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태풍을 부르는 황금 스파이 대작전

덤프버전 :



[ 펼치기 · 접기 ]



'''[[크레용 신짱/극장판|

극장판
짱구는 못{{{#!html <span style="color: #42f0ce; text-shadow: 1px 1px 0px #000">말려]]:
{{{+1

태풍을 부르는

황금

스파이 대작전
''' (2011)

映画

クレヨン

しんちゃん
:

(あらし(

黄金(おうごん

のスパイ大作戦(だいさくせん


파일:173FB9484F6A92EA15147.jpg파일:1202F04C4F7CF40224965.jpg


원판 키 비주얼 ▼

파일:2041F5524D6605A0226541.jpg파일:external/userdisk.webry.biglobe.ne.jp/130242598868516321645.jpg


}}}
캐치프레이즈
父ちゃん、母ちゃん。 実はオラ、スパイです。
엄마! 아빠! 사실은 저··· 스파이에요!

世界最年少、おバカスパイ誕生!!
세계 최연소 스파이의 미션 임파서블!

감독
마스이 소이치
제작사
신에이 동화
테레비 아사히
ADK
후타바샤
수입사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원미디어
배급사
파일:일본 국기.svg 도호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롯데엔터테인먼트
개봉일
파일:일본 국기.svg 2011년 4월 16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12년 4월 26일
상영 시간
107분
수익
12.0억 엔
관객 수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72,062명
상영 등급
파일:일본 국기.svg 파일:영륜 G 로고.svg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파일:영등위_전체관람가_2021.svg 전체 관람가
공식 홈페이지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영화 정보)

1. 개요
2. 예고편
3. 시놉시스
4. 등장인물
5. 우리말 출연
6. 진실



1. 개요[편집]


크레용 신짱의 19번째 극장판. 황금 스파이라는 이름대로 스파이물이다.

감독은 마스이 소이치. 극장판 사상 처음으로 TV판과 관계없는 인물이 감독을 담당하였다.[1]

이 극장판 개봉을 맞이해 방영된 TV판 에피소드가 2편 방영되었다.(2011년 4월 8일, 4월 22일 방영)[2] 한국에서는 X파일 1기에서 방영되었다. 한국에서 세번째로 개봉한 극장판.
여담으로 국내 방영에서 엔딩곡을 들려주지 않는다. 추가로 극장판은 전작인 초시공! 태풍을 부르는 나의 신부[3]도 엔딩곡 방영이 없다.

이 극장판은 노하라 일가들은 조연으로 역할했고 카스카베 방위대들은 우정출연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이 극장판은 12기, 15기, 18기에 이어 네 번째로 노하라 일가와 카스카베 방위대만 출연했고 크레용 신짱에 등장한 인물들은 아무도 등장하지 않았다[4].


2. 예고편[편집]




예고편
예고편

3. 시놉시스[편집]


어느 날 갑자기 신짱의 눈 앞에 스노모노 레몬이라는 여자아이가 나타난다. 레몬은 자신을 액션가면의 동료라고 소개하면서, 사악한 헤가델 박사가 액션 캡슐을 가져갔으며 그걸 다시 가져올 수 있는건 헤가델 박사와 체형이 같은 신짱 뿐이라고 말하고는 캡슐을 액션 가면에게 돌려주면 액션 가면을 만나게 해주겠다고 한다. 레몬의 말을 믿은 신짱은 박사의 연구소로 잠입하기 위해 스파이 활동에 필요한 훈련을 하게 되는데...


4. 등장인물[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 스노모노(아이셔) 레몬(スノモノ レモン) - 성우:아이카와 리카코 / 김하영[5]
파일:스노모노_레몬_(스파이).jpg
파일:스노모노_레몬_(평상복).jpg
스파이복
평상복
해당 문서 참고.

파일:라임(짱구) (1).jpg
파일:라임(짱구) (2).jpg
레몬의 어머니. 레몬을 어려서부터 혹독하게 단련시켜 일류 스파이로 키워냈다. 성격이 깐깐하고 차가운 여자라서 딸인 레몬에게조차 냉정하게 대한다.

파일:플럼(짱구) (1).jpg
파일:플럼(짱구) (2).jpg
레몬의 아버지. 라임에 비하면 서글서글하고 딸에게도 상냥하게 대하는 성격이지만, 아내 라임의 기세에 눌려서인지 이렇다 할 자기 주장을 하지 못하고 있다.[6] 극장판 후반에 신노스케의 박치기를 맞고 고자가 될 뻔했다. 그러나 마지막에 용서해 주는 걸 보면 진짜 대인배인 듯. 나중에 둘 다 레몬이 총통과 원수의 방귀로 세상을 덮어버리는 계획이라는 걸 말하자 그걸 알게 되고 개과천선한다. 그래도 이쪽은 임무의 성공과 가문의 영광만을 중시하던 라임과는 달리 레몬의 안위를 걱정하고 몸을 던진다는 점에서[7] 좀 더 나은 면을 보인다.

  • 이츠하라(イツハラ)/도우마 - 성우:나카지마 마리/정혜옥
파일:이츠하라 (첫등장).jpg
파일:이츠하라 (스파이복장).jpg
레몬을 서포트하는 가정부. 아줌마처럼 생겼지만 실은 20대라고 한다.[8] 부모님께 사랑을 받지 못하는 레몬을 걱정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레몬의 대모가 되어준다. 즉, '여자 쿠로이소'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비중이 거의 없고 정말 중요한 순간에만 나타나기에 너무 아쉬운 캐릭터다.[9]
25기 극장판인 습격!! 외계인 덩덩이에서 오리배를 타는 모습으로 카메오 등장한다.

  • 나라오(ナーラオ)/오방구 - 성우:이노우에 키쿠코[10]/장경희
  • 요스루(ヨースル)/오뀌다 - 성우:카와나미 요코/여민정
파일:오방구 오뀌다.jpg
파일:ㅗㅜㅑ.jpg
해당 문서 참고.

  • 헤가델 박사(ヘガデル博士)/나와뿡 박사[11] - 성우:야마노 후미토/황원[12]
파일:쟈가&맛슈.jpg
왼쪽이 맛슈(고구미), 오른쪽이 쟈가(감자).
헤가델 박사의 부하들. 칸사이벤을 구사한다. 스파이 훈련을 받던 신짱을 납치하려고 하거나, 신짱이 연구소에서 액션 캡슐을 가져가자 그 뒤를 쫓지만 그 덕에 개고생하고 실패한다. 성우가 인기 아이돌 칸쟈니∞의 무라카미 싱고이지만 작중에서의 대접은 정말 나쁘다.

파일:미술 카즈오 (2).jpg
영화 초반부에 레몬과 신노스케가 잠입했던 저택의 주인. 여러 가지의 미술품을 방 안에 전시해놓고 있었으나, 레몬과 신노스케가 잠입한 것을 알아채자, 레몬이 의자를 밀어서 카즈오를 넘어뜨린 뒤에, 저택에서 탈출한다. 사실 이 영화의 스토리에서 전혀 상관없는 인물로 그저 레몬이 신짱을 교육하는 데 휘말린 일반인에 불과하다.

파일:카즈오의 딸.jpg
작중 초반에만 등장하며, 작중에서는 자신만의 방에서 잡지를 보면서 음악을 듣고 있었으나, 신노스케와 레몬의 소란으로 인해 무력화에 당해버린 카즈오의 도와달라는 목소리를 듣고, 낚시줄을 또 건드렸냐면서 아버지에게 핀잔을 주는 걸로 등장 끝.


5. 우리말 출연[편집]


  • 짱구, 유년/청년기 나와뿡 박사: 박영남
  • 레몬: 김하영
  • 짱구 아빠: 오세홍
  • 짱구 엄마, 맹구: 강희선
  • 오방구, 유리, 흰둥이: 장경희
  • 오뀌다, 철수, 짱아: 여민정
  • 도우마, 훈이: 정혜옥
  • 나와뿡 박사: 황원[13]
  • 감자: 이재범
  • 고구마: 이경태
  • 액션가면: 현경수
  • 라임: 김혜진
  • 플럼: 이동훈
  • 단역: 고구인, 김디도, 김연아, 심규혁, 이보희, 조경이

6. 진실[편집]


실은 액션가면은 그냥 스카시베스탄 공화국에 고용된 지나가던 알바생이었고[14], 신짱이 훔친 건 액션 캡슐이 아니라 메가 헤가델2(메가나와뿡 2)라는 먹으면 무지막지한 방귀가 나오는 고구마 양갱이었다.[15] 신짱은 처음부터 스카시베스탄 공화국에게 이용만 당했던 것. 단 이 물건은 부작용으로 배가 징그러울 정도로 부풀어 오른다.[16]

이용가치가 없어진 신짱은 끌려가 가족들과 함께 메가 헤가델2의 모르모트[17]가 되고, 나라오와 요슬은 메가 헤가델2에서 나온 방귀를 로켓에 쏘아올려 전세계를 방귀 천국으로 만들어 자기를 비웃은 자들에게 복수하겠다는 계획을 밝힌다.

이에 양심의 가책을 느낀 레몬은 노하라 일가를 구해주고 메가 헤가델2를 탈취해 처분하려고 한다. 처음에는 레몬의 부모도 레몬을 나무랐지만 레몬이 세상이 방귀 냄새로 뒤덮일거라며 진실을 알려주자 마음을 바꿔먹고 나라오와 요슬을 배신한다.

메가 헤가델2의 처분에 고심하던 레몬은 그걸 다 먹어버리고,[18]메가 헤가델2에서 뿜어져 나오는 엄청난 방귀을 감당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참다가 지친 그녀는 아예 자신의 나라를 지독하게 만들려고 한다. 그래서 자신의 나라가 보이는 곳에서 그녀의 가스를 풀어준다. 그녀의 배가 부풀기 시작해 얼굴과 팔다리를 파묻어버리고는 거대한 풍선처럼 커지더니 하반신 전체가 엉덩이와 동화된다. 그녀의 항문 부위쪽 스파이복에 뚫리더니 추격대를 날려버린다. 그리고는 더더욱 부풀어오르더니 아예 기를 모아서 플래시를 일으키고 발사하는 쓸데없이 고퀄리티의 연출을 보여준다. 초토화된 공화국을 보면서 하반신이 좀 둥글게 되어 있는 상태에서 나라오와 요슬은 계획은 실패했지만 그래도 나쁜 인생은 아니었다면서 방귀의 힘으로 저 하늘의 별이 되어 리타이어하고[19], 갈 데가 없어진 레몬 일가는 헤가델 박사가 대인배답게 신짱과 레몬 일가를 용서해준 덕분에 헤델나[20] 왕국으로 망명한다.


7. 평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태풍을 부르는 황금 스파이 대작전/평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IMDb|

파일:IMDb 로고.svg
]]

( XXX위{{{-3 {{{#!wiki style="display:inline-block; display:none; margin-left: 0.5em"
20XX-XX-XX 기준
)









파일:네이버 로고 화이트.svg
기자·평론가
display:inline-block"
없음 / 10

display:inline-block"
8.27 / 10

]]
display:inline-block; vertical-align:middle"
기자·평론가
display:inline-block"
없음 / 10

display:inline-block"
8.27 / 10

]]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5 02:23:39에 나무위키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태풍을 부르는 황금 스파이 대작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극장판의 초대, 5대 감독이었던 혼고 미츠루, 2대 감독이었던 하라 케이이치, 4대 감독이었던 무토 유지는 전부 TV판의 감독을 맡았거나 맡고 있는 인물들이며, 3대 감독이었던 미즈시마 츠토무와 6대 감독이었던 시기노 아키라는 초창기부터 연출, 콘티, 각본 등으로 TV판 제작에 꾸준히 참여했었거나 참여해오고 있는 베테랑들이다. 하지만 마스이 소이치는 무토 감독의 극장판 몇 작품에서 콘티를 담당한 적만이 있을 뿐, TV판과는 전혀 인연이 없다. 여담으로 해당 극장판 감독은 스크랩트 프린세스 감독을 맏았고 3년후에 관희 챠이카 감독을 맡게 되었다.[2] 노하라 가가 스파이가 된 에피소드와 히로시가 비밀요원이 된 에피소드다.[3] 이는 원작자인 우스이 요시토가 사망한 다음 나온 극장판이어서 등장인물 모두가 정면을 응시하고 마지막에 "우스이 요시토 선생님을 추모하며" 라고 나오기 때문.[4] 다만 엔딩 크레딧 장면에서 후타바 유치원이 나올때 후타바 유치원의 이 잠시 등장하긴한다. [5] 20기 극장판에서 카메오로 등장했었다.[6] 아내 라임에게 찍소리 하나 못하지만 자기 부하들에게는 용기를 내서 딸을 구했다. 아내 라임 상대로 말빨은 다소 부족할지언정 용기를 내서 라임에게 한소리라도 했다면, 레몬이 스파이 일을 하는 것을 어떻게든 용기내서 저지했다면 딸인 레몬이 이 말도 안 되는 위험하고 무모한 짓만큼은 하지 않았을 것이다. 더군다나 레몬은 어린아이다. 어린 딸이 자칫하면 죽을 수도 있는 위험한 일을 하는 것을 방관할 수밖에 없었던 플럼의 용기 부족 역시 비판받아야 한다.[7] 후반부에 자신의 딸에게 총격을 가하는 부하를 안 돼! 내 딸이야!라고 외치며 주먹으로 때리고 총을 못 쏘게 저지했었다.[8] 작중에서 짱구에게 자기를 누나라고 부르라는 말을 했으며 레몬은 그녀를 도우마 언니라고 부른다.[9] 하지만 한 번 등장하면 이름처럼 정말 도움이 된다.[10] 11년 후 본편 스페셜편에서 과 함께 시리마루다시 영화의 히로인으로 출연하는 배우 역할로 동반출연했다.[11] 헤가델은 일본어로 발음하면 '헤가 데루', 즉 방귀 나와가 된다.[12] 처음이자 마지막인 짱구 시리즈 출연작. 그 최고의 브라운 박사 성우셨던 그분 맞다.[13] 박영남과 동기이자 극장판 및 tv판 포함해서 성우들 중 최연장자다.[14] 복선이라면 복선이라고 할 만한 부분이, 레몬이 연결시켜 준 액션가면은 단 한 번도 액션가면 특유의 웃음(특유의 포즈를 취하며 "음하하하하")을 보여준 적이 없었다.[15] 원래는 헤가델 박사가 방귀가 안 나오는 걸 만들려고 했는데, 실험의 실패로 반대로 방귀가 왕창 나오는 게 만들어져버렸다고 한다. 이것의 위력이 굉장한데, 극소량을 주스에 희석해 먹어도 제법 많은 방귀를 뀌게 되고, 깍두기만한 크기를 먹었을 때는 그 반동으로 노하라 일가가 타고 있는 것이 튀어오를 정도였다.[16] 마지막에 신짱과 레몬이 거의 다 먹으니 주변의 건물들을 부술 만큼의 방귀가 나오는데 배가 말 그대로 산만큼 부풀어 오른다. 당연히 보통 사람은 다 부풀어 오르기 전에 몸이 터질 정도인데 어째서인지 잠시 기절하고 깨어나는 수준의 미친 회복력을 보여준다.[17] 국내판에선 '샬라뽕'[18] 사실 신노스케가 배가 고프다면서 메가 헤가델2를 먹고 있었는데 이를 본 레몬은 메가 헤가델2를 다 먹어버리면 이 계획을 막을 수 있겠다 생각한것이다.[19] 이때 둘이 나누는 대화와 마지막에서 하트 모양의 방귀를 그리면서 날아가기 때문에 백합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20] 헤데루나 = 屁出るな = 방귀 뀌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