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숭이

최근 편집일시 :




숭숭이
Soongsoong

파일:나롱이 숭숭.jpg
뚜루뚜루뚜 나롱이에서의 모습

[ 기타 이미지 펼치기 • 접기 ]
파일:숭숭이이.jpg
쾌걸롱맨 나롱이에서의 모습

종족
원숭이
생일
8월 15일
나이
7~9세[1] → 8~10세[2] → 불명[3]
신장
약 140cm[4] → 약 160cm[5]
별자리
사자자리
성별
남성
이미지 컬러
하늘색
거주지
룰루숲 랄라마을
가족
어머니, 여동생
특기
나롱이, 우꺄에게 장난치기
성우
김영선[6] (1~2기)
전종구[7] (3기)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3.1. 뚜루뚜루뚜 나롱이
3.2. 쾌걸롱맨 나롱이
3.3. 그린세이버
4. 기타



1. 개요[편집]


나롱이 시리즈에서 나오는 나롱이의 악우 포지션인 원숭이 캐릭터다.

늘상 말썽과 장난을 밥먹듯 일삼는다. 친구들한테 거짓말이랑 험담도 늘여놓기가 일쑤다. 그것 때문에 친구들로 부터 미움을 산다. 주대상은 나롱이.[8]

다만 그래도 천성이 나쁘기에 그런게 아니라 그저 말썽과 장난을 좋아하는 것에 불과하기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왔던 만화 등에서는 말썽부리지 않고 성실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9]

2. 특징[편집]


자기 엄마에게 제지도 받지만 툭하면 사고치는 전형적인 트러블메이커. 쾌걸롱맨 나롱이에서도 등장하는데 이 때 나롱이처럼 쾌걸 헤딩맨 애청자로서 늘상 나롱이랑 겨뤄 나롱이를 이긴다. 하지만 우꺄에게 차인 나롱이에게 남자답지 못하단 말을 했다가 한 대 얻어맞고 아짱나의 음모를 본의 아니게 도와주는 등[10] 정말 도움이 안 된다.[11] 특히 초코볼 케이스 사건에서 이 민폐력이 절정에 달했다.[12] 그나마 도움이 된 것은 21화에서 얼음속에 갇힌 나롱이를 타조리와 함께 구해준 일뿐이다.[13]이래저래 민폐덩어리로 롱맨이 자기 부하니 자기가 기술 전수했다느니 떠벌거리다가 아짱나에 의해 혼쭐나기도 했다. 그래도 반항아같은 기질은 아니라 시키는 일은 잘 한다.

나중에 돈 많이 버는 사업가가 되고 싶다고 한다.

파일:숭숭이동생.gif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여동생이 있으며[14]어머니는 언젠가 숭숭이의 버릇을 고치려고 기회를 노리고 있다. 게다가 시끄럽게 야단치고 잔소리를 마구 해댄다.

그리고 여동생은 엄마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유치원에 다니는 여자아이로, 숭숭이 동생은 뚜루뚜루뚜 나롱이에서 대부분 등장한 랄라마을 인물과는 다르게 쾌걸롱맨 나롱이 제34화 '숭숭이의 배신'편에서 첫등장했다. 숭숭이의 거짓말 때문인지 여동생도 본인 오빠가 하는 말은 믿지 않는다.


3. 작중 행적[편집]



3.1. 뚜루뚜루뚜 나롱이[편집]


함정을 파거나, 우꺄, 리리와 싸우는 모습으로 등장. 숭숭이가 나오는 에피소드는 숭숭이의 장난에 관련된 회차들이다.

파일:숭숭이는거꾸로해도숭숭이.jpg

반대로 나라 에피소드에선 성반전 버전이 나오기도 한다. 물론 숭숭이라는 이름은 거꾸로 해도 숭숭이이니 이름은 같으며 숭숭이와 비교했을 때의 외형적 특징으로는 속눈썹이 생기고 눈썹이 얇다는 점, 그리고 구레나룻이 생겼다는 점이 있다.


3.2. 쾌걸롱맨 나롱이[편집]


뚜루뚜루뚜 나롱이와 같은 캐릭터성의 악동 캐릭터로 등장했다. 다만 그 캐릭터성 덕분인지 아짱나, 나롱이 그리고 약간의 우꺄 이야기가 주된 쾌걸롱맨 나롱이에서도 본인 에피소드가 숭숭이의 배신, 내친구 숭숭이로 우꺄를 제외하면 랄라마을 학생 중에선 제일 많은 편.


3.3. 그린세이버[편집]


파일:순순히.jpg

기존의 배경을 완전히 벗어나므로 조연이나 주연으로 나오지 않는다. 다만 2화에서 나롱이 형님중 한명과 함께 말라비틀어진 후 걸어가다 급류에 휩쓸리며 52화에선 벽돌을 들고 마을 재건을 돕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나롱이, 우꺄, 아짱나를 제외한 전작 등장인물 중에선 제일 크게 나온 편이다.


4. 기타[편집]


  • 나롱이, 우꺄, 아짱나를 제외하면 가장 비중이 많은 캐릭터다. 그 증거로 원래 나올 예정이었던 나롱이 3기인 애니멀 레스큐에서 주역으로 활약할 것으로 보였으나 애니멀 레스큐가 그린세이버로 바뀌면서 숭숭이가 빠지고 아짱나로 교체되었다. 다만 그 영향인지, 그린세이버 마지막화에서 나롱이, 우꺄를 배웅하러 나올 때 다들 조그마하게 나온 와중에 나롱이, 아짱나, 우꺄를 제외한 전작 인물 중에는 가장 크게 나왔다. 또한 2010년에 나온 나롱이 저작권 만화에서도 타조리가 빠지고 나롱이, 우꺄, 아짱나, 숭숭이가 주연으로 나온 걸 볼 때 확실한 주인공 포지션인 셋을 제외하면 제일 비중이 많다.

  • 스피어즈의 이호준과 장난을 잘 치고 승부근성이 강한 게 비슷한 편이다.[15]

파일:나롱키.jpg
파일:쾌걸키.jpg
  • 2기 오며 키가 제일 많이 큰 캐릭터이다. 본래 150이 안 되었으나 2기 설정화에선 펭글박사와 키가 똑같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12:28:26에 나무위키 숭숭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뚜루뚜루뚜 나롱이. 나롱이 관리자에게 물어보기에서 나롱이와 동갑이라는 답변이 나왔다.[2] 쾌걸롱맨 나롱이. 36화 "나롱이는 너무해"에서 뚜루뚜루뚜 나롱이 때의 시점을 언급할 때 1년 전이라고 언급된다.[3] 그린세이버. 나롱이 시리즈는 쾌걸롱맨 때까진 현실 시간을 반영했으므로 이게 그린세이버에서도 적용된다면 11~13세이다.[4] 뚜루뚜루뚜 나롱이[5] 쾌걸롱맨 나롱이[6] 그리드와 중복.[7] 카카와 중복.[8] 마찬가지로 우꺄, 리리와도 역시 사이가 안 좋다. 그나마 나롱이나 호비와는 둘이 천성이 매우 착한 편이다 보니 다른 아이들에 비해서는 덜 미움 받는 편. 호비의 경우는 그래도 숭숭이한테 뭐가 잘못된건지 확실히 얘기했지만, 이 정도면 많이 용서해준게 맞다. [9] 얘를 들어 폭설이 내렸을 때, 어른들이 시키는대로 눈을 치우다가 나롱이를 발견하기도 했다.[10] 아짱나도 숭숭이가 이기적이고 욕심이 많아 이용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겼다. 즉 애초 숭숭이의 성격이 아짱나에게 이용당하기 쉬운 타입이었던 것[11] 그래도 아짱나에게 속아서 잡혀있을땐 아짱나의 꼬리를 물어서 롱맨(나롱이)에게 공격할 틈은 만들어줬다. 그리고 이 때는 숭숭이 책임은 없는데 애초부터 아짱나가 숭숭이에게 롱맨과 평화협정을 맺고 싶다고 구라를 쳤기 때문이다. 숭숭이 입장에서는 속아넘어갈만한 일이었다. 그래서 34화 숭숭이의 배신 편과는 달리 나롱이도 숭숭이에게 책임을 묻지는 않았다.[12] 아짱나가 나롱이의 것과 똑같은 초코볼 케이스를 숭숭이에게 흘렸다가 몰래 다시 가져갔는데, 하필 나롱이가 그 타이밍에 잠깐 밖에 나갔다 오는 바람에 나롱이를 범인으로 단정짓고 지속적으로 몰아붙였다. 게다가 이를 나롱이 아빠에게 말해서 집에서도 의심을 받게 한 건 덤. 이 일로 큰 상처를 받은 나롱이가 가출을 했음에도 걱정하기는 커녕 끝까지 의심만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래도 나중에 진실을 알게 됐을 때는 억지로 하는 모양새였지만 나름 잘못을 뉘우치긴 했다.[13] 그마저도 타조리가 강하게 얘기하지 않았으면 사실상 나롱이인줄 모르고 방치할 뻔 했다.[14] 아버지는 등장하지 않았다.[15] 타조리와도 승부근성을 발휘했고, 쾌걸롱맨 나롱이에서도 운동회에서 MVP는 본인이라고 말하는 등 승부근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