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네 맥그리프

덤프버전 :

セレーネ・マクグリフ / Selene McGriff

파일:SeleneMcgriff.jpg
인종
코디네이터
출생년도
C.E.45년
연령
28세
계급
D.S.S.D
탑승 기체
스타게이저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오오하라 사야카

1. 개요
2. 작중 행적
3. 생사 여부
4. 성격
5. 역할
8. 여담
9. 둘러보기



1. 개요[편집]


기동전사 건담 SEED C.E.73 STARGAZER의 주인공 중 한 명으로 건담 관련 애니메이션으로는 최초의 여주인공이다.[1] D.S.S.D의 기술개발센터 소속으로, GSX-401FW STARGAZER 프로젝트 개발 기술진의 일원.

셀레네는 그리스의 달의 여신의 이름으로, 파트너인 솔은 태양의 신의 이름이다. 두사람이 스타게이저에 탑승하는 건 태양과 달이 별을 쫓는 자와 함께한다는 의미.


2. 작중 행적[편집]


지상에서 연구를 하고 있었으나 프로젝트를 위해 우주에 있는 D.S.S.D로 올라갔다. 원래는 에드먼드 듀클로도 같이 동행할 듯했으나, 그는 지구에 남아 도시를 무차별 파괴하는 과 싸우다 전사했다.

셀레네와 작별하기 전 에드먼드가 셀레네를 통해 솔 르네 랑쥬에게 여자를 꼬실만한 선물을 골라달라는 말을 전해주는데, 그 말을 들은 솔이 다시 셀레네에게 "에드먼드가 꼬실만한 여자는 셀레네밖에 없다"는 대답을 한 것으로 보아 에드먼드는 셀레네에게 연심을 품고 있었던 듯 하다.[2]

D.S.S.D에서 스타게이저 건담을 완성시켰다. 하지만 A.I를 노리는 지구연합[3]구의 습격을 받자 스타게이저를 타고 출진한다. 이 때 스웬 칼 바얀이 탄 스트라이크 느와르 건담과 교전을 하지만 도중에 에너지가 바닥이 난다. 때문에 논개작전과 유사한 특공을 하였으며 그로 인해 외우주로 날아가버린다.

이후 금성 근처의 어딘가에서 정신을 차리는데, 그 곁에는 적군인 스웬 역시 부상을 입고 생존해 있었다. 그리고 일부러 스웬을 구해 스타게이저에 함께 태우는데, 이후 깨어난 스웬의 왜 자신을 구했냐는 질문에 '혼자 죽기 외로워서'라는 대답을 남긴다. 하지만 죽음을 예상하면서도 동시에 반드시 돌아갈 수 있다는 말을 하며 스타게이저의 부와튀르 뤼미에르를 작동, 지구 쪽까지 서서히 가속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에너지를 최대한 아끼기 위해 기체 내부의 온도를 낮춘뒤 스웬과 함께 수면제를 투여하여 버티기로 한다. 28일이나 걸리는 여정이기에 생존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두 사람은 죽음으로 이어질 지 모르는 잠에 빠져든다.

잠에 들기 직전, 셀레네는 스웬에게 이름을 묻고 스웬이 이름을 알려주며 셀레네의 이름 역시 묻지만, 셀레네는 이름을 말해주려다 잠에 빠져버리고, 그런 셀레네를 보던 스웬 역시 그녀의 곁에서 함께 잠든다. 이후 6백여 시간 후 DSSD 측에서 스타게이저를 발견하고, 솔 르네 랑쥬가 셀레네에게 통신을 걸지만 응답이 없다. 셀레네와 스웬 둘다 계속 잠들어 있는건지 깨어나지 못하고 죽은건지 알 수 없는 상태 그대로 결말을 맺는다.

3. 생사 여부[편집]


정확히는 표류하던 스타게이저 건담솔 르네 랑쥬가 이끌던 D.S.S.D의 수색대가 발견하지만, 스타게이저의 생명유지장치의 한계 시간은 돌아오는 시간보다 부족했다. 그리고 두 명이 보이는 장면도 사망한 건지 잠들어있는 건지 알수 없는 모호한 장면이였다. 감독의 코멘터리로는 슬픈 결말로 끝내고 싶었지만, 그렇다고 두사람의 죽음을 확정짓고 싶지는 않았기에 희망을 남겨두는 선에서 마무리했다고 한다.

코믹스판에서는 둘 다 생존해있는 것으로 결말지었다. 이후로 이 설정이 공식화. 스웬과는 생사를 같이 넘은 사이니 좋은 관계가 될 가능성이 꽤 커보인다.


4. 성격[편집]


하나에 열중하면 그 주위는 신경쓰지 않는 성격이며 그런 성격 때문인지 가끔 자기중심적이란 평가를 받는다. 어른스러운 여성으로, 그녀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남자들이 많지만 본인은 프로젝트 자체에 열중해 연애엔 별로 관심이 없다. 그나마 좋은 관계를 유지했던 건 에드먼드 듀클로 정도.


5. 역할[편집]


한 편으로 코디네이터로서의 역할에 가장 충실한 것이 이 사람과 그 연구팀이다. 애초에 코디네이터가 탄생한 목적이 외우주에 있을 인류 이외의 생명체들과 인류가 만날 수 있도록 조정(coordinate)하는 것이었던 만큼 외우주 탐사를 연구하는 그녀야말로 진정한 코디네이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키라 야마토슈퍼 코디네이터라고는 하지만, 본편에서 보여준 코디네이터의 설정은 이런 부분의 설명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코디네이터라는 단어의 용례가 완전히 다른 케이스는 시드 시리즈 외전의 특징 중 하나.[4]


6.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서[편집]



슈퍼로봇대전 K에서는 단나베이스의 아오이 키리코 박사하고 아는 사이로 등장한다. 19화 전편에서 원작처럼 행방불명되지만 단가이오팀과 안젤리카 샬티르 또는 셀디아 루즈의 구출을 받고 이후 아군으로 참전한다.

파일럿 성능은 코디네이터 장착에 방어가 높고 회피가 좀 구리다만 스타게이저가 건담주제에 부아튀르 뤼미에르(데미지 2500 무효화. EN 10소모.), HP회복을 위시한 갖가지 방어기능으로 도배되어 있는지라 문제는 없다. 그리고 강화 파츠 슬롯 3칸에 스타게이저의 무장이 달랑 2개뿐인데 이거 2개가 전부 고 위력의 콤보무장이며, 셀레네도 자력으로 어택 콤보 LV2까지 올라간다.

덕분에 무기 좀 개조하고 사정거리 증가 강화 파츠 달아서 잘 키우면 콤보로 적진을 쑤시고 다니는게 가능. 덤으로 솔 르네 랑쥬가 요정으로 들어와주는 데다가 솔의 정신커맨드도 아주 좋아서 도움이 된다. 거기다가 어째선가 수리기능이 붙어있다...이럴수가!!!!! 하지만 혼의 부재와 공격력 부족은 좀 뼈 아프다.


7.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서[편집]


G제네레이션 시리즈중에서는 크로스 드라이브, 월드, 오버월드, 크로스 레이즈에 참전.
SD건담 G제네 크로스 드라이브에서 역사파일을 클리어하면 스타게이저와 함께 입수 사용가능해진다. 단 파일럿 타입이 스타게이저로 되어있어 스타게이저 이외에는 탈 수 없다.
G제네 워즈에서는 스웬, 샤무스, 뮤디가 참전하는 와중에 탑승기인 스타게이저만 등장하고 잘려나갔다.
G제네 월드와 오버월드에서는 평범하게 스카웃 가능한 파일럿으로 등장한다.
최신작인 크로스 레이즈에서는 스타게이저를 생산 리스트에 등록하는것으로 스카웃 목록에 올릴 수 있다.


8. 여담[편집]


여담으로 PG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에 동봉된 단편 만화에선 로우 귤이 라이벌 삼고 있다.


9. 둘러보기[편집]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애니메이션 작품별 주인공

우주세기 [ 펼치기 · 접기 ]


비우주세기 헤이세이 3연작 [ 펼치기 · 접기 ]



토미노 오리지널 [ 펼치기 · 접기 ]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18:28:21에 나무위키 셀레네 맥그리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참고로 최초의 TVA 건담 시리즈 여주인공은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슬레타 머큐리다.[2] 과거 회상에서 셀레네가 에드먼드에게 왜 DSSD에 들어왔냐고 질문하면서 자기를 보러 왔다는 대답을 빼 달라고 했던 것으로 보아 둘 사이에 썸씽이 있긴 했던 듯 하다.[3] 정확히는 로고스의 사병조직인 팬텀 페인부대.[4] 키라 야마토를 슈퍼 코디네이터라고 하는 것은 그가 태어나 본격적으로 활약할 무렵이 코디네이터라는 단어가 유전자 개조를 받은 인류를 지칭하는 단어로 변질된 이후였기 때문이다. 설정에서 밝힌 코디네이터는 고래와 비슷한 외계생물의 화석이 발견되면서 확인된 외계의 다른 생명체와 인류를 원만하게 이어주도록 조정하는 역할을 부여받게 되어 있던 것이 맞다. 이는 최초의 코디네이터인 죠지 그렌의 설정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