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랜서/8세대

덤프버전 : (♥ 0)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미쓰비시 랜서


1. 개요
2. 상세
3.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미쓰비시 랜서의 8세대 모델이다.


2. 상세[편집]


파일:랜서8-1.jpg

2000년에 출시된 8세대 랜서는 미라쥬 기반으로부터 독립되었고 주유구는 좌측으로 되돌아왔다. 따라서 배기량도 2리터 이상의 모델이 나오게 된다. 일본 내수명은 랜서 세디아. 이전보다 훨씬 각진 디자인이 되었으며, 쿠페를 비롯한 미라쥬 기반의 라인업을 이어받지 않는 대신 초대 랜서 이후로 왜건 버전이 랜서 명칭을 달고 판매되었다.

엔진은 4G13 1.3L부터 기존의 4G93 1.8L, 그리고 4G94 2.0L, 마지막으로 4G69 2.4L SOHC까지 가장 다양한 엔진이 장착된 세대이기도 하다. 일부 모델은 미쓰비시의 가변 밸브 타이밍인 MIVEC을 장착하기도 하여 기존 세대와는 다르고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경쟁자들이 서서히 자동 5단을 도입하고 엔진도 타이밍 벨트가 아니라 타이밍 체인을 채용하는 것에 비해서 구형인 시리우스 엔진을 사용하는 한계로 인해 경쟁력이 딸리는 모습도 있었다.

일본 및 동아시아 시장용으로 F1C1A CVT 사양도 판매됐다.

파일:랜서8-2.jpg파일:랜서8-3.jpg
중기형 영국 사양후기형 북미 사양
스포티 라인업으로는 랠리아트(RalliArt)가 존재해, 스포티한 휠과 드레스업을 입힐 수 있었다. 2004년에 북미 시장에서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져 디자인을 좀 더 스포티하게 바꾸고 "후지산" 그릴을 적용했으며, 2006년식에서 또다시 페이스리프트를 해 후지산 그릴을 삭제했다. 북미 시장에서는 2007년에 세대교체가 이루어져 단종되었으나, 신형 랜서가 "갤랑 포르티스"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던 일본 내수에서는 서브네임을 지우고 "랜서"라는 이름으로 한동안 세단을 염가화해서 병행 판매했다.

랜서 세단의 단종 이후, 일본 내수에서 "랜서"라는 이름은 닛산 AD 기반의 왜건형 승용밴의 명칭으로 한동안 사용되었다.

미국에서는 이때부터 랜서로 생산되고 판매되었다. 그전에는 미라쥬로 생산되고 팔렸다.


3. 둘러보기[편집]











[각주]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미쓰비시 랜서 문서의 r235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미쓰비시 랜서 문서의 r235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23 09:41:11에 나무위키 미쓰비시 랜서/8세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