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럭스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곗바늘 형제의 첫째
크럭스 / Krux


파일:크럭스.webp

소속
선대 원소마스터
시곗바늘 형제
버밀리온
성별
남성
종족
인간
계급
마스터
무기
검, 타임블레이드
능력
시간 일시정지
시간 되돌리기
데뷔
닌자고 타임블레이드(2017)
성우
파일:캐나다 국기.svg 마이클 데인저필드(Michael Daingerfield)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현경수[1]
파일:일본 국기.svg 타카오카 빈빈





1. 개요[편집]


파일:시곗바늘 형제.jpg

시간을 지배하는 자...[2]

모든 것을 지배한다![3]

Control time, Control evreything!


세상에는 시간의 원소 마스터가 둘 있는데, 크럭스가 그 중 하나예요. 일명 시간의 손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죠. 40년 전 우와 가마돈의 소용돌이 속으로 아크로닉스가 사라지던 때 크럭스도 파괴되었던 것으로 다들 알고 있었으나, 사실 그는 아무도 몰래 뒤에 남아 있었어요. 크럭스가 살아난 것은 과거 자신의 힘을 빼앗기기 직전에 시간을 뒤로 돌리거나 멈추게 할 능력을 사용했기 때문이에요. 설령 그러한 힘이 없더라도 크럭스는 무서운 전사예요. 무자비하고 교활하죠. 또한 크럭스는 시간의 손을 주무르는 악당이기도 해요. 그는 항상 조심스럽게 전략을 짜는데, 필요하다면 계획을 세우는 데 몇십 년을 들이기도 하는 걸 보면 알 만하죠. 하지만 아크로닉스를 기다리며 보낸 40년은 그에게도 쉽지 않았을 거예요. 주변의 모든 것이 현대화되고 서로 연결되는 모습을 보고 있어야 했으니까요. 크럭스는 이러한 삶을 경멸하거든요. 정신없고 산만하고… 그래서 모든 것을 예전 상태로 되돌리고 싶어해요.

닌자고 타임블레이드최종 보스 중에 한 명. 크럭스는 레고 닌자고 시리즈 7의 악당이자 시곗바늘 형제다. 아크로닉스의 형으로, 과거와 미래중 과거를 상징하는 존재다. 크럭스는 시간을 지배하는 능력을 지녔고 이 능력으로 수 많은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


2. 작중 행적[편집]



2.1. 과거[편집]



파일:external/vignette3.wikia.nocookie.net/MoS67YoungHoT.png
원래 40년 전에 뱀부족과의 전쟁에서 원소 마스터들과 함께 싸웠지만, 싸움이 끝난 이후 자신들의 능력이 원소 마스터들 중에서 가장 우월하다고 믿고 동생과 함께 그들을 배신한 뒤 닌자고의 지배자가 되려고 했다. 막강한 능력을 가졌지만 크로노스틸로 만들어진 타임 블레이드를 가진 가마돈와의 대결에서 능력을 빼앗기고 패한다. 타임 블레이드의 위험성을 알고 있는 가마돈과 우는 그 자리에서 시간의 소용돌이를 만들어 소용돌이 속으로 타임 블레이드를 던져 버린다. 크럭스와 아크로닉스는 시간의 소용돌이로 직접 뛰어들어 사라지고 만다.


2.2. 닌자고 타임블레이드[편집]


아크로닉스는 시간의 소용돌이 속에서 40년이란 시간이 흐른 후 돌아왔으나 크럭스는 돌아오지 못 한다. 돌아온 아크로닉스는 우에게 가마돈이 없다는 점을 도발하지만 우는 크럭스도 없다며 맞받아친다. 아크로닉스가 사라지자 우는 크럭스가 없으니 과거의 싸움이 끝난 것으로 여겼다.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DrSaunders.png

사실 크럭스는 유령의 날에 박물관에서 닌자들과 마스터 우를 반갑게 맞아 주던 박물관장 선더즈 박사였다! 수십년 동안 박물관에서 정체를 숨기고 착한 척을 한 것이다.

동생과 달리 현대 최신기기들을 혐오하고 옛날 물건들을 선호한다.[4]

또한 동생과 달리 자신은 미래로 가지않고 현대에 남아서 선더즈로 신분을 숨긴체 버밀리온 군대를 만들고 카이 남매의 부모님[5]납치했다.

이후 아크로닉스와 함께 버밀리온 군대를 지휘하고 아이언 둠을 타고 40년전으로 날아가 역사를 바꾸려고 하지만 자신들을 따라온 카이 남매에게 방해를 받아 이들 모두가 없는 먼 미래로 날아간다. 하지만 마스터 우가 타임 블레이드 하나를 빼버리는 바람에 아이언 둠의 시스템이 불안정해지면서 아크로닉스, 마스터 우와 함께 시간의 소용돌이 속으로 사라진다. 그 이후 크럭스와 아크로닉스는 죽었다고 밝혀졌지만 시간 속의 변류로 죽었는지 머나먼 미래에서 죽었는지 알 수 없었으나...

황금의 시간 외전에서 그 양상이 밝혀졌다.
시곗바늘 형제와 싸우는 도중 마스터 우는 뒤로감기 블레이드의 영향 때문에 본의 아니게 지속적으로 과거로 돌아가는 힘을 사용하게 되고, 옆에 서 있던 아크로닉스와 크럭스도 그 영향을 받아 함께 과거를 넘나들며 싸우게 된다. 이 과정에서 우가 본의 아니게 나이가 어려진 것이었다. 어쨌든 결과적으로 형제는 우가 아이언 둠을 고장내버리는 것을 막지 못해 아이언 둠은 폭파했고, 우는 아기인 채로 시간의 소용돌이 속을 떠다니게 되었다. 아크로닉스와 크럭스의 생사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아마 폭파의 영향으로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다.
[6]


2.3. 닌자고 미지의 바다[편집]


1화에서 이 언급한다.[7]


2.4. 닌자고 어둠의 크리스털[편집]


동생인 아크로닉스와 같이 로이드와 카이에게 언급된다.


3. 능력[편집]


시간의 힘을 아직 보유하고 있을 때에는 여러 원소 마스터들을 압도할 정도로 굉장히 강한 편이었다. 그러나 크로노스틸에 의해 힘이 빼앗기고 나서 닌자들과 싸울 때 엄청난 핸디캡을 안고 시작했다. 물론 그렇다고 쳐도 기본적인 무력은 워낙 지금까지 자기들이 시간의 힘에 의존했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최종보스 치고는 꽤나 특출나지는 못한 편이다. 전작들과 비교해보았을 때 나다칸, 모로 같은 이들이 닌자 개개인을 상대로 늘 농락하거나 적어도 우위를 점하는 모습이 많이 나온 것에 비해 작중에서 타임블레이드가 없으면 누군가를 압도하는 모습을 잘 보여주지 못했다. 대신에 버밀리온 군대의 수장으로써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강한 편이다.

일시정지

전 세계의 시간을 정지시키고 자신만이 움직이는 건 아니지만, 작중에서 전투용으로써는 가장 사기적인 기술이라 할 수 있겠다. 아동애니가 아니였다면 정지시키자마자 즉살이 가능했을 터인데...

뒤로감기

일시정지 능력과 뒤로 감기라는, 닌자고 세계관에서 손꼽힐 정도로 사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실상 동생 능력의 상위호환인 셈. 특히 뒤로감기 능력은 아예 이미 소용돌이로 도망친 아이언 둠을 다시 데리고 와 지나간 인과를 바꾸는 억지스러울 정도로 사기적인 상황이 일어났다. 사실상 뒤로감기 능력이 네 개의 능력 중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볼 수 있다.

4. 기타[편집]


공식 설정을 보면 그의 별명은 '시간의 손'인데, 이는 시즌 7의 영어판 부제인 '시간의 손'과 동일하다. 즉, 최종 보스임을 대놓고 보여주는 셈.

시간의 속성이 죄다 과거와 연관된 일정시간동안 시간을 일시정지를 시키는 것과 과거를 되돌리는 속성이 있다. 이 영향 때문인지 아니면 크럭스가 과거에 집착하고 미래와 연관된 전자기기들을 싫어하는 성격에서 시간속성들 중에서 과거와 연관된 속성이 탄생되는 건지 알 수는 없다. 그렇지만 한가지 확실한 건 크럭스와 그의 시간능력 중 과거와 연관된 시간능력이 성격상 잘 어울린다는 평이 많다.

또한 크럭스가 아크로닉스보다 3분 일찍 태어났다고 한다. 분명 쌍둥이고, 3분 일찍 태어났음에도 크럭스는 동생인 아크로닉스보다 훨씬 늙어 보인다. 이유는 크럭스는 닌자고 세계 속에서 나이를 먹었고, 아크로닉스는 시간의 회오리 속에 있어서 시간과 세월의 영향을 받지 않아서 나이를 먹지 않았기 때문이다. 박물관에서의 싸움에서 카이가 "쌍둥이치곤 그쪽이 너무 늙어보이는데." 라고 그를 조롱하자 크럭스는 "지금 내 노안을 걱정할 때가 아닌 것 같은데!" 라고 말한다.

시즌 8부터 주인공측의 외모가 바뀌게 만든 주범들 중 하나다(...).다른 하나는 레고 닌자고 무비...

크럭스가 돌아온다는 루머가 있는데 실제로 신제품 유출 이미지에 크럭스를 닮은 누군가가 있지만, 별개의 인물이다.

토미 안드레아센이 저자인 Way of departed에 의하면 크럭스와 아크로닉스가 마스터 첸의 흑마법으로 인해 배신하게 되었다고 한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0:11:46에 나무위키 크럭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소토 선장과 중복[2] 아크로닉스의 대사[3] 크럭스의 대사[4] 버빌리온 병사에게 보그 박사를 납치하라고 하면서 덤으로 최신기기 가게도 박살내라고 지시했다.[5] 마스터 오브 스핀짓주(시즌0)때 카이는 아버지를 이은 대장장이로 나왔는데 타임블레이드때 니야가 어릴때 납치됐다는 설정이 만들어졌다(...) 어릴때부터 고아였던것[6] 우는 죽지 않고 형제는 죽는 것에 대해 의문이 들 수도 있으나 우는 아이언 둠 바깥쪽에 있었고 형제는 아이언 둠에 탑승해 있었기에 서로 다른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까 하고 추측할 수 있다.[7] 동생인 아크로닉스는 언급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