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리어(드래곤즈 도그마 2)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드래곤즈 도그마 2/직업


}}}}}}}}} ||




1. 개요
2. 상세
3. 스킬
3.1. 액티브 스킬
3.2. 패시브 스킬
3.3. 어빌리티
4. 평가
4.1. 장점
4.2. 단점
5. 추천 빌드


1. 개요[편집]


파일:pic_job-warrior.webp

워리어는, 육탄전에 특화된 견고한 체구와 적의 반격에도 움츠러들지 않는 완강함을 지니고 있다.

자신의 키만 한 대검대형 망치 등의, 양손으로 다루는 무기를 호쾌하게 휘두른다.

적의 빈틈을 파악해서 최대한 힘을 끌어모은 후에 가하는 일격은, 전 직업을 통틀어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한다.


Warrior/ウォリアー

드래곤즈 도그마 2전사 계열 2차 직업.

2. 상세[편집]


워리어 - 게임 플레이 영상

게임 초반 베른워스 왕성 진입시, 직업 길드로 가면 소서러와 함께 직업 목록에 올라와 있지만, 선택은 불가능한 상태이다. 대화를 끝내려고 하면 직업길드 주인이 워리어와 소서러는 선택이 불가능하다고 알려주는데, 이유는 직업 선택시 처음으로 지급되는 장비가 고블린들에게 강탈당해서라고 한다. 직후 무기점 주인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마을 서쪽 관문으로 나가 지도에 퀘스트표시를 찾아가면 '트레보 광산'이라는 고블린들이 모여사는 던전이 있다. 해당 던전을 구석구석 수색하며 장비상자들을 조사하다 보면 양손검과 장지팡이 하나씩을 얻을 수 있다. 그것을 직업길드 마스터에게 가져다주면 워리어와 소서러를 선택할 수 있다.


3. 스킬[편집]



3.1. 액티브 스킬[편집]



3.2. 패시브 스킬[편집]



3.3. 어빌리티[편집]



4. 평가[편집]



4.1. 장점[편집]


특유의 묵직한 손맛과 매우 강력한 딜링기를 보유해 플레이어 한정으로 시프 다음 가장 인기있는 직업군이다. 파이터와 비교하면 보스전 딜링에 좀더 특화된 직업이라고 할 수 있다. 보스전에서는 차지시간동안 웬만한 공격은 슈퍼아머로 버텨내고, 좀 더 숙련되면 차지공격으로 패링까지 가능한데다 보스는 이리저리 회피를 하지 않기 때문에 말뚝딜을 하기 유리한 구조로 되어있다. 게다가 모든 직업중에서 경직력이 가장 높아 모든 적을 쉽게 그로기 상태에 빠뜨릴 수 있다. 저며베기라면 몰라도 웬만한 커스텀 스킬을 사용하면 잘 튕기지도 않는다. 마스터 스킬인 퇴마검성참은 약점에 맞추면 매직 아쳐를 제외하면 한방 데미지를 따라올 직업이 없다. 기술 단 한 번에 동레벨대 보스의 HP가 한줄이 사라져 있을 정도. 드레이크 기준으로 다운되었을떄 약점인 심장을 공격하면 순식간에 2줄 이상도 삭제시켜버린다. 또한 풀차지 창천베기가 타점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대형몹의 약점을 공격하기에도 매우 유리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워리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강인도와 내구도이다. 차징 중에는 웬만하면 자세가 쉽게 무너지지 않으며, 차징 중 대미지를 경감시키는 일반 스킬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튼튼하기도 하다. 그때문에 숙련되면 몹의 공격에 맞춰 차징 공격으로 패링시키는 플레이를 수련하는데도 용이하다. 심지어 차징 중이 아니라도 무기를 들고 있을 때에는 웬만한 강력한 일격이 아니면 움찔도 하지 않는다.

별개로 전투신 찌르기는 달리기보다 빨라서 맵을 이동하는데 의외로 크게 도움이 되는 스킬이다. 메이지의 헤이스트 스폿 버프를 받으면 더 빠르게 맵을 횡단할 수 있다. 다만 마을에서 NPC를 꼬챙이처럼 꼽고(...) 달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마을에선 사용을 자제하도록 하자.


4.2. 단점[편집]


이 게임의 잡몹들은 히트앤런을 하면서 민첩하게 움직이는 경우가 많고, 결정적으로 워리어는 대공기가 '매우' 부실하기 때문에 정말 자주 등장하는 하피류 몬스터들을 잡기가 매우 힘든지라 소형 전투에선 좀 더 유연한 상황대처 능력을 가진 파이터가 더 유리하다. 그 외 일반 소형 몬스터들도 뒤따라가며 차징만 하다가 결국 폰이 다 잡아주는 그림이 자주 그려지기 때문에 필드 탐험시 은근히 답답할 수 있다.

그리고 직업 랭크가 낮은 초반에는 상당히 힘들다. 실제로 출시 극 초기에 각 직업들에 대한 연구가 아직 많이 이뤄지지 않았을때 즈음에는 워리어에 대한 평가가 정말 좋지 않았는데 랭크가 낮은 초반에는 아직 스킬들이 업그레이드 전이라 범위, 대미지 모든게 다 애매한데 공속까지 느려터졌기 때문. 이후 워리어로 최대 랭크를 찍은 유저들이 점점 늘어나며 평가가 개선 된 편이다. 이 때문에 워리어는 직업 랭크가 올라 점점 스킬들이 업그레이드 되서 성능이 좋아지고, 유용한 스킬들을 많이 배우는 때가 되어야 빛을 발하는 직업이다.


5. 추천 빌드[편집]


워리어는 9랭크 기준으로 취향대로 골라잡기 좋은 스킬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필수 스킬을 하나만 꼽자면 그나마의 대공 능력이 있는데다 차징도 빠르고 위력과 경직력 모두 강력하고 타점마저 훌륭한 창천 베기다. 창천 베기는 잡몹전과 보스전을 가리지 않고 좋은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필수 채용하는것이 좋다.

그 외 선택 스킬로는 마찬가지로 차징이 빠르고, 풀차징시 범위가 넓어 기동력이 빠른 잡몹들도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한 '지평 베기'가 있다. 풀차징 기준으로 파이터의 둥근달 베기와 비슷한 메커니즘을 지녔는데, 제자리에서 한번 회전 후, 살짝 전진하며 한바퀴를 더 돌기 때문에 잡몹 청소에 매우 유용하다. 그리고 풀차징시 매우 강력한 일격을 내리꽂는 '마인 베기'도 채용해 볼 만 하지만, '마인 베기'는 차징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그 외에 유틸기는 파티에 메이지가 없다면 기절같은 상태이상을 자체적으로 극복해내는 '투지 발휘', 역시나 파티에 도발 담당인 파이터가 없다면 파티를 보호해주는 도발 스킬 '우렁찬 외침'은 지평베기와 콤보로 사용하기 좋다. 그리고 카운터와 가드 용도로 사용하는 '밀물 떨치기'와 기동성 확보용 스킬인 '전투신 찌르기'도 고려해볼 수 있다.

마스터 스킬인 퇴마검성참은 대형몹 피니쉬 용으로 거의 필수로 가져가는 수준인데, 스테미나를 모두 소모하지만, 다운되어있는 대형몹의 약점에 내리꽂으면 순식간에 피통을 줄단위로 순삭시켜버리는 강력한 한방 대미지를 자랑한다. 다운되어있는 상태가 아닐 때 그냥 다리에다 꽂아도 한 줄 정도는 가져갈 수 있다.

[각주]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드래곤즈 도그마 2/직업 문서의 r276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드래곤즈 도그마 2/직업 문서의 r276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04 19:26:04에 나무위키 워리어(드래곤즈 도그마 2)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