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91 돌격소총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모델은 스페인제 CETME Modelo C로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는 독일제 H&K G3 프로토타입이라는 설이 있다. 일단 핸드가드 구멍의 개수와 홈의 길이, 탄창멈치, 가늠좌의 모양을 볼 때 CETME보다는 G3 프로토타입에 더 가깝다. 이름도 G3의 민수용 이름인 HK91을 변형한 이름이다.


2. 폴아웃 3[편집]


파일:external/hydra-media.cursecdn.com/800px-G3ASSAULTRIFLE.png

풀 내구도 공격력 : 8
치명타 추가 공격력 : 8
연사력 : 8발/초
크리티컬 확률 배수 : 1/8배[1]
무게 : 7 pound
사용 탄환과 장탄수 : 24 x 5.56mm
V.A.T.S. 소모 AP : 23 (3점사)
산탄도 : 1.5
수리 가능 아이템 : 동종 무기

미국제 소총으로 원래는 미군이 시가지 치안 작전용으로 정해서 D.C 지역의 주방위군 용으로 만들었다고 한다.(과거의 전쟁을 재현한 오퍼레이션 앵커리지에서도 미군들이 기본적으로 들고 다닌다)[2], 지금은 보통 레이더들과 중급 슈퍼 뮤턴트들이 애용하는 무기이며, 사정이 열악한 동부 수도 황무지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브라더후드 아웃캐스트도 꽤 많은 양을 사용한다.

미국제인데 어째서인지 동일한 탄환을 사용하는 중국산차이니즈 어설트 라이플보다 상당히 약하다. 게다가 중국산은 있는 유니크 바리에이션이 미국제는 없다.[3] 어설트 라이플은 초반부터 나오는 무기이고, 차이니즈 어설트 라이플은 적어도 중반에 나오는 무기니 게임 밸런스 상 이렇게 만든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도 자동화기라고 차이니즈 어설트 라이플을 얻을 때까진 쓴다. 하지만 어떻게든 얻은 이후에는 그냥 팔아버리는 용도로만 쓰이는데, The Pitt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인필트레이터이나 천공기를 수리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2.1. 인필트레이터[편집]


R91 어설트 라이플의 파생형. 해당 문서를 참조.


3. 폴아웃 76[편집]


파일:FO76CCR91S.png

수제 소총의 더미데이터 스킨으로 남아있다. 기존 총기에 다른 총기를 덧씌우는 스킨은 중공군 돌격소총과 AR-10계열의 스킨들을 제외하면 모두 제작상의 이유로 사용하고 있지않기에 다시 사용할건지는 미지수다.


4. 기타[편집]


폴아웃 3H&K MP5H&K UMP 모드는 어설트 라이플을 기반으로 두고 있는데, 탄종과 무기 종류에만 차이가 있을 뿐, 장전 모션을 포함해 폴3 어설트 라이플과 성능이 같다.

폴아웃 4 모드로 구현된 바가 있다. # 처음엔 총구 개조 밖에 하지 못했지만 업데이트하면서 일반 필드에서도 스폰되고 자동/반자동 리시버 개조에 유저들의 리텍스쳐 모드까지 나오고, 출시된 지 1주일도 지나지 않았는데 2만 다운로드를 찍는 등 상당히 호평일색. 외형을 자세히 보면 FN FAL하고도 비슷하게 생겼다. 2017년 말에 퀄리티가 더 나은 모드도 등장했다. #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23:20:21에 나무위키 R91 돌격소총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자동화기의 크리티컬 확률은 초당 연사력으로 나누어 계산한다. 원래는 1.[2] 실제로 미국 주방위군은 미 연방군의 예비대쯤 되는 위치로 유사시 해외로 파병되는 경우도 있으니 무리인 일은 아니다. 이라크 전쟁에도 미국 주방위군이 파병되어 참전했을 정도. 폴아웃 4유일한 생존자가 남성일 경우 전쟁전 주방위군으로 앵커리지 작전 참전용사 출신이다.[3] 유니크 버전으로 완다라는 유니크 어설트 라이플이 게임내에서 존재하지만 얻는 방법이 콘솔밖에 없다. 데이터 상으로 저장된 능력치가 현룡 돌격소총과 똑같은 걸 보아, 역할이 겹쳐서 자른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