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젤(파이어 엠블렘)

덤프버전 : r20200302




파일:Kjelle_(FE13_Artwork).png
데젤/Degel Kjelle
파이어 엠블렘 각성》의 등장인물. 성우는 야마토 메구미/스테파니 셰이

1. 개요
2. 상세
3. 기타



1. 개요[편집]


소와레의 딸. 클래스는 아머 나이트.

생일은 9월 29일(BS파이어 엠블렘 아카네이아 전기 배포개시일)

소와레가 누군가와 결혼했다면 13장 이후 데젤이 나타나는 외전이 나타나며 해당 외전을 무사히 클리어하면 주인공 일행에 합류한다.


2. 상세[편집]


호전적이고 단련을 즐기는 성격. 갑옷에 대한 애정이 지나쳐, 본인 말에 따르면 '(갑옷을) 좋아한다기보다는 사랑하는 수준'이라고. 그런 '갑옷사랑'으로 아머나이트가 되었다. 어머니의 영향인지 요리 센스가 절망적. 다만, 이 쪽이 더 괴멸적이다. 소와레와의 지원회화에 따르면 승마에 재능이 별로 없다고. 하지만 어째서인지 기본 전직 가능 직업중에 소셜나이트가 있다.

사실 갑옷을 좋아하게 된 이유는 '친구도 동료도 없을때 갑옷만은 계속 자신의 곁에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한다.[1] 아주르와 함께 공식 일러스트의 머리색이 어머니와 다르다. 소와레와 같은 빨간색이 아닌 검은색.

소와레는 원래 아머 나이트가 될 수 없는데, 데젤은 소와레의 직업구조에 그대로 아머 나이트를 추가한 형태라서 유일하게 자력으로 4개의 직업이 될 수 있다.

DLC 맵중에 진실의 포션을 마시는 이벤트에서 그게 뭔지도 모르는데 일단 마시고 보는데, 여기서 세레나에게 묘한 호감이 있다는 것이 밝혀진다. 세레나와의 지원회화를 고려해 볼 때, 이는 자신과는 달리 여성스러운 면을 가진 세레나를 부러워하는 감정에 가까운 듯 하다. 드라마 CD에서는 과거로 넘어오기 전까진 사이가 썩 좋지 못했다.

3. 기타[편집]


공식 인기투표에서는, 여성 캐릭터 24위를 차지했다.

못난 공식 일러스트와 다르게 외전작에서 나오는 데젤의 일러스트는 모두 여신급의 미모를 자랑한다.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에서의 일러스트, 파이어 엠블렘 사이퍼 1, 2, 3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에 나온 뒤에 바로 나온 인연 이벤트에서는 샤론과 함께 모의 훈련 중 갑자기 민가에서 나온 기사한테 한 방에 나가떨어지는 대목이 있다. 훨씬 강한 상대에게 졌음에도 졌다는 사실이 분해서 계속 악착같이 노력하는건 결국 부모님을 지키지 못한 과거를 되풀이하기 싫었기 때문. 하지만 다른 동료들에게 무리할 필요는 없고 결국 노력하면 결과는 나온다고 격려를 듣고 마음을 다잡고... 다시 한 모의 전투에서 호박을 들고 있던 거인의 도끼 한 방에 나가떨어지지만 당장 강해지는 것보다는 경험을 쌓고 크는데 초점을 맞춘다.


[1] 남들과 같이 지내지 못하는게 아니다. 드라미 CD에서 보면 미래에서 자기가 훈련시킨 병사들이 시병이 돼서 샨브레를 공격하는 상황도 마주하며 절규 하는 경험이 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