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역사문화/일본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Go Go 카카오프렌즈/역사문화

1. 개요
2. 표지
3. 줄거리
3.1. 조심해, 지진이 일어났어!
3.1.1. 부록
3.2. 애니메이션의 도시,도쿄
3.2.1. 부록
3.3. 호류지에서 만난 쇼토쿠 태자
3.3.1. 부록
3.4.1. 부록
3.5. 교토의 축제를 찾아서
3.5.1. 부록
3.6. 화산 폭발을 피해라!
3.6.1. 부록
3.7. 료마가 간다
3.7.1. 부록
3.8. 전쟁이 남긴 상처
3.8.1. 부록
4. 총평


1. 개요[편집]


Go 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의 3편인 일본 편의 문서.

퍼즐과 퍼즐 저장 또는 저장 해제 장면은 볼드체 처리한다.


2. 표지[편집]


파일:Go Go 카카오프렌즈 3.jpg

카카오프렌즈, 서둘러! 빨리 일본으로 가야해!

  • 투입요원: 라이언, 무지, , 어피치, 제이지[1]
  • 출간일: 2018년 7월 26일
  • 퍼즐 갯수: 3개


3. 줄거리[편집]



3.1. 조심해, 지진이 일어났어![편집]


발견된 일본 퍼즐은 모두 3개. 무지는 서둘러 일본으로 이동하려 하지만 콘이 막아 세운다. 카카오프렌즈가 퍼즐을 빨리 모아야하는 이유는 이프 때문이지만, 이프를 줄로 꽁꽁 묶어 놓았기 때문에 서두를 필요가 없었기 때문.[2] 이대로 이프를 히스토리 뱅크로 끌고 가려는 요원들. 그런데 하필 지나가던 경찰관이 어피치랑 같은 문고리를 잡는 바람에 시간문을 취소해야만 했다.[3] 바로 그때, 이프가 울먹이며 카카오프렌즈가 아무 잘못 없는 자신을 괴롭힌다며 거짓말을 했고,[4] 이프의 말을 들은 경찰은 카카오프렌즈를 의심하게 되었고, 결국 모두 경찰서에 가서 얘기를 좀 하자고 하는데, 경찰한테 걸리면 안되는 입장인 요원들은 그대로 줄행랑을 친다. 끝내는 경찰이 이프까지 풀어줘버리면서 요원들은 서둘러 일본으로 출발한다.

그렇게 일본에 도착한 요원들. 그때, 어피치가 바로 앞에 멈춰있는 빨강+하양 조합의 퍼즐을 발견하고, 요원들이 기뻐하며 바로 저장하려는 그 순간, 갑자기 땅이 흔들리며 지진이 일어나고, 땅에 갈라지며 생긴 단층 속으로 퍼즐이 사라져 버린다. 이 지진이 바로 도쿄를 비롯한 일본 관동에 큰 피해를 입힌 관동 대지진이었던 것.

잠시 지진이 멈춘 동안 요원들은 주변 사람들이 무사한지 안부를 묻기 위해 쑤근덕거리고 있는 남자 2명에게 다가간다. 하지만 지진이 처음이라는 라이언의 말에 수상함을 느낀 남자들은 일본인이 맞냐며 노려보고, 라이언이 자신들은 외국에서 왔다고 하자, 남자들은 여기 외국인이 있다며 무기를 든 사람들을 끌어모은다. 상황이 심각하게 돌아가는 것을 알아차린 요원들은 남자들을 피해 도망친다.[5]

그 무렵 히스토리 뱅크 본부. 관동대지진이 발생하자 본부에 남아 있는 나머지 요원들은 친구들이 위험에 처했다는 말에 일본으로 가려 하지만, 다같이 냅다 몰려가면 오히려 더 위험해진다는 카카고의 말을 듣는다. 결국 훈련 받은 프로 요원 제이지가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일본으로 출동한다.

한편, 경찰의 도움으로 풀려나 일본으로 온 이프. 하지만 퍼즐은 도망가버리고 지진으로 인해 시간문으로 쓸 수 있는 문이 부수어져 버리는 바람에 거리를 떠돈다. 이때 여자 2명이 쑤근덕거리는 것을 발견한 이프는 여자들의 말을 엿듣는데, 그 내용인 즉슨, 지진으로 혼란을 틈타 외국인들이나 나라에 불만이 많은 자들이 폭탄을 던지고 우물에 독을 풀고 있다는 유언비어였다. 이프 역시 마을에 말도 안되는 가짜뉴스가 퍼지고 있다며 어이없어 한다.

그때 남자들을 피해 도망쳐오던 카카오프렌즈가 이프에게 아는 척을 하는 바람에 남자들에게 발각된 이프는 일본인 행세를 하며 카카오프렌즈를 쫓는다. 그때 어피치가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고, 남자 1명의 몽둥이가 날라와 어피치를 내려치는 그 순간,

제이지가 등장해 화려한 무술로 남자들을 때려 눕히고 친구들을 구해낸다.[6]이후 제이지는 라이언과 함께 방어하고 무지, 콘, 어피치는 문을 열어 도망치려고 하는데 어피치가 문이 안 열린다며 울먹이자 제이지가 옆으로 밀어서 열어준다. 요원들은 마침내 남자들로부터 도망치는 데 성공한다.

3.1.1. 부록[편집]




3.2. 애니메이션의 도시,도쿄[편집]




3.2.1. 부록[편집]




3.3. 호류지에서 만난 쇼토쿠 태자[편집]




3.3.1. 부록[편집]


  • 일본에 꽃피운 불교 문화


3.4. 오사카 성을 둘러싼 치열한 전투[편집]




3.4.1. 부록[편집]




3.5. 교토의 축제를 찾아서[편집]




3.5.1. 부록[편집]


  • 전통이 살아 있는 천년의 도시, 교토


3.6. 화산 폭발을 피해라![편집]




3.6.1. 부록[편집]


  • 자연이 빚어낸 화산과 온천의 섬


3.7. 료마가 간다[편집]




3.7.1. 부록[편집]


  • 에게[7] 권력을 돌려 준 메이지 유신


3.8. 전쟁이 남긴 상처[편집]




3.8.1. 부록[편집]




4. 총평[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02 10:38:48에 나무위키 Go Go 카카오프렌즈/역사문화/일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간토 대지진때 합류했다.[2] 이프가 어쩌다가 카카오프렌즈에 의해 묶이게 되었는지는 전편인 영국 편 참고.[3] 요원들이 아닌 다른 사람이 시간문을 통과하면 안된다. 그 이유는 다음 편인 미국 편에 나온다.[4] 해당 편에서 다루는 국가가 어떤 국가인지를 감안하면, 일부 팬 사이에서는 일본의 피해자 행세를 풍자하는 장면으로 추측하기도 한다.[5] 약간의 고증 오류가 있다. 관동대학살 당시 자경단원들이 주로 공격한 사람들은 조선인이나 중국인, 그리고 사회주의/공산주의 성향을 가진 일본인들이었다. 단순히 외국인이라고 하기엔 서양인들은 무사했기 때문에 카카오프렌즈가 정확하게 영국에서 왔다고 했다면 쫓기지 않았을 것이다.[6] 이프는 눈치를 보다 도망간다.[7] 참고로 작중에서는 천황을 '일왕'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