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텔 마에르

최근 편집일시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키젠 칠흑역학과 총학과대표
샤텔 마에르

파일:샤텔 마에르.jpg

웹툰판
학년
1학년 → 2학년 → 3학년
석차
2위(2학년) → 4위(3학년)
전공학
칠흑역학
담당 교수
제인 올리비아
주요 전력
칠흑대지계
직위
키젠 329기 특례 3번
키젠 329기 2학년 차석
키젠 329기 3학년 TOP 10
키젠 329기 칠흑역학과 2학년 학과대표
키젠 329기 칠흑역학과 총학과대표
소속
키젠(329기)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전투력
5. 사용 기술 및 마법
5.1. 칠흑역학
6. 인물관계
7. 여담



1. 개요[편집]


네크로맨서 학교의 소환천재의 등장인물.


2. 특징[편집]


특례 3번 출신으로 거인의 혼혈이다. 그런 만큼 신체 능력은 인간 수준을 아득히 넘어선 수준이다. 주특기는 칠흑대지계로[1] 시몬을 비롯한 동기 학생들은 결투평가 상대로 피해야 될 3명으로 로레인, 세르네, 샤텔을 꼽았다.


3. 작중 행적[편집]


BMAT 1차에선 3위[2] 2차에선 1위[3] 3차에서 5위[4] 4차에서 시몬과 함께 공동 1위[5]에 올랐다.

이후 지목제 결투평가에서 시몬을 지목했지만 결투 지목 전, 시몬이 리치를 완성하게 되었고 완성된 시몬의 리치 헤르세바의 이능이 샤텔의 주력기인 칠흑대지계에 상성우위를 점하였기에 패하고 말았다.[6]

BMAT 5차에선 헥토르에게 뒤쳐졌지만 1학년 최종성적 2위에 안착하였으며, 결투평가에서는 시몬에게 졌지만 BMAT에서는 1등 2번, 3등 2번, 5등 1번에 실기와 필기도 전체적인 밸런스를 잘 유지했다고 한다.

2학년 학과선택에서는 주무기가 강력한 칠흑대지계였기 때문에 칠흑역학을 선택하였고 현재는 학과 대표로 선발되었다. 다만 고대 거인족의 혼혈인지라 큰 체격을 가졌음에도 마투학과를 전공하지 않아 홍펭이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슬픈 과거사가 있는데, 인적도 교류도 없는 산에서 아버지[7]와 살았고 5살 때 마을에 내려가자 마을 사람들은 자신의 큰 덩치를 두려워했고 흉보거나 비웃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나마 아버지가 위로해주고 있었기에 삐뚤어지지 않았지만, 마을 사람들이 야생 거인이 있다고 병사들에게 신고해서 집과 밭이 불타버리고 아버지도 같이 불타죽고 말았다. 이 일로 샤텔은 아버지가 틀렸다며 사람들은 덩치만 작은 것이 아니라 마음도 작다고 하며 분노해 복수하러 마을로 내려갔다. 그런데 도중에 네프티스를 만났고[8] 네프티스의 설득으로 아버지가 이런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망설이다가 네프티스에게서 흑마법을 배웠다. 하지만 차별받는 시선은 여전했고 동굴에 살면서 아버지처럼 얕보이지 않겠다고 진짜 괴물이 되겠다고 한다.

2학년 2학기에선 아세라즈와 메르디아나에게서 단체시험 때 같이 협력하여 시몬을 치자는 제안을 받았으나, 자신 위에 누군가 있다면 자신의 힘으로 극복해야 의미가 있고, 지금은 때가 아니라고 거절했다. 단체시험이 시작된 후 혼자 용암을 피해 대기하다가 화산성주를 잡기 위해 협력하자는 시몬의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인다. 단체시험 이후에는 메리다처럼 3학년 선배에게 도전하여 이겼다고 한다.[9]

3학년으로 진급하면서 석차가 4위로 떨어졌다. 이후 룬 리그 개최가 공지되면서 출전 멤버로 뽑히게 되었고, 카쟌이 알아본 정보에 따르면 초기에는 거인 혼혈이라는 태생 때문에 마음을 잘 열지 않았으나 현재는 학교생활에 무리 없이 적응한 모양이다. 룬 리그 합숙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였으며, 특히 메시아가 인위적으로 로하론 일대가 떠올랐다가 추락하기 시작하자 특기인 대지 장악을 활용해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대활약을 했기에 대체불가급 전력으로 뽑힐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힘을 너무 많이 써버려서 컨디션이 크게 저하되었고, 메도우의 말에 따르면 만전의 상태로 룬 리그에 참가해 프리스트들과 겨루기 어려울 것 같다고 한다. 샤텔의 역할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다는 걸 생각하면 상당히 뼈아픈 상황. 이후 시몬이 찾아와 몸 상태와 룬 리그 참가 의사를 확인하고자 찾아왔을 때, 룬 리그에 반드시 가고 싶은 이유가 있어서[10] 시몬에게 출전하고 싶다는 의사를 강하게 표시했다. 그래서 시몬도 샤텔의 의견을 존중해서 메도우를 설득해 샤텔을 데려가게 되었다.

다행히 컨디션을 완전히 회복하여 룬 리그에서 활약할 수 있게 되었다.


4. 전투력[편집]


샤텔은 시몬, 헥토르, 메리다, 로레인, 세르네로 대표되는 키젠 329기 최상위권 라인에 직접적으로 포함되진 않지만 카쟌, 쥴, 에이젤 등과 함께 전투력으론 최상위권 라인에 비견되는 초강자이다.

샤텔의 압도적인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바로 거인의 혼혈이라는 점에서 오는 축복받은 피지컬. 여기에 칠흑대지계 마법을 굉장히 잘 사용하고 키젠 1학년 때 키젠 3학년에서야 배우는 융합 마법진을 사용했다는 점을 보아 마법적 재능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주 포지션은 탱커에 가깝다. 주로 칠흑대지계 마법으로 주변 지형을 바꾸거나 조작해서 아군을 서포트하고 적군을 견제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다만 순수 딜러라기엔 공격력이 좀 부족하지만, 그렇다고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의 공격력은 절대 아니다.

5. 사용 기술 및 마법[편집]



5.1. 칠흑역학[편집]


  • 칠흑대지계
    • 수하석상(樹下石上)
샤텔의 오리지널. 샤텔의 몸이 석화되어 석상으로 변한다.
  • 영역반전(領域反轉)
샤텔의 주력 흑마법. 주변의 토양과 암벽을 술자의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칠흑대지계.
토양과 암벽들을 움직여서 성벽을 새울 수도 있고 바닥에서 창이 솟구치게 할수도 있다.
  • 영역장악
샤텔의 오리지널 칠흑대지계. 모든 대지의 지배권을 가져온다. 위에서 서술한 영역반전의 진화형으로, 3학년 때나 배운다는 융합 마법진으로 발동하는 마법이다. 사용하기 매우 어렵지만 그만큼 성능이 좋다.
영역장악이 적용된 곳에선 그 영역의 형태를 술사의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다만 원래 소유권이 있던 장소에서는 그 효과가 상당히 약화되어 작은 연못 정도의 크기만 장악할 수 있다. 사실상 의미가 없어지는 셈.
  • 영역격화
샤텔의 오리지널 칠흑대지계. 장악한 영역을 멀리까지 확장시킨다.
  • 영역봉쇄
칠흑대지계. 멀리서 오고있는 잔해물 등의 것들을 대지로 틀어막는다.
  • 영역이동
샤텔의 오리저널 칠흑대지계. 지형을 이동시킨다.

6. 인물관계[편집]




7. 여담[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15 07:27:34에 나무위키 샤텔 마에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학년으로 올라가며 전공으로 칠흑역학과를 선택하였다.[2] 1위는 시몬, 2위는 헥토르.[3] 던전의 함정과 무기들을 돌파하는 방어력이 메인이었기에 그에게 유리했다.[4] 1위는 특례 1번, 2위는 특례 7번, 3위는 특례 5번, 4위는 특례 8번.[5] 다만 시험의 진행방식이나 미션 해결 방식 등까지 따지면 같은 1위이지만 몇몇 친구들의 도움과 실력에 편승한 점이 있던 시몬이 낮게 평가된다. 물론 이는 세부 평가 기준으로, 실제 점수는 동일하다.[6] 결투평가의 룰에 따라 시몬이 승리하였지만 어디까지나 결투평가였고, 실제로는 거인의 축복받은 육체 탓에 실전에선 샤텔 쪽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점이 있었다. 그래서 시몬도 헤르세바와 친위대로 샤텔을 궁지에 몰아넣었음에도 이 결투평가로 자신이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인정했다.[7] 거인과 산다는 이유로 마을 사람들이 마을에서 쫓아냈다고 한다.[8] 샤텔의 가족을 구하러 온 듯 하다.[9] 2학년들을 잡으려던 고메스를 메리다가 때려눕힌 것처럼 샤텔도 선배인 케빌을 한방에 뒤엎어버리며 이겼다고.[10] 시몬은 거인들보다 훨씬 사정이 어려운 배신의 군단장임에도 스스로 정체를 공개하고 당당히 인정받은 것처럼, 예전에 외면받은 거인들도 그렇게 인정받을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