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군단(워크래프트)

덤프버전 : r20190312 (♥ 0)



1. 개요[편집]


파일:7th_Legion_Marine_BfA.jpg
격전의 아제로스 시점의 7군단 인간 병사.

하이잘 산의 계곡과 봉우리를 넘고, 실리더스흐르는 모래를 지나... 우리는 불타는 군단의 무서운 악마와 싸워 왔소. 우리는 이름도 없고 얼굴도 알려지지 않은 얼라이언스의 아들딸이라오. 빛과 얼라이언스의 이름으로, 우리는 최초의 공격을 감행 할 것이며, 적들은 최후의 일격 속에 죽어갈 것이오.

우리는 7군단이오.

-7군단의 사령관 할포드 웜베인


The 7th legion. 워크래프트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인간의 군사집단. 창설시대는 3차 대전쟁이지만, 인간들의 7왕국에서 기인한 명칭인 듯 하다.

얼라이언스 소속으로 호드코르크론에 대칭되는, 얼라이언스 최정예 부대이다. 총사령관은 할포드 웜베인, 구성원은 인간, 드워프, 노움, 나이트 엘프, 하이 엘프 등 얼라이언스 종족 전체가 포함된다. 게임과 소설상에서 중요한 일이 있을 때 파견되며, 그 때문인지 구성원들이 전쟁 통에 죽거나 전멸하는 일이 좀 잦은 편이다. 하지만, 얼라이언스는 계속해서 병력을 충원하며 7군단을 유지하고 있다.[1]


2. 행적[편집]



2.1. 워크래프트 3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리지널[편집]


7군단이 창설된 시기는 3차 대전쟁 때이다. 주로 호드의 코르크론과 비슷한 활약을 했으며 하이잘 산 전투, 흐르는 모래의 전쟁에 참여해 불타는 군단, 퀴라지에 맞서 싸운 적이 있다.

2.2. 리치 왕의 분노[편집]


마찬가지로 얼라이언스의 노스렌드 원정대의 최전방을 맡은 주력으로 등장한다. 주요한 전투지는 용의 안식처.

윈터가드 성채에서 낙스라마스의 공세에 맞서 싸우는 중이었다. 불리한 싸움이었지만 볼바르 폴드라곤리치황혼의 인도자 텔잔을 처치하면서 전황을 뒤집었고 이후 볼바르와 함께 분노의 관문 전투에 참여한다. 그러나 배신자 퓨트리스의 역병폭탄 때문에 많은 사망자를 내고 만다. 그 밖에 얼음왕관에서 비행포격선 '하늘파괴자호'를 몰며 호드의 '오그림의 망치호'와 교전을 벌인다.

이후 얼음왕관 성채에 진격하여 티리온 폴드링을 비롯한 용사들과 함께 성채를 함락시킨다.


2.3. 대격변[편집]


실바나스 윈드러너길니아스를 침공하자 나이트 엘프들이 길니아스 난민들을 다르나서스로 구출한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길니아스의 얼라이언스 재가입이 인정된 후에[2] 7군단은 실바나스에게 저항 중인 '길니아스 해방전선'을 돕기 위해 길니아스, 은빛소나무 숲잠수함과 함께 파견된다. 다만, 강령술로 얼라이언스의 일원이 포세이큰이 되는 사태를 피하기 위해 이 당시 인간은 파견에서 빠졌던 것으로 보인다.[3] 그러나 실바나스로 인해 저항군의 세력이 약해지게 된다. 이후 이 전쟁이 확장된 게 바로 길니아스 전투지이다. 그외 황혼의 고원의 얼라이언스 거점인 높은 둑에서도 7군단의 휘장을 입은 병사들이 보이는 것으로 봐서 7군단도 이곳에 파병된듯하다.


2.4. 소설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전쟁의 물결[편집]


가로쉬 헬스크림테라모어를 침략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제이나 프라우드무어는 바리안에게 원군을 요청했고 이에 바리안은 마커스 조나단의 인솔하에 7군단을 파견한다. 하지만, 가로쉬의 비열한 마나폭탄 투하작전으로 거의 전멸했다.


2.5. 판다리아의 안개[편집]


크라사랑 밀림 곳곳에서 호드와 격돌했다.


2.6. 드레노어의 전쟁군주[편집]


얼라이언스 주둔지 병력 일부에 7군단이 파견되었다.


2.7. 군단[편집]


겐 그레이메인, 하늘 제독 로저스와 함께 하늘불꽃호에 승선해 실바나스의 뒤를 쫓았고 스톰하임에서 선제공격을 가한다. 그러나 이후 호드의 반격으로 하늘불꽃호는 대파된다. 7.2 패치 이후 하늘보루에서 얼라이언스 전사 병력으로 활용 가능하다.


2.8. 격전의 아제로스[편집]


플레이어제이나 프라우드무어가 승선한 쿨 티란 함대의 전열함을 대제독 대제독 제스테레스와 할포드 웜베인등이 지휘하는 7군단 전함 바람의 구원호가 쿨 티라스에 도착할 때까지 호위한다. 톨 다고르에서 탈출하면 보랄러스 갑문에 바람의 구원호가 정박한 것을 볼 수 있다.[4] 하지만 프리실라 애쉬베인이 겐을 비롯한 이들 일행이 머무는 것을 막으나 보랄러스 항만관리자가 머무는 것을 승인해준다.

레벨이 오르면 바람의 구원호를 타고 잔달라 제국 영토에 거점을 차릴 수 있다. 7군단 평판도 존재하는데, 120레벨이 되어 잔달라에 거점을 차리고 잔달라 전역에 전역퀘를 생성시키면 이를 통해 평판을 쌓을 수 있다. 전쟁 대장정은 7군단 평판에 따라 하나씩 개방되기 때문에 필수 평판이라 할 수 있다. 호드의 대응하는 평판은 명예결속단.

불타는 군단과의 전쟁 이후 7군단은 기존 종족의 폭을 넓혀 빛벼림 드레나이공허 엘프, 투슈이 판다렌들을 합류시켰으며, 전쟁 대장정 및 잔달라 내 얼라이언스 거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영 습격 이후 스톰윈드 보병 갑주를 입은 쿨 티란 인간의 모습도 확인되었다.

3. 주요 인물[편집]




[1] 현실에서도 이름 있는 부대나 함선 등의 경우 구성원이나 기종 등의 알맹이가 바뀌더라도 이름을 계속 계승하는 경우가 종종 존재하는데,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을 듯하다.[2] 나이트 엘프가 길니아스를 도운 것은 늑인사태에 자신들의 책임이 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이 당시는 길니아스가 얼라이언스의 일원이 아니었기 때문에 피난만 도왔고 영토를 지키는 것까지 도와주지는 않았다.[3] 인간병력이 아예 파견되지 않은건 아닌데, 7군단이 초기에 도착할때 인간 잠수함 전력이 파견되었다. 이후 비인간 종족인 드워프, 노움, 나이트 엘프등의 종족만 보인다.[4] 이 배 옆에는 군도 탐험을 떠날 수 있는 플린 페어윈드 선장의 쿨 티라스 전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