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두시아스

덤프버전 :



파일:external/vampirewarzone.yolasite.com/amdusiasas.jpg
파일:external/www.tippingrevolution.com/Amdusias-Sigil-Griffith-Hawk.jpg

Amdusias, Amdukias, Ambuscias

솔로몬의 72 악마 중 67위, 일각공이라고 불리는 악마.

일각수(유니콘)의 모습으로 그려지는 악마. 유니콘의 모습으로 나타날 때가 많지만 인간의 모습으로도 나타난다.

지옥에서 29개 군단을 지휘하며, 작곡가로 활동한다.

소환자에게는 음악의 재능을 준다. 암두시아스가 은색의 유니콘의 모습으로 소환될 때면 사역마의 음악대와 같이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한다. 소환자가 원하면 암두시아스는 어디서도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들려주지만 어디서 들려오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음악에는 나무들을 조종하는 힘이 있어서 줄기, 가지, 잎이 춤추듯이 움직인다고 한다. 기분이 안 좋으면 이 음악을 사용해 집을 부수는 등 소환자에게 재앙을 준다.

이 상반된 성격은 원형이 된 유니콘의 '신성한 존재인 반면, 용맹호색인 성격'에서 유래된 것 같다.

파일:external/vignette4.wikia.nocookie.net/Amdusias_-_Battle_Goddess_Verita.jpg

에우슈리 세계관 디르=리피나에서도 등장. 에로게 세계관답게 모에선을 맞았다. 다만 역시나 이마에 길다란 뿔이 나 있어서 일각공이라고 불리는 것은 변하지 않았다. 역시나 음악과 예술을 사랑하지만 전여신ZERO에서의 모습을 보면 그냥 호구다. 시리즈에서 험하게 굴려지는 것과는 별개로 성능은 언제나 상위권에 속한다. 암두시아스(전여신) 항목을 참조.

유희왕/OCG에서 타락천사로 등장한다.

Fate/Grand Order에서는 마신주 중 하나로 등장. 원래는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모차르트 가문의 관위지정에 의해 암두시아스가 될 예정이었으나 아마데우스는 자기는 음악에 영혼을 팔았다며 각성을 거부했다. 그로 인해 작중에서 아마데우스는 모차르트라고 불리지 않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04:01:23에 나무위키 암두시아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