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스 퀀텀 드래곤

덤프버전 :

유희왕의 최상급 싱크로 몬스터 카드.



사이버스 퀀텀 드래곤

파일:monst73.png
등장 시리즈
VRAINS
사용 캐릭터
후지키 유사쿠
첫 수록
10기 새비지 스트라이크
서포트
싱크로, 링크
소속 테마군
사이버스
재정
파일:일본 국기.svg OCG DB Q&A
자전일섬! 미지의 힘이 비룡승운이 된다. 싱크로 소환! 강림하라! 사이버스 퀀텀 드래곤!
紫電一閃!未知なる力が飛竜乗雲となる。シンクロ召喚!降臨せよ! サイバース・クアンタム・ドラゴン!
[1]
빛나는 섬광이여! 미지의 힘이 용이 되어 구름을 타고 하늘을 오른다. 싱크로 소환! 강림하라! 사이버스 퀀텀 드래곤!!! - 한국판

1. 원작
2. OCG


1. 원작[편집]


후지키 유사쿠가 사용하는 에이스 몬스터 중 하나로, 73화에서 새로운 스킬인 네오 스톰 액세스로 획득했다. 백업 세크레터리가 효과로 특수 소환되어 발동된 사이버스 위키드의 효과로 사이버스 싱크론을 서치한 뒤 소환, 그리고 사이버스 싱크론의 효과로 백업 세크레터리의 레벨을 6으로 올려서 싱크로 소환했으며, 배틀 페이즈에 효과로 보맨의 링크 4 몬스터 어라우절 하이드라이브 모나크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린 후 보맨을 직접 공격한다. 하지만 보맨이 최후의 발악으로 발동한 묘지의 속공 마법 하이드라이브 스카배드의 효과로 스피드 듀얼이 무승부로 끝나버렸다.

이후에도 간간이 등장하지만 비대상 바운스 효과가 워낙 강력하기 때문인지 허구한 날 효과를 쓰지 못하고 파괴되어 다크플루이드의 카운터에 기여하는 것이 보통. 그나마 효과가 언급이라도 되는 점에서 파이어월 X 드래곤보단 나은 축이다.

사이버스 위저드와 매지션의 관계로 보듯 사이버스 몬스터들이 소재와 연관되게 디자인된 것을 생각하면 이 카드는 딱히 사이버스 싱크론의 요소가 보이지 않는다. 과거 애니메이션의 싱크론 몬스터들이 드래곤족 싱크로 소재로 사용된 것을 생각하면 나름 비트론 계열의 진화일지도?

공격명은 퀀텀 인크립션(Quantum Encryption / クアンタム・エンクリプション).[2] 효과명은 드라이브 백 샷(Drive Back Shot / ドライブ・バック・ショット).[3]


2. OCG[편집]


파일:サイバース・クアンタム・ドラゴン.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싱크로=, 효과=,
한글판명칭=사이버스 퀀텀 드래곤,
일어판명칭=サイバース・クアンタム・ドラゴン,
영어판명칭=Cyberse Quantum Dragon,
속성=어둠, 레벨=7, 공격력=2500, 수비력=2000, 종족=사이버스족,
소재=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효과1=①: 자신 필드에 링크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으며\, 효과의 대상으로도 할 수 없다.,
효과2=②: 1턴에 1번\,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를 발동했을 경우\, 이 카드는 1번만 더 이어서 공격할 수 있다.)]
최초의 사이버스족 / 싱크로 몬스터.[4]

나이트 오브 스톰드래곤과 거의 같은 효과를 지니고 있어 강력한 몬스터를 패 /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약한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대상을 지정하지 않기에 바렐로드 드래곤 같은 몬스터도 안전하게 처리 가능하며, 이 효과를 썼을 경우 1번 더 공격할 수 있기에 이런 바운스 류 몬스터들이 공통적으로 지니는 단점인 "제거력은 탁월해도 실질적 비트력은 떨어진다."를 나름대로 보완했다. 단, 2번 효과는 1턴에 1번이니 몬스터 2장을 전투로 파괴하기, 되돌리기는 불가능하다.

부가 효과로 링크 몬스터가 필드에 존재하면 이 카드 이외의 다른 몬스터 카드를 공격 및 카드의 효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한다. 이 카드 자신도 2번 효과에 의해 전투에 대해서 1번이지만 내성을 지니고 있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대상 효과에 찍혔다가는 바로 사라지는 물몸이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대상 비지정 효과에는 무력하니 요주의. 사이버스 위키드의 링크 앞에 소환하면 사이버스 위키드의 효과로 효과 파괴 내성을 부여받아 좀 더 단단해지고, 이 카드의 효과로 공격력이 낮은 사이버스 위키드가 공격 대상이 되지 않도록 막아준다.

이 1번 효과인 대상 지정 내성을 부여해주는 것 때문에 파멸룡 간드라X 선턴킬 덱에 채용되는 경우도 있었다. 외신 아자토트가 나오면 간드라X 선킬 입장에선 무한포영 이외에 막할 범용적인 수단이 거의 없는데 엑스트라 덱에서 나오는 자기 이외의 몬스터들한테 대상 지정 내성을 부여해주는 것이 꽤나 큰 이점이 있기 때문.

레벨 7 싱크로 몬스터는 고대 요정 드래곤, 슈팅 라이저 드래곤, 클리어윙 싱크로 드래곤, F.A. 라이트닝마스터등 이미 강력한 몬스터들이 포진해 있기 때문에 경쟁이 상당히 빡빡하긴 하지만 전투 돌파를 거의 무효로 돌려버리는 효과는 상황에 따라 차별점을 만들 수 있고, 사이버스족 덱에 흔히 걸리는 사이버스족 외 종족 특소 제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채용할 여지는 충분하다. 이를 가장 크게 만족하는 덱은 역시 @이그니스터로, 사이버스족 제약에 걸리지 않는 두개뿐인 레벨 7 싱크로면서 고타점 몬스터만 대비하면 뚫리지 않는 에이스 디 어라이벌 사이버스@이그니스터를 주력으로 내세우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된다. 윈드페가수스@이그니스터와 비교하면 일장일단이 있는 편.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SAVAGE STRIKE
SAST-JP038
울트라 레어
시크릿 레어
얼티밋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새비지 스트라이크
SAST-KR038
울트라 레어
시크릿 레어
얼티밋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7:25:05에 나무위키 사이버스 퀀텀 드래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자전일섬'은 잘 간 칼을 한 번 휘두를 때 번쩍이는 날카로운 빛, 사태의 시급함 등을 가리키는 말이며, '비룡승운'은 비룡이 구름을 타듯 영웅이 때를 만나 득세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이다. 출처 : #1 #2[2] 양자 암호화를 뜻한다. 명칭이 딱히 합의가 된 것이 아닌지 괴상한 공격명을 외치던 아이의 말을 끊고 Playmaker가 외쳤다. 참고로 아이의 공격명은 탕탕쾅(タムタムドッカン)이다. 듀얼링크스의 음성에서도 아이가 먼저 이를 외치고 Playmaker가 "퀀텀 인크립션"을 말한다.[3] 사이버스 매지션, 사이버스 클락 드래곤과는 다르게 효과명에 사이버스가 들어가지 않는다.[4] 유희왕 VRAINS 최초의 싱크로 몬스터의 타이틀은 바렐로드 새비지 드래곤이 가져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