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치 클럽 2: 패스트 포워드

덤프버전 :


1. 개요
2. 발매 전 정보
3. 시스템 요구 사항
4. 특징
5. 평가
6. 흥행



1. 개요[편집]


공식 트레일러
게임플레이 오버뷰 트레일러

게임 설명을 읽고 싸움 관리 시뮬레이션을 플레이하기 위해 찾아오셨겠지만, 설명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레이지 베어 게임즈에서 제작한 스포츠 매니지먼트 시뮬레이션 게임 펀치 클럽의 정규 후속작이다.

2. 발매 전 정보[편집]


펀치 클럽의 미래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태어나기도 전에 아버지가 수수께끼처럼 사라진 채, 당신은 고압적인 어머니의 차고에서 20년을 살았습니다. 그러면서도 열심히 운동하고 경이로운 세상에 대해 꿈꾸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현실은 주위 사람들은 슬라임으로 연명하고 부패가 만연하며 모두 당신과 싸우려 듭니다… 그래도 어쩌면 당신은 아버지를 찾고 저잣거리에 떠도는 '검은 주먹'이 될 수도 있고, 어쩌다 인류의 구원자가 될 수도 있으며, ‘굿니스 코퍼레이션’의 깊숙한 비밀을 파헤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요. 선택은 당신의 몫입니다. 원한다면 차고를 떠나지 않아도 됩니다.
나만의 모험을 선택하십시오
이름도 모르는 어떤 멋쟁이 상남자가 악당을 때려눕히고 아버지를 찾은 지도 20년이나 지났고, 모두가 그럭저럭 행복했습니다. 부패한 미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조개 껍데기가 화장지를 대체했고 모든 것이 사이버펑크인 세상입니다. 80년대의 향수와 펀칭으로 가득 찬 모험 속으로 던져진 당신은 이제는 네온 빛으로 물든 똑같은 거리를 걷게 됩니다. 이곳에서 더 많은 펀치를 날려 보십시오
챔피언 파이터가 되십시오
원하는 만큼 펀치와 킥 및 속임수를 동원하세요. 최고의 파이터가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시간과 노력과 자본과 훈련이 필요하죠. 능력치와 기술을 향상하고, 경기를 준비하고, 세상에 하나뿐인 멋진 나만의 전투 학교를 만드세요! 패배와 비웃음의 대상이 되는 것보다 낫겠죠. 피 땀 눈물을 쏟는 클래식한 훈련을 능가하는 것은 없지만, 신경 훈련 및 불법 소프트웨어는 확실히 유혹적으로 들립니다. 사기꾼이라는 사실이 들통나 마지막 남은 뇌세포를 잃게 될지 모르는 작은 위험이 있긴 하지만 말입니다.
모든것을 직접 관리하십시오
쥐 경주는 빠르게 진행되고 시간이 많이 걸리며 생존을 위해 효과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펀치 클럽 2도 마찬가지입니다! 말 그대로 시뮬레이션 게임이니까요! 전투 리그의 정상에 오르고, 범죄를 해결하고, 경찰, 폭도, 마피아 및 만나는 모든 사람을 위해 일하면서 시간과 자금을 관리하세요.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운 전투 학교, 움직임, 돈, 좋은 사람 포인트, VHS의 라이온 퀸까지 액세스가 가능해집니다! Steam 페이지는 그만 읽고 지금부터 열심히 하세요!

3. 시스템 요구 사항[편집]


시스템 요구 사항
구분
최소 사양
권장 사양
Windows
운영체제
Windows 7/8/10 (64-bit OS required)
Windows 7/8/10 (64-bit OS required)
프로세서
Intel Core i3-7100
AMD Ryzen 5 1600
Intel Core i5-8400
AMD Ryzen 5 2600
메모리
4 GB
8 GB
그래픽 카드
GeForce GT 1030
AMD Radeon R7 240 or equivalent
GeForce GTX 1650 GP
AMD Radeon RX 6500 or equivalent
API
DirectX 11
DirectX 11
저장 공간
2 GB
2 GB
사운드 카드
DirectX 호환 사운드 카드
DirectX 호환 사운드 카드

4. 특징[편집]



전작과는 달리 이젠 능력치 하락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가 아무리 강해도 꾸준히 능력치를 올리다보면 능력치를 바탕으로 상대를 찍어 누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여전히 격투 스킬을 찍을 수 있는 포인트는 한정되어 있으며 초기화 기능 또한 없기 때문에 어느 한쪽을 골랐다면 확실하게 올인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전작에서는 상대의 체력이 아닌 기력이 100으로 무조건 고정되었기에 상대의 기력을 깍는 거북이 트리가 후반에는 극도로 강력했지만 이번작에서는 상대가 기력이 능력치를 바탕으로 정해지는데다가 AI가 기력관리를 굉장히 잘하기 때문에 무조건 기력을 노리는 플레이는 통하지 않는다.

이번 작에서도 전작처럼 힘을 바탕으로 하는 트리, 민첩을 바탕으로 하는 트리, 기력을 바탕으로 하는 트리가 존재하며 각 트리 안에서도 3가지의 격투 태세가 각각 존재하므로 알아두면 좋다.

다만 전체적으로는 다음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알아두면 좋다.

레이지 베어 트리는 힘을 바탕으로 하며 대표적인 특징은 반격이다. 주로 상대가 때리도록 두고 심지어 데미지도 더 받는 대신 본인이 받는 데미지의 일정 비율을 적에게 무조건 주는 특징이 존재한다. 또한 상대의 가드 & 회피를 낮추는 스킬들이 주로 포진되어 있으며 착실하게 능력치 싸움으로 몰아가는 스타일의 격투 태세이다.

레이지 베어 트리는 우직하게 능력치 싸움을 하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된다.

댄싱 몽키 트리는 민첩을 바탕으로 하며 대표적인 특징은 회피이다. 주로 상대가 하는 공격을 회피하는데에 성공하면 상대의 공격력의 일부를 역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특징이 존재한다. 또한 조건부 & 확율적으로 큰 데미지를 입히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자신보다도 강한 상대도 쓰러 뜨릴 수 있는 스타일의 격투 태세이다.

댄싱 몽키 트리는 경기를 운에 맡겨서 변수가 있게 굴려보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된다.

열받은 거북이의 길 트리는 기력을 바탕으로 하며 대표적인 특징은 가드이다. 주로 상대가 하는 공격을 가드로 얌전히 받는 대신 상대의 기력소모를 극단적으로 늘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기력소모를 극단적으로 늘려서 상대가 공격도 못하고 방어도 못하게 만들어 일방적으로 두들겨 패는 것이 가능한 스타일 이나 ... 1.0 버젼에서는 버그가 있는지 상대가 하는 공격의 스테미너를 깍는 스킬은 올바르게 적용이 되지만... 공격으로 상대의 기력을 깍는 스킬들이 전부 적용이 안된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는 상대의 스테미너를 깎아서 상대가 공격이 어렵게 만드는 기능만 이용 가능하므로 나중에 버그가 고쳐지면 해보도록 하자.

현재 1.0 버젼에서는 거북이 트리는 크게 추천을 못하는게 일단 버그가 있어서 방어할때 상대의 기력을 깎는 스킬은 적용이 잘 되나 공격할때 상대의 기력을 깍는 스킬이 적용이 안되고 있다. 거기다가 펀치 클럽 2의 AI는 광적으로 기력 컨트롤을 잘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AI의 기력을 깎아서 넘어뜨리는 건 힘들다. 그러므로 나중에 버젼이 올라갔을때 추천하며 1.0 버전에서는 곰이나 몽키 트리를 추천한다.

5. 평가[편집]



파일:스팀 로고 화이트.svg
종합 평가
최근 평가
- (-%)
(-)

- (-%)
(-)


기준일: 2023-07-21





6. 흥행[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3 20:07:00에 나무위키 펀치 클럽 2: 패스트 포워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