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승희(가수)

덤프버전 :

윤승희
Yoon Seung-hee


파일:가수 윤승희.jpg

출생
1956년 2월 (68세)
거주지
서울특별시
신체
O형
가족
배우자, 자녀
데뷔
1976년 '아빠랑 엄마같이'

1. 개요
2. 생애
3. 수상
4. 대표곡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모델 출신의 가수이다.


2. 생애[편집]


1956년 2월에 출생하였다.

어려서부터 빼어난 외모로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으며, 그럭저럭 남들처럼 평범하게 유년기를 보냈다.

그렇게 무난한 유년기를 보내고 청소년기에 접어들면서 비극이 찾아오게 된다. 해운업에 종사하시던 아버지가 갑작스레 풍랑을 만나 행방불명이 되는 바람에 집안이 풍비박산나게 된다.

이후 서울에 있는 이모네 집에서 생활하게 되었으며, 의상실 사장의 권유로 모델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모델로서의 인지도를 얻기 위해 1975년TBC에서 방영된 가요올림픽에 모델 대표로 출연하게 된다.

당시 방송에서 심사위원을 맡고 있었던 작곡가 이봉조가 그녀의 노래 실력을 보더니 모델보다는 가수로 활동하는 것이 더 낫겠다며, 전영록과 한 팀으로 편성하라고 주문했다고 한다. 그리고 전영록과의 대결에서 10대 0으로 압승하면서 서라벌레코드사에서 그녀를 스카우트하게 된다.

그렇게 1976년에 '아빠랑 엄마같이'라는 곡을 발표하며 가수 활동을 시작하게 되고, 데뷔한 지 1년 6개월 만에 대표곡인 '제비처럼'이 크게 히트하면서 대형 가수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런 활발한 활동도 잠시, 얼마 지나지 않아 결혼을 한 후 임신과 육아로 인해 연예계에서 돌연 자취를 감추게 된다. 그러다 10년 후에 남편의 사업이 갑작스럽게 부도가 나는 바람에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온갖 일을 하며 생계를 이어나가게 되었다고 한다.

지금은 간간이 가요무대 등에 출연하며 가수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3. 수상[편집]


  • 1976년 난영가요제 여자신인상


4. 대표곡[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2 12:55:12에 나무위키 윤승희(가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