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보물

덤프버전 :



1. 개요
2. 보물의 종류
2.1. 오네트의 정령수
2.1.1. 재료 수급처
2.2. 오도어의 정령수
2.2.1. 재료 수급처
2.3. 고고학자의 지도
2.3.1. 재료 수급처
2.4. 라피 베드마운틴의 나침반
2.4.1. 재료 수급처
2.5. 에벤루스의 놀
2.5.1. 제작법
2.6. 거상의 반지
2.6.1. 재료 수급처
2.7.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망원경
2.7.1. 재료 수급처


1. 개요[편집]



검은사막에는 획득하기 매우 어렵지만 가지게 되면 뛰어난 성능으로

모험을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주는 보물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

보물 아이템은 조합에 필요한 재료를 모두 모아

가방 내에서 알맞은 조합식으로 배치한 후 조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의 보물들은 보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획득 확률이 매우 낮아서

하나의 보물 재료를 모으기까지 수개월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공식 설명 -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매우 얻기 힘들지만 그 만큼의 값어치가 있는 특수 아이템을 말한다.
정령수 두개 이외의 아이템들은 거래소에 등록하거나 판매하진 못하고 개인이 사용하는 것이며, 얻기 위해서는 사냥을 하거나 생활[1]로써 재료들을 모아가며 상당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그 아이템의 공식 명칭이 보물로써, 현재 나온 존재하는 보물은 아래와 같다.

2. 보물의 종류[편집]



2.1. 오네트의 정령수[편집]


카마실비아의 여왕인 브롤리나 오네트의 이름을 딴 물약으로, 무한 체력물약[2]이라 불린다.
과거에는 무조건 완제라고 하는 보물 재료템 자체가 몹한테서 나와야 만들 수 있었지만,
패치를 통해 어느 정도의 확률이 보장되는 천장템 100개를 사냥터 드랍이나 주간퀘스트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번외로, PC방 혜택으로 오네트의 정령수보다 무게는 가볍지만 회복 성능이 똑같은 PC방 생명력 순간 회복제(초대형)으로 체험할 수도 있다.
또한 오네트의 정령수는 사냥터에서 나오는 재료템 1개 획득시, 축복이 가득한 정령수 라는 아이템으로 주는데, 이 아이템으로 재료가 나올 때마다 한개씩 추가하여 성능을 높여 오네트의 정령수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최근 패치로 이벤트 아이템이었던 아타니스의 원소[3]가 상시 컨텐츠화 되어, 이를 파밍해서 물약을 보다 편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다.

2.1.1. 재료 수급처[편집]


  • 고대 잿빛 반달의 가크투낙
붉은 늑대 부락에서 사냥을 통해 드랍이 가능하다. 간혹 이벤트를 통해 카드리 폐허에서도 나온다.
완제-가크툼 처형자, 가크툼 간수장, 카드리 철갑투사
  • 고대 론의 영성
이빨요정 산림에서 사냥을 통해 드랍이 가능하다. 간혹 이벤트로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의 상층에서도 나온다.
완제-로나로스 파수꾼, 로나로스 수호자, 손상된 쿠레바
  • 고대 세례칸의 선단
세례칸의 묘에서 사냥을 통해 드랍이 가능하다. 간혹 이벤트로 프로티 동굴에서도 나온다. 최근 초승달 신전도 추가되었다.
완제(낮)-가우드, 벨카다스, 라테, 세례칸 수호령, 제라 프로티, 초승달 수호자 완제(밤)-모든 몹[4]

  • 아타니스의 원소(천장템 1종과 교환 가능)
폴리숲, 배신자의 묘지, 사막 나가 성전, 티티움 계곡, 미루목 유적지, 바심족 주둔지, 카드리 무리, 초승달 신전, 파두스 주둔지, 프로티 동굴에서 드랍이 가능하다.

위의 사냥으로 먹을 수 있는 재료템을 전부 획득한 다음, 그라나에 있는 [최고정령]메린돌라 npc한테 가면
오네트의 정령수 지식을 획득할 수 있고, 남은 두 재료를 그때 알 수 있다.

  • 악기 정령 소리의 돌
카마실비아 전지역에서 일일 퀘스트나 메인 퀘스트를 하다가 얻을 수 있는 페리도트 나뭇잎 300개를 오기에르 강 거점 관리자에게 건네주면 얻을 수 있다.
  • 가야크 용기의 돌
드리간 전 지역에서 나오는 가모스의 비늘 30개를 모아서 세례칸의 묘 거점 관리자에게 건네주면 얻을 수 있다.

2.2. 오도어의 정령수[편집]


오드락시아의 여왕인 비오렌치아 오도어의 이름을 딴 물약으로, 오네트의 정령수가 체력 물약이라면 이쪽은
정신력, 투지, 신성력 무한 물약이다. 오네트의 정령수와 달리, 재료 완제템 1개를 먹었다고 하더라도 거쳐가는 하위 템이 없어 모든 재료템을 모아야만 제작이 가능해서, 오도어의 정령수가 지옥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2.2.1. 재료 수급처[편집]


  • 고대 나크의 붉은 눈물
카마실비아의 만샤움 숲에서 드랍이 되며, 무려 나크의 피눈물이라고 불릴 정도로 완제 드랍율이 매우 처참한 드랍율을 자랑한다. 가끔 이벤트로 나반 초원의 프닐도 드랍한다. 천장템도 잘 안 뜨는 편이다.
완제-만샤움 대전사, 만샤움 제사장, 프닐[5]
  • 고대 마크타난의 독선
드리간의 트쉬라 폐허에서 드랍되며, 천장템이 그나마 잘 나오는 편이다. 개체수도 꽤 많은 편이다. 다만, 돈이 안된다.
가끔 이벤트로 카마실비아의 고리나무 숲에서도 드랍된다.
완제-낙엽지기, 덩쿨지기, 수풀지기, 파두스 전사
  • 고대 발타라의 천안
나반 초원의 몹들을 처치하거나 무두질[6]을 통해 극악의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천장템조차도 1시간에 1개 뜰까 말까 한정도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완제-페리카, 페리나, 벨라도나 코끼리를 무두질

  • 아타니스의 원소(천장템 1종과 교환 가능)
폴리숲, 배신자의 묘지, 사막 나가 성전, 티티움 계곡, 미루목 유적지, 바심족 주둔지, 카드리 무리, 초승달 신전, 파두스 주둔지, 프로티 동굴에서 드랍이 가능하다.

그리고 나머지 2개 재료는

  • 크로그달로 수호의 돌
카마실비아에서 로나로스 숲과 만샤움 숲에서만 나오는 요동치는 대지의 조각 100개를 크로그달로의 자취 npc에게 주면 된다.
  • 여명의 돌
가모스의 둥지 거점 관리자 npc인 불길한 제단에 용의 비늘 화석 100개를 주면 된다.

2.3. 고고학자의 지도[편집]


고고학자의 지도는 여행자의 지도라는 템의 상위버전 아이템으로, 사냥하는 유저들에게는 매우 좋은 아이템이다.
사용시 효과는, 사냥 중에 마을을 갔다가 사냥하던 지점으로 30분내로 복귀가 가능하다. 즉, 도핑재료나 아이템이 너무 많이 쌓였을 때, 한번씩 마을을 순식간에 갔다 올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문제는 드랍되는 아이템을 감정해야 한다는 건데, 일단 몹을 처치할 때 어느 몹에게서 먹었는지 알 수 없으면,
발렌시아 동쪽 끝에서 칼페온 북쪽에 있는 카프라스 동굴까지 와서 감정을 해야 한다.

2.3.1. 재료 수급처[편집]


  • 루드 유황 광산
    • 루드 유황 광산은 자리가 사막 판정을 받는 작업장과 사막 패널티 없는 바깥쪽으로 나뉘는데, 몹을 무난하게 잡고 싶으면 작업장이 무난하나, 사람들이 당연히 많이 쏠리기 때문에 바깥쪽을 돌게 되는 일이 많다. 가끔 이벤트로 켄타우로스 몹들한테서도 드랍할 수 있게 하였다. 포식자가 잘 쌓이고 투카가 잘 안 나온다고 한다.
용암족 투카-켄타우로스 도끼전사, 용암족 포식자-켄타우로스 사냥꾼
  • 필라쿠 감옥
    • 필라쿠 감옥은 애초에 사막에 있는 사냥터지만, 내부가 실내 판정이라 패널티는 없다. 그대신 여행자의 지도를 쓰면 야레하자 야자 마을로 가버려서 거래소도 이용 불가한 곳이라, 굉장히 접근성이 불편하다. 대신, 수익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가끔 이벤트로 바실리스크 소굴의 몹들한테서도 드랍되게 바뀐다. 보물 드랍하는 몹들이 많이 있는 곳이 경쟁이 쎈 편이다.
쇠주먹 교도관-석괴 변종 와라곤, 비열한 유배자-석괴 와라곤

2.4. 라피 베드마운틴의 나침반[편집]


라피 베드마운틴의 나침반은 위의 보물들처럼 자기 자신에게 좋은 효과를 주는 템이 아니다!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좋은 보물 아이템인데, 이 아이템의 효과는 무려
다른 사람을 자신이 있는 위치로 소환시킨다.
이 효과로 인해, 쟁이 활발한 길드나 거점전 길드의 경우에는 이 나침반을 필수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단, 그만큼 오래 걸리는 사람은 몇년이 걸리고, 짧게 걸리는 사람은 진짜 말도 안되는 속도로 금방 만들기도 한다.
부품 감정은 메디아 지역의 드워프 족장인 아인 그레이드 에게 감정하면 된다.

2.4.1. 재료 수급처[편집]


  • 나침반 부품1(아크만)
아크만 정예 수호자[7]가 드랍하며, 잘 나오는 편은 아니지만, 이 템을 먹는 시점부터 나침반작을 시작한다고 한다. 가끔 이벤트로 오딜리타의 가시나무 숲에서도 등장한다.
  • 나침반 부품2(보드칸)
히스트리아 폐허의 몹인 보드칸을 처치하여 먹을 수 있으며, 부품3인 엘텐보다 훨씬 자주 나오는 편이다.[8]가끔 이벤트로 크라투카 고대 유적의 몹들에게서 드랍된다. 단, 이쪽은 먹었다는 사람이 없다...
  • 나침반 부품3(엘텐)
히스트리아 폐허의 몹인 엘텐, 발텐을 처치하여 먹을 수 있으며, 보드칸과 달리 드랍율이 매우 창렬하여, 엘텐부품을 먹기 위해 몇 년동안 도는 사람들을 엘텐망령이라고 부르고 있다. 다만, 가이핀라시아 사원에서 보물 드랍 이벤트를 할때, 드랍이 더 자주 된다.[9]가이핀라시아에 자주 없는 가이핀라시아 파쇄자가 부품을 드랍한다.

2.5. 에벤루스의 놀[편집]


현재 대양에 존재하는 아이템으로, 오로지 바다 악어를 사냥해서 나온 이끼에 뒤덮인 지도 조각으로
에벤루스의 놀과 맞는 지도조각 9개로 바꿔야 하고, 지도 조각 5개로 조합해서 만든 지도가 있는 곳의 보물상자를 열어서
문양이 새겨진 놀을 얻어야 하며, 오킬루아의 꽃 1000개를 모아서 에벤루스로 만들어야 한다.
템의 효과는 쾌속 순항 2회 사용시, 지구력 소모없이 가능한 것으로 대양하는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빠른 속도를 가져다 주는 템이다.


2.5.1. 제작법[편집]


1. 바다 악어를 사냥해서, 이끼에 뒤덮인 지도라는 아이템을 먹는다.
2. 까마귀 둥지의 리비니아에게 가서 이끼 제거 용액 구매 후 간이연금한다.
3. 간이연금후, 나온 찢어진 지도조각을 9개 모은다.[10][11]
4. 찢어진 지도 조각 9개를 조합해서 어느 선원의 보물지도로 만든다.
5. 이 지도를 클릭하면 감정 npc한테 안내해주고, 해당 npc가 보물상자의 위치를 알려준다.
6. 보물상자 위치로 가서 어느 선원의 보물상자를 획득한다.
7. 이 상자를 개봉하면 극악의 확률로 문양이 새겨진 놀을 획득한다.
8. 오킬루아의 꽃 1000개를 모은다.
9. 까마귀 둥지 상인에게 10만 주화를 주고 오킬루아의 눈물을 구매한다.
10. 오킬루아의 꽃 1000개와 오킬루아의 눈물을 간이연금해서 에벤루스를 얻는다.
11. 에벤루스와 문양이 새겨진 놀을 조합해서 에벤루스의 놀로 만든다.
번외로 까마귀 둥지 상점에서 2백만 주화를 주면 에벤루스의 놀을 정가할 수 있다.

2.6. 거상의 반지[편집]


이 보물템은 모든 아이템이 극 상위 사냥터, 그러니까 엔드급 스펙을 갖고 있는 유저들이나 갈 법한 사냥터에서 부품들이 나온다.
보물효과는 거래소 수수료 5% 감면으로, 이것이 체감이 크게 되지 않는다고 하면,
검은 침식의 귀걸이의 거래가는 3억 4200만원인데 밸류를 낀 상태라면 3억 7백만원에 팔 수 있다.
그냥 거래소가는 대략적으로 2억 7360만원으로 거상의 반지는 물품의 가치가 높을수록, 그 수익을 더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각 거상의 반지 조각들은 샤카투 캠프의 샤카투에게 감정이 가능하다.

2.6.1. 재료 수급처[편집]


  • 첫번째 조각
잿빛숲에 있는 볼크라스가 드랍한다고 알려져 있다. 첫번째 조각은 다른 방법으로 수급이 안된다.
  • 두번째 조각
파딕스 섬에 있는 주정뱅이 보물 사냥꾼[12]에게서 드랍되고, 다른 방법으로는 대왕고래를 수렵하다 보면 얻을 수 있다.
  • 세번째 조각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 드랍되며, 상층의 손상된 라이킨, 그리고 심층의 엘메르몰이 드랍한다. 극악의 확률로 어둠의 틈에서 나오는 보스몹에게서도 드랍된다.
  • 네번째 조각
생각이 잠든 묘의 아히브 저주술사 에게서 드랍되는 것으로만 확인되었으며, 그 외로는 해왕류를 사냥하면 얻을 수 있다.
  • 다섯 번째 조각
현재 알려진바로는 올룬의 거상 또는 올룬의 '거상의 왼팔룻에서 나온다고 알려져 있다.

2.7.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망원경[편집]


라피 베드마운틴의 나침반의 리버스 아이템. 기존 나침반은 파티원전체를 본인위치로 끌고오는 보물이었다면, 개량형 망원경은 본인만 파티원 위치로 이동하는 보물이다.

2.7.1. 재료 수급처[편집]


  • 라피 베드마운틴의 나침반 재료였던 히스트리아 보드칸 몹에서 드랍되는 나침반 부품2
  • 올루키타 지역 부품 2
  • 올루키타 지역 부품 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05:40:55에 나무위키 검은사막/보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현재 생활 관련 보물템은 대양 밖에 없다...[2] 초대형 순간 생명력 회복제를 무한으로 쓸 수 있다.[3] 1:1의 비율로 물약 재료 천장템들 중 1종과 교환할 수 있다. 즉, 아타니스의 원소만 캐더라도 오네트와 오도어 물약을 만들 수 있다는 것.[4] 단, 입증된 것은 라테가 제일 많다.[5] 도축할 필요 없이 잡기만 해도 뜬다.[6] 도축이 아니라, 가죽이나 깃털이 나오는 무두질이다. 고로 돈도 안된다...[7] 맨손파이트 하는 뚱뚱한 그 몹 맞다.[8] 어느 정도면 엘텐을 먹기 위해, 히스트리아를 몇년째 돌고 있는 사람의 경우, 인벤창에 결계를 그리는 수준이다.[9] 가이핀라시아 사원의 경우, 5인 파티 사냥터이기 때문에, 5명이 전부 야영지 50%를 쓰면 250%가 적용된다![10] 단, 극악의 확률로 어느 선원의 보물지도로 나오기도 한다. [11] 또한 저 아이템은 같은 모양의 지도 조각이 중첩되면 안되며, 오로지 지도 조각은 서로 다른 9개여야만 한다.[12] 화승총 들고 있는 조그만한 드워프 몹이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