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월드 보스

덤프버전 :





1. 개요
2. 부패의 군주 크자카
3. 누베르
4. 카란다
5. 고대 쿠툼
6. 미루목 파괴자 오핀
7. 가모스
8. 귄트/무라카
9. 벨


1. 개요[편집]


MMORPG 검은사막에서 등장하는 월드 보스. 현재 9마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래는 현재 필드보스처럼 시간별로 랜덤 등장하였지만 현재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보스로 나타난다. 잡는 순서는 오카크누쿠[1]이다.


2. 부패의 군주 크자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부패의 군주 크자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3uaSc3h.jpg

부패의 군주 크자카의 포효가 세렌디아 전역을 울리고 있습니다.

검은사막의 기념비적인 첫 월드 보스이다. 2015년 5월 14일 패치로 본섭에 추가되었다. 등장 장소는 세렌디아 신전의 안쪽 메인 광장이다. 드랍하는 주요 아이템은 크자카 주무기.


3. 누베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누베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누베르.jpg

거대 모래 폭풍이 쓸고 간 자리에 누베르의 흔적이 발견되었습니다.

두번째로 추가된 월드 보스, 2015년 8월 13일 패치로 본섭에 추가되었다. 등장 장소는 현재 발렌시아 대사막의 폭군의 언덕. 원래는 발렌시아 대사막의 총 3군데에서 랜덤으로 젠이 되었다. 지도상의 사막 12시방향, 4시방향, 7시방향에서 나왔으며 알림 30분 뒤에 젠이 되었다. 검은사막 누베르 알림창에서 흔적이 발견되었다는 의미가 옛날의 흔적. 드랍하는 주요 아이템은 누베르 보조무기.


4. 카란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카란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external/static.inven.co.kr/i13559919144.jpg

능선 깊숙한 곳, 카란다의 날갯짓에 하피들이 포효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로 추가된 월드 보스. 칼페온 직할령과 발레노스 자치령 사이 발레노스 산맥, 카란다 능선에서 등장. 각성무기가 추가된 후, 제일 중요하고 1순위였던 월드 보스. 지금은 검은별 무기 시대지만 여전히 유저들사이에는 예전 순서에 따라 카크누쿠로 제일 먼저 잡는다. 드랍하는 주요 아이템은 단델리온 각성무기.


5. 고대 쿠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고대 쿠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external/www.ggemguide.com/b201608180529002001471500862.jpg

붉은 모래 석실에서 고대 쿠툼의 심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4번째로 추가된 월드 보스. 등장하는 곳은 발렌시아의 붉은 모래 석실. 하스라 던전이나 히스트리아에서 볼 수 있었던, 검은사막 세계관에 등장하는 고대 병기 시리즈의 최종 진화판이며 2016년 8월 18일 패치로 업데이트 되었다. 드랍하는 주요 아이템은 쿠툼 보조무기. 쿠툼이 두 번째 보조 무기를 드랍하게 되었는데 그 때는 아이템마다 세부 능력치가 숨겨져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공격력을 더 올려주는 누베르를 선호하였고 쿠툼의 진가가 발견된건 꽤 지나고 나서였다.


6. 미루목 파괴자 오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미루목 파괴자 오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오핀이 정령의 힘을 흡수하기 시작합니다.

카마실비아의 업데이트 이후에 길드 레이드 보스로만 나왔다가 2017년 12월 28일에 정식으로 월드 보스로 추가된 보스몬스터. 원래는 미루목 유적지 내에서 등장하였지만 지금은 홀로 숲 근처 큰 광장 유적지에서 등장한다. 드랍하는 주요 아이템은 오핀 테트의 빛 주무기와 몽상의 깃털[2].


7. 가모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가모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가모스의 둥지에 가모스의 포효가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22일 업데이트 후 등장한 드리간의 월드 보스. 가모스 둥지에서 등장하며 벨의심장과 더불어 각성무기, 보조무기에 개량할 수 있는 가모스의 심장을 드랍하기에 가장 인기있는 보스이다. 드랍하는 주요 아이템은 가모스의 심장.


8. 귄트/무라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태초의 트롤 귄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태초의 트롤과 오우거의 왕이 모습을 드러내려 합니다.

2017년 4월 6일 업데이트 후 등장한 월드 보스. 귄트의 등장 지역은 칼페온의 귄트언덕이며 무라카는 만샤숲이다. 두 우두머리는 우두머리 무기 및 방어구를 드랍하진 않고 돌연변이 증폭제라는 것을 드랍하는데 돌연변이 증폭제는 일정 개수를 모으면 그림자의 표식/마녀의 귀장식/오우거의 반지로 교환할 수 있다.[3]


9. 벨[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벨(검은사막)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대양의 심장, 벨의 분노에 결계석이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9월 28일에 업데이트 후 추가된 검은사막의 첫 대양의 월드 보스. 하이델만한 보스가 추가된다는 소식부터 엄청난 인기를 받았으며 드랍 아이템은 무려 표기공격력을 올려주는 연금석인 벨의 심장. 하지만 검은사막의 엄청난 버그를 몸소 보여주고[4] 2017년 11월 9일에 삭제됐으나 2018년 8월 16일 업데이트로 다시 추가됐다. 무라카, 귄트와 더불어 사망해도 패널티가 없다. 매주 일요일 17시, 목요일 00시15분에 출현. 출연 장소는 오킬루아 눈의 북쪽, 벨의 영역. 드랍하는 주요 아이템은 응축된 벨의마력, 벨의 심장.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4 12:44:25에 나무위키 검은사막/월드 보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카크오누쿠나 별 상관이 없다.[2] 환상마보다 더 높은 등급인 몽상마를 만들기 위한 중요 아이템[3] 물론 다들 오우거의 반지로 교환한다.[4] 대양 한가운데 벨이 출현하면 대륙 반대편 사막 한가운데에서도 렉을 체감하는 사람이 있었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