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피트왕

최근 편집일시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큐피트왕

파일:큐피트왕.jpg

캐릭터 정보
본명
불명
나이
불명
신분
웹툰 작가
능력
현실조작
(단, 위여신 관련 한정이다)
첫 등장
151화[1]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여담



1. 개요[편집]


'위기탈출 여섯신부 (이하 위여신)' 작가이자 수요웹툰의 나강림의 등장인물이다. 펜네임 '큐피트왕'으로 알려져 있다.


2. 특징[편집]


머리카락은 하얀색에서 연한 분홍색으로 이어지는 투톤이고 눈동자는 황색인 미소녀다.

외모라든가, 131화 때 입은 옷이 작가의 베스트도전 작품인 로어스쿨에 나오는 체키타랑 은근 닮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주인공정천호랑 닮은거 같기도....


3. 작중 행적[편집]


151화에서 정식으로 첫 등장했다. 나강림의 소꿉친구인척 등장해 자연스럽게 교실에서 기다린다. 어릴적에 어른이 되면 결혼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왔다고 말하며, 당연히 일어나지 않은 일이라 수상하게 여긴 나강림에게 조금씩 다가오는데 뻥친게 맞다고 한다.

큐피트왕: 첫 만남에 이정도 서프라이즈도 없으면 섭섭하잖아? 한 번쯤 놀이터 약속 장면을 그려보고 싶었는걸.


불치병을 진단받았음에도 자신이 사랑했던 작품인만큼 무리하면서 연재를 했는데 죽기 전 위에서 내려온 '대리인'과 계약하게 된다. 내용은 작가의 수명을 연장해주는 대신 작가가 선택한 주인공이 위여신 세계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히로인들을 모두 구할 수 있는지 증명해보는 것. 주어진 한 달 동안 후보들을 간추리다가 1화때 고자 주인공을 답답해하던 나강림의 모습에 욱해서 충동적으로 나강림을 선택한다. 하지만 뒤늦게 정신차리고 싹싹 빈 끝에 루프라도 얻어낸다. 이후 나강림이 스토리라인에서 크게 이탈할때만 살짝 조정했고 최후의 시험인 선아별까지 통과했기 때문에 자신과 나강림의 승리로 게임이 끝났다고 한다.

내기가 끝난만큼 나강림을 원래 세계로 보내준다고 했지만 그 동안 목숨 걸며 구해낸 히로인들이 자신의 삶의 일부를 차지하게된 만큼 돌아가기 싫다고 거부한다. 소원 하나를 빌 수 있는 보상도 있다고 설득하지만 나강림이 완고히 반대하자 자신을 적으로 돌리면 후회할거라며 돌아가는데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 날 밤, 자신이 대리인으로부터 받았던 권능으로 위여신 주인공에게 그 동안 나강림이 맡았던 주인공 포지션과 히로인들을 구해준 행적들을 모두 몰아줌으로서 나강림에게 큰 시련을 남긴다.

히로인들이 주인공에게 친밀감을 느끼는데다 신용수와 방예림을 이어준거도 주인공이 했다는 식으로 바뀌면서 나강림은 분노에 차 방과 후 교실에서 기다리고 있던 큐피트왕을 찾아간다.

현재 위여신 세계는 원래 세계 설정과 위여신 설정을 따로 추출해 만들어진 상태다. 즉, 자신과 나강림이 원래 세계로 돌아간 후 위여신 세계를 닫아야 원래 세계에서 다시 연재를 재개할 수 있는 것. 수명 연장도 원래 세계에서 보장 받은 것이기 때문에 NTR을 활용해서라도 나강림을 돌려보내려던 것이다.

물론 나강림 입장에선 추억을 강탈당한거나 마찬가지였기에 돌아갈 생각이 없었고, 항상 메고 다니는 가방에 권능을 매개체로 한 노트북이 있지 않냐고 물으며 큐피트왕을 당황시킨다. 그리고 폭력을 행사해서라도 노트북을 빼앗아 원래대로 되돌릴거라고 멱살을 잡는 순간 큐피트왕이 방과후에 교실에서 만나자고 한 건 이럴 상황에 대비해 자신의 남자친구로 설정된 주인공과 만나기로 한 약속장소로 설정했기 때문이라며 웃는다.[2] 결국 분노한 주인공이 현장에 난입하게 된다.

먼치킨으로 설정된 주인공의 괴력 앞에 나강림은 손쉽게 제압되지만 끝까지 버텨내는 모습을 보고 어쩔 수 없이 내기를 한다.[이유] 수학여행에서 권능의 매개체인 노트북을 빼앗으면 나강림의 승리로 끝나고 그가 원하는 세계로 원상복귀된다. 단, 실패한다면 가상 세계의 구심점인 히로인들에게 잊혀져 인연이 끊기면서 세계 밖으로 튕기게 된다. 제 발로 나갈 경우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지만 억지로 튕겨나가면 세계들의 틈새에서 루프 없이 소멸된다고 한다.


4. 여담[편집]


  • 수요웹툰의 나강림 마이너 갤러리에선 스토리 작가 이름에 빗대어 '여경민'이라고도 불린다.[3]

[ 스포일러 펼치기 · 접기 ]
  • 현재까지의 행적만 보자면 사실상 본작의 만악의 근원이라 봐야 한다. 작가로서 이른 나이에 불치병을 얻은 건 불쌍하다고 볼 수 있지만 어떻게든 위여신을 연재하겠다고 아무 상관 없는 나강림[1]을 무한루프지옥 속에서 고통받게 하다가 이젠 쓸모없다고 토사구팽한 것이나 기어코 나강림을 꺾겠다고 나강림의 업적들을 송두리째 위여신 주인공의 것이라고 인식 개변시킨 것도 모자라 그로 인해 인간관계가 박살나버려 궁지에 몰린 강림이를 보고 싸이코패스마냥 낄낄거리며 비웃는 시점에서 절대 정상인이 아니라고 봐야 한다. 변호의 여지라도 있는 위여신의 주인공과는 달리 이쪽은 변명할 여지도 없는 이기적인 악인인 셈.[2]
  • 자신이 만든 웹툰의 등장인물들이 살아 움직이는 것에 기뻐했던 것이 무색하게 강림이가 원래 세계로 돌아가는 것을 거부하자 그냥 캐릭터일 뿐이라고 비하하는 모습을 보인다.[3]
  • 위여신이라는 히트작을 만들긴 했지만 웹툰 작가로서 순전히 실력만으로 성공했는지는 의심스러운 인물이다. 권미야의 뒷설정이 소갈비찜 레시피 엔딩이 난 것이나 1화 시점에서 불치병으로 골골거리는 와중에도 전개를 늘어뜨리는 등 형편없는 전개를 보여줬고 작중 세계관이 웹툰을 기반으로 개변되었다는 것을 인지했다고는 하나 현역 웹툰 작가란 작자가 웹툰 작가 지망생일 뿐인 박정아에게 홍 사장 에피소드의 전개를 전부 간파당하는 추태를 보이기도 했다. 오죽하면 대리인들조차 하렘 전개를 고집하고 싶다면 개연성을 보강하라고 조건을 걸 정도. 어떻게보면 순전히 유다희를 비롯한 위여신 히로인들의 캐릭터빨이 먹혔다는 행운으로 성공했다고 볼 수 있으며 죽기 직전 연재를 계속할 수 있는 기회를 잡거나 위여신 관련 현실조작 능력도 가지게 되는 등 의심스러운 실력과 바닥 수준인 인성과는 달리 운빨 하나만큼은 제대로 타고났다고 볼 수 있다.[4] 실력은 있지만 행운이 계속 따라주지 않은 정아와는 완전히 반대인 셈.

[1] 실루엣은 131화와 150화 마지막에 살짝 나왔다.[2] 히로인들과 주인공은 친구 사이로 설정되어있다고 한다.[이유] 히로인들의 기억을 리셋하기 전, 신의 대리인이 신들은 승패가 뻔히 결정되어 있는 따분한 싸움을 싫어한다고 한다. 신들의 호의로 큐피트왕의 내기가 성립된만큼 그들이 원하는 승부도 어느정도 보장해야하는 것.[3] 캐 + 이경민 합성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