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돌프 히틀러 우노나

덤프버전 :


아돌프 히틀러 우노나
Adolf Hitler Uunona

파일:나미비아 아돌프 히틀러.jpg
출생
1965년(58~59세)
파일:나미비아 국기.svg 나미비아[1]
소속
남서아프리카 인민기구

1. 개요
2. 이름에 대해
3. 정계 활동
4. 기타



1. 개요[편집]


나미비아의 집권 여당 남서아프리카 인민기구 소속 정치인이며, 2020년 실시한 나미비아 지역 선거에서 당선되었다.


2. 이름에 대해[편집]


그의 이름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 소소한 화제를 모았다. 왜 본인의 이름이 아돌프 히틀러냐는 독일의 황색 언론잡지 빌트지의 기자가 한 질문에 그가 해명(?)하기를, 우리 아버지께서 역사를 잘 몰라서 그냥 아무 유명인 이름이나 따서 붙였다라고 말했다. 본인 역시 어렸을 때는 자신의 이름이 특이하지 않다고 생각했다가 장성한 후에야 사람들이 왜 이상하게 생각했는지 이해했지만 개명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우노나는 이 독일 빌트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아프리카를 정복할 생각이나 나치당 정권을 나미비아에 세울 생각은 절대 없다고 유쾌하게 말했다.

일반적으로 풀네임보다는 아돌프 우노나나 아돌프 H. 우노나로 불리는 모양이다. 사실 나미비아카메룬, 토고, 탄자니아 같은 舊 독일령 아프리카 지역 국가들에서 아돌프도 그렇고 헤르만, 루트비히, 권터, 잉게, 린데, 로테 같은 독일어식 작명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도 이상하지 않은 게, 애초에 이 국가들은 제2제국인 독일 제국의 지배만 받았지, 제3제국인 나치 독일의 지배까지 받지는 않았다.[2] 그렇기 때문에 나치 독일과 직접적 악연이 있었거나 충돌을 빚었던 여러 서방/유럽 국가들과는 아돌프라는 이름에 대한 느낌의 무게감이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3]

3. 정계 활동[편집]


우노나는 아파르트헤이트 정책을 펼치던 백인 정권 치하의 남아프리카 공화국에게 지배를 받던 나미비아의 독립운동가이자 반(反) 아파르트헤이트 운동가로[4] 젊었을 때는 나미비아 인민해방군 대원으로 백인 정권 치하의 남아공군을 상대로 전공을 세울 정도로 대항했던 인사였다. 따라서 아무리 이름에 아돌프 히틀러가 들어가 있다고 해도 인종적 우월주의나 나치즘과는 거리가 먼 인물이다. 또한, 그는 나치 시대에 대한 독일의 과거사 반성 노력은 인정할 부분이 많다며 호평을 하기도 했다.


4. 기타[편집]


유튜브에서는 아돌프 히틀러 우노나, 아돌프 우노나 등을 검색하면 우리가 잘 알고있는 아돌프 히틀러만 검색 결과에 나오고 본 문서의 당사자는 전혀 나오지 않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15:04:15에 나무위키 아돌프 히틀러 우노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출생 당시 남서아프리카라는 명칭이 사용되었다.[2] 독일은 제1차 세계 대전에서의 패전 이후 나미비아 등 이들 국가에 대한 식민통치권을 상실했기 때문이다.[3] 본래 독일어권에서 철수 수준으로 흔한 이름이었던 아돌프라는 이름은 현재 아예 암묵적으로 사장된 상태이다.[4] 나미비아에 대한 남아공의 지배가 말기에 다다르던 1980년대 후반이던 10대 말에 독립운동에 투신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