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벌레공주님)

최근 편집일시 :

파일:attachment/Palm.jpg
파일:external/www.hardcoregaming101.net/mushihimesamafutaripalm.png
파일:external/static.giantbomb.com/763003-palm01_1024.jpg
파일:external/static.giantbomb.com/763066-palm02_1280.jpg

1. 개요
2. 상세
3. 여담



1. 개요[편집]


일본의 게임 제작사 케이브에서 만든 슈팅 게임 벌레공주님 후타리의 등장인물.

사실 카타카나 표기는 '파르무'이지만 영어명이 'palm' 이라서 팜이라고 부른다. 우타카타의 마을의 여왕 라사의 여덟 번째 아들로 아홉 살이다. 전작최종보스아키에게는 동생이다.


2. 상세[편집]


라사 여왕에게서 차후 왕위 계승을 대가로 형 아키를 죽인 레코를 꾀어내라고 명령받고 신쥬가 숲으로 향한다. 허나 신쥬가 숲은 인간에게 맹독인 레비센스가 득실대는 곳이라 가게되면 서서히 독에 중독되어 죽는 마경이었는데, 라사는 첫째 아들인 아키 이외의 나머지 아들들에게는 그다지 애정이 없었기 때문에 아들 한 명 정도는 독에 당해도 문제 없다는 생각으로 보냈다는 듯.

레코를 만났을 때 우타카타의 마을(팜이 살던 마을)이 갑수들에게 공격받고 있어서 레코에게 해결해달라는 식으로 거짓말을 해서 어찌어찌 레코를 데려가는데 성공하지만, 레코와 동행하는 중간에 레코에게 진실을 듣게되고, 둘이 어느정도 정도 들었는지 레코는 결백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동시에 자신이 어머니에게 속았다는 걸 깨닫게 된다.[1] 그리고 레코와 함께 자기 어머니인 라사에게 돌아가서 따지려들지만 라사는 역으로 공수들을 동원해 팜까지 죽이려 하고, 치열한 혈투 끝에 자신의 어머니인 라사를 쓰러트린다.

그러나 이미 팜의 몸에는 레비센스가 들어가 중독된 이후였기 때문에 라사를 쓰러트리고 이어 팜도 죽을 위기에 처한다. 다행히도 레코의 앞에 영혼 형태의 아키가 나타나 팜을 살려주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후 레코의 팔찌를 팜에게 채워서 레비센스를 해독하여 팜은 구사일생으로 살아났고, 팜은 이 과정중 꿈에서 자신의 형인 아키를 만나 레코를 잘 부탁한다는 말을 듣게 된다. 이후엔 레코의 장래의 연인으로 함께 생활하게 된다.

기체로서의 성능은 1.5 버전 기준으로 팜 - 어브 노멀 타입이 매우 강력하다. 샷이고 레이저고 화력이 막강하여 보스, 졸개 모두 얄짤없이 녹여버리는 데다가 이동속도도 빠르며 봄 또한 조종이 가능하여 레코보다 쓰기 편하다.
고속 샷은 전방집중형에 가까운 좁은 범위를 가지지만 보조샷이 좌우로 움직이면 반응해서 샷을 흩뿌리기 때문에 패턴을 만들면 충분히 패턴화로 커버할 수 있으며 가만히 있으면 집중형으로 나간다. 레이저는 집중형에 케츠이와 비슷한 락온 형태를 갖고 있는데 보조샷은 전기를 지지는 형태의 공격이고 메인샷은 둥근 장풍같은걸 쏜다. 화력이 강한 것은 물론이고, 전기가 퍼지면서 넓은 범위를 커버하기 때문에 필드전에서도 엄청난 위력을 자랑하는, 그야말로 부족한 점이 없는 사기 캐릭터. 울트라 모드 첫 클리어에도, 스코어링에도 막강하다. 다만 레이저의 경우 일부 구간에서는 보조샷이 활성화 되지 않거나[2] 전기줄이 끊어져버리는 현상이 일어나므로 주의.

팜 - 노멀 타입은 어브노말 팜, 노말 레코에 비해 조작이 쉬운 것도 아니고 화력이 많이 후달려서 후타리 최약기체로 꼽힌다. 울트라 모드에선 어지간한 피지컬로는 라사는 커녕 최종 보스 드라간 엠페리온까지 도달하기도 힘들 정도이며 에브리 세팅으로도 클리어러가 거의 없다. 디폴트 울트라 올 클리어러는 전 세계에 단 1명만이 달성.
사실 1.0에서는 적절한 화력과 이동속도(1.0에선 어브노말이 조금 더 느렸다) 덕분에 추천기체로 꼽혔으나 1.5에서 어브노말이 대강화되면서 그냥 망했어요. 사실 이건 후타리 울트라 모드가 전체적으로 어브노말 화력을 기준으로 한 것 같은 중간 보스/보스 내구도가 문제. 게다가 레이저 보조샷이 위로 가면 벌어지고 아래로 가면 조이는 상하반응형이라 화력 누수가 좀 많이 일어난다. 그나마 레이저 보조샷이 기체 보호 효과는 좋아서 졸개들의 몸통 박치기에 안전하고 고속 보조샷도 측면 보호가 잘 된다는 장점이 있고 보기보다 샷 범위도 넓은 편이지만. 측면 보호는 어브 노말도 문제없이 잘 되는 편이며 게임 특성상 레이저의 화력이 너무 중요해서 큰 의미는 없다.

이유는 확실치 않지만 오토샷 지속 중 샷을 눌렀다 떼면 지연을 유도할 수 있다. 모처에서는 셀프 각성이라고 불렸을 정도.

블랙레이블에서는 고속 샷은 노말+어브노말이 되었다. 데미지는 레코 고속 샷보다 약하고 범위도 좁은 대신 이동속도는 약간 빠르다. 저속 샷은 노말 팜의 레이저가 메인이다. 보조샷의 상하이동 와인딩이 줄어들어 거의 전방집중형과 비슷해졌고 어브노말의 전기 레이저 보조샷도 같이 나간다.레코 레이저보다 순수 데미지는 강하다는 말이 있는데 실제로는 너무 전방집중형이라 데미지 누수가 많아서 전체적으로 레코에 비해 고속이나 저속이나 화력은 떨어지는 편이다. 전체적으로 레코에 비해 상급자용 기체로 체감난이도 차이도 꽤 난다.다만 노말 팜의 셀프 각성 특성도(지연유도가 가능한지, 그냥 좀 더 잘 걸리는 건지는 정보가 부족함) 이어받아 의외로 잘 넘길 수 있는 구간들도 있긴 하다. 사실 블랙 레이블 레코가 너무 사기라 상대적으로 구려보이는 것일 뿐 절대 구린 기체는 아니다. 스코어링은 레코에 비해 손해를 보고 넘어가야 하는 구간들도 꽤 있지만 집중형 샷 특성상 정확한 패턴화가 잘돼서 전일 기록은 갓 모드를 제외하면 팜이 우위다.


3. 여담[편집]


  • 격추당할 때 비명소리가 전작의 레코급으로 시끄러워 화제가 되었는데, 플레이하다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 피격당하면 깜짝깜짝 놀랄 수 있다. 3면부터는 격추 보이스가 바뀐다.[3] 참고로 XBOX360에서 어레인지 모드로 플레이시 3면 이후로 피탄당하면 레코와 팜이 동시에 격추되면서 '레코쨩~!' 과 '파르무~!' 가 동시에 나온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13:57:40에 나무위키 팜(벌레공주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걸 놓고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레코의 슴가에 낚여 패륜을 저질렀다는 식의 농담을 하기도(...)[2] 특히 1면 중간 보스, 4면 중간 보스 직전 초고속 돌진 무당벌레 러시, 5면 중간 보스에서 자주 일어난다.[3] '레코쨩~!' 레코도 '파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