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드래곤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소개
2. 작중 행적
3. 기타


1. 소개


  • 메가 드래곤(Mega Dragon)
(C.V : 권혁수)
파일:external/074917f419b40ea97f7275be46362ff3b6209f872473837722f4d328dce3b1cc.jpg
No.033의 드래곤형태의 메카니멀이며 터닝메카드 1인자이자 궁극의 메카니멀로 고유 속성은 블루랜드.

2. 작중 행적


무인편 클라이막스의 데우스 엑스 마키나.

2.1. 1기


“이곳은 꿈의 세계다. 나는 지금 너희들의 꿈속에 들어가서 얘기하고 있지!”

40화부터 언급된 궁극의 메카니멀. 미스터 K의 연구실에 있던 유리 피라미드에서 발견되었다. 일명 메카니멀의 수호신. 만일의 경우 메카니멀로도 전쟁을 끝내지 못하는 상황을 대비해서 미스터 K가 비밀리에 개발한 비장의 무기. 모든 메카니멀의 힘이 집결된 결정체이며 30대의 메카니멀들이 모두 모였을 때, 수백배에 이르는 진정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세계를 파멸로 몰아넣을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하다는 판단을 내리고 개발을 중단한 후 데이터를 봉인하였으나 미스터 K가 블랙미러에게 세뇌를 당해 엘토포로 변한후 블랙미러의 명령에 따라서 완성시켜버리고 만다.

“포기해라, 블랙미러. 티 없이 맑고 순수한 아이들은 평화의 상징이다. 그리고 그걸 이길 수 있는 건 아무 것도 없어!”

결국 51화에서 블랙미러에게 넘어간 메카니멀 30대가 통과되어 깨어나게 되며, 최종화에선 블랙미러가 나찬을 포함한 아이들을 없애라고 명령했지만 아이들을 꿈의 세계로 보내서 그동안 메카니멀들과 함께했던 추억들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나누고 블랙미러의 명령을 거부하는데 메가 드래곤은 깨어날때 30대 메카니멀의 파워뿐만 아니라 아이들과의 추억과 행복까지 함께 받아 메가드래곤에게는 오직 순수한 아이들의 마음만이 존재하여 악의 집합체인 블랙미러를 거부한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미스터 K가 과거에 언급한 ‘만일 모든 메카니멀이 블랙미러의 손에 들어간다 해도 메카니멀의 비밀을 밝혀내지 못하는 한 나쁜 일에 이용될 일은 없을 것이다.’라고 말한 이유이다.

“사악한 영혼이여, 성스러운 힘으로 남김없이 불타라!”

이에 분노한 블랙 미러가 그리핑크스의 몸을 사용해 로켓 펀치를 날려보지만 메가 드래곤은 세뇌된 그리핑크스를 제압하고 마지막 발악으로 흑룡의 형태로 변신해 직접 달려드는 블랙미러를 홀리 브라이트를 사용하여 완전히 소멸시킨다.

“홀리 브라이트는 사악한것만 정화시킨다. 블랙미러는 이제 완전히 사라졌지.”

궁극의 메카니멀이라는 설정과 무시무시한 전투력 때문에 악역 측의 최종 전력일 것이라고 추측한 사람들이 많았지만 의외로 선역이 되어 블랙미러를 소멸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2.2. 2기(W) 시즌1


2기에서는 말을 하지 않으며, 윙라이온같은 전투형이 아닌 메가 테릭스, 메가 스파이더 등의 서포트형으로 사용된다. 윙라이온이 카이온과 함께 있어야 전투를 하는 것처럼 메가 드래곤도 30대의 메카니멀이 슈팅되어야 말을 하고 직접 싸울 수 있는 듯하며 크기도 서포트형에 맞추어서 매우 작아졌다.
2기 18화에서 프랭클린 박사에 의해 메가 스파이더와 메가 테릭스와 같이 성능 개량 업그레이드 강화되어 전투력 하락 대신 서포트 능력으로 보았을 때 성능 강화 개조된 상태로 등장하고 반다인의 슈터로 사용된다. 반다인의 말에 의하면 슈터로서의 성능은 절대 윙라이온에게 밀리지 않을것이라고 한다. 배틀에서는 베노사와 카이온이 동시에 쓰러져서 무승부, 참고로 데미안이 메가 드래곤을 보고 놀란걸 보면 미래 세계에서도 메가 드래곤이 유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거 같다.
24화에서 나찬이 사용한다. 스핑크스를 통과시키고 배틀에 참전했으나 샤이닝 브레이크를 맞고 쓰러진다. 그렇지만 25화에서 부활한것인지 스핑크스의 슈터로써 사용되지만 등장하지는 않는다.

2.3. 극장판


블랙미러와의 2차전에서 승리한다, 정확히 말해서 블랙미러가 진 이유가 메가 드래곤의 서포트로 한층 강력해진 그리핑크스의 영향력이 아주 큰 공격으로 패배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2.4. 2기(W) 시즌2


시즌 2에서는 프랭클린 박사가 메가 스콜피온과 함께 성능을 향상 시켰다고 한다. 서포트 형이다. 역시나 전투형으로 쓰이지는 않고 이름만 서포트 형이지 팩트로 보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2.5. 빠샤메카드


추가 바람

2.6. 사용기술


메가 드래곤의 사용기술.

“파이널 어빌리티! 성스러운 빛이여, 홀리 브라이트!”

  • MC 033 - 1 홀리 브라이트(Holy Bright)
파일:Mega Dragon Holy Bright.png
성스러운 빛이 모든 사악한 것들을 정화한다.
위의 이미지는 오리카이며 정식 메카드가 아니다. 카드를 자세히 보면 메가 드래곤이 MC-100이라고 나와있는데 메가 드래곤의 원래 번호는 MC-033. 게다가 메가 드래곤의 기본 속성은 블루랜드이다.
참고로 최초의 익스트림 어빌리티이다.[1]
파일:메가드래곤.jpg
완구로도 당연히 출시되었는데 가격이 장난감 치고는 매우 비싸다. 게다가 위에 2대의 대형 메카니멀에 비해 인기가 가장 많다.

3. 기타


컬러는 분류상 “레드”인듯 하다.
2기 전편 후반부에 찬 일행이 구형 메카니멀 30대로 다시 메가 드래곤을 깨웠다면 천하의 윙라이온이라도 쉽지 않았을 것 같지만 서포트 형태로만 쓴것은 아마 제작진의 밸붕 방지 목적인거 같다.

[1] 슈터 전용 어빌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