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적봉

덤프버전 :



1. 경기도 안산시의 산[편집]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성포동에 있는 산으로 안에는 공원과 노적봉폭포, 장미밭, 김홍도미술관이 있다.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안산주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곳이며 스트리머자 전 만화가였던 침착맨이 뽑은 안산7경중 하나다. 주변에는 노적봉ic교차로가 있다.

노적봉 주변 주민들이 노적봉 산책로를 많이 찾는다. 산책로를 돌다보면 가끔 토끼나 너구리를 볼 수 있다. 과거 토끼를 많이 방사했으나 고양이들이 토끼를 사냥해서 많이 볼 수는 없다.

산책로를 돌다 보면 무료 헬스장을 볼 수 있다. 텃세가 있다는 후문이 있다.

산책로에는 노적봉폭포공원 또는 김홍도 미술관으로 빠질 수 있는 길이 있다. 심지어 성포동 행정복지센터의 옥상과 연결된 길도 있다. 다만 이 길은 행정복지센 운영시간에만 열린다.

2. 전라남도 목포시의 봉우리[편집]





목포시 유달동 대의동2가에 있다. 목포 관광에 비중이 높은 유달산 쪽에 바위로 된 거석 봉우리인 관광지며 옆에는 목포 김암기 미술관과 예술공원이 있다. 주변에는 목포근대역사관이 있다. 오르막길을 올라야해서 여름엔 가기가 은근 힘들다. 임진왜란때 짚으로 바위를 둘러싸고 사람들도 돌아다니게 해서 군인이 있는 척 했다는 전설이 있다. 이 때문인지 여기서 이름을 따온 노적봉함이 있다.


3. 부산광역시 강서구의 섬[편집]


부산광역시 강서구 녹산동 녹산수문에 작게 솟아있는 봉우리로 주변엔 공원과 절이 있다. 원래는 섬이였으며 녹도로도 불린다. 옛날 고지도를 봐도 녹도라고 되어있다. 현재는 녹산수문이 만들어지고 걷거나 차로 갈 수 있다.

이곳에 있는 절인 수능엄사(능엄사)는 들판이 있고 뒤엔 봉우리를 끼고 있으며 서낙동강과 만나고 있다. 주변에는 녹산수문 공원이 있으며 주변에 있는 장어집에 가려 사람들이 몰려든다.


4. 전라북도 고창군 선운산의 봉우리[편집]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반암리에 있는 약 206m의 봉우리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22:35:35에 나무위키 노적봉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