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라지에

덤프버전 :



1. 솔로몬의 72 악마중 하나
2. 대중 매체


1. 솔로몬의 72 악마중 하나[편집]


파일:레라지에 문양.svg
Leraje

르레이에(Leraye), 로레이(Loray), 오레이(Oray), 조레이(Zoray) 등 여러 이름이 있고 모습은 활을 지니고 녹색의 옷을 입은 사수로 그려진다.

마도서 레메게톤에서는 같은 72 악마 중 하나인 바르바토스와 설명이 비슷해서 바르바토스는 레라지에의 또다른 모습이 아닌가 하는 말이 있다. 바르바토스와 레라지에는 둘 다 똑같이 30여 악마군단을 이끄며 루시퍼의 악마군과 천사군이 싸운 창세기 전쟁에도 참가했다. 투쟁과 승리를 관장하지만 대조적인 요소인 사랑과 쾌락을 담당한다.

레라지에가 들었다는 활에 대한 전설이 하나 있는데, 레라지에가 쏜 화살에 맞으면 상처가 썩지만 레라지에가 원하면 낫게 할 수도 있다고 한다. 활을 지니고 사랑과 쾌락을 담당한다는 점에서 그리스 신화의 큐피트와 관계 있지 않느냐는 말이 있지만 그렇게 따지면 인도의 사랑의 신 카마도 화살을 쏘므로 단언할 할 순 없다.


2. 대중 매체[편집]


창작물에선 주로 여성 악마로 등장하는 경우가 잦다.[1]

웹툰 하이웨이 투 헬에서도 나온다.

소설 남주의 연적이 되어 버렸다에서 승리와 투쟁 및 사랑과 쾌락의 악마 '레라제'로 서술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0:06:12에 나무위키 레라지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동형의 악마인 바르바토스와는 달리 이름의 어감이 여성형이라는 느낌도 있고 궁수 혹은 사수형 악마다 보니 주로 여성스러운 이미지로 차용하기 쉬워서인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