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퍼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영단어 Helper
1.1. 은어
2. e-sport 감독 권영재
3. 리그 오브 레전드디아블로 3에서 사용되는 해킹 프로그램
4. 네이버 웹툰 헬퍼
5. 도타 2 유튜버


1. 영단어 Helper[편집]


Helper는 동사 help에 행위주 접미사 -er이 결합한 단어이다. 도와주는 사람, 도우미를 뜻한다. 일본에서는 흥신소 일거리를 뜻하기도 한다.


1.1. 은어[편집]


헬퍼 찾는 아이들

갈 곳 없는 아이들을 먹여주고, 재워준다는 사람을 ‘헬퍼’라 부르는데, 당연히 범죄다. 국내법상 실종,가출청소년에게 신고 없이 숙박 등을 제공하는 것은 불법(실종아동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이다. 어차피 대부분의 가출 청소년을 도와준다는 사람들은 청소년을 유인,약취하려는 범죄자이지만[1] 정말로 도와주려고 한다면 경찰에 인계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다.

2. e-sport 감독 권영재[편집]


PSG Talon 소속이였던 리그 오브 레전드 감독. 자세한 내용은 권영재 문서 참조.


3. 리그 오브 레전드디아블로 3에서 사용되는 해킹 프로그램[편집]


리그 오브 레전드의 헬퍼에 대해선 리그 오브 레전드/핵 문서 참조.

시즌6 당시 대리기사와 함께 시즌 6을 시즌 3에 버금갈 정도의 막장 시즌으로 만든 원흉. 당시에는 카시오페아, 코그모, 카서스, 빅토르, 드레이븐등 고난도 고화력 챔피언이 헬퍼와 결합하여 상대의 모든 스킬을 피하고 자신은 모든 스킬을 맞춰서 게임을 승리하게 만든 프로그램으로 데마시아 도입 이후 주춤하다 시즌 9에 초반 다시 등장하였다 빠르게 사라져버렸다. 이당시 오버워치 출시와 함께 롤 유저수 급락의 원인이었으나 이후 오버워치에서 핵전쟁이난 상황에서 라이엇이 빠르게 핵을 처리하여 시즌7이 정상으로 돌아갈수 있었다.

디아블로 3의 헬퍼는 시리즈가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하는 체계로 변화한 결과, 버튼을 끊임없이 눌러야 하는 몇몇 스킬을 헬퍼 없이 사용하면 손가락이 매우 아프다보니 나온 외부 프로그램이다.

잘 알려지지 않았을 뿐, 디아블로 3의 헬퍼도 엄연히 블리자드가 금지하는 "외부 프로그램"으로 여전히 제재 대상이 된다. 다만 사냥과 앵벌을 자동으로 하는 오토와는 달리 플레이어에게 지나친 이득을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니며, 헬퍼의 주기적 커맨드 입력을 일반 키보드 입력과 구분하기 힘들어 감지가 쉽지 않기 때문에 대대적으로 잡지는 않을 뿐이다.


4. 네이버 웹툰 헬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헬퍼(웹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도타 2 유튜버[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도타 2/인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 성인이 가출청소년, 특히 청소년 여성과 성관계를 하려는 목적으로 랜덤 채팅 에서 상대를 물색하거나 트위터 같은 SNS를 이용한다. 또한 범죄 조직 의 하수인으로 동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