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실베이니아 베스 도 살인사건

최근 편집일시 :



주의. 사건·사고 관련 내용을 설명합니다.
이 문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사고의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시신 발견
3. 수사
4. 신체적 특징



1. 개요[편집]


1976년 12월 20일,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의 화이트 헤븐에서 13~19세로 추정되는 신원 불명의 유럽계 미국인 여자 시신이 발견된 사건이다. 현재 이 신원 불명의 여인은 베스 도(Beth Doe)라는 임시 이름으로 불리고 있으며 미국 경찰의 사건 파일에는 Incident No. N3-27244로 분류되어 있는 사건이다. 피해자 여성이 살해당할 당시에 임신 중이었던 것으로 드러나 더욱더 충격을 준 사건이다. 그러나 2018년 현재까지 무려 42년 째 미제 사건으로 남아 있는 사건이다.

2. 시신 발견[편집]


1976년 12월 20일,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의 화이트 헤븐에서 10대 여성의 시신이 발견되면서 사건은 세상에 알려졌다. 사망자는 임신 9개월 차 임산부였는데 괴한에게 성폭행을 당한 후 목을 졸리고 총에 맞은 채로 죽어 있었다. 그녀의 시신은 톱날 같은 것에 의해 절단되어 훼손이 매우 심했다. 경찰은 그녀의 토막난 시신을 온전히 수습하려 했지만 끝내 그녀의 코와 가슴, 귀만은 찾지 못했다. 그녀의 조각난 시신과 태중의 딸은 각각 빨간색, 파란색, 흰색 줄무늬가 있는 여행 가방 2개, 갈색 격자 무늬가 있는 여행 가방 1개에 나눠 담겨 있었다. 그 여행 가방은 모두 같은 크기의 비닐 재질로 된 것들이었다. 이 수트 케이스는 어떤 곳에서 검정색 스프레이 칠을 했었다는 사실과 손잡이가 잘려나가 있었다는 사실이 분명히 보였다.

시신으로 추정해 볼 때 이 여행 가방들은 펜실베이니아 주 화이트 헤븐에 있는 80번 주간 고속도로를 따라 흐르는 리하이 강 다리에서 던져서 유기한 것으로 판단되었다. 그들은 아무래도 땅에 떨어지기 전에 300피트 높이에서 떨어진 것으로 보였다. 그리고 이 여행 가방들은 서쪽으로 이동하는 차량에서 던져진 것으로 여겨졌다. 범인은 아래에 있는 물 속에 여행 가방을 넣으려고 한 것으로 보였다. 이 여행 가방 중에서 2개는 강에서 불과 20피트 떨어진 숲 속에 닿았고 나머지 1개는 사망자의 머리와 태아가 들어 있었는데 이것은 강 둑에서 발견되었다. 이 버려진 여행 가방들은 먼 거리를 이동하면서 3개 중 2개가 열렸고 신체의 일부가 나타났는데 머리와 태아, 몸통의 두 반쪽이 나타났다. 그 밖의 증거로는 빨대, 포장 폼, 침대 보, 1976년 9월 26일에 발행된 뉴욕 선데이 신문으로 뒤늦게 판명된 물에 잠긴 신문지 파편 등이 있었다. 침구류와 신문지 조각들은 시신 조각에 포장되어 있었다. 이 신문은 뉴저지 주 북부에서 온 것으로 범인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았다.

3. 수사[편집]


시신이 발견되자 경찰은 먼저 피해자의 신원 파악에 주력했다. 그녀는 지문을 남겼고 또 그녀의 치아는 과거에 치과 치료를 받은 적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그래서 먼저 경찰은 FBI에 의뢰해 그녀의 지문을 넘겼다. 그러나 미국인 그 어느 누구도 그녀의 지문과 일치하는 사람이 없었다. 즉, 사망자는 미국인이 아니었던 것이다. 경찰은 그녀의 신원을 파악하기 위해 그녀의 얼굴을 그려 신원 수배에 나섰지만 역시 성과는 없었다. 미국 뿐 아니라 해외에도 신원 수배를 해보았지만 역시 성과는 없었다. 결국 피해자의 시신은 1983년에 매장되었고 그녀의 신원은 42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밝혀지지 않았다. 2007년에 다시 안면 복원 기술이 개발되어 그것을 위해 파내었고 2015년에 다시 복원된 그녀의 사진을 걸고 수배를 했다. 하지만 아직도 성과는 나오지 않고 있다. 다만 사망자로 보이는 9건의 실종 여성이 있는데 이들은 다음과 같다.


4. 신체적 특징[편집]


키는 150~162.5cm 사이로 추정되며, 몸무게는 63.5~68kg 사이일 것으로 추정된다. 머리는 어깨로 내려오는 정도이며, 짙은 갈색이다. 혈액형은 O형이다. 그녀는 발꿈치 위에 흉터를 가지고 있었으며, 왼쪽 눈썹 위와 뺨에 사마귀를 가지고 있으며, 임신 중에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 10대가 되기 전에 일부 어금니를 발치했으며, 보철을 했다. 그렇지만 일정 기간 치과진료를 받지 않았으며, 극심한 충치로 고통받았을 것으로 보인다. 그녀의 앞니는 깨져 있었고, 심한 고통을 줬을 것으로 보인다.

2021년 3월 31일에 공식적으로 신원이 확인되었다 1961년 4월 17일 생의 Evelyn Colon 으로 피해자의 생전 남자친구이자 태아의 생물학적 아버지인 Luis sierra 에게 살해된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