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해적단의 함정

덤프버전 :



1. 개요
2. 소개
3. 1네임드: 퉁가&펑크
3.1. 퉁가 주요 패턴
3.2. 펑크 주요 패턴
4. 2네임드: 잭
4.1. 주요 패턴
5. 보스: 바르보사
5.1. 주요 패턴
6. 보상
7. 업적


1. 개요[편집]


테라의 인스턴트 던전으로 2015년에 출시되었지만 보상이 좋지 않아서 인기가 저조한 편이었고 이 후 다른 인던과 마찬가지로 삭제와 재오픈을 반복하는 중이다. 2017년 7월에 하위 인던(아이템 레벨 412)으로 재오픈되었다.


2. 소개[편집]


어느날 문득 해안 마을에 정체 모를 배가 정박되었다. 그리고는 누군가 배에 들어가서 보물을 찾았다는 소문이 나돌기 시작하며 많은 사람들이 배로 향했으나 돌아온 이는 한명도 없었다. 그러자 보물선에서 유령선으로 소문이 바뀌며 사람들은 공포에 떨고 있다. 이에 케스타니카에서는 수호자(플레이어)들에게 소문의 진상을 확인해 달라고 부탁한다.


3. 1네임드: 퉁가&펑크[편집]


파일:Tera. The trap of red Pirates - Tungga.png 파일:Tera. The trap of red pirates - Pungk.png
(둘다 일반몹인 굴라와 해적단원의 거대화판 복붙 몬스터다)

수호자들이 배에 오르자 갑판에는 부상자들이 있었다. 그들을 돕기 위해 다가가지만 이들은 변장한 붉은 노을 해적단원이었고 바로 본색을 드러내 공격하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몬스터가 없지만 입구 반대쪽 벽으로 붙으면 퉁가와 부하들이 나타나며 퉁가의 체력이 일정 이상 줄어들면 펑크가 지원군으로 등장한다. 퉁가만 잡으면 쫄몹과 펑크는 자동으로 사라지므로 쫄몹은 일일이 잡지 말고 퉁가만 극딜하자. 단, 펑크를 먼저 잡으면 주는 업적도 존재하므로 업적에 관심이 있다면 펑크도 잡아보는 것이 좋다.


3.1. 퉁가 주요 패턴[편집]


퉁가의 패턴은 일반몹인 굴라와 패턴이 완전히 동일하다. 따라서 그냥 닥딜하면 쉽다.

점프 랜타
멀리 있는 1명을 지정해서 점프해서 공격한다. 이때 탱커가 도발 스킬을 사용하면 점프 패턴을 캔슬시키는게 가능하다.

제자리 점프
어글자 또는 근접한 랜덤 대상에게 몸을 돌려서 제자리 점프를 한다. 그냥 방어하거나 피하면 된다.


3.2. 펑크 주요 패턴[편집]


퉁가보다는 중간에 나타나는 펑크가 더 성가신 패턴이 많다. 거기다가 이놈의 평타는 경직이나 다운 효과가 있어서 원딜이나 힐러에게 붙으면 그 자체로도 굉장히 성가시다.

받아라! 전방 수류탄
어글자(퉁가가 아닌 펑크에게 어글을 먹고 있는 대상)에게 수류탄을 날려서 범위 스턴을 건다. 방어가 불가능한데 보통 벽탱하기 때문에 회피하기도 쉽지 않아서 탱커에게 매우 성가신 패턴. 스턴은 정화가 가능하다.

펑크가 폭탄을 설치했습니다!
문구가 나오면서 랜덤한 위치에 다수의 폭탄 술통이 나타난다. 폭탄 술통은 공격받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터지면서 근처의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장비가 좋지않은 초보 수호자에게는 제법 아픈편이다.


4. 2네임드: 잭[편집]


파일:Tera. The trap of red pirates - Jack.png

퉁가와 펑크를 처치한 수호자들이 배다리를 타고 건너오자 잭이 나타나서 현상금이 4억 골드라고 자랑하면서 수호자들을 막아선다. 하지만 잡아도 현상금을 안주는걸 보면 뻥인듯

잭은 널리고널린 소라게형 몬스터로 패턴도 소라게와 완전히 동일하다. 이전에는 여러가지 패턴이 존재했었지만 17년 7월에 재오픈된 현재는 중간에 쫄 몬스터를 소환하는 패턴 하나뿐이므로 그냥 소라게 잡듯이 닥딜해서 잡으면 된다. 팁이라면 곧바로 가서 잡을 경우 갑자기 뒷걸음질을 해서 벽밖으로 나가는 어이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탱커가 처음에 먼저가서 도발을 쓴다음 약간 중앙쪽으로 빼내서 머리를 돌려주고 잡는게 좋다.


4.1. 주요 패턴[편집]


수면 공격
잠시 엉덩이를 들었다가 주변 5m 이내에 범위 수면 공격을 한다. 정화가 가능하지만 걸린다면 20초간 아무것도 못하므로 이것만큼은 맞지 않도록 하자. 특히 힐러가 걸리면 정화가 힘들어서(정화 토템을 써야한다) 더 난감하다.

부하 소환
중간에 한번 '미니 잭'이라는 부하들을 소환하는데 소환 위치가 하필 자기 발밑이다보니 나오자마자 수호자들의 화력에 순삭된다. 딜이 좋으면 나오는 것조차 모르는 경우도 많다.


5. 보스: 바르보사[편집]


파일:Tera. The trap of red pirates - Barbosa.png

잭을 처치한 수호자들은 근처에 다른 해적선이 있는걸 보고는 조사하기 위해 헤엄쳐서 해적선에 승선한다. 해적선에 오르자 그곳에는 붉은 노을 해적단장 해적왕 바르보사가 기다리고 있었다.

불카누스형 몬스터로 패턴 자체는 어려운 점이 없지만 랜타를 많이하는 편이다. 툭하면 점프를 해서 이리저리 이동하기 때문에 자신이 탱커라면 머리가 도는 즉시 바로바로 따라가서 머리를 잡아주자. 탱커가 앞에 있으면 탱커에 막혀서 점프를 해도 제자리에서 하기 때문에 딜로스가 많이 줄어든다. 45%에 나오는 3번째 망자 소환을 하면 딜로스 유발 패턴은 없기 때문에 이때 필살기 스킬들을 써서 빠르게 순삭하도록 하자.


5.1. 주요 패턴[편집]


망자 소환
바르보사의 체력이 75%, 60%, 45%가 되면 바르보사가 무적 상태가 되고 보스방 모서리 부분 각각에 마법사가 1마리씩 소환되며 지정한 랜타 대상자에게 폭렬구를 날려서 공격한다. 랜타 대상자 외 다른 사람에게 폭렬구의 대미지는 미미하지만 랜타 대상자가 폭렬구를 맞으면 추가 고정 피해(방어 불가)를 입기 때문에 본인이 랜타자라면 폭렬구에 맞지 않도록 하자. 몰려다니지 말고 적절히 분산해서 가까운쪽은 탱커와 근딜이 처리하고 먼쪽을 원딜러나 기동력이 좋은 근딜러가 처리하면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된다.

모여라!! 어둠이여!!
바르보사가 잠깐의 시전 시간을 거쳐서 일시적으로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시전 중에는 스턴기가 들어가므로[1] 스턴을 걸고 극딜해주면 된다.

벽 뚫고 나가기
사실 이건 버그인데 보스가 벽에 바짝 붙은 상태에서 백점프나 앞점프를 할 시에 벽 밖으로 나가 딜을 할 수 앖는 상태가 돼버린다 ...


6. 보상[편집]


17년 7월 당시에는 난이도가 매우 쉬운편이고 주로 수호자 장비 강화 재료들을 많이 주지만 결정체류는 드랍되지 않아서 인기는 저조한 편이었지만 9월에 보상이 분할돼서 하위 인던 3종 모두 보상이 동일하기 때문에 약화된 켈리반의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반사 이익으로 인기가 높아진 편


7. 업적[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10:08:07에 나무위키 붉은 해적단의 함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하르키아의 안식처의 보스인 하르키아와는 달리 힐러의 메즈기는 걸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