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앙 아그레스트/시즌 4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아드리앙 아그레스트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블랙캣(미라큘러스)/안습행보






1. Truth
2. Lies
3. Gang of Secrets
4. Mr. Pigeon 72
5. Psycomedian
6. Furious Fu
7. Sole Crusher
8. Queen Banana
9. Gabriel Agreste
10. Mega Leech
11. Guiltrip
12. Crocodile
13. Optigami
14. Senti Bubbler
15. Glaciator 2.0
16. Hack-san
17. Rocketeer
18. Wishmaker
19. Simple Man
20. Qilin
21. Dearest Family
22. Ephemeral
23. Penalteam
24. Kuro Neko
25. Risk
26. Strike Back


아드리앙 아그레스트의 시즌 4에서의 행적을 작성하는 문서.


1. Truth[편집]



2. Lies[편집]


"맞아. 난 에게 미쳤어. 마이레이디."


앞부분은 1화의 시간대를 아드리앙의 시점으로 보여준다.

고된 하루를 마친 아드리앙. 자신의 유일한 자유인 블랙캣으로 변신해 들뜬 마음으로 레이디버그를 부르지만 순찰 시간이 되었는데도 레이디버그는 없었다. 블랙캣은 레이디버그를 기다리며 음성메시지를 여러개 보내며 지루하게 기다리지만 레이디버그는 오지 않는다.

레이디버그에게 바람맞은 블랙캣은 빌런이 나타나면 레이디버그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빌런이 나타나기를 바라지만 오늘따라 파리는 정말이지 평화로운 상태.[1] 기분이 우울해진 블랙캣은 호텔의 바에 가서 술 대신 우유(...)를 홀짝거린다. 그러다 클로이가 사소한 걸로 사브리나에게 화내는 걸 보게 되는데 빌런이 나타날 것을 기대하며 기분이 잠깐 업되지만 금방 오해가 풀리며 가능성이 없어지자 다시 저기압이 되며 우유를 곱빼기(...)로 달라고 한다. 블랙캣과 장의 대화를 보면 레이디버그가 자주 바람을 맞혔다는 듯. 덕분에 블랙캣은 바 단골손님이 되었다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엄마와 펜싱 대결을 하는 카가미를 보며 흐뭇해한다.

이후 점심을 먹고 펜싱연습을 가는 아드리앙. 본래 펜싱 연습은 1시간 이후였지만, 아드리앙과 같이있고 싶던 카가미가 거짓말로 스케줄을 지어낸 것. 아드리앙과 카가미는 미술실로 향한다. 평소 로트렉을 좋아하고 그림에 흥미가 있었던 카가미는 아드리앙을 그리고자 한다. 아드리앙이 무언가를 숨기고 있단 걸 알고 있었던 것. 아드리앙은 여러 모델같은 자세를 했지만 카가미가 다 부자연스럽다며 너다운 자세를 취하라고 지시한다. 이 말을 들은 아드리앙은 블랙캣 자세를 취해주지만 카가미의 반응은 싸늘했다.[2] 아드리앙은 이게 진짜 나라고 하지만 카가미는 아니라고 부정하고 개뜬금 키스를 하려 든다(...) 하지만 어느새 시간이 다 되어 키스는 불발.

아드리앙과 카가미는 팬싱대결을 하다가 카가미가 또 키스를 하려하고, 아드리앙은 약간 떨떠름한 표정으로 받아주려고 하지만 빌런이 나타나 키스를 피해버린다.

블랙캣으로 변신한 아드리앙은 몽파라나스타워에서 블랙캣의 음성메시지를 들으며 싸우는 레이디버그를 발견하고 그 이후는 1화와 같이 빌런을 무찌르는 전개다.

다음에도 아드리앙은 하교 후 카가미와 차 대 차(...)로 바로 옆 차에서 만나 키스를 하려는데 불쌍한 경호원 아저씨... 그 때도 또 빌런이 나타나는 바람에 불발.

저녁, 아드리앙은 고양이 부대와 공연에서 키보드 연주를 한다. 오늘의 연주가 흡족스럽지 않았던 아드리앙은 한 번 더 연주하고 싶었지만 알리왕자의 생일파티에 가자는 카가미에게 끌려가게 된다. 그러다 가방을 떨어뜨리게 되는데 그 때 마리네뜨의 행운의 부적을 떨어뜨리고 잃어버린 걸 모른채 그대로 가고, 이를 본 카가미가 부적을 회수한다.

카가미와 차를 기다리던 아드리앙은 트루스와 싸우러가는 레이디버그를 보게 되고 카가미의 말을 듣지 못한다. 그리고 뭘 잃어버렸다는 핑계를 대며 트루스를 무찌르러 가고, 카가미에게 본의 아니게 상처를 주고 만다. 그 이후는 트루스때와 동일하니 설명생략.

아드리앙은 알리 왕자의 생일파티에 가서 다시 카가미를 만난다. 잃어버린 물건이 뭐냐는 카가미의 질문에 마리네뜨의 행운의 부적이라고 둘러댄다. 찾은 부적을 보여주겠다며 주머니를 뒤지는 아드리앙이었지만, 당연히 부적은 없었다. 당황하는 아드리앙에게 보란듯이 부적을 들이대는 카가미. 카가미는 아드리앙에게 "자신은 아드리앙과 함께 있기 위해 거짓말을 했는데, 아드리앙은 자신과 함께 있지 않기 위해 거짓말을 한다."며 아드리앙을 비난하며 자리를 뜬다.

결국 카가미는 마음속에 깊은 상처를 받고 '라이스'로 빌런화된다. 블랙캣은 카가미를 구하려고 '고대의 재앙'으로 라이스가 만든 거짓말한 사람을 굳게 만드는 결계를 부수려다 레이디버그에게 제지당한다.

레이디버그가 라이스를 치유할 방법을 찾는 동안 블랙캣은 라이스에게 평소하던 대로 도발을 시전하고 해결법을 찾은 레이디버그가 팽이 오는 걸 라이스가 알게 될까 염려하자 도망가는 것을 포기하고 결계 안으로 들어가버리는 선택을 한다. 블랙캣에게 미친 것이냐며 말리는 레이디버그였지만, 블랙캣은 자신이 레이디버그에게 미친 게 맞다고 대답한 후 마비. 미라클스톤을 뺏기기 직전까지 몰리지만, 레이디버그의 계략이 성공, 라이스를 치유하게 된다.

임무를 완수하고 본모습으로 돌아온 아드리앙은 오늘의 레이디버그의 활약을 회상하며 넋을 놓는 자신을 보며, 자신이 여전히 레이디버그를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는다. 계속 다른 치즈를 권하던 플랙 역시 자신도 결국에는 카망베르를 선택하게 된다면서 아드리앙의 선택을 지지해준다.

다음 날 아드리앙은 카가미에게 사과하지만 카가미는 아드리앙을 냉대해 팔찌를 돌려받으며 최악의 모습으로 결별하게 된다.

3. Gang of Secrets[편집]



4. Mr. Pigeon 72[편집]



5. Psycomedian[편집]


학교에서 여자 아이들과 얘기하는 마리네뜨의 과장된 액션을 보고 웃는 아드리앙. 하지만 마리네뜨는 아드리앙이 자신이 아닌 코미디언 '해리 클라운'의 공연을 보고 웃은 것이라 헛짚는다. 마리네뜨의 부탁에 해리는 자신의 오랜 친구인 가브리엘 아그레스트를 설득하여 아드리앙을 공연에 초대한다.

마리네뜨는 해리와 개그를 연습하며 아드리앙에게 호감을 사려 했지만 해리의 개그에는 흥미가 없는 아드리앙이 이해할 리가 없었다. 마리네뜨는 자신이 또 망쳤다는 생각에 크게 절망하고 이는 해리가 검은 나비에 잠식되어 싸이코미디언이 되는 데 이른다.

아드리앙은 변신을 하고 레이디버그와 만나 작전을 세운다. 하지만 작전과 달리 레이디버그가 빌런에게 당하면서 큰 변수가 생기게 되었다.

이로인해 레이디버그가 빌런과 상대하는 동안 블랙캣은 행운의 부적을 어떻게 사용할지 머리를 굴리며 시즌 내 거의 최초로 사건을 해결하는 데 크게 일조한다.

이후 마리네뜨와의 오해를 풀고 그녀와 함께 해리 클라운의 공연을 관람한다.

마리네뜨: 아까 해리 클라운 씨의 개그를 보고 웃은 거 아니었어?

아드리앙: 아니야, 마리네뜨 뒤팽-쳉 만큼 나를 웃게 해 주는 사람은 없을 거야.


6. Furious Fu[편집]


이것도 위 3화 Gang of Secrets와 같다. 다만 최고수호자 수 한이 자신에게서 플렉을 회수하고 레이디버그로부턴 팔각함의 수호자 권한을 회수받으려는 상황에서 거부감을 표하다가 레이디버그가 수호자 권한을 넘기면 그동안 레이디버그와 수호자로서의 기억을 모조리 잊어버린다는 사실을 알게되자 수 한에게 힘으로 뺏어보라며 싸움을 건다.


7. Sole Crusher[편집]



8. Queen Banana[편집]



9. Gabriel Agreste[편집]



10. Mega Leech[편집]



11. Guiltrip[편집]


어릴 때 재발할 수 있는 병을 앓았던 로즈를 걱정하다가 우울해진 마음에 보일러실로 숨은 쥘레카를 마리네뜨와 함께 찾아서 위로해 준다.

로즈의 병에 대해 알게 된 후에도 쥘레카와 한 약속처럼 로즈를 평소처럼 대한다. 로즈가 수업시간에 기침을 했을 때도 자세히 보면 과도하게 배려하는 반 친구들을 말리고 싶어 한다. 아드리앙 본인도 처음 가보는 학교에서 친구와 잘 지내고 싶어했던 경험이 있는 만큼 친구들이 자신을 다르게 대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이해하기 때문인지도.

이후 블랙캣으로 변신해 레이디버그와 함께 내부에 들어온 사람들이 죄책감에 사로잡히게 하는 센티몬스터의 내부로 들어간다. 그곳에서 니노가 베프아버지에게 대항하는 것도 돕지 못했다고 자책하는 것을 듣게 된다. 센티몬스터의 영향으로 블랙캣과 레이디버그도 부정적 감정에 빠져들고, 블랙캣은 하마터면 자기자신에게 고대의 재앙을 쓸 뻔한다!! 하지만 긍정적인 생각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이겨내는 로즈를 본 레이디버그가 블랙캣에게 넌 최고의 파트너라며 긍정적인 말을 해주고, 그 말을 들은 블랙캣은 부정적인 감정을 떨쳐낸다.

에피소드 마지막에 클로이가 반친구들에게 왜 내 못된 말엔 안 웃냐고 하자, 네 못된 말엔 진심이 담겨 있기 때문이라고 디스한다.

12. Crocodile[편집]



13. Optigami[편집]



14. Senti Bubbler[편집]



15. Glaciator 2.0[편집]



16. Hack-san[편집]



17. Rocketeer[편집]


알리야가 블랙캣에게 사랑에 빠졌다고 오해한 니노가 이를 아드리앙에게 토로한다. 당황한 아드리앙은 그럴리 없다고 생각하면서도 블랙캣으로 변신해 알리야에게 가서 알리야가 여전히 니노를 사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한다. 하지만 두 사람이 만나는 모습을 멀리서 본 니노가 오해를 한다. 다음날 니노는 아드리앙에게 지난 밤 블랙캣와 알리야가 만나는 모습을 찍은 사진을 보여준다.

아드리앙은 알리야가 잘 모르는 사람과 사랑에 빠질리 없다고 니노를 설득하지만, 니노는 알리야와 블랙캣은 이미 잘 아는 사이라면서 알리야와 자신이 각각 레나 루즈와 캐러페이스라는 것을 아드리앙에게 밝힌다. 아드리앙은 레이디버그가 레나 루즈와 캐러페이스가 서로 정체를 알도록 두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충격 받는다.

이후 니노는 검은 나비에 의해 빌런이 되고, 아드리앙은 평소와 달리 무표정으로 블랙캣으로 변신한다. 블랙캣은 빌런이 된 니노와 싸우고 싶지 않아하며 무장 해제를 했다가 무방비로 공격을 받는다.

오해한 것을 사과하는 니노에게 블랙캣은 모두 의심을 하곤 하고 자신도 그렇다며 쓸쓸한 표정을 짓는다. 이후 아드리앙은 왜 레이디버그가 레나 루즈와 캐러페이스가 서로 정체를 아는 건 괜찮지만, 블랙캣과 레이디버그는 서로 정체를 알면 안된다는 규칙을 세웠는지 궁금해한다.

18. Wishmaker[편집]


자신의 꿈과 진로가 무엇인지에 대해 상당히 고민한다. 이유는 남들은 다 있는 어린시절의 꿈이 자신에게는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신이 스스로 진로를 정하지 못 하면 아버지가 원하는 대로 진로를 결정해야 한다는 압박감이었는데 이로인해 매우 힘들어하는 모습이 에피소드 내내 묘사된다.

알렉이 빌런이 되고, 블랙캣으로 변신해 빌런과 맞서지만 빌런이 어린시절의 꿈을 보게 해주겠다는 말에 힘을 무력화하며 갈등하게 되고 결국 빌런에게 당한다. 이때 그려지는 모습이 꽤나 의미심장한데 다른사람들과 달리 어릴 적 꿈이 아닌 갓난아기일 적 부모님을 바라보는 시점이였으며, 꿈을 이루었을 때에는 '아드리앙' 그 자체의 모습으로 "난 어릴 적부터 부모님이 원하는 사람이 되는 게 꿈이었어"[3]라며 자신의 어릴 적 꿈을 알게 되어 기뻐한다.[4]

이로인해 바이퍼리온이 블랙캣의 정체를 알게 된다. 하지만 시간 되돌리기 능력으로 루카를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기억하지 못하게 된다.[5] 이후 모든 상활이 종결된 뒤, 기억이 안 나는 어릴 적의 꿈보다 현재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마무리.

19. Simple Man[편집]



20. Qilin[편집]



21. Dearest Family[편집]



22. Ephemeral[편집]


섀도모스로서의 일을 포기하지 않는 아버지 가브리엘 때문에 그가 참석했어야 할 행사에 대신 참석하게 된다. 이로인해 자신을 제외한 모든 영웅들이 총출동해 레이디버그와 빌런에 맞선다. 레이디버그는 블랙캣을 필요로 했지만 블랙캣의 정체를 알지 못하기에 모든 영웅들을 대신 불렀던 것. 하지만 이에 못마땅한 마스터 수 한이 레이디버그가 블랙캣의 정체를 알아오지 못 할 경우 고양이 미라클스톤의 주인이 바뀌게 될 것이라 경고한다.

결국 블랙캣은 레이디버그의 부름에 에펠탑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정체를 알려달라는 레이디버그의 말에 당황하지만 이내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

내 이름은... 아드리앙 아그레스트야.


레이디버그는 폭소하며 이를 믿지 않았고 결국 변신을 해제까지 하며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게 된다. 원래 레이디버그의 계획대로라면 이 상황에서 바이퍼리온이 시간을 되돌려 전부 기억에 없던 일로 만들어야만 했지만, 블랙캣의 정체가 자신이 오래토록 짝사랑하던 남자인 아드리앙 아그레스트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은 레이디버그는 시간을 되돌리란 명령을 하지 못 한 채 자리에서 벗어난다.

자신의 정체를 밝히게 되면서 곧 자신에게도 정체를 밝히기로 약속한 레이디버그 덕분에 하루하루가 행복한 아드리앙. 허나 마리네뜨는 아드리앙과 블랙캣이 동일인물이었다는 생각에 자신의 사랑을 망설이게 된다. 이때 루카의 조언으로 블랙캣의 모습인 아드리앙을 받아들인 레이디버그는 아드리앙의 앞에서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게 된다.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되었고 사귀는 사이가 되었지만 자신의 말실수로 가브리엘이 자신의 정체와 레이디버그의 정체를 동시에 알게 돼버리는 상황에 이른다. 아버지의 부름에 자신의 집 지하로 내려가자 실종됐을 거라 생각한 엄마의 모습을 목격함과 동시에 섀도모스의 정체가 아버지였다는 사실에 마주한다.

정신이 혼란스러운 틈을 타, 섀도모스의 검은나비가 아드리앙의 손에 들린 스마트폰에 잠식되고 자신의 고양이 미라클스톤을 섀도모스에게 넘기며 ''에페메랄'로 빌런화되고 만다.

그리고는 영화관에서 섀도느와르를 보고 레이디버그로 변신한 마리네뜨를 마주하는데, 그녀의 능력을 일시적인 시간으로 만들면서 레이디버그의 변신을 풀리게 하는 데 일조한다. 마리네뜨의 도와달라는 외침을 이를 악 물고 무시하며 결국 무당벌레의 미라클스톤까지 섀도느와르의 손에 들어가게 되었고 세계는 종말을 맞이하게 된다.

다만 레이디버그의 마지막 기지로 인해, 마리네뜨의 문자로 루카가 사태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고 사스를 찾아가면서 시간대는 아드리앙 자신이 레이디버그에게 정체를 밝히기 이전의 시간대로 돌아간다.

갑자기 여러 차원이 공존하는 바람에 우선 레이디버그와 이 문제부터 해결하기로 하며 인공위성을 바로잡기 위해 아스트로 캣으로 변신한다. 마침내 인공위성을 고치고 지구로 돌아오는 길, 레이디버그에게 무슨 일로 자신을 에펠탑에 불렀냐며 묻지만 미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을 것을 직감한 레이디버그가 잊어버리라고 답해주며 에피소드는 끝이난다.

즉 자신의 정체를 레이디버그에게 밝힌 것, 레이디버그의 정체를 알게 되어 마리네뜨와 사귀게 된 것, 자신과 마리네뜨의 정체를 아버지인 섀도모스에게 탄로난 것, 어머니를 빌미로 한 아버지의 협박으로 인해 빌런화 되어 세계 멸망에 일조한 것 전부가 없던 미래가 된 것이다.

내용만 보면 시즌 3 22화의 화이트캣과 비슷한 "if" 루트이지만 화이트캣은 버닉스의 능력을 활용했다는 것과 레이디버그의 기억속에는 여전히 남아있는 사건이다. 다만 이번 에피소드는 블랙캣이 자신의 정체를 밝혔을 때의 루트가 작중 그 누구의 기억에는 남아있지 않는다는 것이다.

여담으로, 해당 에피소드를 시청한 팬들은 가브리엘이 아드리앙에게 명령을 내릴 때마다 결혼반지를 만지작 거렸고, 그 이후 명령을 순응했기 때문에 아드리앙이 센티몬스터이고, 반지에 깃털이 들어있는 게 아니냐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23. Penalteam[편집]



24. Kuro Neko[편집]


모종의 이유로 빌런이 생겨났음에도 변신하지 않고 레이디버그가 다른 영웅들과 빌런을 해치우는 모습을 뉴스를 통하여 무기력하게 보고 있는 아드리앙. 이내 기자가 레이디버그에게 블랙캣이 안 보이는데 블랙캣과 싸웠냐는 질문을 하고 레이디버그는 이에 "블랙캣은 다른 동료들과 같은 그저 좋은 파트너이며 각 임무에 적합한 파트너를 부르는 게 중요하다'' 라며 기자의 질문에 답한다.

이에 적지 않게 충격을 받은 아드리앙은 또다시 빌런이 나타났음에도 그저 방관하며 변신하는 것을 거부한다. 보다 못 한 플랙의 요구에 마지 못 해 블랙캣으로 변신하고 일행들을 찾아갔지만 이미 검은나비를 잡고 임무완수를 외치며 각자 레이디버그와 약속한 장소로 복귀하는 상황이었다. 레이디버그는 수호자로서 모두의 미라클스톤을 제때 회수하러 가려던 찰나, 블랙캣이 레이디버그에게 자신이 도울 것이 없냐며 함께 미라클스톤을 회수해주겠다고 제안한다. 하지만 잔뜩 날이 선 레이디버그는 지금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며 블랙캣에게 윽박지르고는 떠난다.

결국 레이디버그의 발언에 충격을 받은 아드리앙.

블랙캣: 좋아, 그러면 전부 돌려받은 뒤에 내 것도 회수하러 와!

레이디버그: 그러던가, 이따봐.


아드리앙은 인내심에 한계를 느끼며 플랙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반지를 빼내며 영웅을 포기한다. 블랙캣이 진심으로 했던 말임은 깨달은 레이디버그는 블랙캣의 미라클스톤을 회수하며 자신과는 사랑에 빠지지 않을 완벽한 블랙캣을 찾기 위한 계획에 돌입한다. 아드리앙은 다시금 레이디버그를 향한 자신의 마음과 영웅이던 흔적을 지우기 위하여 사진을 버리고 플랙의 흔적을 방에서 지워나간다. 허나 핸드폰에 남아있는 단 한 장의 레이디버그 사진을 결국 삭제하지 못 한 채 잠에 든다.

지칠 대로 지친 아드리앙은 결국 그렇게 가고 싶어하던 학교도 이후 스케쥴도 일절 참여하지 않고 집에서 무기력하게 비디오 게임을 하며 무의미한 시간을 보낸다. 이러한 아들의 소식을 전해들은 가브리엘의 "그 아이는 아그레스트 가문의 아이이니 곧 괜찮아질 거야" 라는 차가운 반응은 덤. 마리네뜨는 새로운 블랙캣을 찾으려다 결국 해탈해 하지만 플랙이 적임자를 알고 있다는 말에 반신반의 하며 반지를 맡기게 되고 플랙은 아드리앙에게로 돌아온다.

아드리앙은 처음에 플랙의 얘기를 한 귀로 듣고 흘려가며 다시는 영웅이 될 생각이 없어 보였으나 인격을 바꾸면 변신체도 바뀌게 되며 레이디버그는 블랙캣의 장난끼 많은 모습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 아드리앙일 때의 성격으로 변신해보기를 제안한다. 플랙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레이디버그의 앞에 모습을 드러낸 아드리앙의 새로운 변신체 '캣 워커 (Cat Walker)'. 블랙캣과 다른 신사적이고 다른 의미로 관능적인 매력을 지닌 그의 모습에 레이디버그는 그에게 바로 반하고 만다.

하지만 레이디버그는 사건을 해결할 실마리가 아닌 캣 워커만 계속해서 눈에 밟히자, 자신과 사건을 풀어나갈 수 있는 사람은 다른 그 누구도 아닌 본래의 블랙캣이라는 걸 깨달으며 캣 워커 또한 이를 인지하고 레이디버그에게 행운을 빌어주며 스스로 자리에서 일어난다. 이후 사건을 해결한 레이디버그와 치유된 소녀의 앞에 나타나 소녀가 잃어버렸다던 검은 고양이를 찾아와 돌려준다.

캣 워커로서의 작전에 꽤나 만족한 아드리앙이었지만 다시 블랙캣의 변신체로 변신하여 레이디버그와 조우한다. 레이디버그는 "잠시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해서 항상 필요 없다는 뜻이 아니다, 너는 다른 누구와도 대체 할 수 없는 사람이다" 라며 블랙캣의 정체성을 타일러주는 것으로 에피소드가 마무리된다.


25. Risk[편집]


모든 영웅들과 함께 빌런을 정화시키고 개선문 위에 모여 임무완수를 외치는 것으로 시작한다. 영웅들의 미라클스톤 회수를 위해 서둘러 떠나려 하는 레이디버그에게 블랙캣이 넌지시 함께 가도 되겠냐고 묻는다. 당황해 하는 레이디버그에게 자신은 그저 또 한 명의 미라클스톤 소유자에 불과하다는 생각에 실망의 기색을 드러낸다.

블랙캣: 그래 알아, 오직 수호자만이 다른 영웅들의 정체를 알 수가 있지. 그리고 블랙캣은 그저 이 굉장한 팀의 여느 소유자들과 다를 바 없는 첫 번째 일원에 불과한 거고...

레이디버그: 하지만 그중에서도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너야.


갑작스럽게 레이디버그에게 볼 키스를 받은 블랙캣은 당황해 하지만 이내 떠나가는 그녀를 향해 미소를 지으며 일상으로 복귀한다. 그날 밤, 섀도모스는 새로운 빌런을 만들어내었고 표식을 달면 두려운 감정 없이 직설적으로 본심을 내뱉게 하는 능력을 가진 이 빌런에게 아드리앙 역시나 당하게 된다. 다음 날 아침, 가브리엘이 파리로부터 아드리앙을 빼내기 위하여 런던 패션쇼 일정을 멋대로 잡은 것에 화가 난 아드리앙은 빌런의 표식 능력에 의해 가브리엘에게 강력히 대응한다. 하지만 가브리엘의 한 마디에 곧바로 꺾인다. 거기에다가 여자 모델로는 라일라가 투입되어 있어 굉장히 불쾌한 기색을 드러낸다.

파리를 몇 달 씩이나 떠나야 하는 것도 모자라서 라일라와 함께이니 이보다 최악이 없던 아드리앙은 학교에서 조차 잔뜩 풀이 죽어 있는다. 하지만 정작 학교 친구들은 런던에서 모델일을 할 아드리앙을 부러워해 하고 아드리앙은 더욱 부담감을 느껴간다. 이를 정확히 캐치한 마리네뜨가 아드리앙에게 진짜로 파리를 떠나는 것인지 묻는다. 그때 아드리앙의 표식이 능력을 발휘하며 마리네뜨에게만 여태껏 털어놓지 못 한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아드리앙: 모델일이나 사진촬영은 나에 대해 잘 알지도 못 하는 사람들이 요구하는 거야. 아버지는 나에게 말도 없이 몇 달 씩이나 파리를 떠나라 하고 있잖아, 게다가 라일라랑 다녀오라니?!

마리네뜨: 네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이라고 왜 말을 안 했던 거야?

아드리앙: 아무도 내 불만을 이해 못 할 거거든, 그저 내가 겪을 일들이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만 생각해

마리네뜨: 난 네 마음 이해돼...

아드리앙: 그래? 네가 처음이야...


아드리앙은 마리네뜨의 손을 잡아주며 고마운 감정을 표현해낸다. 하지만 이별의 시간은 다가오고 결국 짐을 싸기 위해 학교에서 일찍 귀가한다. 방에 들어가자 의외로 자신을 맞아주는 건 자신의 옷으로 갈아입은 사촌 필릭스였다. 필릭스는 라일라 같은 친구와 함께 영국으로 떠나면서 우울한 표정을 짓는 아드리앙의 모습을 뉴스로 보고 왔으며 어릴 때처럼 서로 역할을 바꾸고 아드리앙이 된 필릭스가 가브리엘에게 대항해 보기로 한다.

이 때, 필릭스의 시점으로 아드리앙과 필릭스가 센티몬스터라는 사실이 간접적으로 확인되었다.

아드리앙은 필릭스로 변장한 채 자신의 집에서 빠져나오는 데 성공하고 공원의 벤치에 앉아 숨을 돌리는 사이 카가미로부터 전화가 온다. 다시금 가브리엘에게 대항하지도 못 하고 사촌의 힘을 빌려 아버지로부터 도망쳐 온 아드리앙의 나약한 점을 제대로 비판해내는 카가미에 의해 아드리앙의 표식이 능력을 발휘한다. 아드리앙은 정정당당하게 가브리엘과 마주하여 따질 것을 결심하고 필릭스에게 아무것도 하지 말고 있으라며 문자를 보내지만 이미 가브리엘의 모든 비밀을 캐간 필릭스는 아드리앙의 문자를 철저하게 씹어가며 런던 급행 열차에 라일라와 함께 탑승한다.

필릭스가 떠나가는 것을 목격한 아드리앙이지만 주저하지 앉고 그대로 집으로 돌아가, 가브리엘의 방에 들이 닥친다. 하지만 이미 섀도모스로 변신하여 에펠탑의 정상에서 파리를 위험에 빠트릴 짓을 하고 있는 가브리엘이 아드리앙의 앞에 보일 리가 없다. 그때 필릭스가 가브리엘의 방에서 모든 비밀을 알아낸 단안경을 아드리앙이 발견하여 줍는 것으로 에피소드가 마무리된다.


26. Strike Back[편집]


필릭스의 단안경을 주웠지만 이내 센티몬스터 '스트라이크 백'의 등장에 변신을 하고 밖으로 향한다. 레이디버그와 조우한 블랙캣. 언제나처럼 얼른 검은 나비를 잡고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둘이지만 이미 섀도모스가 만든 빌런 '리스크'의 영향으로 둘은 시리즈 최초로 의견을 충돌한다.

블랙캣은 여태껏 레이디버그에게 쌓인 서러운 감정들을 드러내지만 이내 밝혀진 것은 레이디버그가 레나 루즈의 존재까지 자신에게 숨기고 있었다는 사실 뿐이었다. 리스크의 존재를 알게 된 이후, 레이디버그가 행운의 부적을 사용하려 시간, 공간 이동을 한 순간부터 돌아오는 순간까지 스트라이크 백의 영향으로 폐허가 된 파리에서 이미 지쳐버린 다른 영웅들과 달리 계속해서 스트라이크 백에게 맞서는 모습이 보여진다.[6]

파일:Sad Chat Noir.jpeg.jpg
파일:DOG AND CAT.jpeg.jpg
레이디버그가 새로운 개 미라클스톤의 영웅 '플레이미드볼'과 함께 리스크를 치유한 이후 레이디버그를 만나러 가던 중 둘의 대화를 듣게 된다. 레이디버그에게 새로운 파트너가 생긴 것에 내내 불만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였다.

레이디버그, 다른 영웅들과 함께 스트라이크 백을 물리치고 일상으로 돌아와 아버지에게 향하려던 찰나 자신을 한참 찾았다며 자신의 방으로 들어온 레이디버그와 만난다. 레이디버그는 알 수 없는 말을 하며 미라클스톤을 돌려줄 것을 요구한다.

파일:What give it back to you?.jpeg.jpg

레이디버그: 이제 돌려주세요

아드리앙: 제가 뭘 돌려드려야 하죠?

레이디버그: 개 미라클스톤이요

아드리앙: 하지만 저는 아무것도 안 받았는걸요

레이디버그: 제가 드렸잖아요, 열차에서요

아드리앙: 열차라고요? 그건 필릭스예요!


알고보니 레이디버그는 아드리앙으로 위장한 필릭스를 아드리앙이라 착각하고 개의 미라클스톤을 맡긴 것이었다. 한편 같은 장소에서 필릭스는 가브리엘과 공작 미라클스톤을 두고 거래를 하고 있었고 그 대가로 레이디버그의 미라클스톤이 들어 있는 요요가 사라지게 된다. 이 때 레이디버그는 공황장애를 겪으며 판단력을 흐리게 되고 필사적인 아드리앙의 도움으로 가까스럽게 다시 변신하지만 이미 가브리엘이 모든 미라클스톤을 가져간 후였다.

호크모스의 더욱 강력한 선전포고 이후 미라클스톤을 잃은 것에 대해 에펠탑 앞에서 눈물을 흘리는 레이디버그. 그런 그녀의 옆에 블랙캣이 나타난다.

레이디버그: 나는 모든 걸 잃었어...

블랙캣: 너는 나를 잃지 않았잖아


레이디버그는 그간 자신을 적극적으로 도우려 한 블랙캣을 본인이 거절하고 다른 영웅들과 동급 취급하며 홀대한 것에 후회하는 기색을 보이며 자신은 역대 최악의 수호자라고 자책한다. 이에 블랙캣은 손을 내민다.

|| 파일:StrikeBack1.jpg || 파일:Chat Noir take my hands.jpg ||

|| 파일:Oh my God.jpg || 파일:Finally They see each other.jpg ||

블랙캣: 마이레이디...

(이 때 천둥이 치는데, 이는 마리네뜨가 블랙캣에게도 반한 것을 의미하며 덧붙여 관계가 반전되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블랙캣: 우리는 미라클스톤을 하나씩 되찾아 갈 거야, 마지막 그 하나까지. 그리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면 돼

레이디버그: 너랑 나...?

블랙캣: 그래 역사상 최고의 슈퍼 영웅인 너. 파리의 수많은 시민들. 그리고 너의 충실한 파트너인 나.


레이디버그는 블랙캣의 말에 다시금 일어설 용기를 얻고 둘이서 호크모스에게 맞설 것을 암시하며 시즌 4는 막을 내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14:34:34에 나무위키 아드리앙 아그레스트/시즌 4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심지어 단골 빌런화 제물인 미스터 피죤, 자비에마저 오늘따라 기분이 좋은 상태.[2] 끝내 아드리앙이 카가미를 선택할 수 없게 된 이유이다. 카가미는 아드리앙의 본모습을 받아들일 생각이 없었던 것. 공교롭게도 직전 Truth 편, 즉, 이 시점 직후, 아드리앙은 레이디버그가 자신의 '광대같은' 모습을 좋아해주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3] 즉, 현재의 모습이 부모님이 원하던 아드리앙이라는 것.[4] 이 장면을 보고 팬들은 아드리앙이 센티몬스터, 혹은 평범한 인간이 아닌 것 같다고 추측했었다.[5] 그런데 일이 해결된 이후 루카가 레이디버그에게 일부러 이 부분을 얘기하지 않았다. 게다가 루카는 이 애피에서 레이디버그의 정체도 알게 되었다.[6] 블랙캣이 다른 영웅들에 비해 강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