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기 큐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매기 큐
Maggie Q


본명
마가렛 데니스 퀴글리
Margaret Denise Quigley
출생
1979년 5월 22일 (43세)
미국 하와이 주 호놀룰루
국적
[[미국|
파일:미국 국기.svg
]]



직업
배우
활동
1999년 ~ 현재
신체
168cm, 47kg
학력
밀릴라니 왜아 초등학교
윌러 중학교
밀릴라니 고등학교
가족
형제자매 3명
링크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개요
2. 경력
3. 여담



1. 개요[편집]


파일:hSwQPnir.jpg
베트남계 미국인 출신의 패션모델 겸 배우.

아일랜드계 미국인, 폴란드계 미국인 혈통인 미국인 아버지와 베트남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부모님은 아버지가 베트남 전쟁에 참전하였을 때 만났으며, 2명의 친언니와 어머니 쪽의 이부형제가 둘 있다고 한다. 본명은 마거릿 드니스 퀴글리(Margaret Denise Quigley)로, 발음을 어려워하던 중국 언론에서 매기 큐(Maggie Q)로 줄여 부르기 시작했고 이것이 그대로 연예계 예명이 되었다. 중국어 이름은 리메이치(李美琪).


2. 경력[편집]


하와이주 호놀룰루에서 태어나 자랐고 고등학교 또한 하와이의 밀리라니 고등학교를 나왔으나, 활동은 홍콩일본에서 먼저 시작했다. 일본에서 패션모델 활동을 하다가 연기 활동에 뜻을 품고 홍콩으로 왔으나 신인들이 그렇듯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한창 어려울 때에는 전재산이 주머니에 있는 단돈 20달러였다고 한다.

그러다 중화권 최고의 스타 성룡의 눈에 띄게 되었고, 그녀의 액션 배우로서의 자질을 알아본 성룡의 밑에서 액션 연기를 연마하며 프로로서의 자질을 배웠다. 처음 액션 연기를 할 때에는 몸이 유연하지 못해서 팔이 땅에 닿지 않을 정도였다고 한다. 그러나 니키타에서 연기하는 것을 보면 피나게 노력했음을 알 수 있다.

1999년 영화 고혹자 격정편 - 홍흥대비가에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주로 액션물에 출연하며 연기 영역을 넓혀갔다. 특히 그녀를 스타덤에 올렸던 영화는 <네이키드 웨폰(Naked Weapon)>이었는데, 이 영화에서 섹시하면서도 약한 면을 지닌 무술 암살자 샬린 칭의 역할을 맡았고 영화는 대박을 쳤다. 이 외에도 홍콩 액션 영화 여러 편에 출연했다. 분노의 핑퐁이라는 저예산 코믹영화에도 등장하는데, 신선한 이미지의 매기 큐를 볼 수 있다. "저기 안보여? 온통 폭탄이잖아! 저기 저기 저기! 빨리 가아!" [1] 영화 자체도 적당히 재밌는 편.

파일:DRMBpJN.jpg
이후 할리우드에 진출하여 톰 크루즈와 함께 <미션 임파서블 3>에 출연했고, 빨간 드레스를 입고 차에서 내리는 장면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2007년에는 <다이 하드 4.0>에 출연하여 컴퓨터 해킹 전문가 중 하나로 출연하기도 했다. 이후 유덕화가 출연한 <삼국지 : 용의 부활>에 조조의 손녀, 조영 역으로 출연하여 야망이 크고 능력 있는 여성 지휘관 역을 훌륭하게 소화해 내었다. 이 작품을 홍보하기 위해 대한민국에 오기도 했다.

파일:S3eevve.jpg
이후 2010년에는 미국의 CW 방송사에서 방영하는 첩보물 드라마 <니키타(NIKITA)>에 캐스팅되어 악의 조직 디비전을 무너뜨리려 동분서주하는 주인공 니키타 역을 맡았다. 동양계 여배우로는 첫 미국 드라마 주연 캐스팅이라는 뜻. 남배우로는 Martial Law에서 주연한 홍금보가 있다.

할리우드에서 실사화한 형민우 작가의 프리스트 영화와 SNK사의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를 영화화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영화)에도 출연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미드 지정생존자에서 FBI 고위직 요원 한나 웰스 역을 맡았다. 그동안 맡은 역할이 대부분 총이나 칼을 쓰는 여전사 계열이어서 이미지 고정이 우려된다.


3. 여담[편집]


채식주의자이다. 채식주의를 알리기 위한 누드 광고를 찍었을 정도.

출연작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지만, 주로 액션, 첩보물에 출연하여 훌륭한 액션 연기를 선보인다. 여성 배우 중 액션 연기가 되는 배우가 할리우드에서도 몇 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해 봤을 때 성공적인 포지셔닝을 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아시아에서 처음 인기를 얻고 할리우드에 역으로 진출하였고 두 곳에서 모두 인기를 얻었다. 혼혈인지라 동양과 서양의 매력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는 게 가장 컸다.

또한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기 때문에 할리우드에서 무리없이 활동이 가능했다. 아시아권 여배우들이 할리우드에 진출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언어 문제이다. 이를 극복한 경우는 중화권에선 공리 그리고 대한민국에선 원래 미국에서 자란 김윤진, 수현 정도뿐이다. 특히 공리는 중국 출신이지만 훌륭한 영어 구사력을 자랑하며 할리우드에서 당당히 활약한다.

훌륭한 외모와 넘치는 매력만큼이나 주변에 남자도 넘쳐나는 편. 데뷔 직후 오언조와 스캔들이 난 것을 시작으로 진관희, 다니엘 헤니 등과 사귀었다. 2014년 기준으로는 미드 스토커(Stalker)에 같이 출연 중인 딜란 맥더모트와 만나고 있었으나, 2019년초 헤어졌다. 참고로 상당한 미남이긴 하지만 딜란 맥더모트는 1961년생으로 나이가 이미 중년을 넘어 노년에 이르렀을 정도로 나이가 많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07 03:39:07에 나무위키 매기 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대사를 한 사람은 한국계 미국 배우 캐시 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