이 무려 110[9]에다 감속 또한 뉴 코튼보다 10km 이상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이들에게 충공깽을 남겼던 카트. 다만 충돌 방어력이 매우 낮고 안정성이 약간 좋지 않아 멀티에선 평가가 살짝 떨어졌다.

등장 당시엔 타임어택 랭킹을 보면 이 카트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나 2014 패치 때 드리프트 탈출력과 코너 가속의 엄청난 하향을 받으며 사망. 드탈이 40 하향되었다. 여담으로 중카는 여전히 110.그런데 여긴 뉴골세가 드탈이 105고 드탈 110에 뉴 멘티스가 있는데다가 벌쳐는 ht급이라 변부가속과 게충이 딸림...

현재 대만카트에는 벌쳐 9이 나왔다. 알려진 성능으로는 드리프트 탈출력이 82라는 것뿐.

여담으로 이 벌처의 아이디어는 극 초창기에 누군가가 아이디어로 올린 바 있던 카트였다. 그 기획에는 말 그대로 스타크래프트의 그것처럼 지뢰 관련 기능으로 즉, 아이템 카트로 아이디어를 올린 것.

이후 합성이벤트로 벌쳐 9, 상점을 통해 벌쳐-R이 출시되었다.


8. 용[편집]


용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흑룡 HT
HT 엔진
백룡 HT
HT 엔진
흑룡 9
JIU 엔진

HT 엔진 초기에 흑룡 HT로 처음 등장한 시리즈. 당시 블리츠 HT에 맞먹는 성능으로 인기가 많았다.
이후 흑룡의 인기를 이어가려는 의도였는지 백룡 HT도 출시되었는데,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그저 그런 카트로 평가받았다.

시간이 흘러 지우 엔진을 장착한 흑룡 9이 출시되었다. 엄청난 감속을 가진 고성능 카트로 출시되어 꽤 인기가 있었다.


9. 스쿠터[편집]


스쿠터류 카트바디

[ 펼치기 · 접기 ]
파일:엔젤스쿠터.png
파일:화이트엔젤스쿠터.png
파일:헬로키티스쿠터S.png
파일:헬로키티스쿠터I.png
엔젤 스쿠터
SR 엔진
화이트 엔젤 스쿠터
Z7 엔진
헬로키티 스쿠터-S
Z7 엔진
헬로키티 스쿠터-I
Z7 엔진
파일:LA명품스쿠터.png
파일:아메리칸스쿠터HT.png
파일:스티어HT.png
파일:레인보우스쿠터HT.png
L.A. 명품 스쿠터
Z7 엔진
아메리칸 스쿠터 HT
HT 엔진
스티어 HT
HT 엔진
레인보우 스쿠터 HT
HT 엔진
파일:오도방 9.png
파일:배달의라이더9.png
파일:엔젤스쿠터.png

오도방 9
JIU 엔진
배달의 라이더 9
JIU 엔진
엔젤 스쿠터-R
SR 엔진





SR 엔진으로 출시된 엔젤 스쿠터는 귀여운 디자인에 성능도 출중하여 렉키가 등장하기 전까지 2륜차 중에 단연 탑을 달렸다. 카트리그에서는 7차리그 때 등장하여 바이크 메타의 시작을 알린 기념비적인 존재.[10] 거의 모든 선수가 렉키만 탑승한 9~10차 리그 때 아이스 부서진 빙산 트랙에서만큼은 엔젤 스쿠터가 쓰였다. 다른 카트바디와 달리 엔젤 스쿠터는 부빙의 특정 부분에서 얼음 사이에 걸리는 상황을 거의 피해갈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 후, 엔젤 스쿠터의 Z7 버전으로 화이트 엔젤 스쿠터가 있었는데, 2010년 PC방 이벤트 쿠폰에서 3일권을 얻는 방법으로 타볼 수 있었다. 따라서 당시에는 희귀 카트바디로 꼽혔다. 현재는 합성이나 카트 기어 조각으로 얻을 수 있어서 희귀도는 낮아진 상태. 성능은 헬키와 거의 유사한데, 특이한 점으로 Z7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변부 효과가 SR처럼 나간다.

헬로키티와의 제휴를 통한 헬로키티 시리즈 중 헬로키티 스쿠터-S가 등장한다. 엔진은 Z7. 이 역시 귀여운 디자인에 뛰어난 성능으로 사용하는 유저가 많았다. 카트라이더 12~15차 리그에서 애용되었던 카트이기도 하다. 제휴가 끝난 뒤로는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사라져서 현재는 굉장히 보기 힘든 카트바디가 되었다.

아메리칸 스쿠터 HT는 포춘쿠키 뽑기에서 등장하였다. 성능은 좋은 편.

이후 엔젤 스쿠터의 리메이크 버전인 엔젤 스쿠터-R이 출시되었다.


10. 저스티스 바이크[편집]


저스티스 바이크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파일:저바9.png
저스티스 바이크
Z7 엔진
저스티스 바이크 HT
HT 엔진
저스티스 바이크 9
JIU 엔진


뽑기에서 처음 등장한 카트바디. 스톰 블레이드 시리즈처럼 Z7 버전인 저스티스 바이크가 최초이다. 저스티스 카트의 바이크 버전이고, 일반 저스티스와 달리 스피드 전용이다.


11. 스파이크[편집]


스파이크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파일:스파이크9.png
스파이크 Z7
Z7 엔진
스파이크 Z7 GT
Z7 엔진
스파이크 9
JIU 엔진

Z7 엔진 시절 처음 등장한 카트바디. 전면부가 매우 긴 것이 특징이다. 성능은 썩 좋지 않았고 디자인으로 더 유명했다.

그렇게 잊혀지나 싶었지만 수 년 후, 지우 엔진을 장착한 스파이크 9이 출시되었다. 전작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이다. 같은 시리즈가 맞나 싶을 정도.

12. 스토커[편집]


스토커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파일:뉴 스토커 .png
파일:1103.png
뉴 스토커
NEW 엔진
스토커 9
JIU 엔진


뉴 스토커는 현역 당시 뉴 엔진 최상급 카트바디로 활약해 주었다. 다만 전방의 집게 때문에 인코스를 파기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하여 운동장 트랙 위주로 사용되었다.

이후 시간이 지나 스토커 9가 지우 엔진 최후기 카트 중 하나로 출시되었다. 엔진 끝물에 출시된 만큼 성능은 좋은 편. 뉴 스토커의 단점으로 지목받던 집게의 일부분이 뚫린다.

X 엔진 출시를 기대하는 유저가 많았음에도 결국 스토커 X는 출시되지 않았다.


13. 킹크랩[편집]


킹크랩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파일:킹크랩 9.png
뉴 킹크랩
NEW 엔진
킹크랩 9
JIU 엔진

뉴 엔진 시절 처음 등장한 바이크. 게가 옆으로 다니는 것을 표현한 것인지 옆으로 달린다. 뉴 엔진 당시 멸망했던 바이크 중 뉴 베이스와 함께 그나마 써먹을만했던 바이크였다.

여담으로 대만 카트라이더 고수들이 이 카트바디를 애용했다.


14. 트랜스포머[편집]


파일:카랜스포머.jpg
트랜스포머 X 카트라이더

[ 펼치기 · 접기 ]
파일:카토봇.jpg 오토봇
파일:카트옵티머스.png
파일:0845.png
파일:라쳇카트.png
파일:드리프트카트.png
파일:하운드카트.png
옵티머스 프라임
NEW SPEED
범블비
NEW SPEED
라쳇
JIU ITEM
드리프트
JIU SPEED
하운드
JIU SPEED
파일:카셉티콘.jpg 디셉티콘
파일:갈바카트.png
파일:락다운카트.png
파일:네프카트.png
파일:사웨카트.png
파일:브라울카트.png
갈바트론
NEW SPEED
락다운
NEW ITEM
네메시스 프라임
NEW SPEED
사운드웨이브
JIU ITEM
브라울
JIU ITEM
※ 성능순이 아닌 출시순 정렬입니다.




트랜스포머 완구 제조사 하스브로와의 제휴로 만들어진 카트바디로, 현재는 획득 불가능하다. 다른 카트바디들과 달리 제휴 기간이 길었던것도 한가지 특징.

트랜스폼 시스템을 채용한 카트바디로, 일반 주행시엔 비클모드 상태로 달리다가 부스터를 사용하면 지속시간 동안 로봇 형태로 트랜스폼 하고 달린다. 문제는 이 트랜스폼 시스템이 기존의 변신 부스터 시스템 전체를 다 건드리는 바람에 줌인이라는 희대의 시스템 버그를 만들어낸다.[11]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트랜스포머 목록중 아무 문서나 들어가서 확인하자.

또한 뉴엔진이 적용된 트랜스포머들은 충돌방어력이 뉴 솔리드보다 높다. 차체 무게와 차체 크기때문에 더 크게 느껴진다. 이걸 알리기라도 하는듯 기능 표기에 "올스파크의 힘으로 충돌방어력 증가"가 있다.

나온 카트바디는 10종류로, 아이템카트 4종, 스피드 카트 6종이다. 디셉티콘 측의 캐릭터 선정은 오토봇에 비해 매우 엉망진창이다.

15. 풍[편집]


풍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질풍 HT
HT 엔진
태풍 HT
HT 엔진

JIU 엔진
태풍 9
JIU 엔진

HT엔진에서 상점으로 출시한 시리즈, 루찌로 판매하는 카트바디 중에는 성능이 괜찮은 편이였다.

질풍은 저렴하지만 무지개 장갑 이하만 구매 가능했고 태풍보다 스펙이 낮지만 부스터 충전량과 지속시간은 더 좋았다. 태풍은 부스터 지속과 충전을 제외하면 질풍의 상위 호환으로 모든 레벨이 구매 가능하지만 가격이 더 비쌌다.

이후 기다리면 열리는 상자를 통해 질풍, 태풍의 9엔진 버전이 출시되었다. HT때의 특징을 계승해서 부스터 관련 능력은 질풍이 더 좋고 전체적인 스펙은 태풍이 높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문서의 r1086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2.3.3;"
, 2.3.3번 문단}}}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의 r1086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2.3.3;"
, 2.3.3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0:32:16에 나무위키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카트바디/스피드 카트/JIU 엔진까지 출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X 엔진이 출시된 후 일부 JIU 엔진 카트가 나오기는 했지만, 14주년 바이크를 제외하고는 전부 이전에 외국 서버에서 먼저 출시되었던 카트들이다.[2] 당장 페이라 시리즈만 하더라도 HT 엔진 이후 뉴 엔진과 JIU 엔진에서는 출시 자체가 전혀 안되었는데 X엔진에서는 버젓이 나온 것을 생각해보자.[3] 스프린트 SR의 캐치프레이즈.[4] 뉴 엔진중 스타트 부스터 가속은 파라곤 RED-C와 같이 최상위를 달린다.[5] 정확히는 충전량이다. 다만 큰차이가 없다.[6] 코튼 라임 페인트도 같이 줬으며, 이 페인트 역시 100명한테만 지급되었다. 하지만 해당 페인트는 추후에 다른 경로로도 풀렸다.[7] 설명에는 출력강화가 붙어있지만 그냥 있으나 마나한 수준이다. 단지 HT때의 길이에서 속도만 올라간 수준.[8] 이 뉴 박스터는 상당한 성능을 보여준다.[9] H 타입 강화가 적용된 벌쳐 Black-H의 경우 드리프트 탈출력이 무려 127이었다.[10] 강석인이 거의 모든 트랙에서 엔젤 스쿠터를 타며 압도적인 주행을 선보여 우승을 차지했다.[11] 하지만, 다 건드리면서 변부 시스템 관련 클라이언트 값을 한개 더 만드는 바람에 그 값을 활성화 시키지 않아서 생긴 문제로, 스펙을 고의적으로 높게 만든 대신 일부러 줌인을 남겨둔 것으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