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트라이프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레이스트라이프
Graystripe

파일:GRAYSTRIPE FULL VER.jpg

이름
Graykit - Graypaw - Graystripe
(그레이킷 - 그레이포 - 그레이스트라이프)
종족
천둥족 - 강족 - 천둥족 - 떠돌이 - 천둥족 - 별족
등급
새끼고양이 - 훈련병 - 전사 - 부지도자 - 떠돌이[1] - 전사 - 원로
성별

나이
153달(12.75년)[추정]어마하게 오래살았다.
가족관계
메이트(약혼자)
실버스트림[2], 밀리
부모
母(모): 윌로펠트[3]
자식
아들: 스톰퍼, 범블스트라이프
딸: 페더테일, 블로섬폴, 브라이어라이트
기타
이부형제: 다크스트라이프[4], 수트퍼, 레인위스커
이부남매: 소렐테일[5] 그외 비공식 관계들[6]
사제관계
스승
라이언하트, 타이거스타(임시)
제자
브래큰퍼, 스톰퍼(임시), 밀리(임시)

1. 개요
2. 작중 행적
2.1. 1부: 예언의 시작
2.1.1. 1권, 야생 속으로
2.1.2. 2권, 불과 얼음
2.1.3. 3권, 비밀의 숲
2.1.4. 4권, 폭풍 전야
2.1.5. 5권, 위험한 길
2.1.6. 6권, 짙은 어둠의 시간
2.2. 2부: 새로운 예언
2.2.1. 1권, 암흑의 밤
2.2.2. 3권, 밝아오는 새벽
2.3. 3부: 셋의 힘
2.3.1. 1권, 보이는 것
2.3.2. 3권, 추방
2.3.3. 4권, 일식
2.3.4. 6권, 일출
2.4. 슈퍼에디션: 그레이스트라이프의 맹세
3. 그레이스트라이프 X 실버스트림
4. 여담



1. 개요[편집]


에린 헌터의 소설 고양이 전사들의 등장인물. 사실상 파이어포와 함께 처음 친구가 됐다. 나중에 파이어스타가 된 뒤로도 둘은 죽을 때까지 계속 친구로 지냈다. 물론 2부 후반에서 3부 시작 전까지 잊은 것이 있다 그 대가로 그레이스트라이프가 7부에도 살아있었다카더라


2. 작중 행적[편집]



2.1. 1부: 예언의 시작[편집]



2.1.1. 1권, 야생 속으로[편집]


숲으로 온 애완 고양이 러스티와 싸우며 그레이포로 첫 등장한다. 스승은 라이언하트.
러스티가 천둥족에 들어와 파이어포가 되자 그들은 절친한 친구가 된다.
이후 파이어포와 함께 프로스트퍼의 새끼들을 구하고, 옐로팽의 누명을 벗겨주며 파이어포와 함께 전사의 이름을[7] 받는다.

2.1.2. 2권, 불과 얼음[편집]


바람족을 원래 진영으로 데려오고 천둥족으로 돌아오는 길에 강족과 싸움이 붙어 강족 전사 화이트클로를 의도치 않게 살해한다. 화이트클로가 지 혼자 절벽으로 떨어진거다 그리고 파이어하트와 함께 훈련병 브래큰포(브래큰퍼)을 받는다. 파이어하트의 훈련병 신더포, 브래큰포와 함께 사냥하다가 강에 빠지게 되고 강족 암고양이 실버스트림이 구출해준다. 그 후 실버스트림과 연인 관계로 발전한다.[8] 이후 전투에서 파이어하트가 실버스트림을 놓아주고 그레이스트라이프가 실버스트림을 따라가자 부지도자 타이거클로의 의심을 받게 된다.

2.1.3. 3권, 비밀의 숲[편집]


실버스트림이 자신의 새끼 고양이를 낳다가 죽자 강족은 새끼들을 달라고 요청한다. 그레이스트라이프는 새끼들로 인한 다툼에 천둥족이 희생되어서는 안 된다고 자기가 직접 새끼들을 데려다주겠다고 한다. 새끼들을 데리고 가며 파이어하트에게 자신은 새끼들 없이는 살지 못하겠다며 새끼 스톰킷, 페더킷과 함께 강족으로 간다. 이 일로 파이어하트는 가장 절친한 친구를 잃어 괴로워한다.

2.1.4. 4권, 폭풍 전야[편집]


화재 때문에 강족으로 대피한 천둥족을 반갑게 맞는다. 불이 꺼진 이후 파이어하트와 함께 실종된 고양이들[9]을 찾으러 갈 때 천둥족에 돌아가고 싶어하는 미련을 잠시 비친다.

2.1.5. 5권, 위험한 길[편집]


파이어하트를 공격하려는 레퍼드스타를 막아 그녀에 의해 추방당한다. 천둥족으로 돌아오지만 일부 고양이들의 아니꼬운 시선에 위축당하며 잠깐이지만 쓸쓸한 시간을 보낸다. 5권 후반에서 다른 고양이들과 함께 개 떼 유인 작전을 맡아 성공시킨다.

2.1.6. 6권, 짙은 어둠의 시간[편집]


파이어스타에게 자신이 부지도자가 되기 싫다고 말한다.
혼혈이라는 이유로 호랑이족에게 죽임당할 뻔한 미스티풋과 자신의 새끼들인 스톰포와 페더포를 구출한다.[10]
피족과의 전투에서 파이어스타를 죽이려는 다크스트라이프를 죽인다. 또한, 부지도자 화이트스톰이 피족 부지도자 본[12]에게 죽고 자신이 천둥족 부지도자가 된다.[13] 미스티풋은 강족 부지도자가 되어 스톰포, 페더포와 함께 강족으로 돌아간다.

2.2. 2부: 새로운 예언[편집]



2.2.1. 1권, 암흑의 밤[편집]


스톰퍼와 페더테일이 사라지자 걱정한다.

2.2.2. 3권, 밝아오는 새벽[편집]


스톰퍼가 돌아오자 기뻐하지만 페더테일이 죽자 절망한다.[14] 두발쟁이에게 잡힌 고양이[15]들을 구출하다가 그만 잡혀가고 만다.

2.3. 3부: 셋의 힘[편집]



2.3.1. 1권, 보이는 것[편집]


새 메이트인 밀리와 돌아온다.
실종되기 전에는 부지도자였지만 이미 새로운 부지도자[16]가 있었기에 부지도자가 아닌 전사로 살아간다.

2.3.2. 3권, 추방[편집]


브램블클로가 고양이들을 이끌고 물여울부족에게 갔을 때 임시 부지도자가 된다.

2.3.3. 4권, 일식[편집]


그레이스트라이프의 두 번째 짝인 밀리가 그레이스트라이프의 새끼인 브라이어킷, 블로섬킷, 범블킷을 낳는다.

2.3.4. 6권, 일출[편집]


솔이 에쉬퍼를 죽였다고 생각한 천둥족은 브램블클로를 보내서 솔을 찾는데 그때도 임시 부지도자가 된다.

2.4. 슈퍼에디션: 그레이스트라이프의 맹세[편집]


슈퍼 에디션 그레이스트라이프의 맹세에서 그레이스트라이프는 종족에서 한 달간의 원정? 기간을 부여받는다. 다시말해 종족에서 떠나있으면서 진정한 전사의 의미는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것이다.근데 떠나기 전에 스쿼럴플라이트한테 자기는 믿어도 된다고 약속했다(...)

그레이스트라이프와 같이 떠난 고양이들은 쏜클로, 플립클로, 플라이위스커, 스냅투스이다. 그렇지만 쏜클로는 먼저 헤어지고, 플라이위스커와 스냅투스는 종족 영역 근처에 남는다. 오직 플립클로만이 그레이스트라이프와 함께 부족이 있는 산으로 간다. 그곳에서 그레이스트라이프는 스톰퍼와 스톰퍼의 자식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눈다. 하지만 나중에 플립클로가 산사태에 깔려서 구하러 가다 죽은 페더테일이 달바위처럼 보이는 바위에 서 있는 것을 보고 종족들의 옛 영역으로 가기로 결심한다.

플립클로는 마침내 산사태로 인해 다친 다리가 다 나으면 천둥족으로 돌아가겠다고 하고, 그레이스트라이프는 옛 영역으로 떠난다. 그레이스트라이프는 이제 혼자 여행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가는 길에 두발쟁이를 만나는 등 위험을 겪는다. 그레이스트라이프는 예전 바람족과 천둥족 영역을 여행하며 두발쟁이 집들이 가득 차 있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는다.

그래도 강족 영역에는 아직도 자연이 그대로 남아있었고, 강족 영역에 발을 들였다가 갑작스레 애완고양이들에게 습격을 당한다. 그 애완고양이들은 자신들을 전사족이라고 소개하고, 초록 눈의 삼색얼룩 암고양이가 자신이 전사족의 지도자인 몽키스타(원숭이별)라고 소개한다. 하지만 몽키스타 자신도 몽키가 무슨 뜻인지 모르는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고양이들은 클로휘슬(발톱휘파람), 버그이터(벌레먹는자), 파이어페이스(불얼굴), 빅티스(큰이빨), 체스터였다. 하지만 사실 이들은 스머지에게 전해들은 전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낮에는 자연을 탐험하고 밤에는 다시 주인들 곁으로 돌아가는 애완고양이들이었다. 그래서 그레이스트라이프는 자신이 진짜 종족 고양이인 것을 밝히고, 여섯 어린 고양이들에게 어떻게 사냥하고 싸우는지 가르쳐준다.

저녁이 되고, 그레이스트라이프가 달바위로 가야 한다고 하자, 전사족 애완고양이들도 기어코 따라나선다. 그런데 가는 도중 팽(엄니)라는 진회색 얼룩이 있는 회색 수고양이를 만나게 된다. 팽은 그레이스트라이프를 찾고 있었다고 말하고, 자신이 그렘린의 새끼이고 도움이 필요하다고 밝힌다. 그렘린은 예전에 파이어스타가 하늘족을 찾으러 가고 없을 때 그레이스트라이프가 임시 지도자가 된 적이 있는데, 그때 피족의 살아남은자들을 완전히 몰아내는 것을 도운 고양이였다. 그렘린도 피족 고양이였지만 자신의 새끼들의 안전을 위해 피족을 배신하고 천둥족을 도와주었다. 그러나 피족과 천둥족의 전투에서 그녀의 형제인 스크랩스가 죽자 애완고양이의 삶을 택한 것이다. 팽은 그렘린의 다른 새끼 고양이들은 다 다른 곳으로 입양보내지고, 그만 남았었다고 말해준다.

우여곡절 끝에 달바위에 도착하고, 별족도 이해해줄거라 생각하며 마더마우스 아래로 들어간다. 하지만 바위에 코를 대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갑자기 번개가 쳐 달바위를 부서버린다. 그것을 본 그레이스트라이프는 별족이 대답을 하지 않았다는 것과, 별족이 분노했을거라는 충격에 사로잡힌다. 이제까지 계속 파이어스타와 별족이 달바위에서는 대답을 해 줄 것이라 생각해왔던 것이다.

3. 그레이스트라이프 X 실버스트림[편집]


그레이스트라이프 (Graystripe / 회색줄무늬) (천둥족->강족->천둥족)
실버스트림 (Silverstream / 은빛강물) (강족)
1부 2권에서 그레이스트라이프가 강에 빠진 자신을 실버스트림이 구해줬을때 그들은 서로 사랑에 빠진다. 그레이스트라이프는 실버스트림을 만나러 매일같이 사라져서 브래큰포[17]의 훈련도 안하고 여러모로 파이어하트의 골을 썩인다. 실버스트림도 미스티풋의 골을 썩인 것처럼 보인다.
1부 3권에서 실버스트림은 그레이스트라이프의 새끼를 출산하는데 그 과정에서 너무 많은 출혈로 인해 세상을 떠나게 된다.
그뒤로 그레이스트라이프는 밀리와 이어지지만 별족에 가면 다시 실버스트림과 함께 할거고 그걸 밀리도 알고 있다.
여담으로 독자들이 처음으로 알아챌 수 있는 커플관계이다.당연하지 대놓고 나오는데

4. 여담[편집]


그레이스트라이프가 밀리를 사랑한 이유는 실버스트림을 닮아서라 카더라.

그레이스트라이프는 별족에 가면 실버스트림을 선택할 것이고 밀리도 그 사실을 알고 있다고(...)한다 나쁜 놈 [18] 하지만 7부 6권에서 진짜 별족에 갔을 때 밀리를 만나 반가워해서 실버스트림이 질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니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를 일이다.

파이어스타가 가장 처음으로 만난 종족 고양이이자 독자들이 처음으로 본 종족 고양이기도 한다. 파이어스타의 절친으로, 2부에서 그레이스트라이프가 납치되었을때 새로운 부지도자를 뽑는걸 거부하고 별족이 예언까지 보낸 후에야 부지도자를 뽑았다.
부지도자가 공석인건 상당한 위험이 따르는 일이다. 우선 전사의 규칙 위반이고, 순찰 및 사냥조 구성 같이 평상시 전사들이 수행하는 업무는 부지도자가 계획하며, 이에 파이어스타는 지도자 업무에다가 부지도자 업무까지 맡게 된다. 혹시라도 파이어스타에게 무슨일이 생기면 천둥족은 지도층이 없어지는거고, 당시 인간들이 숲으로 침입하면서 누가 언제 죽거나 사라질지 모르는 상황인데다가, 종족 회의때 지도자/부지도자/치료사가 없는건 매우 드문일로, 셋 중 한마리라도 없으면 그 종족의 무슨 일이 터졌고 전력 약화로 인해 다른 종족이 공격하기 딱 좋은 상황이라는걸 보여주는 꼴이다. 그런데 그 상황을 몇달이나 유지하고, 종족 내외에서 새로운 부지도자를 뽑으라고 여러번 권유했음에도 거부하는건, 파이어스타가 내린 결정중 몇 안되는 감정적인 결정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5 00:04:28에 나무위키 그레이스트라이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확히는 다른 종족들이 두발쟁이때문에 잡혀간 그레이스트라이프를 찾지 못하고 그냥 떠나버린거다.[추정] [2] 새끼를 출산한뒤 산고+과다출혈로 사망했다.[3] 원래 페이스북QnA를 통해 에린 헌터작가진 중 한명인 Vicky가 패치펠트를 아버지라고 얘기했었다. 하지만 블루스타의 예언에서 나온 월로펠트와 패치펠트가 남매사이라는 설정이 문제였다. 의도치않은 근친상간 관계를 제거하기 위해 현재 공식적인 아버지가 없도록 설정이 변경되었다.[4] 이부형제인 그레이스트라이프에게 사망한다[5] 이부남매인 다크스트라이프에게 죽음열매로 독살 당할뻔 한다[6] 비공식 이복형제: 롱테일 / 비공식 사촌형제: 샌드스톰[7] 그레이스트라이프[8] 브래큰포의 훈련도 빼먹고 실버스트림을 만나러 가는 통에 파이어하트의 속을 썩인다...[9] 하프테일, 옐로팽. 둘 다 빠져나오지 못하고 죽게 된다.[10] 미스티풋의 남매인 스톤퍼도 구하려고 했으나, 블랙풋에게 죽임당한다. [11] 브램블포, 애쉬포, 페더포, 스톰포, 토니포[12] 화이트스톰을 죽였으나 훈련병들[11]에게 보복을 당해 죽음.[13] 화이트스톰: 마음이 가는 대로 하십시오, 파이어스타. 이미 알고 계시잖습니까? 별족이 당신의 부지도자로 선택한 고양이는 그레이스트라이프라는 것을.[14] 그레이스트라이프: 페더테일은 실버스트림을 무척 닮았었는데...[15] 클라우드테일, 브라이트하트, 미스티풋, 리프풀, 사샤, 코디[16] 브램블클로[17] 브래큰퍼[18] 물론 그저 작가 케이트 캐리의 생각일 뿐이다. 생전에 메이트가 둘이였기에 사후에도 둘 다와 함께 지내는 전례(그레이윙)도 있었기에 어떻게 될지 모를 상황.근데 그레이윙이 두 메이트와 함께 지낸다는 것도 케이트님 이론 아니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