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신좌만상 시리즈)

덤프버전 :



[ 펼치기 · 접기 ]




1. 개요
2. 특징
3.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求道. 신좌만상 시리즈의 중요한 개념 중 하나. 하나의 바램이나 이상에 집착하여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매진하는 신념을 말한다.


2. 특징[편집]


세상의 흐름에는 흥미를 갖지 않고, 단지 오롯이 자신의 길을 추구하려 하는 자세. 구도의 본질은 "자신이 어떻게 존재하고 싶은가"이며, 이는 타인이나 세계를 바꾸려 하는 패도와 대비된다. 패도가 왕자의 기질이라면, 구도는 전사나 장인의 기질이라 할 수 있다.

구도의 기질을 가진 자는 자신의 갈망의 기준이 자기 자신에 의거하고 있어, 구도의 갈망이 법칙을 바꾸는 경지에 이르렀을 때는 주위를 바꾸지 않고 자기 자신이 다른 무언가로 변화한다.

구도의 법칙이 발현되는 동안에는 세계로부터 독립된 존재가 되기에, 그 본인과 접촉하지 않은 한 주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면 생겨나는 충격파가 주위에 잘 퍼지지 않거나, 몸이 불꽃으로 변했을 때 그 주위에 있어도 불꽃에 직접 지져지지 않으면 열이 느껴지지 않는 식. 갈망이 자기 자신에게 집중되므로 단순히 강도 면에서는 패도보다 우위에 있다.

구도의 이치로 신격에 오른 존재는 구도신이 되는데, 객체이자 동시에 우주이기에 평행우주의 법칙 아래에서만 존재할 수 있다. 때문에 순서상 패도가 있고서야 구도가 존재하는 것이지만, 이는 우열이나 강약이 아닌 특성의 이야기. 무대를 준비하는 것은 패자의 역할이라는 것일 뿐이다.


3. 관련 문서[편집]



[각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03:35:39에 나무위키 구도(신좌만상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