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테아 코예트

덤프버전 :



도로테아 코예트
ドロテア・コイエット | Dorothea Coyett


파일:Dorothea_Coyette.webp

국적
[[스웨덴|

스웨덴
display: none; display: 스웨덴"
행정구
]]

성별
여성
키 / 몸무게
157cm / 44kg
영주
파일:Dorothea_Coyett_CS.webp
성우
히라노 아야
설정 담당
사쿠라이 히카루
디자인 원안
와타루 레이
마술회로/질
A
마술회로/양
B
마술회로/편성
정상(변조 있음)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3.1.1. 한 줄기의 빛
3.1.2. 원한의 불꽃
3.2. 경안영월식록
4. 기타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갤리언선으로 일본에 온 이국 소녀.
스웨덴 귀족 프레데릭 코예트의 딸이자 마술의 최고 학부인 시계탑에 소속된 마술사.
「아무것도 모르네. 우리 마술사가 무엇을 목표로 하는 건지를───」

▶ 홈페이지의 소개문

Fate 시리즈ARPG Fate/Samurai Remnant의 등장인물 중 하나로, 어쌔신의 마스터이다.

2. 특징[편집]



파일:렘넌트_도로테아.png

『Fate/SR』 인게임

마스터 중 유일한 서양인이며, 마술협회에서 파견된 시계탑 소속의 마술사이다. 서양의 마녀를 방불케 하는 옷차림과 다리에 새긴 문신이 특징. 머리에 쓴 모자같은 것은 일종의 머리장식으로, 이걸 걷어내면 삐친 윗머리가 드러나게 된다.

매사에 자신만만하고 지기 싫어하며, 어쌔신이 뒤쳐질 거라고 생각하지도 않는 등 자신의 서번트에 대한 신뢰도 굉장하다. 귀족으로서 책임감을 지닌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가졌으며 이번 영월의식도 도로테아에 있어 근원으로 향하는 수단 중 하나일 뿐이다. 이를 위해 마술사로서의 일만이 아니라 상인으로서도 나름 진지하게 임하고 있다.

자신을 '레이디' 라고 불러줄 것을 강요하거나, 삐지면 볼을 빵빵하게 부풀리며 항의하는 등 얼빠진 귀족 영애스러운 면도 있다. 또한 거미 혹은 벌레 그 자체를 싫어하는지 츠치구모를 보고 질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3.1. Fate/Samurai Remnant[편집]


어쌔신의 흔적을 찾다가 갤리온 선을 보고 신기해 하는 미야모토 이오리세이버를 보고 웃으며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이때 평범한 인간 허무승으로 위장한 어쌔신이 나타나 히메(아가씨)라고 부르자, 자신을 히메(프린세스)가 아닌 레이디라 부르라고 정정시킨다. 외래어에 익숙치 않은 어쌔신이 레이디님이라고 실수하자 레이디 그 자체가 경칭이니 님을 붙일 필요는 없다고 고쳐준다. 이후 도로테아가 그토록 찾던 어쌔신의 마스터라는 걸 눈치채지 못한 이오리와 세이버와 헤어지는데, 도로테아는 진작에 둘이 영월의식 참가자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이후 요코스카에 온 이오리와 세이버에게 정체를 밝히고 상대한다. 어쌔신이 소환한 오로치의 조종권을 갑자기 난입한 라이더에게 빼앗기자 후퇴하는데, 도주하면서 어쌔신을 시켜 이오리를 독에 중독시킨다.

3장에서 영월의식의 흑막 츠치미카도 야스히로의 수작으로 서번트들이 폭주하기 시작한다. 신성을 지닌 어쌔신이라면 저항할 수 있었으나 도로테아를 시험해 보고 싶다는 이유로 저항하지 않고 배신한다. 어쭙잖게 신성을 지닌 서번트는 귀찮다며 영주 2획을 사용하려고 했지만 너무 늦어서 제압 당한다. 어쌔신을 어떻게든 하기 위해서 혼자서라도 분투하던 중 우연히 이오리와 세이버를 만난다. 이오리와 세이버가 어쌔신을 막기 위해 협력하겠다고 하자 물러터졌다고 하면서도 딱히 별다른 수단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도움을 받아들인다.

이후 4장에서 화신 이부키 다이묘진 엔기를 발동한 어쌔신이 잠시 이성을 잃고 민간인을 잡아먹으려고 하자 마술로 저지하고 자신을 시험해보는 것 아니었냐며 그를 유인하는데, 이때 선택지에 따라 어쌔신을 막을지 아니면 츠치미카도를 향해 갈지 선택지가 나온다.

3.1.1. 한 줄기의 빛[편집]


어쌔신을 막는 루트에서는 이오리와 세이버가 도와준 덕분에 살아남는다. 세이버가 보구를 해방해서 어쌔신을 쓰러뜨리면 빚을 졌다면서 이오리의 아군이 되어주고, 우시고젠 레이드에도 참여한다.

모든 것이 끝난 후 폐허에 앉아있는 정성공에게 안 되면 다른 것을 찾아보라고 말해주는 것으로 등장 종료.


3.1.2. 원한의 불꽃[편집]


어쌔신을 내버려두면 도로테아가 어쌔신과 동귀어진 했다는 사실을 코예트 가문의 집사 조반니가 알린다. 또한 수하들에게 이오리 일행을 도울 것을 명령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3.2. 경안영월식록[편집]


집밥이 그리운지 빵, 치즈, 버터, 햄, 계란 등 고향에서 공수해 온 식재료로 밥을 먹고 있다는 게 밝혀졌다. 카스테라도 노리고 있는 모양.

4. 기타[편집]


대인기 시리즈에 출연할 기회를 얻어 굉장히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대가 일본으로 옮겨 가서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펼치는 수많은 배틀들은 스케일이 크고 상쾌해요!
연기하면서 설렜습니다.
작품의 일개 팬으로서 완성되는 걸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디 몇 번이든 플레이해 주세요!

▶ 성우 코멘트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한 와타루 레이의 인터뷰에 의하면 가장 신경 쓰이는 팀이 어쌔신 팀이라고 한다. 도로테아를 가리키는지, 어쌔신을 가리키는지는 몰라도 개인적으로 애착이 가는 설정이 있다고.

'코예트 가의 장녀' 라고 자칭하는 것과는 달리 실제 역사 상의 프레데릭 코예트는 공인된 자식이라고는 발타자르라는 아들 하나밖에 없다. 그 이유는 마술사로서의 당주는 도로테아가 맡았고, 표면상 코예트 가의 일은 도로테아의 오빠가 맡았기 때문이었다. 타입문의 역사상에서 도로테아가 알려지지 않은 것도 이 때문인 모양.

도로테아라는 이름 때문에 마지막 인격의 이름과 성별이 같은 제스터 카르투레의 본체이자 사도가 되기 전의 모습이 아니냐는 설이 나온 바 있었지만 결과적으로는 동명이인임이 밝혀졌다. 추후 DLC 스토리가 추가되면 연관점이나 반전이 생길지도 모르지만, 본편만 나온 현 시점에서는 생판 남남이라고 봐야 한다.

디자인 러프화가 공개되며 이미지가 대폭 변한 캐릭터기도 하다. 트레일러에서 중간 보스로 묘사되었기 때문에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마술사답게 냉혹하거나 이상한 성격일 거다, 어쌔신과는 사무적인 관계에 가까울 것 등의 예상이 오갔지만, 막상 털털하게 웃는 얼굴이 공개되니 허당 악역 영애긍정적인 이미지로 바뀐 것. 진영별 소개 영상에서 어쌔신과 사이가 좋다는 것과 선택지에 따라 본작의 전개가 달라진다는 점까지 공개되자 아군까지는 아니더라도 악당이 아닌 반동인물에 속하는 거 아니냐는 의견이 우세하게 되었다.

이후 스토리가 공개되며 정착된 도로테아의 이미지는 그야말로 상전벽해. 타입문 마술사 중에서는 손꼽히는 인성, 뛰어난 능력, 철저했던 행적 등에 더불어 훌륭한 인게임은 그렇지 않은 스펙의 어새신까지 합쳐 억까를 당해 탈락했다는 의견이 우세하게 되었다. 마스터와 서번트까지 너무 완벽초인으로 묘사가 된 나머지, 어새신의 급발진으로 밖에 도로테아를 탈락시킬 방법이 없었다는 반응이 대다수이다. 거미만 잔뜩 보냈어도 이겼다.

특전 소설의 내용으로 인해 어쌔신이 밥을 못 얻어먹어서 배신했다는 드립이 돌고 있는데, 하필 도로테아가 스웨덴 출신인지라 늘 그래왔듯 스웨덴식 대접으로 대하다 망한 거 아니냐는 음모론이 생겨났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5 19:48:03에 나무위키 도로테아 코예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