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문정

덤프버전 :




돌담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배문정
Bae Mun Jeong

파일:낭만닥터 김사부 3 캐릭터 포스터 배문정.jpg
배우: 신동욱
출생
1984년
거주지
돌담병원 근처
학력
거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03 / 학사)
경력
거산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현직
돌담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가족
아버지[1]
SNS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2]
별명
뼈쌤
공식 홈페이지 인물 소개

[ 시즌 2 ]
OS(정형외과)전문의. 일명 뼈쌤.
뼈덕후다.
두개골부터 발가락뼈까지, 사람 몸 안에 있는 총 206개의 모든 뼈를 완벽하게 꿰고 있다. 얼마나 많은 뼈사진들을 봤는지
이제는 엑스레이만 봐도 골밀도를 정확히 맞출 정도.
남들과는 다른 좀 특별한 집안에 태어나 부모 등쌀에 밀려
의사가 됐고, 결혼을 했고, 이혼을 했다.
결국 가족을 피해 도망치듯 도달한 곳이 이곳 돌담병원.
응급수술이 많지 않은 정형외과임에도 불구하고 응급이 생기면
주저하지 않고 응급실로 달려 나오는 성실한 의사.
김사부와 돌담사람들이 있는 이곳에서 그렇게 안정을 찾는가 싶었는데,
거대병원에서 은재와 우진이 내려오고 난 후,
#!end이제 겨우 고요해진 그의 인생에 큰 격변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 }}} }}}{{{#!wiki style="display: inline-block; min-width: 21%"
{{{#!wiki style="margin: 0 -10px -5px"
[ 시즌 3 ]
OS(정형외과) 전문의
일명 '뼈쌤'. 뼈덕후다.
두개골부터 발가락뼈까지,
사람 몸 안에 있는 총 206개의 모든 뼈를 완벽 하게 꿰고 있다.
응급수술이 많지 않은 정형외과임에도 불구하고
응급이 생기면 주저하지 않고 응급실로 달려 나오는
성실한 의사.
온화한 미소로 상대방을 무장해제시키지만,
환자를 대함에 있어서는 그 누구보다 진지하고 단호하다.
새로 온 의사들에게 엘리자베스와 제시를 인사시키는
#!end귀여운 취미가 있다.
}}} }}} }}} ||
[목차][clearfix]== 개요 =={{{#!wiki style="margin: -5px -10px">파일:낭닥2_배문정.jpg
파일:낭만3 배문정.jpg
시즌2
시즌3

안녕 엘리자베스, 오빠 왔어. 혼자 심심했지?

낭만닥터 김사부 2,낭만닥터 김사부 3 의 등장 인물 중 한 명. OS(정형외과) 전문의로 돌담병원 사람들로 분류되는 주요 인물 중 유일하게 시즌 1에서는 등장하지 않은 인물이다. 배우는 신동욱. 참고로 시즌 1때는 김사부가 OS(정형외과)까지 했지만 시즌 2~3에서는 돌담에서 OS 역할을 배문정이 맡는다. 병원 내에서는 '뼈쌤' '뼈선생' 으로 불리기도 한다. 여담으로 몇몇 사람을 빼고는 존댓말로 대한다.


1. 작중 행적[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배문정(낭만닥터 김사부)/작중 행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 평가[편집]


김사부 1, 2기를 통틀어 처음부터 심기체 모두 완성된 상태로 등장한 인물 중 한 명이라고 볼 수 있다.[3] 아버지와의 마찰이나 서우진과의 갈등이 있기는 하지만 스스로 누군가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무개념한 모습을 보이기는커녕 작중 발생하는 여러 사건 해결에 도움을 주는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모습을 보여준다. OS[4]가 한 명뿐인 돌담병원에서 깐깐하기로는 어디 안가는 김사부의 전폭적인 신뢰를 받으며 근무하고 있는 것을 보면 그 실력이 어마어마한 모양이다.


3. 기타[편집]


김사부가 중요시하는 의사로서의 굳은 신념 또한 지니고 있으며 신념 뿐만이 아니라 실력 또한 흠잡을 데가 없다. 김사부가 자신의 진단명을 밝혀낼 제자로 서우진을 선택했고 자신의 빈자리를 메꿔줄 인물로 박민국을 선택했다면 김사부 본인을 수술해줄 집도의로 선택한 인물이 바로 배문정이다.

선배로서 후배들을 친절하게 이끌어주고 다른 돌담 식구들과의 관계도 원만하며[5] 가끔 김사부의 눈과 귀가 되어주는 오른팔 역할까지 해내는 시즌2의 숨은 사기캐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김사부, 수쌤, 남도일, 장기태와 함께 돌담병원 어른 라인으로 신입인 장동화와 선배인 서우진의 갈등을 뒤에서 지켜보고 살피는 등 뒤에서 지켜보는 모습으로도 자주 등장한다.

여담으로 배문정이 방에서 주로 대화하는 뼈는 두 가지인데, 전신 골격에는 '엘리자베스'라는 이름을, 손 골격에는 '제시'라는 이름을 붙였다. 둘 다 여성의 골격인 모양.[6] 시청자들은 배문정이 매번 뼈와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고 뼈쌤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리고 작중에서도 김사부가 뼈쌤이라 부른다.

양호준과는 동기이다.[7]

딱히 화를 내는 모습이 나온 적이 없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05:43:17에 나무위키 배문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채계의 큰손으로, 배우는 정보석이다.[2] 배문정의 담당 배우 신동욱이 배문정의 시각으로 직접 운영하는 인스타그램.[3] 그 밖에 오명심이나 김사부가 있다.[4] 정형외과[5] 시즌 2 전체, 3 후반부 한정 인간성이 그닥 좋지 않았던 양호준이랑도 별다른 마찰은 없었다.[6] 배문정은 항상 "오빠가 말이야"하는 식으로 둘에게 말을 건다.[7] 동기지만 양호준이 서우진에게 커피 심부름을 시킨 걸 알았을 때 한심해 하는 표정을 지은 것을 보면 양호준을 탐탁지 않게 여기는 듯 하다. 애초에 좋게 보는 사람이 없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