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희

덤프버전 :

1. 정나라의 공녀 하희
3. 삼국지의 인물


1. 정나라의 공녀 하희[편집]


정나라의 공녀로 정목공이다. 진나라(陳) 하어숙에게 시집 갔기 때문에 夏姬다.

희대의 탕녀로 유명하며 일찍이 친오빠 공자 만과 근친상간을 하다가 하어숙에게 시집갔다. 하징서라는 아들을 낳았지만 일찍 과부가 되었다. 그 뒤 진영공, 공녕, 의행부와 함께 무려 4P를 즐기다가 이들이 아들 하징서의 씨가 불분명하다고 하징서를 모욕하는 바람에, 눈이 뒤집힌 하징서는 진영공을 죽이고 스스로 군주가 되었다.

그걸 구실로 초장왕이 진으로 쳐들어와 하징서를 죽이고 진을 일시 멸망시킨 다음 하희는 초나라로 끌고 갔다. 그 뒤 여러 남자의 첩으로 전전하다가 초나라 대신 굴무와 함께 진(晉)나라로 도주했다.

참고로 영공이 하징서에게 시해되자 그의 태자 오는 진(晉)나라로 달아났다. 장왕은 아예 진나라(陳)를 일개 현으로 삼고 계속 통치할 뜻을 보였지만 신숙시의 간언을 듣고 태자 오를 데려와 군주로 세웠고 그는 진나라 성공이 되었다.

중국사에서는 이례적으로 해피 엔딩을 맞은 요부. 대개 이런 탕녀 계열의 인물은 여지없이 비참한 최후를 맞는데,[1] 하희는 오히려 즐길 건 다 즐긴 후 굴무와 정착해 조용히 그의 아내로 살아갔다. 일설에 따르면 하도 오래 팜므파탈 짓을 하다 보니 본인도 질려서 굴무를 짝으로 골라 음행에 종지부를 찍었다고 한다.

하희는 소녀경에 나오는 흡정공을 익혔다고 하는데, 그렇게 남자의 정기를 흡수하여 나이를 먹어도 젊고 아름다웠다고 한다. 물론 상대 남자는 얼마 가지 않아 누렇게 말라죽었다.


2. 날아라 슈퍼보드 -환상서유기-의 하희[편집]


날아라 슈퍼보드 -환상서유기-에 등장하는 팔선녀 중 제 6선녀.

마대전 때 이연, 비연과 행방불명 되었다고 한다. 행방불명되었다면 분명 어딘가에 살아있을 가능성도 있을 텐데 회사인 kct 미디어가 망하는 바람에 이 이야기는 결국 흐지부지.


3. 삼국지의 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하희(삼국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5 08:20:32에 나무위키 하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