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철 (r1판)

편집일시 :



주성철
Joo Sung-cheol
파일:주성철(포스터 3).jpg
성별남성
출생1984년 (31세)[1][2]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신체181cm, 90kg, A형[3]
직업대한민국 마약 카르텔 두목
[ 스포일러 ]
경찰공무원 (형사, 파일:경위계급장.svg 경위)[1]
[1] 이후 어떻게 되었는지는 나오지 않았지만 본편에서 저질렀던 중범죄들이 모두 탄로났기 때문에 해고가 문제가 아니라 무기징역을 살게 될 것이다. 주성철이 행한 범죄는 세계적으로 굉장히 민감한 마약 범죄인데다 같은 형사를 죽이는 것을 방관한 적도 있는데다, 경찰서 안에서 대놓고 총기난사하는 짓거리를 저질러 무기징역을 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세계에서 마약사범은 무조건 사형시키는 나라들이 중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이란, 말레이시아 등과 같이 최소 35개국이 넘기 때문에 오히려 한국에서만 활동한 것이 운이 좋은 편이다. 애시당초 범죄수익금으로 모아놓은 재산은 몰수 당할 가능성도 매우높다.
소속마약 조직
[ 스포일러 ]
서울구룡경찰서[1] 마약반장
[1] 제작진이 영화의 메인 빌런이 소속되어 있다는 점을 의식했는지 창작한 가공의 경찰서이며, 이름은 개포동의 구룡마을이나 과거 홍콩의 구룡성채에서 따온 듯 하다. 실제 개포동을 관할하는 경찰서는 서울수서경찰서다.
범죄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살인, 살인미수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범죄단체조직죄, 자동차관리법 위반 및
형법상 공기호부정행사
격투 스타일브롤러[4]
무기
[ 스포일러 ]
수갑[1], 권총
[1] 수갑으로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너클처럼 주먹에 끼우고 타격하거나 교살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배우이준혁, 문경림(스턴트 대역)
1. 개요
2. 작중 행적
3. 어록
4. 기타


1. 개요[편집]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의 등장인물이자 3편의 최종 보스. 배우는 이준혁.

3편의 메인 빌런은 일본에서 넘어온 야쿠자라는 것과 한국인 이름 '주성철'을 가졌다는 점에서 재일교포 야쿠자일 것으로 추정된다. 그럼 마석도가 최후의 일격을 날리기 직전에 일본어로 쌍욕하겠네 촬영 종료 때 마석도와 붙는 스틸컷이 공개됐는데 주성철은 머리 묶은 모습으로, 리키는 짧은 머리 그대로 나올것으로 추정된다.


2. 작중 행적[편집]




3. 어록[편집]




4. 기타[편집]


  • 두뇌싸움 위주의 브레인 캐릭터로 나올 것이라는 팬들의 예측이 있으나, 담당 배우가 벌크업을 하며 덩치를 불리는 사진이 인스타그램에 게시되었다. '범죄도시 3 화이팅' 이라는 멘트를 적어놓은 것으로 봐선 장첸, 강해상과 마찬가지로 육체 능력 또한 강력한 빌런으로 등장할 수 있다. 또한 담당 배우 이준혁의 벌크업 중인 사진이 공개된 것을 보면 주성철(이준혁)의 키와 덩치가 마석도 형사를 압도할 정도로 거대해졌으며, 어쩌면 주성철이 앞서 나온 장첸, 강해상보다도 더 강한 빌런으로 나올 가능성이 꽤 있다.[5][6]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2-21 01:59:52에 나무위키 주성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주성철의 나이는 범죄도시 3까지 빌런 중 가장 젊게 설정되었지만(1~3편의 빌런이 모두 40세이다.) 담당배우 이준혁은 40세라는 나이에 비해 매우 동안인 것으로 유명하기에 전혀 위화감이 없다. 실적이 좋아서 팀장으로 빠르게 진급했다는 묘사를 볼때, 일반 순경 출신은 불가능하고 경찰대학이나 경찰간부후보생으로 입직해야 젊은 나이에 팀장이 가능하다. 내지는 특별승진을 두 번이나 하고 일선 경찰서의 팀장이 되었다는 묘사로 보아 경장~경사 계급으로 특채로 입사했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어찌되었건 말 그대로 문무겸비형. 장첸이나 강해상보다 나이가 더 어리면서 벌이는 범죄 규모는 가장 스케일이 크다. 여담으로 실제로 배우 본인도 역대 범죄도시 시리즈의 메인 빌런 중 나이가 가장 어리다. 하지만 배우의 당시 나이는 모두 세는나이로 40세로 같다.[2] 2015년 기준. 실제 배우와 출생연도가 같은 유일한 경우다.[3] 실제 배우의 , 혈액형과 동일하다.[4] 복싱, 프로레슬링, MMA 같은 투기 종목에서도 전문적이고 절제된 격투 기술보단 완력과 체력을 바탕으로 한 난투에 능한 스타일의 파이터를 이르러 브롤러라고 부른다. 또한, 음지에서 힘, 임기응변, 무기 등으로 개처럼 싸우는 사람을 이르는 말이기도 하다. 즉 쉽게 말해서 개싸움인데, 엄연히 투기 종목에서 파이팅 스타일중 하나로 분류되긴 한다.[5] 마동석 배우의 인스타 사진을 보면 범죄도시3 스틸컷이 있는데 그중에 주성철로 추측되는 인물이 마석도랑 붙는 사진이 있다[6] 사실 앞으로 계속해서 나올 범죄도시 시리즈의 메인빌런들이 전작의 빌런들보다 더 강하게 그려지면 그려졌지, 절대 약하게 그려지진 않을 것이다. 메인빌런이 더 약하면 재미도 없을거고 흥행도 안될건 뻔하니까.. 최종 빌런들의 경우에는 포함되지 않겠지만, 사실상 마석도 공격 한방에 쓰러지지 않는 한 누가 더 강하네 마네 논쟁할 것 없이 그냥 결이 다른 강자들 이라고 보는 편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