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G4/에피소드 목록/시즌 12

덤프버전 :


파일:SMG4_Intro.webp
SuperMarioGlitchy4 문서
[ 열기 | 닫기 ]
파일:SMG4LOGO2.png
SMG4 본편 에피소드
-
등장인물 일람
등장인물
( | 마리오 | 메기 스플렛저 | 타리 | )

-
| 등장한 카메오 캐릭터 |
| 사망한 캐릭터 (스포일러 주의) |
| 메인 빌런 (스포일러 주의) |
에피소드 일람
[ 시즌 1 - 5 ]

[ 시즌 6 - 10 ]

[ 시즌 11 - 15 ]

파일:SMG HITbox.png
HITBOX 시리즈
에피소드 일람
시즌 1
시즌 2
파일:Mario_Plays.webp
파일:Mario_Reacts.webp
Mario Does Things
에피소드 일람
에피소드 보기



1. 564화~573화
2. 574화 (SMG4 Movie: REVELATIONS)
3. 575화~584화
4. 585화~590화
5. 591화 (The Meme Games 2022)
6. 592~601화
7. 602~611화


※ 에피소드의 번호가 표기된 공간이 검은 색상인 에피소드는 Revelations Arc 시리즈, 흰 색상에 붉은 글씨로 표기된 번호는 Lawsuit Arc 시리즈 내의 에피소드이다.


1. 564화~573화[편집]


564
SMG4: Mario Waits For The Bus(버스를 기다리는 마리오)
마리오가 스파게티 페스티벌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는데, 시간이 아무리 지나도 버스가 오지 않는다. 과연 마리오는 축제가 끝나기 전까지 갈 수 있을까?
565
SMG4: Freddy's Spaghetteria Security Breach(프레디의 스파게티리아: 시큐리티 브리치)
SMG4: Freddy's Ultimate Custom Spaghetteria 편 이후로 약 3년 6개월만에 다시 등장한 프레디 패러디 에피소드.
566
SMG4: All Mario Wants Is Absolute 𝓟 𝓞 𝓦 𝓔 𝓡(막대한 권력을 원하는 마리오)[1]
교내 재정 문제로 인해 맛없는 학교 급식을 유지하려는 권력에 맞서 학생회장이 되려는 마리오. 과연 선거에서 무사히 당선될 수 있을까?
567
SMG4: Mario's Bus Trip(마리오의 버스 여행)
(Revelations Arc 3화)

버스 여행 중에 오줌이 급했던 마리오로 인해 마리오의 친구들이 난제를 겪게 된다.
568
SMG4: Uncanny Mr Mario(안 행복한 마리오씨)
Mr. Incredible Becoming Uncanny의 패러디.
569
SMG4: Mario Gets Into NFTs(NFT에 손을 댄 마리오)
NFT로 인해 또다시 타락해버린 마리오를 저지하려는 SMG4와 친구들 사이의 결투를 다룬 에피소드.
570
SMG4: Mario and The God Box(마리오와 상자 신)
(Revelations Arc 4화)

상자 신이라는 존재의 전설과 함께 새로운 아크를 본격적으로 암시하는 에피소드. 이 때부터 채널 배너가 다시 한 번 어두운 분위기로 바뀌었다.
571
SMG4: If Mario Was In Roblox(만약 마리오가 로블록스에 있었다면)
타리의 팔을 건드려 로블록스 세계에 들어가버린 마리오가 OOFIO라는 뉴비 스킨의 캐릭터와 함께 로블록스의 어드민이 되는 에피소드.
572
SMG4: The Floor is Lava(바닥이 용암이 된다면)
말그대로 바닥에서 용암이 치솟아서 버섯 왕국이 난장판이 되는 에피소드. 여느 때처럼 사건의 배후에는 마리오가 있다.
573
SMG4: Absolute Betrayal(완전한 배신)
(Revelations Arc 5화)

나일스의 정체가 드러나는 에피소드로 후반부부터 영상의 분위기가 극도로 어두워진다.


2. 574화 (SMG4 Movie: REVELATIONS)[편집]


574
SMG4 Movie: REVELATIONS(SMG4 무비: 계시)
(Revelations Arc 완결편)

(강력 스포일러 주의) [ 펼치기 · 접기 ]
나일스에게 빙의당한 멜로니는 상자단 교주와 함께 우주선을 타고 상자 신에게로 향한다. 상자의 바로 앞까지 도착한 멜로니가 검을 꺼내 상자 신의 잠금을 해제하자, 굳게 닫힌 문이 열리고 무한한 힘을 내뿜으며 자신의 곁으로 찾아온 그 둘을 자신의 품에 들여보낸다.
> 마리오: 그 망할 상자단 두목 어딨어! 그 새끼 죽여버릴 거야!
> SMG4: 그 놈은 더 이상 여기 없는 것 같아, 마리오.
한편 가까스로 지하실에서 탈출한 마리오 일행은 멜로니와 상자단 교주의 행방을 쫓고 있는 상황. 그런데 이미 상자 신은 열려진 뒤였으므로 하늘은 붉게 물들고 세계 각지엔 메테오 유성이 마구 떨어지고 있었다. 자신들을 향해 날아오던 거대한 운석으로부터 기적적으로 생존한 마리오 일행도 후유증으로 고통을 호소하지만...
> SMG4: 전원!! 생존자들을 전부 벙커로 피신시킨다! 지금 당장!!!
이를 가만히 두고 볼 수 없던 SMG4는 리더십을 발휘하여 친구들에게 생존자 전원을 피신시키라는 명령을 내린다. 마리오와 친구들은 힘을 모아 버섯 왕국, 하이카라 시티, 마인크래프트 월드 등 각지에서 생존자들을 모아 모조리 벙커 안으로 대피시킨다.

한편, 상자 신의 품으로 들어온 멜로니와 상자단 교주는 힘의 근원지로 향한다. 상자단 교주는 상자 신으로부터 무한한 힘을 얻기 위해서 한 치의 위험도 느끼지 못한 채 힘의 근원지 안으로 몸을 내던진다. 그리고는 이내 자신이 바래온 강력한 힘에 취하여 평생동안 누리지 못했던 희열을 느끼게 되는데...
> 상자단 교주: 그래! 그래! 힘이 느껴진다!!! 으하하하하하하하!!!!! 상자 신님이시여, 당신의 힘으로 제 몸을 가득 메워주시옵소서!
자, 이 정도면 충분- 잠깐, 이건 너무 많아, 안돼 멈춰- 안 돼에에에에에에에엣!!!

> (신의 힘을 견디기엔 너무 나약했던 상자단 교주의 육체가 붕괴하고 소멸한다.)

> 멜로니(나일스): 멍청하기는...
상자 신의 힘은 너무나도 강력하여 평범한 인간의 육체로는 감당할 수 없었다. 힘에 눈이 멀고 오만했던 교주는 상자 신에게서 얻은 힘의 과부하로 인해 비명을 지르다가 폭사해버리고 만다. 나일스는 교주의 추한 꼴을 보고 경멸하며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우주선을 탑승한 상태로 상자 안에 들어간다.

한편 생존자들을 구출하고 있던 마리오, SMG4, 그리고 SMG3을 위해 SMG1과 SMG2는 아무도 모르는 곳에 감춰두었던 가디언 포드들을 꺼내 하나로 합침으로써 3인용 우주선을 출격시킨다. 그렇게 네 명의 SMG와 마리오는 상자 신의 뚜껑을 닫고 멜로니의 행방을 찾기 위해 우주선을 타고 머나먼 우주로 이어지는 포탈로 향한다.

마리오와 SMG들이 향한 곳은 글리치 프로덕션 스튜디오와 흡사한 머나먼 우주. 장소에 대한 SMG1과 SMG2의 설명에 마리오가 어리둥절해하던 중, 갑자기 스튜디오 방문이 열리며 우렁찬 굉음과 함께 현실 세계의 SMG4가 나타난다. 현실의 SMG4는 붉은색 빛이 나오는 골판지 상자[1]를 보고 당황해하고는 곧 자리를 뜬다. 마리오 일행이 현실 세계의 SMG4를 보고 놀라는 건 덤. 이 틈을 놓지지 않고 마리오 일행은 상자 신의 곁으로 향한다.

상자 신의 바로 위에 착륙한 후[2], SMG1과 SMG2는 이 상자 신을 닫을 방법을 찾기 위해 남게 되고 마리오와 SMG4, SMG3는 상자 신의 내부로 출동한다.

상자 신의 내부에 진입한 SMG3과 4, 그리고 마리오는 상자 신의 공간 안을 구경하던 중 무언가를 보게 되는데, 심하게 뒤틀린 형태의 모슈였다. 이걸 공유 컴퓨터를 통해 본 SMG1은 신화가 결국 사실이었다며 밈(모슈)이 너무 심하게 타락해서 세계관이 파괴되면 저렇게 망가진 모습을 지닌 채로 상자 신의 공간 안을 떠다니게 되는 "안티 밈"이 된다고 설명한다. 그 때 갑자기 안티 밈 모슈가 SMG4 일행을 향해 돌진하자 놀란 SMG4는 우주선을 재빠르게 조종하여 수많은 안티 밈들을 지나치며 도주한다. 그럼에도 추격이 끊기지 않는데 SMG3가 전방에 있는 한 세계관의 섬을 보곤 아이디어를 떠올린다. SMG3는 부스터를 작동시켜 함선을 섬의 정면에 돌진하게 하여 충돌에 거의 가까워진 상태에서 곧바로 비행을 낮춰 섬을 회피하고, 함선에 무지성 돌진을 하던 안티 밈 모슈는 섬을 피하지 못하고 충돌하게 된다.

그 때, 문득 궁금증이 생긴 듯 SMG3는 SMG4의 손을 잡아 밈 에너지를 생성하는 능력을 사용하는데, 안티 밈 모슈가 안티 밈 에너지로 바뀜과 동시에 SMG4와 SMG3의 몸에 이상 반응이 생긴다. 그 때 또다른 안티 밈 칼 위저가 그들에게 다가오자 SMG3는 방금 전에 만든 안티 밈 에너지를 칼 위저에게 날리자 두 밈이 동시에 산화해버린다. 이에 SMG3과 4는 어마어마한 힘에 감탄을 한다. SMG1은 공유 컴퓨터를 통해 안티 밈 에너지는 불안정하다며 다시는 쓰지 말라고 권고하나 SMG3은 무시.

SMG3는 추격전 중에 회피했던 세계관의 섬을 보고는 멜로니를 찾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그 세계 안으로 들어간다. SMG4 일행이 들어간 세계는 "타락한 세계관 45235번 - (조큼) 쿨한 바나나들의 세계". 말 그대로 바나나들만 모여 있는 세계관. 세계관에 입장한 SMG4는 불뚝 나타난 바나나 세계관을 다스리는 지도자에게 멜론 여자를 본 적 없냐고 묻지만, 갑자기 지도자가 발광을 시작해서 SMG4 일행은 급히 후퇴한다.

어떻게든 빠져나온 SMG4 일행은 어디엔가는 분명히 멜로니가 있을 거라 믿으며 함께 다른 세계관의 섬들을 들어가보지만, 이상한 것들만 보고, 또 추격당하고, 이미 망가져버린 스퍼드니크의 세계도 찾고, 마리오와 SMG3이 세계관 속 유흥거리에 정신이 팔리는 등 멜로니를 찾을 시간은 점점 지체되어 간다.

또다른 세계관의 섬을 찾기 위해 공간을 헤매던 중 안티 밈 커밋이 마리오 일행의 우주선에 달려들자 SMG4와 SMG3이 다시 손을 잡아 안티 밈 커밋을 에너지로 바꾼다. 이에 둘은 또다시 강한 힘에 취한 채 여기저기서 다가오는 안티 밈들을 전부 에너지로 바꿔버리면서 하나로 결합시켜 폭탄으로 만든 뒤, 애먼 세계관 섬에다 날려버리는데, 그걸 맞은 세계관 섬은 폭발해버리고는 강하한다. 이에 SMG4와 SMG3가 하는 말이...
SMG4: 이야아아아아!
SMG3: 크하하하하하! 그래애애! 힘을 느껴보아라!!
마리오: 얘들아... 나 무서워...
SMG4: 닥쳐 마리오, 넌 상자 신의 축복을 하사받는 느낌이 뭔지도 이해 못하는 주제에.
(완전히 겁에 질려 온몸을 부들부들 떠는 마리오. 이에 SMG4가 정신을 차린다.)
SMG4: 미안해 마리오, 나... 나한테 방금 무슨 감정이 밀려온 건지 모르겠어...
그때 SMG3이 멜로니(나일스)가 탑승한 우주선을 발견한다. 이때 나일스는 이렇게 말한다.
나일스: 역시 여기 있을 줄 알았지. 우리만을 위해서 내가 만들던 세계관. 그 망할 SMG놈들이 싸그리 망쳐버리기 전까진 말이지. 하지만 걱정 마, 내 친구. 내가 곧 고치러 갈 테니. 그럼 우린 앞으로 쭉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거야.
기회를 놓칠 수 없었던 SMG4는 확성기를 틀어 멜로니에게 돌아오라고 외치지만 나일스가 조종하고 있는 멜로니는 당연히 말을 듣지 않고 그들을 공격한다. 그에 따라 SMG4 일행은 도주하면서 반격을 가할 타이밍을 찾는다. 추격전이 계속되던 중 SMG4 일행이 안티 밈 피터 그리핀의 뱃살에 들어간 모습을 본 멜로니는 검으로 밈을 제거한다. 그러나 SMG4 일행이 어디에도 보이지 않아 두리번거리는데 이미 그들은 멜로니의 우주선의 뒤로 이동해있었고, SMG3가 시스템을 조작하여 우주선을 공격한다. 이에 멜로니는 최대 출력을 내어 도망치다가 도중에 함선을 360도 회전시켜 포화망을 피해 그대로 SMG4 우주선의 뒤를 잡아 미사일을 날린다. SMG4 일행은 간신히 회피하지만 그 미사일은 유도 미사일이어서 결국 SMG4의 우주선에 직격하면서 좌측 날개가 파손된다. 그러나 이에 그치지 않고 멜로니의 집중포화 공격을 맞으면서 함선이 너무 많은 피해를 입게 되자 기동조차 못하고 추락할 위기에 처한다. 그때 SMG3이 우주 밖에 있는 네 개의 안티 밈들을 보고 아직 희망이 있다며 SMG4와 손을 잡아 밈 에너지로 변환하는 능력을 쓴다. 그러자 마리오가 SMG1의 경고를 언급하며 둘을 어떻게든 말려보려 하지만, 이미 그들은 통제불능이 되었고 안티 밈 에너지는 서로 융합되어 거대한 폭탄으로 만들어진다. 멜로니조차 이런 힘에 놀랄 정도였으며 폭탄이 다가오자 다급히 상황을 벗어나려 하지만 이미 때는 늦어 결국 폭탄이 터지며 SMG4 일행과 멜로니는 함께 폭발에 휘말린 채 어딘가로 날라간다.

한편, 어느 한 세계관의 한 남성이 홀로 들판 위의 꽃을 따며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 SMG4의 우주선이 추락하는 모습을 보고 놀라서 재빠르게 회피한다. 직후 그는 우주선 잔해 속에서 몸은 멀쩡한 SMG4 일행을 수레에 실어 자기의 집으로 옮긴다. 그리고 뒤이어 멜로니가 하늘에서 추락하더니, 거대한 크레이터를 남긴 채 불시착하며 갑자기 모드가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한다.

조금 뒤 나일스의 정신 속에서 깨어난 멜로니는 자신이 갇힌 방의 주변을 두리번거리다 어느 문을 열어보는데, 멜로니의 부모님처럼 생긴 멜론들이 멜로니에게 일제히 화를 내며 소품들을 던지고 멜로니의 여동생으로 나오는 멜론은 갑자기 괴상한 생명체로 변신하여 멜로니를 공격하려 하자, 멜로니는 현장에서 벗어나 다른 문을 여는데 이번에는 아홀로틀을 머리에 씌운 남성들이 일제히 멜로니에게 인사하고 있었다. 이 광기의 현장에서 나갈 길을 찾으려던 중, 한 거울을 우연히 보게 되는데 멜로니는 거울에서 SMG0와 융합한 자신의 모습을 본다. 그때 갑자기 배경이 전환되더니 이번엔 괴물로 변해버린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 제대로 겁을 먹고 다시 도망친다.

어떻게든 현장에서 벗어난 멜로니는 숨을 고르던 중, 액솔과 만난다.
멜로니: 애, 액솔...?
액솔: 넌 나를 죽게 내버려뒀어.
멜로니: 아니야! 나, 난 널 구해주려고 했었어! 하지만...
액솔: 하지만 실패해버렸지...
멜로니: 아니야... 하지만...! 난 계속해서 더 강해지려 노력하고 있으니까...
액솔: 강해져? 네가?! 너는 그 신의 힘을 제대로 통제하지도 못하잖아! 넌 나약해... 그리고 그 나약함이 날 죽여버렸지... 너의 친구들마저 모두 너의 손에 죽게 될 것처럼 말이야.
멜로니: 아니야! 제발... (그대로 주저앉아 울며) 내가 미안해!... 내가 정말로 미안해...
한편, 한 남성의 집에서 정신을 차린 SMG4 일행. 이게 어떻게 된 상황이냐는 SMG4의 물음에 마리오는 멜로니와 일행들 포함해 너희가 모두 날려버렸다면서 화내고 SMG4는 사과한다. 그래도 느낌이 쩔었다는 SMG3은 덤. 직후 이들을 집으로 데려온 남성을 본 SMG3가 넌 누구냐고 물어보는데, 그 남성은 자신을 SMG0이라 소개한다. 그 말은 들은 셋은 경악하고, SMG4는 예전에 자신들이 맞서 싸웠던 그 SMG0가 아닌 거 맞냐고 질문을 던지자, SMG0는 그 말을 듣고 화들짝 놀라며 마리오 일행에게 무릎을 꿇으며 사과를 한다. 이에 SMG4는 진정하라면서 무슨 말이냐고 묻는다.

한편 엘드리치 액솔에게 무력하게 당하기만 하던 멜로니는 그만 자신이 그린 액솔과 자신의 스케치를 떨구는데, 그걸 본 엘드리치 액솔은 아직도 그 놈에게 붙들어매고 사냐며 스케치 종이를 줍고, 한심하다는 말과 함께 종이를 찢어버린다. 액솔은 어디에도 없고 넌 혼자라며 멜로니를 절망에 빠트리고 광적으로 웃으며 막타를 가하려 하자 멜로니가 공격을 맨손으로 막아낸다.
멜로니: 그건 틀렸어... 액솔은 사라지지 않았어... (엘드리치 액솔의 공격을 내팽개치며) 그리고 난 절대 혼자가 아니야... 액솔은 나의 친구였어... 그리고 영원히 나의 친구로 있어줄 거야.
(찢겨졌던 멜로니의 그림 종이가 다시 하나가 된다.)
멜로니: 액솔은 나한테 내겐 무엇이든 할 수 있는 힘을 가졌다고 말해줬어... 그러니까 나는 널 막고 말 거야!!
그렇게 역습을 당한 엘드리치 액솔은 변신이 해제된다. 그리고 진짜 액솔이 튀어나온다.' 이어서 멜로니의 옆에 문이 생겨나고 액솔은 미소를 지으며 사라진다. 새로 생겨난 문을 열고 내부로 진입한 멜로니는 주위를 둘러보던 중 컴퓨터를 발견하는데, 문득 궁금해져서 컴퓨터를 키자 컴퓨터에서 "메이지"라는 게임이 화면에 나오며 게임이 실행된다.
그리고 다시 시점은 SMG4 일행으로, 아주 오래 전 SMG0는 '프레드'라는 아바타와 단 둘이서 함께 게임 속에 공존했으며 시간이 흘러 게임에 나타난 밈 생명체들과도 친구가 되며 평화로운 하루하루를 살았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밈들이 이상 현상을 보이며 오염됨과 함께 메이지 세계관이 폐허가 되면서 둘은 꼼짝없이 당하려던 찰나, 하늘에서 SMG0의 가디언 포드가 내려온다. 이에 SMG0은 그 가디언 포드를 타고 머나먼 우주로 날아가 자신을 부른 상자 신과 마주치게 되었고, 신에게 이런 사태가 벌어지지 않은 평화롭던 시절로 돌아갈 수만 있게 도와달라는 기도문을 올리자 거기서 상자 신이 열리며 만들어진 인공 생명체인 "나일스"를 만난다. 그렇게 나일스와 친구가 된 SMG0는 다시 메이지 세계로 돌아가서 프레드, 나일스와 함께 인터넷 공동묘지 차원을 만들어내고 밈의 생명의 굴레를 창조해서 이들의 오염을 막는 데 성공하며 세계는 다시 평화를 맞이하게 된다.

하지만 나일스는 달랐다. 자신의 몸에서 지속적인 이상 현상을 느낀 나일스는 상자 신에게 자신의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윽박지른다. 그런데...
나일스: 어떻게 해야 내가... 어떻게 해야 우리가 완벽해질 수 있지?
나일스는 완벽해지고 싶다는 욕망을 이기지 못해 흑화하고 상자 신에게서 힘을 주입받게 된다. 시간이 조금 지나고 프레드와 SMG0의 세계에 갑자기 하늘이 어두컴컴해지더니 번개가 내리치기 시작한다. 이후 정신을 차린 SMG0는 자신의 세계관이 다시 폐허가 됨과 동시에 자신의 아바타인 프레드가 죽는 광경을 보게 된다.[3] 직후 그의 앞에 나일스가 나타나서 그에게 따지자 나일스도 당황하며 사태를 고칠 방법이 있다고 말하는데...
나일스: 네가 나와 함께해줘야만 해...
그러나 인상이 확 바뀐 나일스와 프레드를 죽인 상자 신을 보고 겁을 먹어 말을 쉽사리 꺼내지 못하던 찰나, 갑자기 나일스가 SMG0을 움직일 수 없게끔 붙잡는다.
SMG0: 나일스! 이거 놔!!! 네가 무슨 짓을 벌였던, 아직 사태를 수습할 수 있다고!!!
나일스: 아~ 지금 수습하러 갈 거잖아... 너와 나, 아주 완벽한 세계관을 창조하는 거야... 우리가 같이!
직후 SMG0와 나일스는 하늘에서 내리친 번개를 맞고 몸이 하나가 되면서 괴물로 변신해버리고 만다. 이 과거사를 보게 된 멜로니는 절대 나일스를 용서하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뒤이어 멜로니의 옆에 거대한 문이 나타나는데...

한편, 다시 시점은 SMG4 일행으로 가서 SMG0은 나일스와 융합된 뒤로 마지막으로 기억나는 것은 이곳에서 홀로 깨어난 것이라고 한다. 이에 SMG4와 SMG3은 WOTFI 2021 때 멜로니가 엘드리치 액솔을 물리친 후, SMG0의 영혼은 다시 고향 세계로 돌아온 와중에 나일스의 영혼은 멜로니의 육체 안으로 침투해서 한동안 몸에 붙어 살고 있었음을 알게 되고 나일스가 이곳으로 돌아와 SMG0과 다시 융합할 계획을 진행중임을 눈치챈다. SMG4는 SMG0에게 빨리 숨을 곳을 찾으라 하지만 말이 끝나기 무섭게 나일스가 SMG0의 은신처에 쳐들어온다.
나일스: 어이, 0. 잘 지내고 있었어? 다시 하나가 될 준비는 됐지?
SMG0: 나-나일스. 이렇게까지 갈 필요는 없잖아! 봐! 우리의 예전 세계관이 복구됐어. 모든 게 다시 완벽해졌단 말이야!
나일스: 완벽!? 넌 우주 한가운데에서 하는 일 없이 둥둥 떠다니기만 하는 돌덩어리를 완벽하다고 불러?! 아니. 우린 다시 하나로 뭉쳐서 우리가 시작했던 일을 끝내야 해. 우리는 우리의 완전한 세계관을 재구축해야 한다고...
그때 마리오가 멜로니(=나일스)를 걷어차버린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가히 명대사.
마리오: 마리오가 이 방에서 제일 똑똑한 놈은 아니야. 하지만 마리오도 넌 좀 닥치고 멜로니를 돌려줘야 한다고 말해야 할 정도는 충분히 알아.
이에 나일스는 마리오를 비웃고는 마리오와 SMG3을 제압한다. 그리고 멜로니의 검으로 SMG3을 죽이려 하자 SMG4가 멜로니를 되돌려달라며 애를 쓰나 막는 것은 무리였고 역관광당한다. 나일스는 SMG가 4명이나 있으면 좀 많지 않냐며 미리 머릿수를 줄여야겠다 말하고는 SMG4를 향해 검을 치켜세운다.

한편, 나일스의 정신 속에서 멜로니는 거대한 문을 열고 들어가 왕좌 위에서 귀신 링크 가면을 쓴 채 앉아있는 나일스를 발견하고, 몸의 통제권을 되찾기 위해 가면을 벗긴다. 그리고 현실에서 멜로니가 나일스의 정신과 분열이 일어나 혼란을 겪더니 변신이 풀리며 쓰러진다. 조금 뒤 정신을 차린 멜로니는 다행히 나일스의 속박에서 벗어났지만, 나일스는 멜로니의 몸 속에서 나오자마자 단숨에 SMG0을 붙잡는다. SMG0은 나일스에게 또다시 괴물이 될 필요는 없다며 만류하려 하지만 나일스는 처음부터 그와 하나가 될 작정이었기에 씹히고 멜로니는 이에 그를 막기 위해 변신을 해서 나일스에게 돌진하나 타이밍이 늦어 일행 전체는 폭발에 휘말린다.

그리고 정신을 차린 일행은 다시 괴물이 된 제로(SMG0)와 마주하게 된다. 제로에게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인 밈 에너지도 주변에 없는 상황에 처한 마리오, SMG4와 SMG3는 얼마 지나지도 않아 제로에게 붙잡힌다. 그대로 먹이가 되어버릴 찰나... 멜로니가 제로의 손을 베어 셋을 구출한다.

멜로니는 나일스에게 당장 멈추라며 멈추지 않으면 자신이 끝장내겠다는 엄포를 하고, 제로는 가소롭다는 말과 함께 멜로니와 치열한 전투를 벌인다. 그러나 아무리 싸워도 멜로니가 열세였고, SMG4 일행은 그녀를 도울 수도 없는 상황. 그때 마리오가 일행이 타고 온 우주선을 발견하여 다같이 우주선으로 향한다. 어떻게든 우주선을 일으켜세우고 이것저것 조작해보나 망가질 대로 망가진 우주선은 먹통이어서 작동이 되지 않았다. 그런데, SMG3의 애완 밈인 우간다 너클즈 테렌스가 SMG3을 몰래 따라가 우주선을 수리하고 있었고 우주선을 작동하게 만들어준다. 세계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우주선을 띄우던 중 멜로니는 지친 제로에게 돌진해 최후의 일격을 가하려 하지만...

제로는 이를 가뿐히 회피하고는 멜로니를 잡아먹어버린다.

이에 일행은 절망하고 제로는 일행이 탈출하려는 걸 눈치챈다. 그렇게 SMG3은 어떻게든 탈출하기 위해 우주선을 가속시키지만 제로는 계속해서 이들을 쫓아간다.

그때 SMG1과 SMG2가 SMG4 일행과 연락이 닿았고 이 둘은 상자 신의 뚜껑을 닫을 방법이 달리 없어서 결국 밈 에너지를 통해 상자 자체를 폭파시키기로 결정했으니 어서 빠져나오라고 경고한다. 멜로니의 죽음에 침묵만을 유지하고 있던 SMG4는 전부 파괴해버리라며 조용히 중얼거린다. 쫓아오는 제로의 팔 공격을 모두 피하고 막고 반격하지만 분노한 제로가 어느 세계관의 섬을 통째로 들어올려 이들의 우주선을 향해 던지자 이에 대응하지 못하고 결국 우주선은 완전히 파괴되고 만다. 그럼에도 일행은 살아남았지만 이미 그들의 눈앞엔 제로가 있었다.
SMG4: 마리오. 그간 많은 일이 있었지만, 그래도 넌 좋은 친구였어.
마리오: 너... 너도야...
결국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 상황에 절망한 채 그들은 눈을 감고 조용히 죽음을 기다리는데...
(사후세계에서 정신이 든 멜로니. 어딘지 주변을 둘러보던 중 액솔과 다시 만난다.)
멜로니: 액솔!? 잠깐만... 설마 진짜로 너야?
(그 때 멜로니가 그린 그림이 저절로 떠오르더니 액솔의 손 위에 놓인다.)
액솔: 우와... 멜로니, 이거 네가 그렸어? 실력이 많이 늘었구나.
멜로니: 정말로 너잖아! 너무 보고 싶었다고!! 내가 그동안 하고 싶었던 말이 정말 많았... 잠깐... 여긴 어디야?
액솔: 내 생각에... 여기가 어딘진 너도 알 거라고 봐... 아, 걱정할 건 없어. 넌 아직 나처럼 된 건... 아니니까... 네가 원한다면 아직은 다시 돌아갈 기회가 있어.
멜로니: 하지만 내가 돌아가면... 난 널 또 잃어버리고 말 거야...
액솔: 뭐... 그렇지... 하지만 네가 여기에 남는다면... 우리 친구들을 도울 수 없게 될 거야. 다시 말하지만... 이건 네 선택에 달렸어...
(조용히 눈을 감는 멜로니. 잠시의 침묵이 흐른 후, 엑솔의 손에 있던 그림종이가 멜로니에게로 돌아간다.)
멜로니: 언젠가 다시 만나러 올게, 액솔...
(그때, 멜로니가 서 있던 바닥이 뒤로 내려간다.)
액솔: 언제든 이 자리에서 기다리고 있을게, 멜로니. 그리고 다음 번엔 다른 그림도 같이 그려서 와줘!
정신을 차린 멜로니는 제로의 몸 안에서 빠져나오게 된다. 이후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전투 태세를 취하며 제로에게 덤빈다. 그런데 그 간의 소음 때문인 듯 수많은 안티 밈들이 멜로니를 찾아와서 방해하기 시작하자 SMG3가 SMG4에게 다시 그 힘을 사용하자고 말한다. 하지만 지난 번에 그랬다가 자신들을 포함해 멜로니까지 죽기 직전까지 몰고 간 일 때문에 SMG4는 안티 밈 에너지의 사용을 거부한다. 그러나 지금 가만히만 있다가는 멜로니가 질 것이 뻔한 상황.
SMG3: 아 좀, 우리가 얼마나 강해졌었는지를 생각하라고. 우린 그 힘이 필요하다니까!
마리오: 어어 얘들아... 뭐라도 좀 빨리 해봐!
SMG4: 다른 방법이 있을 거야, SMG3! 우리들의 내면을 자세히 들여다봐야 해.
SMG3: (침울한 표정을 지으면서) 네 말이 맞아, 진정한 힘은 바로 여기에 있어.
(SMG3가 테렌스를 꺼낸다)
SMG3: 테렌스... 미안하다, 내 꼬마 친구. 세계를 구하기 위해선 너가 필요해. ...잘 가렴, 테렌스.
(SMG3이 테렌스를 손에서 놓는다)
테렌스: 사랑해요.
직후 SMG3와 SMG4가 손을 잡아 능력을 발동시키자 테렌스는 밈 에너지로 전환되고 마리오에게 주입된다. 밈 에너지를 얻은 마리오는 곧바로 마리오 헤드 폼으로 각성한다. 마리오 헤드가 된 마리오는 SMG4와 SMG3을 모자 위에 태우고 안티 밈들을 모조리 밟으며 해치운다. 더 이상 방해물이 없어진 멜로니는 제로에게 강력한 속공을 밀어붙인다.

이전보다 더욱 강해진 멜로니 덕분에, 제로의 육체 깊은 곳에 갇혀 있던 SMG0는 멜로니가 가한 일격의 충격으로 그의 몸을 감싼 육편이 하나둘씩 끊어지다가 풀려난 후, 나일스를 찾기 위해 필사적으로 달리기 시작한다. 한편, SMG2와 SMG1은 SMG4 일행의 상황을 알지 못한 채 더 이상 폭탄을 컨트롤하기 어렵다고 소리치자 SMG3은 이들의 목소리를 듣고 탈출해야 함을 셋에게 알린다. 멜로니는 공간에서 나가기 전 최후의 일격으로 제로의 눈에 강력한 한 방을 먹이고, 직후 더는 버틸 수 없었던 SMG2와 SMG1가 결국 상자 신에게 폭탄을 투하한다.

글리치로 인해 나일스가 있는 위치에 오게 된 SMG0는 쓰러져가는 제로의 몸을 움직이려고 발악하는 나일스를 보게 된다.
SMG0: 나일스! 제발 이만 이 친구들을 보내줘! 우린 이미 끝났어! 우리의 실패에 쟤네들까지 끌어들이지 마.
나일스: (SMG0을 때리며) 난 실패한 게 아니야!!! 우리들이야말로 진정한 밈 가디언이란 말이야! 우리만의 완벽한 세계관을 구축하기까지 거의 다 왔는데! 상자 신의 힘... 그 힘을 우리가 가졌어야 했다고!!!!!
SMG0: 나일스, 넌 내 친구지만... 널 이렇게 하게 둘 수는 없어...
나일스: 내가 고쳐줄 테니 걱정 마... 그냥 지켜봐... 지켜보라고! 너와 내가 이 모든 걸 뜯어고쳐버릴 테니까!!!
한편, 붕괴되어 가는 상자 신의 공간에서 멜로니를 데리고 마리오 헤드는 출구를 향해 열심히 날아간다. 그러나 중간의 폭발로 인해 탈출이 잠깐 지연되고 다시 날아가던 중, 아직 죽지 않았던 제로가 출구에 거의 도달한 마리오 일행을 잡으려 하는데... 더 이상 사랑하는 친구 나일스가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않았던 SMG0가 나일스의 행동을 막아선다.
나일스: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끝날 순 없어... 우리는 우리의 새로운 세계에서 함께 살았어야 했다고...
SMG0: 우린 이미 함께야, 나일스... 그걸로 충분해. 자, 친구야... 이만 가자. 프레드도 분명 우릴 기다려주고 있을 거야...
정신을 차린 나일스는 이렇게 끝날 수 없다며 좌절하지만 SMG0의 위로를 받고 개심하여 신세계를 만드려는 계획을 관두게 되었다. 둘은 친구 프레드가 기다리는 세상 저 너머로 긴 여정을 떠났고, 그 육신도 괴물로부터의 삶에서 해방되어 폭발 속으로 사라지며 평온히 눈을 감았다.

다행히 파괴되어가는 상자 신의 공간에서 무사히 탈출한 SMG4 일행은 폭탄을 드느라 힘이 다 빠진 SMG1과 SMG2를 데리고 다시 원래 세계로 돌아간다. 한편, 모든 사람들을 벙커로 다 피신시킨 일행은 하늘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 것에 그들이 성공했다는 사실을 알고 기뻐한다. 그리고 SMG 일행을 태운 마리오 헤드가 친구들에게 돌아온다.
며칠 뒤, 멜로니를 포함한 학생들의 졸업식이 시행되었고, 멜로니는 졸업식 기념문을 읊기 시작한다.
멜로니: 근 1년 간 우리들은 수많은 고난을 겪어왔습니다. 그러면서 수없이 성장해왔죠. 물론 우리 모두 간혹 실수를 범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우리는 다시 일어서서 우리의 꿈을 이어가거나, 남들을 돕거나, 아니면 우리를 행복하게 할 만한 일들을 하고 있죠! 그리고 아무리 끝이 다가온 것처럼 느껴질지라도, 정말로 사라진 것은 아무것도 없어요. 우리가 서로의 마음을 계속 붙잡아주고 있는 한, 우리가 졸업한 뒤로 무슨 일이 일어나던, 또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던 간에, 우린 언제나 함께임을 잊지 말아주세요.
-
Melony: We've been through a lot together this year. And grown a whole lot. Sure we've all made some mistakes, but we always pick ourselves up and continue on with our dreams, or helping others, or just doing whatever makes us happy! And even when it seems it's the end, nothing is ever really gone. As long as we keep each other's spirits alive, so remember that even though we've graduating, that no matter what happens or how far apart we are, We'll always have each other.
졸업식이 끝난 이후, SMG4와 친구들 모두가 멜로니의 졸업을 축하해준다. 모두들 휴식을 취하기 위해 SMG4와 SMG3이 밈 에너지 능력으로 버스를 소환한다.게이라고 놀리다가 맞는 마리오는 덤 친구들 모두 버스에 올라타게 되고, 멜로니가 마지막으로 버스에 오르기 전 태양을 바라보며 한 마디를 한다.
멜로니: 거기서 기다리고 있어줘, 액솔. 난 아직 이승에서 해야 할 일이 많이 있으니까.
그렇게 멜로니도 탑승하고 SMG4 일행 전원 모두 버스를 타며 어디론가로 떠나는 것으로 영화와 Revelations Arc, 그리고 1년에 걸친 시리즈인 THE SMG4 COSMOLOGY LORE가 마무리된다.



3. 575화~584화[편집]


575
SMG4: If Mario Was In... Sonic Movie 2(만약 마리오가 수퍼 소닉 2에 있었다면)
수퍼 소닉 2 개봉 기념 에피소드이자 469화의 후속편.
576
SMG4: Welcome To Mario Mart™(마리오 마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577
SMG4: The Mario Documentary(마리오 다큐멘터리)
마리오를 대상으로 다큐멘터리를 찍는 에피소드.
578
SMG4: Mario Goes To The Zoo(동물원으로 간 마리오)[2]

579
SMG4: Mario Does His Laundry(빨래를 하는 마리오)

580
SMG4: The Cursed Tape(저주받은 테이프)[3]

581
SMG4: If Mario Was In... Disney(만약 마리오가... 디즈니에 있었다면)

582
SMG4: DO NOT ENTER(들어오지 마시오)

583
SMG4: Mario Games Be Like(마리오 게임 한 장 요약)
그간 닌텐도에서 출시한 마리오 게임들을 간략하게 요약한 에피소드.
584
SMG4: The Pawn Business (전당포 사업)[4]
전당포를 연 밥과 메기. 삥 뜯을 시간이다.


4. 585화~590화[편집]


585
SMG4: Mario meets a demon and is shortly beheaded (악마와 만나 머리잘린 마리오)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인 카이조가 최초로 등장하는 에피소드.[5]
586
SMG4: Mario Gets His PINGAS Stuck In Car Door (마리오의 소중이가 차 문에 낀 날)
이번에는 차 문에 마리오의 소중이가 낀 에피소드. 제목만 봐도 알겠지만 466화의 후속 에피소드이다.
587
SMG4: Five Nights At Freddy's Games Be Like... (프레디 게임 한 장 요약)
583화의 후속 에피소드.
588
Mario Gets Lit (불처럼 달아오른 마리오)
마리오가 드립을 얻으려고 한다.
589
SMG4: Mario Does It To Em (마리오가 모두에게 한 일)[6]

590
SMG4: Mario Obliterates Minions (마리오의 미니언즈 말살 작전)
미니언즈 2 개봉 기념 에피소드.


5. 591화 (The Meme Games 2022)[편집]


591
SMG4: The Meme Games 2022 (밈 게임 2022)
밈 게임 최초 에피소드.
(스포일러 주의) [ 펼치기 · 접기 ]
오글거리는 틱톡 챌린지들을 참다못해 본인이 결국 단 5분만에 급조해서 밈 게임을 개최한 마리오. 주최자가 된 마리오는 게임룰을 설명함과 동시에 참가자들이 아무도 안 왔길래 전부 납치해와버렸다고...
아무튼 이번 대회의 상은 '소원 하나', 그것도 마리오가 제공해주는 원하는 소원 아무거나 하나 이뤄주는 딱 한 가지의 소원이라고 한다. 이후 준비가 됐냐고 참가자들에게 외치며 게임을 시작한다. 항의하는 참가자들은 무시하는 건 덤.
1번째 미니게임: "야, 구린내! 술래잡기"
(미니게임 제시자: Doritofu)

참가자: 루이지, 피쉬 붑킨, 메기, 스웨그
마리오가 술래가 되어 "야, 구린내!"라는 소리를 들으면 탈락되는 미니게임. 시작과 동시에 루이지가 탈락되고, 나머지는 루이지의 비명 소리를 듣고 도망친다.
피쉬 붑킨이 차량 뒤에 숨지만 미리 차에 숨어있던 마리오에게 걸려 탈락.
스웨그와 메기는 함께 도망치던 중 스웨그가 메기의 다리를 걸어 그대로 넘어뜨리고 도망치고, 메기는 마리오에게 걸리나 자신의 비니와 헤드폰을 던져 마리오의 입을 틀어막아 탈락을 면한 채 그대로 던져버린다. 한편, 스웨그는 수많은 골판지 상자들을 보고 파쿠르를 시전하다가 그대로 넘어지고 추락 중인 마리오에게 걸려 결국 탈락당한다.
승자는 메기.
2번째 미니게임: "수미의 사격장 서바이벌"
(미니게임 제시자: Phe9nix__)

참가자: 피쉬 붑킨, 밥, 쿠파, 루이지, 노인
수미의 사격장 앞에서 최대한 오랫동안 살아남으면 이기는 게임. 그러나 레이저 권총을 보고 못마땅해한 마리오가 그걸 걷어차고 로켓 발사기를 쥐어주고 게임을 개시한다.
아니나 다를까, 난장판이 펼쳐지고 먼저 노인이 리타이어되고, 쿠파는 겁을 먹고 등껍질 안 속으로 숨지만, 수미가 그 안에 수류탄을 던져넣어 리타이어. 밥은 피쉬 붑킨을 고기방패 삼아보지만 로켓의 스플래시를 맞고 동반탈락당하고 혼자 남은 루이지가 승리한다.
승자는 루이지.
3번째 미니게임: "밥의 인터넷 검색 기록"
(미니게임 제시자: Random Channel)

참가자: 전원
밥의 인터넷 검색 기록을 보고 살아남으면 이기는 게임.
...이지만 밥을 제외한 모두가 눈테러를 당해 기절하고 그대로 밥이 어부지리로 승리한다.
승자는 밥.
4번째 미니게임: "PINGAS 잡기"
(미니게임 제시자: Cl Menix)

참가자: 노인, 밥, 피쉬 붑킨, 카이조, 사이코
PINGAS의 캐릭터를 두더지 잡듯 망치로 잡거나 총을 쏘는 등으로 뭔 방식을 쓰든 점수를 따내면 이기는 게임.
노인은 두더지 집을 살펴보다 그대로 PINGAS에게 물려 끌려가 리타이어. 밥은 그대로 망치를 들고 휘두르며 전진하다가[1] PINGAS가 다른 구멍을 통해 들어가 다시 튀어나와 역습을 가해 망치를 놓치고 날라가다가 하필 안착한 곳이 PINGAS가 튀어나오는 구멍이라 그대로 거시기에 직격당한다.
한편, 카이조는 낫질 한방으로 PINGAS 무리를 따내버리고 있었지만, 사이코는 눈도 안 뜨고 그대로 점수벌이를 하자 열받은 카이조가 피쉬 붑킨을 던져 시야가림을 먹인다. 이에 빡친 사이코는 피쉬 붑킨을 떼내고 다시 던져 카이조의 거시기를 그대로 직격시킨다. 이걸 본 마리오는 그냥 득점 처리하자며 10점 추가를 한다.
승자는 사이코.
5번째 미니게임: "사나이들의 콧수염 대결"
(미니게임 제시자: christianthecreat0r)

참가자: 메기, SMG4, 스웨그&크리스, 멜로니
마리오의 기준에 맞춰 가장 멋진 콧수염을 지은 사람이 승리.
첫 타자는 메기, 그러나 마리오는 보자마자 바로 탈락시킨다.
다음은 SMG4, 얘 역시 거부하며 탈락 처리시키려다 SMG4가 "우리 수염 애초에 똑같잖아."라고 지적하자 마리오가 갑자기 급발진해서 저작권 위반 사유로 그대로 밴시켜 추방해버린다.
다음은 크리스, 그런데 아무 분장도 안했는데 크리스와 함께 노래를 불러서 어필해보지만, 마리오가 끔찍하다는 말과 동시에 이딴 건 널리고 널린 것과 멋없다는 이유로 탈락.
마지막 타자는 멜로니. 수박 조각 2개를 수염처럼 꾸민 것임에도 마리오는 마음에 들었다며 합격시킨다.
승자는 멜로니.
6번째 미니게임: "아무것도 안 하기 챌린지"
(미니게임 제시자: sam365iv)

참가자: 타리
마리오가 보는 앞에서 아무것도 안 하면 이기는 챌린지.
그러나 마리오가 마음을 흔들려는 목적으로 타리에게 귓속말로 냄새가 난다고 하자 타리가 기겁해서 탈락.
승자 없음
7번째 미니게임: "사이코 해머던지기"
(미니게임 제시자: TheRareOnion)

참가자: 사이코, 모니터 아저씨, 쩝쩝 붑킨
말 그대로 사이코가 쓰는 해머를 가장 멀리 던진 사람이 승리.
사이코가 시범 격으로 망치를 던지자 206미터라는 기록을 세웠고, 이에 모니터 아저씨가 전차로 변신해 해머를 발사하자 752미터라는 신기록을 세운다.
위세가 꺾인 사이코는 그래도 쩝쩝이는 이기겠다고 자기 위로를 해 보는데, 쩝쩝이 근육질 팔을 꺼내 망치를 저 멀리로 던져버리고, 지구를 몇 바퀴 돌다가 다시 돌아왔는데 기록은 고작 2미터. 쩝쩝은 이에 슬퍼하지만 그 광경을 본 모니터 아저씨와 사이코는 넋을 놔 버렸다.
승자는 모니터 아저씨.
8번째 미니게임: "죽음의 가위바위보"
(미니게임 제시자: jontran8663)

참가자: SMG4, SMG3, 밥
셋끼리 가위바위보를 하는 챌린지.
그런데 첫 판이 시작되자마자 밥이 파이프 폭탄이라며 폭탄을 가져와 폭파시켜 아수라장을 만들었다.
승자는 밥.
9번째 미니게임: "동키콩 꼬리끼우기"
(미니게임 제시자: CRISPY TOAST)

참가자: 사이코, 카이조, 밥
동키콩의 엉덩이에다 꼬리 장난감을 끼우면 되는 챌린지.
사이코가 카이조와 협력하자고 제안하며 작전을 짜지만, 카이조는 이를 무시하고 그대로 동키콩에게 돌진하다 그대로 잡힘과 동시에 역관광을 한다는 랩과 함께 철근 H빔을 엉덩이에 쑤셔박히는(!!!) 벌칙을 당해버린다. 카메라까지 들고 녹화하려는 밥은 덤.
승자는 사이코(추정).
10번째 미니게임: "쿠킹메기"
(미니게임 제시자: Silent6649)

참가자: 벨리에, 쿠파, 피쉬 붑킨
메기와 함께 최고의 요리에 성공하면 이기는 챌린지.
그러나 시작도 채 되기 전에 주방이 폭발하여 결국 대실패로 끝나버렸다.
승자 없음
11번째 미니게임: "캐런의 분노 사지 않기"
(미니게임 제시자: Josiah Magnet)

참가자: 밥, 쩝쩝 붑킨
스타벅스에 일하고 있는 캐런을 분노하지 않게만 하면 이기는 챌린지.
스타벅스에 온 밥은 뭘 주문할지 고민하다가 스타벅스에 있지도 않은 햄버거를 주문. 당연히 씹혀버려 실패하지만 쩝쩝이 나타나자 캐런은 이를 귀여워하고 같이 햄버거를 주문하자 거절 때린 밥과는 달리 그대로 햄버거를 만들어서 준다. 이에 빡친 밥은 결국 맘충 모드가 발동해 캐런에게 화를 쏟아내자 캐런은 911에 신고. 이에 밥은 경찰 와 봤자 내겐 공짜 석방 카드가 있다며 소용없다고 역관광을 먹인 채 매니저 부르라고 항의하지만 캐런이 우노 리버스 카드를 꺼내며 내가 매니저라고 역의 역관광을 먹여 밥을 그대로 관광태운다.
승자는 쩝쩝 붑킨.
12번째 미니게임: "소닉 팬픽 정독하기"
(미니게임 제시자: blamin8r)

참가자: SMG4, SMG3
말 그대로 소닉의 팬픽 만화책을 정독하면 이기는 챌린지.
역시 SMG4나 SMG3나 보자마자 구토를 했고, 이에 빡친 SMG4는 마리오에게 대체 이런 거 어디서 주웠냐고 묻는다. 그때 카메라가 밥에게 시선이 끌리는데, 밥은 자기 팬픽 가지고 뭐라하지 말라며 자신이 그린 마리오와 소닉이 키스하는 팬아트도 보라고 하자 결국 SMG4, 마리오, SMG3는 구토를 해버린다.
승자 없음
13번째 미니게임: "커비 먹여주기 챌린지"
(미니게임 제시자: mad_8_warrior)

참가자: 와리오, 요시, 루이지
커비가 만족할 만큼 먹여주면 이기는 챌린지.
이에 와리오는 생각을 하다 요시를 보고 좋은 생각이 난 듯 요시를 총처럼 들고 마구 알을 발사시켜 커비에게 먹인다. 커비는 그 많은 걸 삼키고도 부족했는지 더 달라고 재촉하자 와리오는 자긴 할 일 다했다며 스스로 퇴장한다. 이에 루이지는 주머니에서 뭔가를 뒤적거리더니 스파게티를 꺼낸다. 이에 빡친 마리오는 용납 못한다며 그대로 스파게티에 돌진해 마구 처먹다가 커비가 그 타이밍에 흡입을 해 버려 결국 커비의 카피가 되어 커비는 "초고도비만 이탈리아인"이 되어버렸고 커비는 부풀어오르다 터져버리고 말았다.
승자는 루이지.
14번째 미니게임: "수박 먹기 껴안기 대회"
(미니게임 제시자: pixelBarrudo105)

참가자: 와루이지, SMG3, 키노피오
수박을 빨리 먹은 사람이 이기는 챌린지.
...지만 가만히 볼 리 없는 멜로니가 마리오에게 칼로 위협하자 마리오는 결국 사인펜을 꺼내 먹기 쪽을 지우고 껴안기로 대충 써서 부제를 수정하자, 참가자들이 들고 있었던 포크와 나이프가 그대로 사라져버린다. 수정된 결과물에 만족하는 멜로니는 덤.
승자 없음
15번째 미니게임: "쉿! 멍멍이조심"
(미니게임 제시자: Sport The Lycanroc)

참가자: 카이조, 사이코, 쿠파, 수미
자고있는 멍멍이에게 걸리지 않고 골인 지점까지 가는 챌린지.
쿠파는 등딱지에 숨어서 수미는 살금살금 걸어 이동하고 사이코도 기둥 뒤에 숨어가며 조심히 이동한다.
그때 카이조가 뒤에서 밀치려고 하자 2초도 안 돼서 자길 죽이려는 거냐고 경고하지만 그래도 계속 뒤에 따라붙자 사이코는 같이 힘을 합쳐 나아가는 쿠파와 수미를 가르키며 쟤들처럼 서로 협동 할 수 없냐고 묻지만
카이조는 넌 이길 자격이 없다면서 사이코를 그대로 밀쳐버리고 멍멍이가 깨버린다. 그렇게 카이조는 유유히 골인지점으로 뛰어가다. 게임 초반에 마리오가 누워있던 침대에 걸려 넘어져 멍멍이에게 공격당할뻔 하지만 사이코가 뛰어와 구해준다.
카이조가 자신을 왜 도와줬냐고 당황해 하며 묻자. 사이코는 자신은 사람을 쓰레기 취급하는 머저리가 아니기 때문이라 답한다.
한방먹였다는 반응의 수미는 덤.
전원 통과
16번째 미니게임: "와루이지와 화끈한 한 밤"
(미니게임 제시자: shortfusedtemp)

참가자: 벨리에, 사이코, 메기
와루이지와 같이 자는 챌린지.
다음은 어떤 바보같은 챌린지가 있을지 참 궁금하다는 벨리에와 사이코, 메기가 방 안에 들어오자 그 앞에는
상의를 벚고 침대에 누워 유혹하는 와루이지가 보이고 그 꼴을 본 참가자 세명 모두 문을 닫고 나가버린다.
그나마 위안삼아 옆에 있던 마리오에게 그럼 너랑 나만 남았네? 라고 말하지만 바로 마리오도 사라져버린다.
승자 없음
17번째 미니게임: "숨은 수박 찾기"
(미니게임 제시자: The Cribbs Crib)

참가자: 요시, 타리, 스웨그, 루이지, 카이조, 사이코
여러개의 수박들 중에서 수박으로 변한 멜로니를 찾는 챌린지.
마리오는 행운을 빈다 말하고는 잘못된걸 짚지 말라고 경고한다. 그렇게 게임이 시작되고 타리가 수박을 툭툭 건드려보는데
그러자 수박에 팀 포트리스 2 스파이의 팔, 다리, 얼굴이 달린 모습으로 변한다.
곧이어 주변의 수박들도 변해버리고 너무 많은 수에 참가자들이 도저히 막지 못하고 상황은 아비규환이 되지만 그때 카이조가 드럼 연주로 그들의 주의를 끌고 빨리 멜로니를 찾으라고 말한다.
하지만 아무리 뒤져봐도 멜로니가 보이지않아 막막해 하다가 기타를 꺼내고 연주하는데 숨어있던 멜로니가 그 음악을 듣고 아기상어를 부르자 냅다 낚아채면서 찾아낸다.
승자는 사이코

마지막 게임: "마리오의 아주 불접적인 일"



참가자: 전원
마리오를 쓰러트리는 챌린지.
마리오는 여기까지 온 참가자들을 칭찬하며 마지막 챌린지를 할 준비 됐냐며 각자의 무기를 주고 이번 챌린지에서 이긴 사람은 99.999.999.999점 포인트를 얻을수 있다고 말하며 그럼 이전에 했던 챌린지들은 의미없던게 아니냐고 SMG4가 따지지만 쌩까고 거대한 로봇에 탕습하여 참가자들을 공격하면서 게임을 시작한다.
타리는 날아오는 미사일을 러버덕으로 박살내고 밥은 피쉬 붑킨을 마리오에게 던진다음 사격하지만 마리오가 로봇의 팔을 꺼내 피쉬 붑킨을 던져버리자 멜로니가 침대로 받아내고 마리오가 거대한 레이저를 둘에게 쏘자 사이코가 기타로 방어막을 만들어 보호한다.
이후 루이지와 SMG4가 청소기로 로봇을 빨아들이거나 텔레토비들을 소환해 붙잡고 카이조와 메기가 달려들지만 마리오는 시끄러운 아기상어 음악을 틀어서 둘의 공격을 막고는 메기를 붙잡아 그대로 카이조를 후려치고 그렇게 날아간 카이조가 밥에게 붙자. 밥은 우웩! 애니 남자잖아! 나한테서 떨어져!!라며 사방에 총을 쏘고 그만 마리오를 잡고있던 SMG4와 루이지를 맞춘다.
그렇게 풀려난 마리오는 또 다시 거대 레이저를 쏘고 사방은 초토화 된다. 그렇게 마리오는 자기가 이긴것 같다며 웃지만 사이코가 깔린 잔해에서 튀어나오고 옆에 잇던 카이조와 서로 눈빛을 교환하다 둘다 고개를 끄덕이고 연주를 시작하자 다른 친구들에게 빛이나고 다시 마리오에게 반격한다.
하지만 여전히 마리오의 로봇에게 밀리자 사이코에게 카이조가 손을 내밀고 그 손을 잡자 몸이 파랗게 빚나면서 사이코의 외형이 변한다. 그리고 기타로 레이저를 발사해 마리오를 공격하고 그틈에 나머지가 마리오를 두들겨패고 이후 사이코가 마무리로 땅에 처박는다.
Final Round
KS-2 - Saikosis
(해당 곡의 국내 번역은 TEAM SYNC의 번역을 참고하여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역 발견 시 수정 부탁드립니다)

[ 펼치기 · 접기 ]

숨을 쉬며 아드레날린이 차오르는 걸 느껴 봐

칼을 뽑고 꽉 잡아 네 마음이 미끄러지는 걸 느껴 봐

눈을 꼭 감고 귀에 가까이 대 들어 봐

구원의 외침이여

엄중한 침묵은 끝이 없어

도덕성은 내가 사슬을 끊듯

깨지고 구부러지고 말지

내게 남은 건 무엇이란 말인가?

오, 무법의 달콤한 멜로디

해가 지면 그림자가 솟아나는 법

그러니 절대 놓치지 마

그 비춰진 상이 버려진 길로 가 버려

흐트러지게 해선 안 돼

현실은 종종 가혹하지

우리가 남긴 작은 흔적들

이대로 계속 뚫고 지나가

어둠 속의 나를 꺼내줄까

우린 무법의 멜로디를 벗어나고 싶지 않아 x4

과거를 정면으로 마주보고 돌아보며

낫을 갈고 닦아

자세 잡을 준비해

흐트러지지 마, 이 춤을 잘 알잖아

해가 지면 그림자가 솟아나는 법

그러니 절대 놓치지 마

그 비춰진 상이 버려진 길로 가 버려

흐트러지게 해선 안 돼

현실은 종종 가혹하지

우리가 남긴 작은 흔적들

이대로 계속 뚫고 지나가

어둠 속의 나를 꺼내줄까

이후 싸움이 끝나고 모두 사이코의 변한 모습에 놀란다. 피쉬 붑킨은 아마 카이조와 손을 잡으면서 그래픽과 초능력이 향상됐을거라 추측했고 메기는 몸이 변한것에 대한 대처법을 가르쳐 주겠다고 한다.
이후 마리오가 박수를 치면서 우승자가 등장했다며 축하해준다. 사이코가 그럼 내가 소원을 얻을수 있냐고 묻으니 그 소원을 보여주는데 그건 바로 어린이 자동차...이후 사이코 카이조 제외 분노한 다른 참가자들한테 쫒긴다. 그리고 카이조가 자신이 무례하게 군것을 사과하고 밴드를 다시 재결성 할 생각이 없냐고 물어본다.
사이코는 긍정하지만 자신의 방식대로 할것을 조건으로 두고 카이조도 그것의 동의 하면서 다시 밴드가 결성된다. 그리고 화면은 한창 참가자들에게 쫒기고 있는 마리오를 비추고 마리오는 시청자에게 내년에도 이 쇼를 할 생각이니 또 보고싶다면 자신의 연락을 주라 말하고 상품이였던 자동차에 얻어맞으면서 영상이 끝난다.



6. 592~601화[편집]


592
SMG4: Clown Fever(광대열풍병)

593
SMG4: If Mario Was The Last Man On Earth(만약 마리오가 지구상 마지막 인간이 되었다면)
주인공인 마리오를 노골적으로 하대한 묘사 때문에 댓글에서 많은 비판이 나왔지만 어차피 한국 커뮤니티 한정이다. 공식 영상에서의 댓글도 물론 마찬가지로 대개 부정적인 의견이 있지만 마리오가 아닌 주연 캐릭터들의 그에 대한 처분이 너무 심했다고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최악까지라고 볼 순 없다. 시즌 9 에피소드 중 하나였던 Boys VS Girls 와 비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건 사회적인 측면에서 건전하지 못한 소재를 다뤄서 충분히 논란이 일 법한 여지가 있었지만 이 에피소드는 기껏 해봐야 SMG4의 시나리오 작가의 간과로밖에 볼 수 없다.
594
SMG4: SMG4 Gets Sued(소송당한 SMG4)
(The Lawsuit Arc 1화)

2022년도의 2번째 아크인 The Lawsuit Arc 의 시작을 알리는 에피소드.
595
SMG4: Into the Marioverse(마리오버스 속으로)[* 섬네일에는 그랜드 대드도 있으나, 정작 그랜드 대드는 나오지 않는다.]
타리의 SMG4 출현 4주년 기념 에피소드이자 메타 러너 콜라보 에피소드. 제목만 봐도 알다시피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패러디.
596
SMG4: Mario Can't Play With You Anymore...(마리오는 더 이상 우리와 함께할 수 없어...)
(The Lawsuit Arc 2화)

594화와 이어진다.
597
SMG4: If Mario Was In... Splatoon 3(만약 마리오가... 스플래툰 3에 있었다면)
(The Lawsuit Arc 3화)

"If Mario was in... Splatoon 2"의 후속작. 스플래툰 3의 신무기인 스트링거와 신 캐릭인 만타로가 나왔다.[7]
598

브레이킹 배드 패러디 에피소드.
채널 배너에선 마리오, 루이지, 밥, 피쉬 붑킨 그리고 마법사 돌을 제외한 나머지 캐릭터들이 희미해져 가고 있다.
599
SMG4: [NINTENDO HAS CLAIMED THIS VIDEO]([해당 영상은 닌텐도에 의해 차단 조치되었습니다])
(The Lawsuit Arc 5화)

이젠 마법사 돌도 희미해졌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겁에 질려 있다.
600
SMG4: Goodbye, SMG4(굿바이, SMG4)
(The Lawsuit Arc 6화)

대망의 600번째 에피소드. 채널 배너에선 희미해진 캐릭터들이 완전히 사라졌으며, 남아있는 넷은 변호사 콩의 실루엣을 보고는 덜덜 떨고 있다.
601
SMG4: War Of The Fat Italians 2022(뚱땡이 이탈리안들의 전쟁 2022)
(The Lawsuit Arc 완결편)

(강력 스포일러 주의) [ 펼치기 · 접기 ]
대망의 WOTFI의 시작, 법정이 열린다.

모든 비닌텐도 측 캐릭터들은 사라져야 한다는 명목으로 DMCA를 작성해 사건을 일으킨 닌텐도 측과 패러디 법안을 통해 저작권 침해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SMG4 측. 그렇게 재판이 시작된다.

메기가 이 재판에 선 마리오는 닌텐도가 흔히 아는 그 마리오와는 다르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변호사 콩이 이의 있음!을 날려 그럼에도 그는 빨간색 모자에 잘 정돈된 그 마리오가 맞다고 반박하고, 메기가 끼어들지 말라고 화를 내자 서로끼리 신경전을 벌이다 결국 빡친 메기가 변호사 콩과 몸싸움을 일으킨다. 이런 어이없는 뻘짓을 본 SMG4는 한숨을 쉬고 정숙하라는 판사 커비에게 귓속말을 하더니 판사 커비는 마음에 들었다며 변호사 콩과 메기를 빨아들여 다시 본래 자리로 되돌린다. 그것은 재판 계획을 변경하겠다는 것인데... 바로 전쟁, 즉 WOTFI로 재판 결과를 나누겠다는 것.

이런 재판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선언에 메기와 변호사 콩은 황당해하고 반박을 주장하나, 판사 커비는 자신의 결정은 절대적이라며 챌린지를 준비하라고 무시한다. 그러자 붑킨과 루이지, 밥이 SMG4 편에 서겠다고 말하지만, 변호사 콩이 너희들은 어디까지나 닌텐도 소속이라며 그대로 서류를 꺼내 그들을 잡아가두고 그들을 세뇌시킨다. 마리오 역시 닌텐도 소속이니 그들의 편에 서게 만든다. 이에 비닌텐도 출신 캐릭터들은 경악하는데, SMG4는 이 재판에서 이길 유일한 희망이라며 그들을 복돋아주고 일제히 모두 들고 일어남으로써 WOTFI의 개막이 시작된다.
Round 1. 누가 콧수염을 가장 크게 기를까? (SMG4 vs 마리오)
(feat by. No Context SMG4)

SMG4가 수많은 물약들을 섞어서 마셔보는데 수염이 자라는데 성공하자 이에 기뻐 웃지만 마리오는 수염을 매우 크게, 그것도 지구 전체를 삼켜버릴 만큼이나 크게 자라게 만들어버림으로써 역전한다.
마리오의 승리
- 0 : 1 -

Round 2. 누가 밥의 인생 이야기를 짜증내지 않고 버틸 수 있을까 (멜로니 vs 와리오)
(feat by. kaos)

밥의 인생 이야기를 짜증내지 않고 최대한 버티는 사람이 승리. 그때 밥이 난소가 생겨났을 때 얘기를 꺼내자 와리오는 발작을 하며 소멸한다. 멜로니만 남자 밥은 어쩔 수 없이 그녀에게만 이야기를 진행하는데, 무려 278시간이란 시간 끝에 밥의 이야기가 끝났고 밥은 자신의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준 멜로니를 칭찬하고 돌아간다. 가짜 눈알을 붙이고 자고만 있었던 건 모른 채.
멜로니의 승리
- 1 : 1 -

Round 3. 누가 커비의 뷔페 레이스에서 이길 수 있을까 (SMG4 vs 마리오)
(feat by. Serenade Sketch)

커비의 뷔페 레이스에서 이기면 승리. 마리오가 선두로 나서 커비와 음식 경쟁을 하고 서로 치고박고 싸우면서 어떻게든 몸무게를 늘려 체중을 재 보는데, 놀랍게도 그 결과는 커비와 마리오가 740만 파운드(=3356.5835톤)로 동점이 되었고, 이에 마리오는 자신의 모자를 삼켜서 10 파운드를 더 찌워 740만 10파운드(=3356.5881톤)으로 늘리는 사기를 벌이자 이에 빡친 커비가 마리오를 빨아들여 1480만 10파운드(=6713.1716톤)로 거의 2배나 늘려 승리해버린다. 이후 커비가 SMG4를 쳐다보자 SMG4는 절벽으로 달려가 추락하며 사실상 기권을 선언한다.
커비의 승리...?
- 1 : 1 -

Round 4. 누가 최고의 배를 만들 수 있을까 (윔푸 vs 쿠파)
(feat by. Oinkert)

제일 먼저 쿠파가 여러 소품들을 사용하고, 잠시 쉬면서 부하들에게 시키고, 스티브를 프로펠러용으로 쓰는 등으로 오만가지 잡다한 걸 써서 멋진 배를 만드는데 성공한다. 이에 윔푸는 진지해질 시간이라며 노트북을 꺼내고 이것저것을 치는데, 그것은 바로 자신과 쿠파 엄마와 엮은 그림을 그려 역관광을 먹인다.
윔푸의 승리
- 2 : 1 -

Round 5. 누가 트위터리안들의 소감을 잘 존중해줄까 (SMG4 vs 마리오)
(feat by. Boss_Hield)

트위터리안들의 괴상망측한 소감을 잘 버티고 존중해주면 이기는 게임. 그러나 하면 할수록 그들의 소감은 점점 선을 넘기 시작하고 결국 SMG4가 먼저 몸이 쪼그라들면서 마리오의 승리...로 끝나는 줄 알았으나 마리오가 포기할래라며 스스로 목을 꺾어 자살해서 무승부로 끝난다.
어... 아님 말고요
- 2 : 1 -

Round 6. 누가 가장 아가씨들을 많이 모을까 (스웨그 vs 밥)
(feat by. dragon x)

자기들끼리 내가 아가씨들 많이 모은다고 자뻑을 시전하는 스웨그의 밥. 그렇게 여자들을 모으겠답시고 서로 춤을 춰 보지만... 아무도 오지 않았다.
결국 아무도 오지 않았다고 한다
- 2 : 1 -

Round 7. 누가 가장 저작권 침해를 많이 할까 (SMG4 vs 닌텐도)
(feat by. nova)

시작하자마자 SMG4는 경찰들에게 둘러싸이고 그대로 줘 터졌다.
SMG4의 승리
- 3 : 1 -

Round 8. 누가 가장 Onlyfans에서 돈을 많이 벌까 (캐런 vs 마리오)
(feat by. Mario Goodman)

마리오는 옷까지 훌렁 벗고, 코로 몸회전, 어몽어스 궁뎅이 씬, 토관 탔다 나왔다, 걸으면서 엉덩이 씬, 마리오와 피치 인형 가지고 노는 등 승승장구하지만, 캐런이 발 사진만 보여주자 돈이 뭉텅이로 떨어지면서 가뿐히 이긴다.
캐런의 승리
- 4 : 1 -

Round 9. 누가 가장 재미없는 놈이 될까 (SMG3 vs 루이지)
(feat by. ShockHat734)

SMG3는 자기가 왜 여기 왔냐며 자긴 아직 재밌는 사람이라고 지적하면서 밈 사진 한 장을 꺼내자 관객들은 야유만 퍼붓는다. 다음 루이지 차례로 루이지가 바보처럼 아무 말이나 꺼내놓자 관객들은 대폭소. 이에 상처받은 SMG3은 승리 문구까지 차버리고 그대로 퇴장한다.
SMG3의 (상처뿐인) 승리
- 5 : 1 -

Round 10. 스케이트보드 대결! 가장 개쩌는 스케이트보드 트릭을 성공한 사람이 우승! (마리오 vs 사이코)
(feat by. Toasty)

사이코가 먼저 시작해 스케이트보드 트릭 콤보로 무려 554,170점을 달성한다. 마리오 차례가 되자, 마리오는 스케이트보드에 추진기를 달더니 작동시켜선 높이 날아오르면서 마구 회전하면서 비명까지 지르지만 정작 중요한 안착은 안 해서 점수로 인정되지 않아 실패한다.
사이코의 승리
- 6 : 1 -

Round 11. SMG4와 마리오가 밈 없이 얼마나 오래 버틸까 (마리오 vs SMG4)
(feat by. Drize)

이름 그대로 밈 관련 대사를 내뱉으면 지는 게임. SMG4가 멍청한 챌린지라며 마리오를 꼬시고 이에 마리오는 동의하며 죽고 싶다라고 말하려다 눈치채고 입을 막는다. 이에 SMG4가 털렸구나라고 말할 뻔하다 바로 입을 틀어막는다. 그렇게 둘은 신경전을 벌이는데, 마리오가 먼저 9 더하기 10을 날리자 SMG4는 애써 참아내고 마리오더러 아이스크림 먹고 싶냐고 던지자, 마리오가 숟가락 있어야 한다고 대답할 뻔하고 그대로 닥치라며 SMG4의 손에 포크를 찔러버린다. 이에 SMG4는 비명[1]을 지를 뻔하다 바로 애써 침착하게 반응하며 넘어간다. 그때 Among Us의 크루원 웨이터가 등장하자 둘은 주문을 시작하는데, 마리오는 어몽 어스, 아니 펑거스 버거 3개를 주문해 어찌어찌 넘기는데 성공하지만, SMG4는 감자튀김에 토마토 소스를 주문하려다가 그만 SUS를 말해버려서 탈락한다.
마리오의 승리
- 6 : 2 -

Round 12. 누가 1~2학기에 걸친 숙제들을 다 끝낼 수 있을까 (메기 vs 마리오)
(feat by. Matt)

아니나 다를까 메기가 가볍게 승리한다. 마리오는 자기도 할 수 있다고 억지부리지만 답변은 조롱 뿐. 이에 마리오가 증명하겠다며 교과서 한 권을 꺼내 펼치는데 이내 마리오의 뇌는 말랑해져 이상이 생겨버린다.
메기의 승리
- 7 : 2 -

Round 13. 누가 닌텐도 복돌판을 가지고 탈출할 수 있을까 (밥 vs SMG4)
(feat by. just a girl)

밥이 주변을 둘러보더니 해적 모자를 쓰곤,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복돌해서 플레이하는데 성공한다. 그때 닌텐도 닌자들이 그걸 듣고 갑분싸하는 분위기에 밥은 아무렇게나 지은 게임 제목으로 변명해서 어찌어찌 넘어간다. 한편, SMG4는 자신의 노트북에 무려 2000개에 달하는 닌텐도 복돌판을 구해버리지만 닌자가 그걸 떨궈서 박살내 무용지물로 만든다. 그러자 SMG4는 자신에게 부계가 70개나 있다며 본모습을 드러내는데 그걸 본 닌자는 총을 쏴서 해결해버린다. 그 후 감옥에서 평생 썩게 됐다나.
밥의 승리
- 7 : 3 -

Round 14. 누가 가장 자화상을 잘 그릴까 (캐런 vs 마리오)
(feat by. SuperMiles64)

자화상을 루이지의 기준에 맞춰 잘 그린 사람이 이기는 챌린지. 캐런이 먼저 시작하는데, 그냥 선 몇 개만 그린 대충 그림에 루이지는 걸작이라며 대호평을 하지만, 마리오는 제법 리얼한 그림을 그렸음에도 루이지는 전혀 마리오를 닮지 않았다고 퇴짜를 먹인다.
캐런의 승리
- 8 : 3 -

Round 15. 누가 암스트롱 상원의원과 싸워 이길 수 있을까 (사이코 vs 밥)
(feat by. KingOli1999)

암스트롱 상원의원과 싸워 이기면 승리하는 챌린지. 사이코가 먼저 덤벼들지만 암스트롱에겐 아무런 대미지도 입히지 못하고 그대로 손뼉치기에 걸레짝이 된다. 다음 차례인 밥은 갑자기 스마트폰을 꺼내곤 암스트롱을 까내리는 트윗을 달자 암스트롱은 그대로 공격이 씹히고 소멸된다.
밥의 승리
- 8 : 4 -

Round 16. 원피스의 첫 발견자가 되어라 (멜로니 vs 붑킨)
(feat by. IceFire2104)

테마곡 부르려다 새에게 납치되고, 또다른 해적과 싸우고, 보물상자를 찾았더니 미믹이어서 역관광을 당하는 등 수난을 겪지만, 무려 145,229개의 에피소드가 지났음에도 아무도 원피스를 찾지 못했다.[2]
그래서 원피스는 어디에?
- 8 : 4 -

Round 17. 뇌에 원자핵 떨어지는 일 없이 커비 게임 스토리 전부 다 배우기 (메기 vs 마리오)
(feat by. Shiny Eeveelution)

수많은 커비 작품들의 스토리를 빼먹는 일 없이 모두 배우면 되는 챌린지. 처음에는 커비의 분위기에 맞는 발랄하고 귀여운 스토리를 얘기하면서 훈훈하게 진행하나 싶더니 커비에 나오는 어두운 설정과 떡밥들을 속사포처럼 퍼부우며, 잠깐 등장한 소라와 함께 결국 버티지 못하고 메기는 해골이 되고, 마리오는 머리가 바람빠진 풍선처럼 찌그러진다.
이해하기 어려워요 선생님
- 8 : 4 -

Round 18. 누가 트위터를 가장 빡치게 할까 (SMG4 vs 밥)
(feat by. daemon)

제일 먼저 밥이 트위터를 빡치게 할만한 트윗을 날리는데 예상과는 달리 오히려 관중들은 대폭소한다. 한편 SMG4는 자신은 사람들을 웃게 하는데 빡치게 할 이유가 뭐가 있냐며 밈짤 하나를 올리는데 이에 관중들은 칼까지 뽑을 정도로 분노해서 SMG4를 끝까지 추격하더니 끝내는 그의 머리 위에 폭탄이 떨어지게까지 만든다.
SMG4의 승리
- 9 : 4 -

Round 19. 누가 가장 자신들의 클론 속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을까 (멜로니 vs 키노피오)
(feat by. Cool_Ace)

침대 위에서 자고 있던 멜로니는 갑자기 복제 멜로니와 서로 신경전이 붙더니 끝내는 하나밖에 없는 침대를 가지고 서로 각성까지 하면서 싸우기 시작한다. 한편, 두 키노피오는 커피잔과 커피 포트까지 들며 그런 둘을 비웃고 커피 한 잔과 함께 웃음을 나눈다.
키노피오의 승리
- 9 : 5 -

Round 20. '버섯 먹기 대회' (마리오 vs 수미)
(feat by. Borgz the Dutch Cyborg)

당연히 마리오는 폭풍흡입을 시전하고, 그걸 보던 수미는 표정을 찡그리더니 이내 정신 차리곤 먹기에 도전한다. 허나 아무리 그래도 동족이라 조심스레 맛만 보는데, 의외로 맛있다며 수미도 폭풍흡입을 시전하고 오히려 뒤에 있던 키노피오가 표정을 뭉개버린다.
그래서 누가 이겼나요?
- 9 : 5 -

Round 21. 싱크대 밑물 가장 빨리 마신 사람이 승리 (스웨그 vs 루이지)
(feat by. Cat)

루이지는 이럴 필요까지 있냐고 묻는 와중에 스웨그는 벌써 그 통을 다 비워버렸고 끝내는 루이지의 것까지 마셔버리는데 결국 중독되어 쓰러져버렸다.
스웨그의 승리
- 10 : 5 -

Round 22. 누가 밸브에세 팀포2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수 있게 할까 (SMG4 vs 마리오)
(feat by. Max the Creature)

밸브 코퍼레이션의 게이브 뉴웰에게 팀포2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게끔 협상시켜야 하는 챌린지. 처음에는 SMG4가 아기 헤비를 꺼내서 그의 태만 때문에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고 있다고 살살 구슬리는데, 마리오는 네일배트를 꺼내 하라고 협박을 날리나 당연히 들어주지 않고 레이저로 마리오를 지져버린다. 한편 SMG4의 투지에 감명받은 그는 드디어 업데이트를 하겠다는데, 이번에도 신규 모자 추가 업데이트였다.
결국은 없데이트로
- 10 : 5 -

수많은 챌린지 끝에 양쪽 진영이 기진맥진한 채 챌린지 싸움이 끝나는데, 그때 마리오가 세뇌가 풀린 채로 돌아오자 변호사 콩은 내 손바닥 안이라며 또 서류를 꺼내려는데 메기가 막아선다. 그때 판사 커비가 정숙하라는 불호령이 떨어지고 이 무승부 상황을 끝내기 위해 라디오까지 꺼내 폐정식 기념 겸 랩배틀로 끝내겠다는 선언을 한다. 변호사 콩은 이 어이없는 상황에 반박을 해 보나 이내 씹힌다.

마리오: 찐빵 말 들었겠지!!

Mario: You heard the puffball!!

SMG4: 그래 맞아. 지금 이때야말로 널 무너뜨릴 차례야!

SMG4: That's right. It's time to break it down for you!


그렇게 SMG4의 운명을 가를 랩배틀이 시작된다.

Final Round
War Of The Fat Italians 2022 랩 배틀
(해당 곡의 국내 번역은 TEAM SYNC의 번역을 참고하여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역 발견 시 수정 부탁드립니다)

[ 펼치기 · 접기 ]
Alright! Let's do this!
좋아! 해 보자고!

Here's my case!
먼저 첫 번째 증거!

You claim my clients are vicious race
넌 내 의뢰인들을 악랄한 인종이라 했겠다[br]
Your Honor, you'll find they're not so insidious
판사님, 그들은 그저 사랑스러운[br]
but just a group of lovable idiots!
전혀 교활하지 않은 머저리일 뿐인 걸 아시게 될 겁니다!
HOLD IT! Don't give me your lecture
잠깐! 강연 따위 집어쳐[br]
Your argument here is pure conjecture
네 주장은 순전 추측일 뿐[br]
The defendants are vile and no doubt insane
피고인들은 의심의 여지 없이 비열하고 정신 나갔지[br]
They're small leaches who'll bring a world of pain
그들은 세계에 고통을 불러오는 거머리다
No, that's wrong! We fulfill dreams!
아니, 틀렸어! 우린 꿈을 실현시킨다고!

We bring a smile with the magic of memes
마법 같은 밈으로 미소를 짓게 해주잖아[br]
It's all about love with our wholesome show
이는 우리의 건전한 영상에 담긴 사랑을[br]
Where you can be assaulted by the Teletubby Po!
텔레토비 뽀한테 얻어터지는 것처럼 표현할 뿐이니까!
OK, sometimes we break the law
그래, 우린 가끔 법을 어기지[br]
but that's an insignificant little flaw
하지만 그건 다 대수롭지 않은 정도야[br]
Our mission is to laugh enjoy and inspire
우리의 임무는 웃고 즐기고 흥을 돋우는 거니까[br]
Just ignore the things that we set on fire
어쩌다 불 지르는 건 그냥 눈 감아달라고
Heh, this is the end, it seems
훗, 보아하니 끝나버렸군[br]
cause your team's flimsy schemes are through!
너희들의 엉터리 술수는 간파당해버렸으니까!

Your antics are too extreme!
그 익살스러운 짓들이 도를 넘어섰잖아!
OBJECTION!
이의 있음!

Violence Seperation Non-negotiation
폭력, 분단, 비타협[br]
Is this segregation peace for our nation?
이 격절이야말로 정녕 국가의 평화일까?
You guys bring peace?
이러고도 평화유지?

Don't give me that crock
그런 개소리 마[br]
Sure, you can talk to talk but can you walk the walk?
그래, 말대화는 할 줄 알아도 직접 발로 뛴 적은 있냐?
Our only crimes?
우리의 유일한 죄?

We saved the Earth a buncha times
여러 번 지구를 구한 죄지
From eldritch incantations
이물의 소환부터[br]
greedy expectations
욕망에 찬 기대,

Hate, love and rejection
증오, 사랑과 거절까지[br]
OBJECTION!
이의 있음!
Don't get cocky
우쭐거리긴[br]
Your haven't won yet
아직 이긴 게 아니야[br]
I haven't yet broken a sweat
지금 내 몸엔 땀 한 방울 없다[br]
You'll be banned just as planned!
너희 모두 계획대로 추방당할 것이니!

WITNESSES TO THE STAND!
증인들은 법정 앞으로!
You make us look so stupid and dense
넌 우리 모두를 멍청하고 우둔하게 만들었어[br]
None of what we do makes any sense
우리가 하는 짓들은 하나도 말이 안 돼
So what? It's about having tonnes of fun!
그래서 뭐? 다 꿀잼을 위해서잖아!

Your neutral special can be a gun!
네 중립 필살기가 총이 될 수도 있는데!
Bro, your vids aren't even funny
어여, 니 영상 전혀 재미 없당께[br]
I bet you're doing this all for the money
장담컨대 니는 다 돈 땜에 그런다 본다
Shut up! No one asked for your opinion
닥쳐! 네 망언 아무도 안 물어봤거든[br]
L + ratio + you look like a minion!
패자에 관심충 미니언 닮은꼴 양반!
I'm sorry but I got a confession
미안한데 고백할 게 있어[br]
All your arcs always give me depression
네가 만든 Arc들 전부 우울하기만 해
It's okay!
괜찮아!

We may woe!
흉터가 생기더라도[br]
But we develop love and grow!
우린 사랑과 함께 성장해왔잖아!
Ugh, can you guys please stop persisting?
어휴, 너희들 고집도 적당히 부리면 안 될까?

It's hard enough already existing
이미 존재하는 걸로도 힘들어 죽겠다구
Alright you've heard their plea
좋아 그들의 탄원을 들으셨죠[br]
They're innocent!
그들은 무고합니다!

So if you please, let them all go free!
그러니 간청합니다, 모두를 자유로이 풀어주세요!
OBJECTION!
이의 있음!

Time to stop this persistent sinning
이 집요한 죄악을 막을 시간이다[br]
I've been winning from the very beginning
나는 처음부터 계속 이기는 중이다[br]
It's no use with your whinging and cringing
아무리 너희가 징징대봤자 소용없어[br]
cause the use of Mario is copyright infringing!
마리오를 쓰는 것은 저작권 위반이니까!
NO!!
안 돼!!

PLEASE! I DON'T WANNA BE EXILED!
제발, 나는 추방당하고 싶지 않아!

I WAS JUST A NAIVE STUPID LITTLE CHILD!
난 그저 순진하고 멍청한 꼬마애였을 뿐이라고!
Oh sir you deserve this mockery
어이, 양반 자넨 비난받아 마땅해[br]
Can't be original or high quality
독창성은 커녕 퀄리티도 저급하지
Here, we sentence you for robbery of our intellectual property!
그러니 우린 네놈에게 지식재산권 강탈죄로 형을 선고한다!
OBJECTION!
이의 있음!

Halt with your election and your litigation
네 기고만장함과 역소송은 철회하시지[br]
Parody citation refutes these actions
패러디 소환장은 그러한 상소를 기각하니까[br]
Fair use states a parody of style can hold a water within a courtroom trial!
공정한 사용은 특정 스타일의 패러디가 법정 재판 내 타당성을 가질 수 있음을 표명한다고!
Our Mario's all silly and dull
우리의 마리오는 우둔한 바보지[br]
IP robbery is therefore null!
IP를 훔쳤단 증거가 되지 못해!
Stupid imitations
바보 같은 모사[br]
Fun exaggerations
재미있는 과장[br]
Proving their protections
그들의 보호를 주장하니[br]
OBJECTION!
이의 있음!
Whatcha gonna do?
이제 어쩔 거야?

I'm not your hero
난 네 영웅이 아니야[br]
I'm just a dumbass with an IQ of zero!
난 그저 IQ 0의 바보일 뿐이라고!
THERE'S NO ESCAPE YOU DUMB APE!!
도망칠 곳은 없어 이 바보 원숭아!!
wait, no!
잠깐, 안 됩니다!

YOU CAN'T POSSIBLY AGREE!
승인해서는 안 됩니다!

These three don't even have a degree!
저 셋은 학위라 할 것도 없다고요!
Whoops, sorry
이런, 유감이군[br]
Time's up, ya clown!
이미 끝났어, 광대야!

It's time for the judge to hand a verdict down!
이제 판사님께서 평결할 시간이거든!
I gotta thank you all!
모두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Now I clearly see
이제 잘 알겠습니다[br]
I, judge Kirby, hereby decree that I find the defendants to be
나, 판사 커비가 판결을 내리니 최종 판결에 따라 피고 측에게 무죄를[br]
NOT GUILTY!!
선언합니다!!

그렇게 무죄 판결이 떨어짐으로써 SMG4 측이 승소하여 슈퍼 DMCA 역시 파괴되어버린다. 그에 따라 수많은 닌텐도 캐릭터들이 본래 SMG4 성향을 되찾았고 변호사 콩은 자신이 패소한 것에 절망한다. 그러자 그는 닌텐도가 자신을 믿어주지 않는데 닌텐도 변호사로 일할 이유가 없다고 변호사 직장을 때려치고 본래의 무기 상인이자 펑키콩으로 돌아간다.
SMG4 일행은 승소를 자축하며 신나하는데, 갑자기 "잠깐!"하며 큰 소리가 울려퍼지며 판사 커비의 표정이 어두워지는데...
알고 보니 판사 커비의 정체는 미야모토 시게루였다. 커비는 모델링만 썼을 뿐 실제론 판사는 아니었던 것. 미야모토는 지금까지 있었던 재판 과정을 보고, 그는 실제 재판에선 SMG4 일행이 한 주장은 멍청하다시피한 수준으로 의미가 없지만, SMG4가 진짜 위협 대상인지 시험해보기 위해 연기한 것이었다는 것과, 지금껏 챌린지에 도전해온 SMG4 일행들을 모두 재밌는 사람들이라며 호평해준다. 그러나...
Miyamoto: I have one condition...
미야모토 시게루: 한 가지 조건이 있다...
그것은 SMG4가 마리오처럼 닮아선 안 된다는 것.[3] 이에 SMG4는 자신의 친구들이 모두 이곳에 있어주는 거라면 승인하겠다고 하자 미야모토는 즉시 서류를 꺼내 뭔가를 작성하고는 SMG4에게 던지더니, SMG4는 더 이상 마리오처럼 생긴 모델링이 아닌 완전한 독립 모델링으로 바뀐다.[4][5] 마리오가 SMG4에게 기분이 어떠냐고 질문하자, SMG4는 기분이 좋은 것을 넘어서 완전한 자유인이 되었기에 영상을 맘껏 만들어도 되어서 좋다고 말한다. 밥과 붑킨도 잘됐다고 말하던 중, 미야모토는 그 둘을 보고 그쪽도 바뀌어야 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유튜브 채널 댓글에서 하도 가봉과 가로에 대해 그들의 이름이 적힌 것을 보고 인내심에 한계가 와서이기 때문이었다.[6] 그렇게 둘도 서류에 머리를 받더니 모델링이 바뀌어버린다.
그렇게 재판 소동이 끝나고 드넓은 황야에서 밈을 생산 중이던 SMG4 일행. 붑킨은 자신의 바뀐 모습이 적응될려나 걱정하지만, 밥은 모델링 변경과 더불어 추가된 반다나에 오히려 마음에 들어했고 붑킨도 용기를 얻는다. 다른 한편으론, 루이지가 멀뚱멀뚱 서 있지 말고 밈 생산을 도와달라고 꾸중을 들었지만.
이후 이제 닌텐도로부터 위협받을 일 없이 조용히 살 수 있게 된 채 황야의 석양을 내리쬐며 편안히 쉬는 SMG4, 마리오, 그리고 메기에게로 시선이 비춰진다. 그때 마리오가 울기 시작하는데, 그것은 모두가 무사히 돌아와서 다행이라는 것, 그리고 그들 없이 혼자 살게 된 공포감으로부터 해방된 것에 대한 기쁨의 눈물이었다.
그때 하늘에서 갑자기 펑키콩이 떨어지는데, SMG4 일행은 보복하러 온 줄 알고 공격 태세를 취한다. 그런데, 알고 보니 펑키콩은 그저 그들에게 무기를 팔러 온 것이었고 이에 SMG4와 메기, 마리오는 허탈해한다. 그러자 루이지와 밥, 그리고 붑킨이 무기를 사겠다고 서로 튀어나오는데, 이에 SMG4와 마리오가 찬성하고 메기는 무기는 안 된다며 퇴짜를 놓으려는 것으로 끝.



7. 602~611화[편집]


602
SMG4: Mario Screws In A Lightbulb(전구를 갈아끼우는 마리오)

603
SMG4: MARIO BALLIN?!?!(마리오가 농구를?!?!) [8]

604
SMG4: POV: You're Mario(마리오의 시점으로)[9]

605
SMG4: If Mario Was In... Simulator Games(만약 마리오가... 타 시뮬레이터 게임에 있었다면)

606
SMG4: How To Train Your Mario(마리오 길들이기)[10]

607
SMG4: Don't Hug Me I'm Mario(안기지 마 나 마리오야)
Don't Hug Me I'm Scared 패러디 에피소드.
608
SMG4: Mario Steals Your Liver(간 쌔비는 마리오)

609
SMG4: Video Ends When Everyone Stops Watching(모두가 시청 중단해야 끝나는 영상)
시청자 수가 너무 적어서 악마와 거래를 한 SMG3의 이야기로 SMG4 시리즈 최초로 SMG3가 주인공인 에피소드이다.
610
SMG4: Stupid Mario Bowling(멍청한 마리오 볼링)[11]

611
SMG4: All I Want For Christmas Is Mario To FREAKIN BEHAVE(내가 크리스마스에 바라는 건 마리오가 "제발" 예의를 차리는 것 뿐이에요)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3 14:10:27에 나무위키 SMG4/에피소드 목록/시즌 12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섬네일에는 루이지가 있으나, 정작 루이지는 등장하지 않는다.[2] 원 제목은 World War Monke (WWMk (세계원숭이대전))이었으나 몇 시간 후 변경되었으며 섬네일도 바뀌었다.[3] 원 제목은 마리오 테이프(The Mario Tape)였다.[4] 잠시 제목이 Mario Gets Scammed (사기당한 마리오)로 바뀌었었으나 얼마 후 롤백되었다.[5] 여담으로 일부 팬층은 에피소드의 줄거리가 사이코의 첫 등장 에피소드와 흡사한 점이 많다는 것을 들어 혹평을 했다.[6] 원 제목이 SMG4: Everybody Knows Mario Does It To 'Em (모두가 뻔히 아는 마리오가 한 일)이었으나 얼마 안 가 수정되었다.[7] 말이 만타로지 모습을 보면 그냥 가오리다. 이는 해당 에피소드가 공개된 시점에서 만타로 모델링을 구할 수 없었기 때문.[8] 제목은 마리오가 활약하는 것 같지만, 멜로니와 루이지의 활약이 더 부각되는 에피소드.[9] 섬네일에는 루이지도 있으나, 정작 루이지는 등장하지 않는다.[10] 업로드 당시 제목은 The Naughty Boy That Wouldn't Behave (발전하지 않는 개구쟁이 소년)이었으나 수정되었다.[11] 업로드 당시 제목은 Bowling Before Christmas (크리스마스 이전의 볼링)이었으나 수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