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쪽 국가(마법사의 약속)

덤프버전 :







1. 개요
2. 출신 인물
3. 지역
3.1. 셔우드 숲
3.2. 블랑셰 성
3.3. 비의 거리 (★)
3.4. 폭풍의 계곡



1. 개요[편집]


조화를 중시하며 100권이 넘는 법률이 존재하는 국가. 이단에 대한 반발이 일어나기 쉽다. 이 국가의 마법사 중에는 사람을 싫어하는 자가 많다.


동쪽의 마법사는 기본적으로 사람을 싫어한다. 마음을 닫은 느낌. 홀로 있는 것을 선호한다. 근본은 성실함. 따르게 되면 귀여움. 화를 내면 평생 담아둔다.


네로: 귀찮거나 싫은 점도 있지만 다른 나라에 비하면, 뭐. 필요 이상으로 남에게 관심도 가지지 않고, 해야 할 일은 성실히 하고 있고, 뿌리도 다 착하고. 타인과 잘 못 어울리는 사람들은 룰이 있으면 실수 안 해도 되니까 안심이겠지.


게임 마법사의 약속의 국가 중 하나. 동쪽 나라의 수도인 비의 거리에서는 무려 약 100개가 넘는 법이 존재한다고 한다. 그것도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고. 그래서 동쪽 나라 사람들은 법을 다 외우기 힘들기 때문에 쓸데없는 짓은 하지 않고 조용히 지낸다고 한다. 하지만 지방 쪽은 그나마 느슨하다는 듯. 서쪽 나라와는 반대로, 과학이 크게 발달하지 않았으며 자연이 아름답고 풍부한 나라.

특징되는 것이 있다면, 마법사에 대한 차별이 가장 심하다. 마을 중에 아예 마법사를 혐오해서 마법사가 오면 무기를 들고 나오고 마법사의 마음을 흐뜨리는 꽃을 잔뜩 놓은 마을이 있을 정도로.[1] 무슨 일이 있으면 마법사를 탓하며 마법사를 만나면 저주 받을 거라며 기겁하면서 도망가기도 하기에 동쪽 나라의 마법사는 보통 자신이 마법사인 것을 숨기고 살아간다. 히스클리프의 자존감이 낮은 것도 이 때문. 동쪽 나라가 유독 마법사에 대한 차별이 가장 심한 이유는 150여년 전 일어난 마법사의 시민 학살이 동쪽 나라에서 일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현재 현자의 마법사로 활동하고 있는 동쪽의 마법사는 파우스트, 시노, 히스클리프, 네로다.

2. 출신 인물[편집]


  • 시노 셔우드[2]


플레이어인 지금의 현자가 오기 전, 전 현자와 함께 활동했던 동쪽의 현자의 마법사 중 한 명이자 시노히스클리프의 스승. 오즈의 제자인 고위 마법사로 알려져 있었으나 사실 그건 전부 거짓말이고 술이나 마시고 여자나 밝히는 쓰레기 사기꾼. 아무것도 모르는 히스클리프의 부모님을 속여 시노와 히스를 제자로 받아들였으나 마력도 히스클리프보다 약하고 지식도 없고 자신이 마력이 적은 것에 대해 항상 히스클리프에게 열등감을 분출한 것도 모자라 자신의 정체가 들켰을 때를 대비해 시노와 히스클리프를 속여 약속을 시켜버렸다. 시노는 쓰레기 같은 사람이라고 평가. 현재는 액재로 인해 사망.

  • 시안
1주년 스토리이자 메인 스토리 1.5부에 등장하는 동쪽의 마녀. 성우는 쿠마가이 미레이.[3] 동쪽 나라의 수도인 비의 거리에서 네로와 만나게 되고 비가 온다며 네로에게서 파란색 우산을 받게 된다. 네로는 그 우산을 '행운의 우산' 이라고 칭하고 오비시우스의 집합에 불릴 때도 네로에게서 받은 우산을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오비시우스의 명으로 하늘의 마수 바질리스크를 소환해 네로, 브래들리, 샤일록, 무르와 대치하게 된다. 네로와는 적으로 만나게 되었지만 네로에게 행운의 우산을 줘서 고맙다는 말을 하고 네로 또한 시안이 주범이 아니라고 하거나 가시덤불 투성이가 된 그랑벨 성에 있는 동료들을 구하고 싶으니 시안에게 여기는 물러서주면 안되겠냐며 설득 먼저 하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결국 싸우게 되고, 시안을 상대하는 현자의 마법사 모두 강력하고 오래 산 마법사들이기 때문에 시안이 압도적으로 밀리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사실 그녀는 이미 사망한 상태로, 마나석을 오비시우스에게 조종당하고 있을 뿐이었으며 오비시우스의 배신으로 인해 바질리스크에게 먹혀 사망한다.[4] 시안의 우산은 네로가 다시 돌려받게 되며 시안을 죽인 바질리스크는 후에 네로가 처치한다.

  • 타냐
이벤트 긍지 높은 사냥꾼의 발라드에 등장한 쥬라 숲의 사냥꾼. 큰 키에 탄탄한 몸을 가지고 있는 여성. 두 명의 자식이 있다. 예전에 마물을 토벌하러 간 시노와 만난 적이 있어서 쥬라 숲에 마물이 나타났을 때 시노에게 도움을 청했다. 이후 메인 스토리 2부에서 비의 거리 호텔 앞에서 재등장한다.[5]

3. 지역[편집]



3.1. 셔우드 숲[편집]



파일:셔우드숲.jpg


동쪽의 마법사 시노가 산지기로 머물던 땅. 블랑셰령 내에 있다. 숲의 안쪽에는 수배자나 숨어든 병사가 있을 수도 있어서 영주는 산지기에게 관리를 부탁하고 있다. 커다란 늑대나 곰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하니 안내인 없이 지나가는 것은 힘들다. 시노와 히스클리프가 수행을 했던 것도 이 숲으로, 두 사람의 상처가 남은 곳이기도 하다.



3.2. 블랑셰 성[편집]



파일:블랑셰성.jpg


동쪽의 마법사 히스클리프가 자란 성. 역사가 오래되어 건립 자체는 그랑벨 성보다도 전이라고 한다. 조립식 시계와 분수 등 정밀작업이 특기인 동쪽 국가의 장인들의 작품을 많이 볼 수 있다. 시노를 포함하여 밖에서 근무하는 사용인은 기본적으로 성내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되어있다.



3.3. 비의 거리 (★)[편집]



파일:비거리.jpg


동쪽의 마법사 네로가 요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거리. 동쪽 국가의 수도이자 법전을 엄격히 지키려는 풍조가 강하다. 살고 있는 사람들은 쓸데없는 트러블을 피해 필요이상으로 타인과 교류하지 않는다. 그 때문에 거리는 매우 조용하지만 사실은 친절하고 성실한 사람이 많아 네로의 가게를 시작으로 대화가 허가 되는 가게 안에서는 그 때만큼은 대화가 가능하다.



3.4. 폭풍의 계곡[편집]



파일:폭풍계곡.jpg



동쪽의 마법사 파우스트의 연고의 계곡. 한 번 발을 들여놓으면 두 번 다시 나올 수 없다고 소문이 나, 「미혹의 계곡」이라는 별칭이 있다. 계곡에 살고 있는 정령들의 강한 마력이 깃들어 있어, 불가사의하고 신비한 현상이 일어나기 쉽다. 은자들의 은신골이라고도 불리며, 이 곳에 조용히 살고 있는 마법사도 있는 것 같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7 20:46:58에 나무위키 동쪽 국가(마법사의 약속)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하지만 이 마을은 과거 마법사에게 심하게 당한 과거가 있어서 다른 마을보다 과하게 행동하는 것이다.[2] 고아 출신인데다가 동쪽 나라에서 태어났다는 언급이 없고 동쪽 나라의 마법사는 마법을 섬세하게 사용하는데 시노는 매일 정확성과 섬세함이 부족하다는 말을 들어서 동쪽 출신이 아닌게 아니냐하는 이야기도 돌고 있다. 물론 어디까지나 추측..[3] 동료이자 서쪽 나라의 마녀 스칼렛과 동일 성우다.[4] 사망하기 직전에도 자신에게는 행운의 우산이 있어서 다행이라며 우산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5] 이벤트 엑스트라가 메인 스토리에서 재등장한 것은 타냐가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