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하시 료스케(이니셜D)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Ryosuke_manga_project_d.jpg
파일:TakahashiRyosukeFirststage.jpg
파일:TakahashiRyosukeSecondstage.png
파일:RyosukeThirdStage.png
파일:TakahashiRyosukeFourthstage.jpg
파일:TakahashiRyosukeFifthstage.jpg
파일:/LjywxQW.png
원작
First Stage
Second Stage[1][2]
Third Stage
Fourth Stage
Fifth/Final Stage[3]
레전드

아케이드에서의 해외명은 료스케(Ryosuke)를 축약한 Ry.

(たか(はし (りょう(すけ

이니셜 D의 등장인물. 성우는 코야스 타케히토(1st~Final Stage), 오노 다이스케(신극장판)., 김환진(한국). KBS 실사판 영화 성우는 유동균.[4] 실사판의 배우는 진관희.

1. 차량 스펙 및 기본 소개
2. 최고의 엄친아
3. 숙명의 배틀
4. 여담
5. 후속작 등장




1. 차량 스펙 및 기본 소개[편집]


차량
마쓰다 RX-7 ∞ Ⅲ
색상
크리스탈 화이트
번호판
TVA판: 群馬 58 よ 13-137
신극장판: 赤城 53 か 4-725

아카기의 하얀 혜성~프로젝트 D 토치기 원정시절
파일:cha04_04c.jpg
Cibie T353 안개등
후지타 엔지니어링 프론트 립
수제 제작 프론트 범퍼(프로젝트 D)
레드선즈 스티커[5]
수제 싱글 배기구(오른쪽 1기 한정)
수제 제작 림
수제 제작 사이드미러
Works Meister S1 3피스 휠(Battle Stage of First Stage, 아케이드 스테이지 시리즈, 이니셜D 신극장판 한정)
RS 와타나베 8 스포크 F8 림 (Second Stage, Third Stage)
버킷 레이싱 시트
마쓰다스피드 스티어링 휠[6]
최대출력 340마력[7], 260마력 디튠[8][9]
프로젝트D 카나가와 원정 시절(VS 사신)
파일:external/initiald.sega.com/gunma_03_car.png
커스텀 배기시스템 (오른쪽배출)
HKS F-Con V-pro ECU
HKS EVC 일렉트로닉 부스터 컨트롤러
RE 아메미야 Kouki Full Cowl SPL 프론트 범퍼(+고정형 HID 헤드라이트)[10]
RE 아메미야 리어사이드 스텝(왼쪽배기구 제거버전)
Garage 카고타니 탄소섬유 후드
수제 제작 사이드미러
Auto Garage 프리스타일 GT윙
마쓰다스피드 머플러
수제 사이드 미러
SSR Type C 림[11]
수제 롤 케이지
MOMO Mod.69 스티어링 휠

이니셜 D에서 Project D의 창안자이자 팀 리더. 별명은 "아카기의 하얀 혜성"이다. 극한의 이론충 동생은 타카하시 케이스케. 영문 위키백과의 설명에 의하면 캐릭터의 모델은 이니셜 D 애니메이션의 감수를 맡았던 츠치야 케이이치의 멘토인 다카하시 쿠니미츠 전 팀 쿠니미츠 레이싱 대표.[12](#)


2. 최고의 엄친아[편집]


애니메이션속 캐릭터지만 현실로 치면 거의 완벽한 남자다. 학력, 재산, 지능, 얼굴, 키(183cm),(64kg) 악필인거 빼고 어느 하나 빠지는 것이 없으며 개인차량도 소유중이다.[13] 극중에서 팬도 많으며,[14] 특히 오빠 부대를 몰고 다니는 인물. 그렇지만 정작 그가 소중하게 여기는 여자는 사촌여동생 뿐이라고… 특히 사촌여동생인 츠구미[15]가 졸라서 공부를 가르쳐 주고 있으며, 그녀를 자주 데리러 가기도 하는 모양. 결정적으로 그녀와 얘기하면 맥이 풀려버린다고 한다.

원작 설정을 보면 싫어하는 사람은 가슴만 크고 머리에 들은게 없는 여자가 싫다고 한다.

비단 여자뿐만이 아니라 주변 사람 모두에게 점잖고 친절한 성격이기에 인망도 두텁다. 주인공인 타쿠미도 라이벌이자 동료인 케이스케보다 그를 더 의지하고 신뢰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타쿠미도 배틀 후와 단둘이 얘기할 때 "가까이서 보니까 더 멋지다"라고 얘기할 정도. 사실상 후지와라 분타와 더불어 이 만화 전개에서 가장 주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캐릭터이다. 근데 패션 센스는 미묘하다. 백구두를 신고 후지와라 두부점에 들린 일이 있다. 장미 꽃다발까지 들고. 게다가 그건 타쿠미에게 준 거였다.[16] 옷걸이가 중요하니 크게 상관은 없지만 어쨌거나 깨는 요소 중 하나.

레이서의 실력은 물론 자동차에 대한 지식, 상대 레이서와 차량 및 코스를 분석하는 능력, 뛰어난 전략안까지 모든걸 갖춘 인물로서 주인공 타쿠미에게 패배하기 전까지 스트리트 레이싱에서 불패를 이어오며 공도의 카리스마로 군림했지만 타쿠미에게 패배한 후 사실상 현역에서 한발 물러나고 이후에는 스도 쿄이치와의 리벤지 매치, 호죠 린과의 인연의 대결, 그리고 애니메이션 3기 한정으로 아카기에서 타쿠미와 결과가 나오지 않은 재대결 외에는 배틀에 나서지 않았다.

타쿠미와의 대결에서 패하긴 했지만 이는 대결장소가 타쿠미의 홈코스였고 타쿠미의 라인을 카피하면서 달린 것이 료스케의 예상 이상으로 FC3S의 타이어를 소모시킨 것이 패인이었으며[17] 레이서로서의 기량 자체는 료스케가 위인것으로 묘사된다.[18][19]


타쿠미와의 배틀 장면.

나카자토 타케시와 타쿠미가 대결을 할 때에 의외로 후방에서 쫓아가면서 관전하는 료스케의 테크닉이 더 드러났는데 타케시의 미스로 회전하면서 주행불능이 되려는 순간에 료스케의 드리프트 컨트롤로 그 회전 중인 GT-R과 가드레일 사이의 틈을 드리프트로 지나간 적도 있다... 사람 맞지...?


3. 숙명의 배틀[편집]



35권부터 그의 개인적인 과거사에 대한 떡밥이 나오는데 엔지니어인 마츠모토에게 FC에 대한 이야기를 한 것에서 시작해 39권에서 호죠 고우가 말한 료스케와 사신(死神)이라 불리는 GT-R(BNR32)를 타는 호죠 린, 그리고 카오리라는 여자 관계[20] 등으로 미뤄볼 때 그의 진정한 최종 상대는 호죠 고의 형으로 예상되었다. 결국 41권에서 고의 형인 호죠 린이 등장함으로서 최종상대 확정. 사신의 몸을 가리지 않는 공격을 전부 버텨내고서 오히려 호죠린이 GTR 대표적인 약점으로 꼽히는 '육중한 바디'로 인해 브레이크가 페이드 아웃현상 발생 및 악화, 제어불능 상태로 폭주한 사신의 GT-R을 자신을 따라오던 이케다 류지와 함께 브레이킹을 성공해낸다.

해당 에피소드로 료스케의 과거에 대한 묘사와 연애관계를 풀어 낸것은 료스케 팬들에게 반가운 일이지만 사정과 결과가 여러모로 중2병스러운 신파를 보여 오히려 료스케에 대한 환상이 깨지는 결과를 낳은 안타까운 에피소드이다.하지만 650마력짜리 GT-R을 몰면서 죽일 기세로 크래쉬시키려고 달려드는 호죠 린의 맹공을 오로지 주행센스와 테크닉으로 상대하는 모습은 가히 이니셜D 전체를 틍틀어 최고의 퍼포먼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4. 여담[편집]


[21]
동생 타카하시 케이스케를 연기한 성우 세키 토모카즈와 함께 만든 '타카바야시' 형제 시리즈가 있는데, 그의 최속이론의 비밀이 여기서 드러난다.(…) 물론 성우개그.

여담으로, 머리색깔이 시즌마다 다른데, 1기 때는 남색이었다가, 2기 들어서는 갑자기 갈색으로 염색되어 있다가, 4기가돼서야 원래 남색으로 바뀌었다.[22]

생김새도 4기까지는 얼추 비슷비슷하였는데 5기부터는 우리가 아는 그 료스케가 맞을지 의심이 될 정도로 생김새가 많이 바뀌었다.

공교롭게도 TVA판의 성우와 극장판의 성우 둘 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에 출연한 성우들인데 코야스 타케히토DIO를, 오노 다이스케쿠죠 죠타로를 맡았다.

XTM 더빙판에서는 "마해강"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었다.


5. 후속작 등장[편집]


MF고스트에서는 가명인 '타카하시 료'라는 이름으로 잠깐 등장하는데, 이미 알아볼 사람은 다 알아본다고... 후지와라 타쿠미, 죠유 후미히로, 코가시와 카이와 함께 언급된다. 아직 얼굴이 드러나지 않았으며 료스케는 자신의 대학교에서 전공한 의학계열로 진로를 정해 의사로 활동하여 료스케 자신의 성격과 닮은 까탈스런 컴퓨터를 이용해 MFG를 관리하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에 나무위키 타카하시 료스케(이니셜D)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제작사가 바뀐 영향으로 머리색이 갈색이 되었다.[2] 오른쪽은 타카하시 케이스케.[3] 머리 기른듯[4] 애니메이션에서 다케우치 이츠키를 맡은 적이 있다.[5] 프로젝트 D 설립 이후에는 제거했다.[6] 차량 옆에 GReddy 사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아마 파워튠은 GReddy사로 한것같다.[7] 타쿠미와 배틀하기전.[8] VS 타쿠미.[9] 레전드에서는 320마력→250마력.[10] 프론트 범퍼 가격은 세금포함 108,000엔+헤드라이트 가격 2.8만엔.[11] 아케이드 시리즈 만화에선 동색 애니메이션에선 건메탈 색상.[12] 2013년 기준 73세였음에도 팀 오너로서 정정하게 활동했다. 2022년 3월 16일 오후 사망. [13] 집 차고에는 벤츠가 한대 있다. 료스케,케이스케는 각자에게 RX-7이 있으니 벤츠는 아마 부모님차로 추정된다.[14] 사토 마코 또한 료스케의 팬이며, 이 때문에 이케타니 코이치로와 이어지지 못하는 계기가 된다.[15] 정발판에선 한자를 직역하여 "서미"라고 했는데 외국 위키에 따르면 츠구미라고 읽는다.[16] 단행본에서는 단순히 타쿠미가 일하는 주유소에 택배로 보냈다. 장미 꽃다발은 그렇다 쳐도, 옆에서 본 이케타니의 말에 의하면 글씨를 되게 못 쓴다고.[17] 작중에서도 "무리하게 86의 주행라인을 카피한 것이 원인이다"라는 해설이 나온다…RX-7의 엔진 위치는 일반적 FR과는 다른데 반켈 엔진(=로터리 엔진)이 상당히 작은 탓에 엔진이 앞 차축 위에 올라가서 이런 일이 생기는 것. 또한 이 차의 무게 배분은 거의 50:50이 나온다. 이런 설정은 FC 뿐만 아니라 86과 대결하는 거의 모든 자동차에서도 나타나는데 86이 다른 차량보다 그만큼 가벼워 내리막에서의 타이어나 브레이크 부담이 다른 차들보다 훨씬 덜하기 때문이다.[18] 타쿠미의 천재성을 직접 겪어본 쿄이치조차도 프로젝트 D가 현역 프로 카레이서인 타치 토모유키와의 시합을 앞두었을 때 타쿠미나 케이스케에겐 승산이 없다며 료스케가 직접 나가라고 권했고 타쿠미 본인도 료스케에게 주행라인을 지도받았던 일을 생각하며 자긴 아직도 멀었다고 느끼기도 한다.[19] 다만 작품 후반부 시점에서는 타쿠미도 케이스케도 명백하게 료스케의 실력을 넘어선 것으로 나온다. 타쿠미와 대결을 앞둔 시점에서 료스케가 케이스케에게 언젠간 자신을 추월할 것이라 말했던 대로 레이서로서 타고난 재질은 타쿠미와 케이스케가 우위였던 것. 작중 최후반부의 언급에 의하면 둘을 자신을 능가하는 레이서로 성장시켜서 더 넓은 세계로 보내는 것이 료스케의 진정한 목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20] 간단히 말하자면 삼각관계. 카오리와 료스케가 "나름" 잘 지내고 있다가 카오리가 죽자 호죠 린이 그 원인을 료스케에게 돌린 것. 자세한 내막은 호죠 린 문서 참고.[21] 동생차에 타는데 토하기전에 도착해서 전설적인 레코드를 기록한다던가...멀미 안한다고 세발자전거를 타고 배틀하다가 절벽에 떨어지는 내용.[22] 제작사가 시즌마다 바뀌었으니 그럴만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